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면 거리와 화각에 따라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익스트림 롱 샷: 개미만큼 작은 캐릭터가 포함된 매우 먼 렌즈 풍경입니다.
롱 샷: 사진 속 작은 위치에만 등장하는 캐릭터가 있는 원거리 렌즈 풍경입니다. 다양한 장면 거리에 따라 넓은 시력은 큰 시력, 긴 시력, 작은 시력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형 파노라마 : 피사체 전체와 주변 환경을 모두 담은 사진으로 주로 영화나 TV 작품에서 환경을 소개하는 데 사용되므로 가장 넓은 렌즈라고 합니다.
파노라마: 캐릭터의 몸 전체나 작은 장면을 포착하는 영화 및 TV 사진으로, 드라마나 노래 및 댄스 극장의 '무대 프레임' 내의 풍경과 동일합니다. 파노라마에서는 캐릭터의 움직임과 환경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작은 파노라마: 배우들이 '하늘과 땅에 똑바로' 서 있는데, 이는 파노라마보다 훨씬 작은 동시에 비교적 완전한 사양을 유지한다.
미드 샷 : 흔히 '7부 샷'으로 불리며, 캐릭터의 종아리 위쪽 부분을 포착하는 샷, 또는 이에 준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데 사용되는 샷을 말한다. 공연 장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
가슴 뷰: 일반적으로 '가슴'으로 알려져 있으며 허리에서 머리까지의 뷰를 말하며 '중간 클로즈업 샷'이라고도 합니다.
클로저 샷(Closer Shot): 상반신 사진을 촬영한 영화 및 TV 사진을 말하며 때로는 장면의 특정 부분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클로즈업: 카메라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를 포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체 어깨 위의 머리 초상화는 인체의 특정 부분 또는 해당 개체 세부 사항, 풍경 세부 사항 등을 강조하기 위한 프레이밍 참조로 사용됩니다.
클로즈업: '세부 클로즈업'이라고도 하며 아바타의 일부 또는 눈썹, 눈, 총구, 방아쇠 등 신체나 사물의 특정 세부 사항을 강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 등. 밀어내기 : 즉, 밀어서 촬영하고, 렌즈를 밀어서 촬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촬영기가 앞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세게 밀기의 차이는 기본적으로 확대/축소와 같습니다.
당기기 : 피사체가 움직이지 않고, 촬영기가 뒤로 당기는 동작을 합니다. 시야 범위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변경됩니다.
흔들기: 카메라 위치가 움직이지 않고, 카메라 본체가 삼각대에 달린 섀시에 의존해 상하좌우 등으로 회전해 관객들이 주위를 둘러보게 하고 인물들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든다. 또는 주변의 사물이 제자리에 서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교대: 모바일 촬영이라고도 합니다. 대체로 말하면, 모든 형태의 스포츠 사진은 모바일 사진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의미에서 모바일 사진은 특히 트랙이나 로커와 같은 차량에 카메라를 놓고 수평면을 따라 이동하면서 물체를 촬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동과 패닝의 조합은 패닝 촬영 방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 : 추적촬영을 말합니다. 팔로우업은 한 종류로 팔로우업, 팔로우업, 팔로우업, 팔로우업, 팔로우업 등이 있습니다. 풀업, 팬업 등 20가지 이상의 촬영 방식을 결합한 후속촬영입니다. , 시프트, 위, 아래. 요컨대, 사진을 따라가는 기법은 유연하고 다양하여 관객의 시선이 추적되는 인체와 사물에 고정된다.
셩: 카메라를 오르다.
아래: 카메라를 놓습니다.
오버헤드: 오버헤드 샷은 거시적 수준에서 환경이나 상황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위를 바라보다: 위에서 쏘는 것, 흔히 높고 엄숙한 의미를 지닌다.
