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독서 노트) 마르크스주의 고전 2

(독서 노트) 마르크스주의 고전 2

정치 경제 비판 소개

첫째, 생산, 소비, 분배, 교환 (유통)

1. 프로덕션

앞에 놓인 대상은 우선 물질 생산이다. 사회에서 생산을 하는 개인들, 따라서 이 개인의 특정 사회적 성격의 생산은 물론 출발점이다.

우리가 역사, 개인, 따라서 생산을 진행하는 개인일수록, 더 독립적이지 않은 것으로 드러날 것이며, 더 큰 집단에 종속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인간은 가장 명실상부한 정치동물로, 한 무리의 동물일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만 독립할 수 있는 동물이다.

생산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이지만, 우리가 반복하지 않도록 * * * * 같은 점을 실제로 제시하는 한, 그는 합리적인 추상이다.

생산에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각종 규정을 뽑아내야 하는 것도 바로 통일이 있기 때문에 본질의 차이를 잊지 않기 위해서이다. 현존하는 사회관계가 영원하고 조화롭다는 것을 증명하는 현대경제학자들의 모든 지혜는 이런 차이를 잊는 데 있다. 예를 들어, 생산 도구가 없다면, 이런 생산 도구가 손에 불과하더라도 어떤 생산도 불가능하다.

자본,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생산 수단이기도 하고, 과거의 객체화된 노동이기도 하다.

만약 생산이 없다면, 일반 생산도 없고, 생산은 항상 농업, 축산, 제조업 등 특수한 생산 부문이다. 또는 생산은 전체이다.

사실, 한 민족의 공업 최고봉은 이 민족의 주요 임무가 이윤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이윤을 추구할 때 달성된 것이다.

그들은 생산이 분배와 다르다는 것을 말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자산계급 관계는 기회를 틈타 사회의 일반적인 파격적인 자연 법칙으로 몰래 들어왔다. 생산과 분배의 이런 난폭한 분열과 생산과 분배의 현실적 관계에 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아도 된다. 처음부터 서로 다른 사회 단계에서 분배 방식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생산에서와 같이 일부 * * * 같은 규정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부터 분명히 볼 수 있어야 한다. 모든 역사적 차이를 일반 인류 법칙에 섞고 녹일 수 있다.

모든 생산은 개인이 일정한 사회 형식 속에서 이런 사회 형식을 빌려 진행하는 자연에 대한 소유이다.

결론적으로, 모든 생산 단계소 * * * 일부, 사유에 의해 일반 규정으로 결정된 규정은 존재하지만, 소위 모든 생산의 일반 조건은 이러한 추상적인 요소일 뿐, 이러한 요소들로 어떤 현실의 역사의 생산 단계도 이해할 수 없다.

2. 생산과 분배, 교환, 소비의 일반적인 관계

피상적 인 외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산은 필요에 적합한 대상을 만듭니다. 분배는 사회의 법칙에 따라 그들을 분배한다. 교환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이미 분배된 물건을 분배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비에서 제품은 이런 사회운동에서 벗어나 개인의 필요의 대상과 하인이 되어 개인의 즐거움을 위해 개인의 필요를 충족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비명언)

분배는 사회에서 출발하는 요소로 규정되고, 교환은 개인에서 출발하는 요소로 규정되어 있다.

생산에서, 사람은 객체화되고, 소비에서는 물주체화된다. 분배에서 사회는 일반적이고 지배적인 규정으로 생산과 소비 사이의 중개를 담당한다. 교환에서 생산과 소비는 개인의 우연한 규정에 의해 중개된다.

분배는 제품의 개인 소유 비율 (수량) 을 결정합니다. 교환은 개인이 자신에게 배정된 필수 제품 중 하나를 가져가기로 했다.

생산은 보통이고, 분배와 교환은 특수하고, 소비는 개별입니다. 물론 일종의 연결이지만, 일종의 피상적인 연결이다.

