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지의 <나심부도>의 역사적 의의와 영향력:
<나신부도>의 배치는 여러 장의 연속된 그림을 사용하여 완전한 줄거리를 표현하는데, 현대 만화와 유사하게 만화는 두루마리 형태의 구성을 채택하여 읽기 쉽고 완전하며 통일되어 있습니다. "Luo Shen Fu Tu"는 중국 전통 회화의 긴 두루마리를 개척했으며 "중국 회화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루마리는 내용, 예술적 구조, 인물 조형, 환경 묘사, 펜과 잉크 표현의 형태 측면에서 중국 고전 회화의 보물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그림 전체를 시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회화에 있어서 고개지는 사물의 매력 표현을 예술적 추구의 목표로 삼아 회화의 경지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역동성과 생생한 외관을 강조한 한대 회화에 질적 변화를 일으키고 변혁을 일으켰다. 마음과 매력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나심부도>는 한나라 시대의 투박하고 장엄한 남성미에서 섬세하고 우아한 여성미로의 변화를 위(魏)나라와 진(晋)나라 회화의 변모를 볼 수 있게 해준다. 사람들의 미적 심리와 미적 태도의 변화.
이 그림의 중요한 의의는 오래된 전통을 따르고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예술적 전통을 창조한다는 점입니다. 더 이상 여성의 도덕성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주제입니다. . 고대 중국, 특히 진나라와 당나라 이전에는 미술은 순수한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로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즉, 기존의 초기 미술작품은 고분벽화든, 비단화든, 고분조각이든 대부분 당시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은 아니었지만, 실용적인 기능을 분명히 갖고 있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많은 역사 이야기, 순교자와 영웅의 초상, 효자, 딸 등의 작품이 모두 여가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교육하고 돕는 것'을 의도했습니다. 당시에는 미학적 기능을 갖춘 작품도 있었지만 대부분 전승되지 않은 작품이 많아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나신부투'는 특히 귀중하다. 이에 비해 『인혜도』와 『부녀도』는 혁신적임에도 불구하고 한나라 교훈예술의 족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오직 <나신부도>만이 여성의 아름다운 표현과 찬사를 만들어낸다. 이 그림에서 작가는 인물 이야기 그림에서 전작들의 거의 그래픽적인 경향을 없애고, 인물의 표현과 개성을 요구한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는 회화의 기능이 '일러스트'에서 미학으로 바뀌었음을 보여준다. 미래세대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준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