스윙(Swing) : 패닝샷(Panning Shot)이라고도 불리는 스윙샷은 한 피사체에서 다른 피사체로 흔들리며 장면 전환의 수단으로 활용될 경우 편집의 흔적이 전혀 드러나지 않는 것을 말한다.
행잉(Hanging): 일시 정지 촬영(때때로 공중 촬영 포함). 폭넓은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어 있음(Empty) : 빈 쇼트(Empty Shot), 씬 쇼트(Scene Shot)라고도 하며, 극중 인물(인간이든 관련 동물이든) 없이 촬영한 순수한 장면을 말한다.
탱: 컨버전 렌즈의 총칭. 모든 샷의 편집은 "컷"입니다.
종합: 종합 촬영을 말하며 종합 촬영이라고도 합니다. 밀기, 당기기, 흔들기, 이동하기, 따라가기, 오르기, 내리기, 피치, 틸트, 스핀, 던지기, 매달기, 에어 등 여러 가지 촬영 방법을 하나의 렌즈에 결합하여 촬영합니다.
Long: 긴 렌즈를 말합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은 30초가 넘는 연속 영상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역촬영: 두 사람이 함께 있는 장면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반대 방향으로 촬영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남자와 여자가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촬영할 때 먼저 한쪽에서 남자를 촬영한 다음 반대쪽에서 여자를 촬영합니다(클로즈업, 클로즈업, 반신 모두 가능). , 마지막으로 교차 편집하여 완전한 클립을 만듭니다.
줌 촬영: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고, 렌즈의 초점 거리의 변화를 통해 멀리 있는 사람이나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거나, 클로즈업 장면이 선명한 상태에서 흐릿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주관적 촬영 : 주관적 촬영이라고도 불리는데, 즉 극중 인물의 주관적인 시각과 시각을 표현하는 렌즈로, 시각적 심리적 묘사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페이드 인: 페이드 인이라고도 합니다. 무대의 '커튼 오프닝'과 마찬가지로 다음 장면의 첫 번째 샷의 밝기가 0에서 정상 강도까지 점차 증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페이드 아웃: 페이드 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이전 장면의 마지막 장면이 무대의 '커튼이 떨어지는' 것처럼 정상 밝기에서 0으로 점차 어두워지는 것을 말합니다. 변신: '녹는다'라고도 하며, 이전 사진이 막 사라지고 두 번째 사진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두 사람이 '녹는' 상태에 있어 사진 내용의 교체가 완료된다. 용도: ① 시간 전환에 사용됨, ② 꿈, 상상, 추억을 표현함. ③ 예측할 수 없는 풍경이 아찔함. ④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루어지며 내러티브가 부드럽고 매끄러움. 변환 과정은 일반적으로 약 3초 정도 소요됩니다.
오버레이: '오버프린팅'이라고도 하며 전면과 후면의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일부가 화면이나 화면에 '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물 간의 연결을 보여주고 줄거리 전개를 촉진하기 위해 그림을 분할합니다. 긁힘으로 인해: "드로잉 인 앤 아웃"이라고도 합니다. 섞기와 겹치기와는 다르지만 원, 마름모, 커튼, 삼각형, 다각형 등의 선이나 기하학적 도형 등을 이용하여 그림의 내용을 변화시키는 기법이나 기타의 방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원형" 방법은 "원형 인 및 원형 아웃"이라고도 하며, "커튼"은 "커튼 인 및 커튼 아웃"이라고도 하며 장면의 내용을 변경하는 롤링 커튼과 같습니다.
프레임 진입: 캐릭터가 사격기의 시야 프레임에 진입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상하좌우 등 여러 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프레임 외부: 촬영 프레임을 위, 아래,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벗어나 원래 장면에 있던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프레임 고정: 기술적인 수단을 통해 영화 필름의 특정 프레임이나 TV 사진의 특정 프레임을 추가하여 동일한 프레임 또는 프레임이 있는 여러 영화 또는 사진을 추가하여 원본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지된 상태의 이미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영화나 TV 화면의 각 부분은 정지 프레임으로 시작하여 정지 상태에서 변경되고 정지 프레임으로 끝나며 동작에서 정지 상태로 변경됩니다.