생산 및 소비

생산은 직접적으로 소비, 이중 소비, 주체적, 객체적인 것이다.

첫째, 개인이 생산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자연의 생식이 생명력인 소비와 똑같다. 둘째, 생산수단의 소비, 생산수단의 사용, 소비. 따라서 생산행위 자체도 그것의 모든 요소에 있어서 소비행위이다. 생산이라고 부르는 소비.

생산의 유료라는 규정을 제시하는 것은 단지 생산과 같은 소비를 원래의 의미의 소비와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이제이 원래 의미의 소비를 살펴 보겠습니다.

소비도 직접 생산이다. 예를 들어, 먹고 마시는 이런 소비 형태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생산한다. 이런 방식이나 그런 방식으로, 어떤 면에서 사람을 생산하는 다른 어떤 소비 방식도 소비의 생산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비명언)

경제학은 소비와 같은 이런 생산이 제 2 의 생산이며, 첫 번째 생산된 제품을 소멸하여 야기된 것이라고 말한다.

첫 번째 생산에서는 생산자가 구체화되고, 두 번째 생산에서는 생산자가 창조한 인물이 캐릭터화된다.

생산은 소비이고 소비는 생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생산이 없으면 소비가 없지만 소비가 없으면 생산이 없다. 소비생산이 없으면 목적이 없고 소비가 두 방면에서 생산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1. 제품이 소비에서만 현실적인 제품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품은 단순한 자연 대상과는 달리 소비에서 자신이 제품임을 입증해야 제품이 된다. 소비는 제품을 소멸할 때 비로소 제품을 최종적으로 완성하게 하는 것이다. 2. 소비가 새로운 생산의 수요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수요가 없으면 생산이 없고 소비는 다시 생산해야 한다.

이에 따라 생산에 있어서 생산은 소비를 생산하고 있다: 1. 생산이 소비를 위한 자재를 만들기 때문이다. 생산이 소비 방식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3. 그가 당초 대상으로 생산한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수요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와 생산 사이의 동일성은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직접적인 통일성: 생산은 소비이다. 소비는 생산이다. 생산의 소비. 소비의 생산. 2. 이들은 이 운동을 통해 서로 관계를 맺고, 서로 없어서는 안 될 것으로 보이지만, 또 각자 상대 외부에 있다. 생산이 없으면 소비가 없다. 소비 없이는 생산이 없다. 3. 생산은 직접적으로 소비일 뿐만 아니라 소비는 직접 생산일 뿐만 아니라 생산도 소비의 수단일 뿐만 아니라 소비도 생산의 목적일 뿐이다. 생산은 소비를 위한 외적 대상을 제공하고 소비는 생산을 위한 상상의 대상을 제공한다. 양자의 각 쪽은 직접 상대일 뿐만 아니라, 상대를 중개할 뿐만 아니라, 양자의 각 쪽은 자신의 실현으로 상대를 창조한다.

그들은 항상 한 과정의 두 가지 요소로 표현되는데, 이 과정에서 생산은 실제 출발점이므로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생산 및 분배

일반 경제학 저작을 보면,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자본은 일정한 분배 형식을 결정하는 물건입니다. 이자와 이익은 분배 형식으로 자본을 생산 요소로 전제로 한다. 그들은 자본을 생산 요소로 전제로 하는 분배 방식이다. 그들은 또 자본의 재생산 방식이다.

분배 관계와 분배 방식은 단지 생산 요소의 뒷면으로 표현된다.

분배 자체는 생산의 산물이다. 대상뿐 아니라 형식으로도 마찬가지다. 대상에 대해 분배할 수 있는 것은 생산의 성과만 있으면 된다. 생산에 참여하는 일정한 방식에 따라 분배의 특수한 형태를 결정하고, 분배에 참여하는 형식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가장 얕은 이해에 따르면, 분배는 제품의 분배로 표현되기 때문에, 그것은 생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생산에 대해 독립하는 것 같다. 그러나 분배가 제품의 분배이기 전에 1 생산 도구의 분배이고, 2 사회 구성원들이 각종 생산 간의 분배이며, 이는 같은 관계의 진일보한 규정이다. 이 할당은 생산 프로세스 자체에 포함되어 있으며 생산 구조를 결정합니다. 제품 할당은 분명히 이러한 할당의 결과일 뿐입니다.

