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제비를 밟는 말이라고도 알려진 동한 시대의 질주하는 말은 동한 시대의 청동기로서 우웨이시 레이타이한 묘에서 출토되었습니다. 1969년 10월 간쑤성으로 현재는 간쑤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1969년은 전쟁과 기근을 준비하는 시기였습니다. 9월 초, 우웨이현 셴신 인민공사 셴신 여단 제13 생산팀 마을 주민들이 공습 대피소를 파고 있었습니다. 9월 10일, 마을 주민들이 호미를 휘두르며 단단한 암석을 파냈고, 떠다니는 흙층을 파낸 뒤 벽돌을 발견했다. 그러다가 벽돌로 만든 벽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벽돌을 떼어내고 무덤을 찾았습니다.
여단 간부들이 그 소식을 알게 된 후. 그들은 등불과 무기를 들고 터널을 통해 무덤에 들어가 무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이것이 고대 무덤이라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부 무덤에는 청동 말과 청동 병거가 있는데, 이 청동 병거와 말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곧 무덤 안의 각종 부장품이 여단 본부에 전달됐다. 당시 무덤 안에 구리 마차, 말, 기타 문화재가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자 제작팀의 회계사가 책임을 맡아 문화재를 제작팀의 창고로 운반하여 보관했습니다. 팀 간부는 보관할 문화 유물 목록도 작성했습니다.
레이타이한 고분에서 출토된 청동마차와 기마의례용 인형, 희귀한 청동질주마 등은 이전 간쑤성 고고발굴에서는 보기 드문 것으로 보아 매우 중요한 고분임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우웨이(Wuwei)의 문화 유물 작업자인 당수산(Dang Shoushan) 씨는 직접 트럭을 이용해 문화 유물을 우웨이 공자묘 본당으로 운반하여 안전하게 보관했습니다. 11월부터 12월까지 레이타이한 고분에서 출토된 문화유물은 두 차례에 걸쳐 지방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청동 질주하는 말의 가치를 제대로 깨닫지 못했습니다.
청동달리기마의 가치를 진정으로 이해한 사람은 바로 청동달리기의 목자였던 곽모약이었다. Guo Moruo는 청동 질주하는 말을 처음 봤을 때 청동 질주하는 말의 모양에 경외심을 느꼈습니다. 그는 그것이 강력하고 기계적 균형의 원리와 일치한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당시 곽 선생이 극찬한 국보 두 가지는 당나라의 금은관과 동한의 청동 질주마였다고 한다.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잘 홍보해 주세요. 제가 돌아오면 홍보하겠습니다."
추가 정보
동한 시대의 청동 질주마는 동한 시대 청동 예술의 걸작입니다. 동한 시대의 청동 질주마의 조형 방식은 실제로 당시 유행했던 질주하는 말의 이미지를 따랐으며, 날아다니는 새를 창의적으로 추가하여 실용적인 고정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질주하는 말의 추진력을 높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개인작가들의 창작과는 다르지만 양식화된 창작방식은 당시 유행했던 질주하는 말의 형상을 따르고 있으며, 말의 발 밑에 새 모양의 오브제를 추가하여 지지력과 안정감을 준다. 일종의 창조물이다. 전체적으로 한나라의 청동 질주마는 한나라 사람들의 용감함과 영웅적인 정신, 고양된 정신관을 표현하며 한나라의 힘과 부를 반영합니다.
2002년 1월 18일, 국가문화재청은 '해외 전시 금지 문화재 제1차 목록'에 동한시대 청동 질주마를 포함시켰다. 간쑤성 박물관의 보물입니다.
2014년 2월 17일, 국가문화유산관리국이 주최하고 중국문물신문이 주최한 사진전 '봄을 맞이하는 질주하는 말-중국 말 문화재'가 허난성 박물관에서 열렸다. . 동한 시대의 청동 질주마도 포함되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동한청동말(날아다니는 제비를 밟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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