사진 반전: 화면 또는 화면의 가로 중심선을 축으로 180° 뒤집은 후 원본 사진이 반전에서 수직으로 또는 수직에서 반전으로 변경됩니다.
사진 뒤집기: 화면이나 화면의 세로 중앙선을 축으로 180° 뒤집은 후 사진이 사라지고 다음 촬영으로 이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옛 것과 새 것, 가난한 것과 부유한 것, 기쁨과 슬픔, 현재와 과거의 강한 대비를 보여준다.
시작 프레임: 사진이나 카메라가 촬영을 시작할 때 첫 번째 프레임을 말합니다.
마지막 프레임: 사진 촬영 또는 카메라 정지 전 마지막 프레임을 의미합니다.
플래시백: 영화나 텔레비전에 등장하는 인물의 내면 활동을 보여주는 방식. 즉, 특정 장면에 아주 짧은 장면을 갑자기 삽입해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과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 기법이 지극히 단순하고 밝다. '플래시백'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과거에 일어났던 장면이나 일어났던 일을 말합니다. 등장인물의 상상이나 미래에 대한 예감이나 앞으로 일어날 일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경우에는 '포워드 플래시'라고 하며, '플래시백'과 함께 총칭하여 '플래시 생각'이라고 합니다.
몽타주: 프랑스어 몽타주의 음역은 원래 조립과 절단을 의미하며, 다양한 위치에서, 다양한 거리와 각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된 일련의 샷을 배열하고 조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화창작의 주요 서사수단이자 표현수단 중 하나. 크게 '서사몽타주'와 '표현몽타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주로 이벤트를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일반적인 병렬 편집 및 크로스 커팅(병렬 몽타주 및 크로스 몽타주라고도 함)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표현몽타주'는 예술적 표현과 감성적 매력을 높이고, '관련 없는' 샷의 연결이나 내용의 상호 비교를 통해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편집: 영화 및 TV 제작 과정 중 하나이며 이 작업을 수행하는 정규 직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영화 또는 TV 시리즈의 촬영이 완료된 후 줄거리 전개 및 구조 요구 사항에 따라 각 장면의 이미지와 사운드 트랙을 선택, 분류 및 다듬은 다음 몽타주 원칙에 따라 가장 예술적으로 효과적인 방식으로 조립합니다. 영화와 TV는 완전한 내용과 예술적 매력을 지닌 작품입니다. 편집이란 영화나 텔레비전의 오디오, 비디오 자료를 분해하고 재구성하는 일이며, 촬영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재창조이기도 하다.
전경: 사진에서 피사체 앞쪽이나 앞쪽 가장자리 근처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 렌즈에서는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거나 극적인 환경의 일부를 구성하고 사진의 공간적 깊이를 강화하고 구도의 균형을 맞추고 사진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배경: 촬영 대상의 뒤나 뒤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 배경은 장면의 본체나 부수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극적 환경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때로는 직접적으로 배경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미드샷: 사진 중앙 부분. 일반적으로 피사체는 중간 지점이나 전면과 중간 지점 사이에 나타납니다.
사진 구성의 기본이 되는 전경, 중간, 배경은 사진의 레이어링과 깊이를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예를 들어 스필버그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많은 그림 구성은 7~8레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실내 전경: '스튜디오 내부 전경'이라고도 합니다. 스튜디오에서 설정된 장면을 의미합니다(실내 또는 실외 장면 포함).
외부 장면: 스튜디오 외부의 장면에는 자연 환경, 생활 환경 등 실제 장면과 스튜디오 외부에 구축된 실내 장면이 포함됩니다. 장점은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삶의 맛이 있다는 것입니다.