원래 생산을 구성하던 이런 요소의 분배로, 제품의 분배도 자연히 결정되었다.

모든 경우에, 생산 방식, 민족을 정복하든, 정복당하든, 아니면 양자가 혼합되어 형성되든, 항상 새로운 분배를 결정한다. 따라서 이 분배는 새로운 생산 시기를 전제로 하지만 그 자체가 생산의 산물이며, 일반 역사 생산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일정 역사 생산의 산물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교환과 유통

교환은 생산과 생산에 의해 결정된 분배 측 구리 소비 한쪽의 중개 요소일 뿐이고 소비 자체는 생산의 한 요소 교환으로 드러났으므로 생산의 요소로 생산에 포함되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산명언)

첫째, 분명히 생산 자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활동과 다양한 능력의 교환은 생산에 직접 속하며 본질적으로 생산을 구성한다. 둘째, 제품 교환이 직접 소비를 위한 완제품을 만드는 수단이라면, 이 한도 내에서 교환 자체는 생산에 포함된 행위다. 셋째, 소위 실업가 간의 교환은 그의 조직 측면에서 생산에 전적으로 결정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생산 활동이다. 마지막 단계에서만 제품이 직접 소비를 위해 교환될 때 교환은 생산과는 별개로 표현되며 생산과 무관합니다.

그러나, 만약 분업이 없다면, 이런 분업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든, 혹은 그 자체가 이미 역사의 결과이든, 교환이 없다. 2 개인 교환은 민간 생산을 전제로 한다. 3 교환의 폭, 깊이, 방식은 모두 생산의 발전과 구조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가 얻은 결론은 생산, 분배, 교환, 소비가 통일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이 하나의 총체적인 각 고리, 하나의 통일체 내부의 차이, 생산자가 다른 요소와 상대적인 생산 자체뿐만 아니라 다른 요소도 지배하고 있다는 것이다. 프로세스는 항상 생산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따라서 특정 생산은 특정 소비, 분배, 교환 및 이러한 여러 요소 간의 관계를 결정하며, 물론 생산은 일방적으로 다른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3. 정치경제학 방법

예를 들어, 경제학적으로 모든 사회 생산 행위의 기초와 주체인 인구로 시작하는 것이 옳을 것 같다. (존 F. 케네디,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하지만 인구를 구성하는 계급을 제외하면 인구는 추상적인 것이다. 만약 내가 이 계급들이 근거로 하는 요소 (예: 고용노동, 자본 등) 를 모른다면 계급은 또 빈말이다. 내가 결국 다시 인구로 돌아갔지만, 이번 인구는 더 이상 전체의 혼돈에 대한 표상이 아니라, 많은 규정과 관계를 지닌 풍부한 전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체적 총체적 사상 총체적, 사상적 구체적, 사실 사고, 이해의 산물이다. 그러나, 결코 직관과 표상 밖에 있거나 그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고, 자기생성 개념의 산물이 아니라, 직관과 표상을 개념으로 가공하는 과정의 산물이다.

따라서 이론적인 방법, 주체, 즉 사회도 항상 표현 앞에 전제로 나타나야 한다.

비교적 간단한 범주는 상대적으로 발전하지 않는 전체의 지배적인 관계나 비교적 발전된 전체의 종속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러한 관계는 전반적으로 비교적 구체적인 범주로 표현된 방면으로 나아가기 전에 역사에 이미 존재한다. 이 한도 내에서 가장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추상적인 사고로의 과정은 현실의 역사적 과정에 부합한다.

심지어 가장 문명화된 고대에도 그리스인과 로마인에게 화폐의 완전한 발전은 그들이 해체된 시기에만 나타났기 때문에, 이 간단한 범주는 역사상 가장 발달한 사회 상태에서만 그의 충분한 힘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역사적으로 비교적 구체적인 범주보다 먼저 존재할 수 있지만, 깊이와 폭의 완전한 발전은 단지 하나의 복잡한 사회 형세에 속할 수 있을 뿐, 비교적 구체적인 범주는 비교적 발전하지 않는 사회 형식에서 비교적 충분한 발전을 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담 스미스는 한 걸음 크게 나아갔고, 부를 창출하는 활동의 모든 규정을 버리고, 아예 노동도, 공업노동도, 상업노동도, 농업노동도, 이런 노동도 그런 노동이었다.

이런 노동 중에서 어떤 종류의 노동도 더 이상 모든 것을 지배하는 노동이 아니다. 따라서 가장 일반적인 추상화는 항상 가장 풍부하고 구체적인 발전의 장소에서 비롯된다. 여기서 한 가지는 많은 것을 위한 것이다. * * * 있다. 모든 것을 위한 것이다. * * * 있다.

현대경제학에서 1 위를 언급하는 이 가장 오래된 모든 사회 형식에 적용되는 관계를 보여주는 가장 간단한 추상은 가장 현대사회의 범주로만 이런 추상에서 실제적인 것으로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과학명언)

노동이라는 예는 가장 추상적인 범주라도 그들의 추상화 때문에 모든 시대에 적용된다는 것을 설득력 있게 보여 주지만, 이 추상적인 규정 자체로도 역사적 조건의 산물이며, 이러한 조건들에 대해서만 충분한 적용성을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동명언)

자산계급 사회는 이러한 사회 형식의 단편과 요소를 통해 건립되었는데, 그 중 일부는 여전히 극복된 유물을 위해 여기에 계속 남아 있고, 일부는 원래 징조일 뿐, 충분히 의의가 있는 것으로 발전하는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산명언)

둘째, 자산계급 사회 자체는 발전의 대립적인 형태일 뿐이기 때문에, 그 초기 형태의 관계는 종종 매우 위축되거나 완전히 왜곡된 형태로만 나타난다. 코뮌 소유제가 그 예이다.

현실에서든 머리에서든, 주체-여기는 현대 자산계급 사회입니다. 모두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범주는이 특정 사회, 즉 주제의 존재 형태, 존재 규정이 종종 개별 측면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이 특정 사회는 과학적으로도 결코 그를 이런 사회로 취급할 때 존재하기 시작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모든 사회 형식에는 다른 모든 생산의 지위와 영향을 결정하는 일정한 생산이 있기 때문에 그 관계도 다른 모든 관계의 지위와 영향을 결정한다.

자산계급 사회에서는 상황이 상반된다. 농업은 점점 하나의 공업 부문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완전히 자본이 지배되고 있다. 땅세도 마찬가지다. 토지소유제가 지배적 지위에 있는 모든 사회 형식 중에서 자연연계가 우세하다. 자본이 지배적 지위에 있는 사회 형식에서는 사회와 역사가 창조한 요소가 우세하다.

따라서, 경제 범주를 그들이 역사상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선후순으로 배열하는 것은 안 되고, 잘못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그것들의 순서는 오히려 현대 자산계급 사회에서의 상호 관계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런 관계는 그들의 자연순서나 역사 발전에 부합하는 순서와 정반대이다.

4. 생산. 생산 자료와 생산 관계. 생산 관계와 교제 관계. 국가 형식과 의식 형식은 생산관계와 교제 관계의 관계이다. 법의 관계. 가족 관계.

어떤 신화 든 지 상상과 상상에 의하여 자연력을 정복 하 고, 자연력을 지배 하 고, 자연례를 시각화하기 위하여 이용 된다, 그래서이 자연적인 힘이 실제로 지배 될 때, 신화 사라진다.