스튜디오: 영화 및 TV 작품 촬영에 사용되는 특수 건물입니다. 대형 스튜디오의 면적은 일반적으로 400m2 이상에서 1,000m2 이상이며 높이는 8m 이상입니다. 창고는 배경 페인팅을 위한 스카이 시트로 둘러싸여 있으며 다양한 조명 시설, 음향 조건은 물론 방음, 환기, 온도 조절, 배수 및 기타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촬영을 위해 스튜디오에는 다양한 실내외 세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 언어: 전통적으로 특정 재료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직관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회화, 조각 및 기타 예술 분야의 수단과 기술의 총칭을 의미합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의 경우 다양한 시각조형예술 수단과 기법(예: 선, 색상, 조명 효과, 톤, 구성, 원근법 규칙, 재료 구조, 공간 처리 등)과 사운드 모델링 요소(볼륨, 음색, 톤 등) .) 움직임, 방향, 거리 등)이 함께 모델링 언어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보이스오버(Voiceover): 영화 및 TV 작품에서 화면 밖에서 소리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소리는 사진 속의 사람이나 사물에서 직접 방출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 외부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 내레이션, 독백, 해설이 보이스오버의 주요 형태입니다. 화면 밖에서 소리를 사용하는 것도 음성 해설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보이스오버는 영상과 영상에 붙어 있던 소리의 종속적 위치에서 소리를 해방시켜 영화와 TV 작품의 시청각 통합 기능을 강화시킨다.
스크린: 이미지를 투사할 표면이 있는 반사 또는 반투명 소재로 만들어진 필름 프로젝션 장치입니다.
와이드스크린 영화: 1950년대에 등장한 새로운 유형의 영화로, 표준 화면보다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해 관객이 더 넓은 장면을 볼 수 있게 했다. 현재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이미지를 측면으로 압축하는 아나모픽 렌즈를 사용하여 와이드스크린 영화를 촬영하고 투사하여 화면의 화면 비율을 일반 스크린 영화의 1:1.33에서 1:1.66에서 1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1.85이므로 애너모픽 와이드스크린 영화용이라고 합니다.
차단된 와이드스크린 영화: '가짜 와이드스크린 영화'라고도 불리는 35mm 필름은 촬영 및 상영 시 카메라와 프로젝터 창 앞에 그리드를 설치해 상하를 덮는다. 프레임을 사용하면 사진 너비를 변경하지 않고 사진 높이를 압축하고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화와 동일한 화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와이드스크린 영화를 촬영하는 이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며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소리와 그림의 동기화: 소리와 그림의 동기화라고도 하며 영화와 TV 작품의 대화, 노래, 소리가 그림의 동작과 일치하고 소리가 일치하는 자연스러운 관계를 말합니다. (더빙 포함)과 사진 이미지는 동기화를 유지합니다.
병렬 소리와 그림: 영화와 TV 작품의 소리와 그림이 동기화되지 않는 상황, 소리와 그림의 평행, 소리와 그림의 분리라고도 합니다. , 영화와 TV 작품 속 소리와 그림으로 표현되는 감정, 인물, 예술적 스타일과 극적인 갈등은 서로 가깝지만 속도와 리듬이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논리는 서로 보완하고 분리된 것처럼 보입니다. 소리(특히 음악)가 그림의 예술적 개념이나 경향, 의미를 반복하거나 강화하는 것이 기본 특징이다. 서술음악과 표현음악은 모두 소리와 그림의 평행음악에 속합니다.
소리와 그림의 대위법: 영화와 TV 작품의 소리와 그림이 동기화되지 않는 또 다른 상황입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예술적 처리 방법이 포함됩니다. (1) 소리와 그림의 대비.
사운드는 그림의 내용과 분위기와 일치하지만 측정과 리듬에는 대조가 있습니다. ⑵소리와 그림의 대립. 소리는 그림의 이미지와 분위기와 완전히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