성인은 더 이상 어린이가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야리야리해진다. 그러나 어린이의 천진함이 성인을 즐겁게 하지 않는가? 고대 민족 중 많은 사람들이 이런 부류에 속하고, 그리스인은 정상적인 아동이다. 그들의 예술이 우리에게 낳은 매력은 이런 예술이 자란 저개발 사회 단계와 모순되지 않는다.

이런 예술은 오히려 이 사회 단계의 결과이며, 이런 예술이 생겨나고 그 속에서 생겨날 수 있는 미성숙한 사회조건들은 영원히 이 점을 되찾을 수 없다는 점도 갈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정치경제학 비판 서문

내가 전공한 전공은 원래 법이었지만, 나는 단지 그것을 철학과 역사에 이어 보조 학과로 연구할 뿐이다.

어떤 사회 형태든, 그것이 수용할 수 있는 모든 생산력이 발휘될 때까지는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더 높은 생산관계는 그 물질적 존재 조건이 구사회의 태아에서 성숙할 때까지 결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자산계급의 생산관계는 사회생산과정의 마지막 대항 형식이다. 여기서 말하는 대항은 개인의 대항이 아니라 개인의 사회생활조건에서 자란 대항을 가리킨다.

이것은 단지 내 견해를 증명하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어떻게 논평하든, 그것이 얼마나 통치계급의 이기적인 편견에 맞지 않든, 다년간의 성실한 연구의 결과이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하지만 과학의 입구에서 지옥의 입구처럼, 여기서 모든 망설임을 근절해야 하며, 여기서 어떤 비겁함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요구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자본론 제 1 권

초판 서문

문제 자체는 자본주의 생산의 자연법칙으로 인한 사회적 대립의 높낮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법칙들 자체가 철의 필연성으로 작용하고 실현되고 있는 추세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과학명언)

다른 모든 방면에서, 우리도 서유럽 대륙의 다른 모든 나라와 같다. 자본주의 생산의 발전에 고생할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생산의 불발전에도 고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현대의 재난 외에도 우리를 억압하는 것은 아직도 남아 있는 많은 재난들이 있는데, 이러한 재난들은 오래되고 낡은 생산 방식, 그리고 그것들과 함께 시대에 뒤떨어진 사회관계와 정치관계가 여전히 연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산 사람이 우리를 괴롭히게 할 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도 우리를 고통스럽게 한다.

현재의 지배 계급은 고귀한 동기를 제쳐두고, 그들의 절실한 이익도 법으로 통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없애고 노동자 계급의 발전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현대 사회의 경제운동 법칙을 밝히는 것이다. 그것은 여전히 건너뛰거나 법령으로 자연의 발전 단계를 취소할 수 없다. 그러나 출산의 고통을 줄이고 줄일 수 있다.

개인이 주관적으로 여러 가지 관계를 어떻게 벗어나든지 간에, 그는 사회적 의미에서 항상 이러한 관계의 산물이며, 다른 어떤 관점보다 개인이 이러한 관계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다는 것이다.

어떤 과학 비평의 의견도 나는 환영한다. 내가 결코 양보하지 않는 이른바 여론의 편견에 대해 나는 여전히 위대한 플로렌스인의 격언을 지킨다. 너의 길을 가라, 사람들이 말하게 하라.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제 2 판 추록

즉, 자본주의 제도를 역사상의 과도기의 발전 단계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회생산의 마지막 절대 형식으로 보는 한 계급투쟁이 잠복 상태에 있거나 단지 개별 현상으로 드러날 때만 과학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영국 고전 정치경제학은 계급투쟁이 발전하지 않는 시기에 속한다. 이런 식으로 자산계급의 경제과학도 그 넘을 수 없는 한계에 이르렀다.

자산계급은 프랑스와 영국에서 정권을 잡았다. 그때부터 계급투쟁은 실천 방면과 이론 방면에서 점점 더 뚜렷하고 위협적인 형세를 취했고, 그는 과학의 자산계급 경제학의 종말을 울렸다.

이런 상황에서 자산계급 정치경제학의 대표적 인물은 두 파로 나뉘는데, 한 파는 영리한 탐욕스러운 실천가이고, 다른 한 파는 조화할 수 없는 것을 조화시키려 한다.

따라서 독일 사회의 특별한 역사적 발전은' 자산계급' 경제학이 독일에서 독창적인 성과를 거둘 가능성을 배제했지만 비판할 가능성은 배제되지 않았다. 이런 비판은 한 계급을 대표하는데, 그것이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이런 계급일 뿐이다. 이 계급의 역사적 사명은 자본주의 생산 방식을 전복하고 마지막으로 계급을 소멸하는 것이다. 이 계급은 무산 계급이다.

변증법은 헤겔의 손에 신비화되었지만, 이것은 그가 변증법의 일반적인 운동 형식을 전면적으로 의식적으로 서술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그에게는 변증법이 거꾸로 서 있어서 신비한 껍데기 속의 합리적인 핵심을 발견하기 위해 그것을 거꾸로 해야 한다.

변증법은 어떤 것도 숭배하지 않는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비판적이고 혁명적이다.

첫 번째 상품 및 통화

제 1 장 상품

1. 상품의 두 가지 요소: 사용 가치와 가치

이런 다른 방면을 발견하여 물건의 다양한 사용 방식을 발견하는 것은 역사의 일이다. 유용한 물건의 양을 위해 사회적 잣대를 찾는 것도 마찬가지다.

물건의 유용성은 물건을 사용 가치로 만든다. 그러나이 유용성은 공중에 매달려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상품체의 속성에 따라 결정되며 상품체를 떠나면 존재하지 않는다. 사용가치는 사용이나 소비에서만 실현된다.

교환 가치는 먼저 하나의 사용 가치와 다른 하나는 가치 있는 교환량의 관계나 비율로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를 교환하는 것은 우연적이고 순전히 상대적인 것 같다. 즉, 상품 고유의 내재적인 교환가치는 형언의 모순인 것 같다.

같은 상품의 각종 효과적인 교환가치는 동등한 것을 나타내며, 교환가치는 그것과 구별될 수 있는 어떤 내용의 표현일 뿐이다.

둘 중 하나가 교환 가치라면 반드시 이 세 번째 물건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다.

상품교환관계의 뚜렷한 특징은 상품의 사용가치를 빼내고 있다. 상품교환관계에서 비율이 적당하다면 한 가지 사용가치는 다른 어떤 사용가치와 정확히 같다.

노동 제품의 유용한 성질이 사라지면서 노동 제품에 반영된 각종 노동의 유용한 성질도 사라졌다. 그래서 이런 노동의 각종 구체적 형태도 사라졌다. 각종 노동은 더 이상 아무런 차이가 없다. 모두 같은 인간 노동, 추상적인 인간 노동으로 변한다.

이제 노동 제품의 나머지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들이 남긴 것은 같은 유령 같은 대상성일 뿐, 무차별적인 인간 노동의 단순한 응결일 뿐이다. 이 물건들은 현재 그들의 생산자들이 인류의 노동력을 소비하고 인류의 노동을 축적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이 물건들은 그것들 * * * 이 사회실체의 결정체로서 가치-상품가치다.

가치나 재물을 사용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추상적인 인간 노동 대상화 혹은 물화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가치는 어떻게 측정됩니까? 그것이 포함하는' 가치를 형성하는 실체' 즉 노동의 양으로 측정된다. 노동 자체의 양은 노동의 기간으로 측정되고, 노동 시간은 또 일정한 시간 단위 (예: 시간, 일 등) 로 측정된다.

가치 실체를 형성하는 노동은 같은 인간 노동이며, 같은 인간 노동력의 소비이다. 따라서 상품 생산에 평균 필요한 노동 시간이나 사회적 필요한 노동 시간만 사용한다. 사회에 필요한 노동시간은 기존 사회의 정상적인 생산조건 하에서 사회 평균 노동숙련도와 노동강도하에서 어떤 사용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노동시간이다.

가치로서 모든 상품은 일정량의 응고된 노동시간일 뿐이다.

상품의 가치량은 상품에 실현되는 노동의 양에 비례하는 변동으로, 이 노동의 생산성에 반비례하는 변동이다.

한 가지 물건은 가치가 아니라 사용 가치일 수 있다. 이 물건은 노동 중개인이 아니라 사람에게 유용한 경우에 그러하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공기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제품을 사용하여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사람. 가치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일 수 있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상품에 반영된 노동의 이중성

노동이 가치로 표현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더 이상 사용 가치의 창조자로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동명언)

자신의 제품의 사용가치나 자신의 제품이 자신의 유용성을 표현하기 위해 가치를 사용하는 노동으로, 우리는 약칭하여 유용한 노동이라고 부른다.

각종 사용가치와 상품체의 합은 같은 종류의, 속, 종, 과, 아종, 변종으로 분류된 유용한 노동의 합계를 표현하여 사회분업을 나타낸다. 이런 분업은 상품 생산이 존재하는 조건이다.

각 상품의 사용가치에는 목적이 있는 생산활동이나 유용한 활동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각종 사용가치가 각기 다른 품질의 유용한 활동을 포함하지 않으면 상품으로 서로 대립할 수 없다.

노동은 사용가치의 창조자로서 유용한 노동으로서 모든 사회 형식을 이전하지 않는 인류의 생존 조건이다.

각종 상품체는 자연물질과 노동이라는 두 가지 요소의 결합이다. 노동은 그가 생산한 사용가치, 즉 물질적 부의 유일한 원천이 아니다. 윌리엄 조디가 말했듯이, 노동은 부의 아버지이고 땅은 부의 어머니이다.

가치로서 상의와 삼베는 같은 실체를 가진 것으로, 동종노동의 객관적인 표현이다.

생산 활동의 특정 성격을 제쳐두고 노동의 유용한 성질을 제쳐 놓으면 노동은 조금밖에 남지 않는다. 그것은 인간 노동력의 소비이다. 바느질과 직물은 단지 인간의 노동력을 소비하는 두 가지 다른 형태일 뿐이다.

가치인 상의와 삼베에서 그들의 사용가치의 차이가 추출되듯이, 이러한 가치로 표현된 노동에서는 노동의 유용한 형태와 바느질과 직조의 차이도 뽑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치명언) 사용가치인 상의와 삼베는 목적이 있는 생산활동과 원사의 결합이며, 가치인 상의와 삼베는 동종노동의 응결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가치 사용에 있어서 의미 있는 것은 상품에 포함된 물질의 질일 뿐, 가치량면에서 의미 있는 것은 상품에 포함된 노동의 양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앞의 경우, 어떻게 일하는지, 어떤 노동의 문제인지, 후자의 경우, 노동이 얼마인지, 노동시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문제이다.

더 많은 사용가치 자체가 더 많은 물질적 재산이다. 그러나 물질적 부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그것의 사용 가치는 동시에 하락할 수 있다. 이런 대립적인 운동은 노동의 이중성에서 비롯된다.

생산력이 노동의 구체적 유용한 형식에 속하기 때문에, 그는 당연히 구체적이고 유용한 형태의 노동을 뽑는 것과 관련이 없다. 따라서 생산성의 변화에 관계없이 같은 노동이 같은 시간에 제공하는 가치는 항상 동일합니다. 그러나 같은 시간에 제공되는 사용 가치는 다르다.

모든 노동, 한편으로는 인간 노동력이 생리학적으로 소모되는 것으로, 동일하거나 추상적인 인간 노동이라는 속성에 있어서 상품가치를 형성한다. 모든 노동, 다른 한편으로, 인간의 노동력은 특별한 목적을 가진 형태의 소비이며, 구체적이고 유용한 노동의 특성상, 그것은 사용 가치를 생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