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터뷰는 Xiao Cang MM의 최신 소식을 전할 뿐만 아니라 Xiao Cang MM의 리더십 하에 Xiao Cang MM의 가장 실제적인 게임 세계를 제공합니다. 모두 한국 TV 현장과 최고의 war3 스타에 대한 그녀의 코멘트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Cang 프로필:
중국 이름: Zhang Xiangling
생일: 1984년 8월 3일
팀: MM faith
종족: Night Elf
게임장비 : MX500 1030 삼성키보드
최애경쟁선수 : 문체크 스웨인 이윤
해설경험 : TOM 해설대회 챔피언, 에 가서 신고하고 댓글을 달았음 WEG 2005 한국에서 열린 두 번째 시즌, CEG 베이징 홈경기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해설위원을 맡았다.
Jishida: CIG가 중국 최고의 게이머들을 많이 모아 초청할 수 있을 것 같나? CIG의 객원 해설자로서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강 : 워크래프트의 레벨로 볼 때 장점은 워크래프트 플레이어 집단에서는 장점이 아니라 MM으로서는 장점 중 하나다. 또한 나는 해설 작업을 수행하고 해설 경험이 있습니다.
지시다: 지금 매우 바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바쁜 일정에 시간을 내어 설명을 드렸습니다. 어떤 점에 끌렸나요?
창 : 우선 워크래프트를 너무 좋아하는데, CIG 같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그리고 저는 해설을 정말 좋아해요. 흥미진진한 전투를 모두에게 설명할 수 있다는 게 제가 직접 전투나 영상을 보는 것보다 훨씬 즐겁거든요.
지시다: 해설이라는 직업을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그럼 언제부터 캐스팅을 시작했나요?
창: 그럼 올해 WEG 시즌 2가 시작되기 전에 시작해보자. 그때 TOM이 해설자를 선발했기 때문에 해설 연습을 시작했어요.
지시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 해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나요?
창: 네, 하지만 저는 워크래프트에 대한 기초가 비교적 탄탄하고 전술 작전에 대한 이해도가 깊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임의의 영상(어떤 영상인지 기억이 나지 않음)을 찾아서 마이크에 대고 녹음을 하려고 했는데... 그런데 듣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문장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고, 이름이 잘못 발음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Ford의 WEG Season 1을 다운로드하고 Lenovo Fengxing의 해설 VOD를 무료로 다시 받기 위해 온라인에 접속했습니다. 그러다가 수업을 가야 해서 기숙사에 있을 시간이 별로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모아둔 돈을 다 꺼내 4G 아이팟 MP3를 샀다. 그때부터 매일 MP3 플레이어를 들고 다니면서 포드와 프리어게인의 해설을 들었습니다. 물론 암송을 따라가며 공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점차 익숙해진 후에는 스스로 REP 연습을 시작해도 됩니다.
지시다: 게임을 어떻게 잘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기준의 논평이 가장 좋나요? 긴 게임에 대해 해설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창: 게임을 잘 설명하려면 먼저 양측의 생각뿐만 아니라 몇 가지 세부 사항도 자세히 설명해야 모두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위해. 또 다른 중요한 점은 관객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모든 사람이 게임의 리듬에 따라 변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두 가지 점을 합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은 2인 해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보통 한 명 이상이 함께 작업하여 서로를 보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객이 미국 블록버스터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음과 동시에 뭔가를 정말 알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왜 이기고, 왜 지는가?
지시다: 그럼 당신은 어떤 해설자라고 생각하시나요?
창: 아직은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싶은 마음이 더 생긴 것 같아요. Ben Sheng은 꽤 수줍음이 많기 때문에 소리를 지르거나 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설에 관해서는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시다: 하하, 우리 캉엠이 좀 낯가림이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의 논평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창 : 전투와 상황에 대한 분석이 비교적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시다: 수많은 게임에 대해 해설을 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게임은 무엇인가요?
창 : 오랫동안 생각해 보니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은 없었던 것 같아요. 실시간 해설이라 제가 얼마나 설명을 잘 했는지 모르겠네요. CEG 해설진들에게 감동받았다고 해야 할까, 처음에는 선수들이 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지 몰랐기 때문에 초반에 한 선수의 탄생 방향을 알려주더니 스태프가 불안해하며 바로 물었다. 다른 플레이어의 출생 방향을 알려주세요. 지시다: 하하, 이런 대회에서는 선수들의 위치를 보고할 수 없는 건가요? 이것은 실수입니까?
창: 물론이죠. 플레이어가 자신의 위치를 들을 수 있다면 어떻게 보고할 수 있나요? 내 실수는 처음에 상황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일부 시범경기에서는 양쪽이 다 들을 수 있어도 자기들이 원하는 대로 설명하는 경우가 있다.
지시다: 캉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해설자는 누구인가요? 왜?
창: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아마도 FA일 겁니다. 진행과 해설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열심히 해서 이렇게 잘 해내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모든 평론가는 꾸짖음을 당했고, 꾸짖음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이제는 모두가 인정하는 해설자로 성장한 것, 그것이 나의 목표이기도 하다. (참고: FA는 Freeagain을 의미합니다.)
Jishida: 지난 WEG2 한국 해설 여행에서 한국의 e스포츠 분위기를 중국의 현재 e스포츠 분위기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의견을 제시할 것입니다. 결국 당신은 그곳의 현장을 처음 경험했습니다.
창: 사실 한국의 e스포츠 분위기라면 한국의 인터스텔라 분위기를 이야기하는 게 더 낫다. 한국에서는 워크래프트가 아니라 스타크래프트가 정말 인기가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워크래프트가 중국만큼 인기가 없습니다. 한국인의 인터스텔라에 대한 집착은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게임방송국에서 방송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인터스텔라다. 워크래프트가 입지를 다지기 어려운 것은 바로 스타크래프트가 습관화되고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기 때문일 것입니다. 게다가 CS의 상태는 WAR3보다 훨씬 낮습니다. 가장 생생한 예가 WEG 결승전의 경우 관중 수에 스태프까지 더해 WEG 선수 전원과 인원까지 합치면 의자가 처음 3~4줄만 있었으니 아마 100명쯤 됐을 것이다. WAR3를 먼저 하고 CS를 할 즈음에는 절반도 안 남았고 아마도 WEG의 나쁜 놈들만 남았을 겁니다. 물론 그날은 비가 살짝 내렸지만 인터스텔라 게임이라면 하늘에서 칼이 떨어져도 자리가 다 꽉 찼을 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다. (수천 석이 있습니다)
Jishida: WEG3 결승전은 이번에도 중국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이번 한국 대회보다 더 성공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 정리가 더 잘됐네요. 이번에도 WEG3에 대해 해설할 기회가 있다면, 계속 참여하시겠습니까?
창: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겠습니다^_^
지시다: MM도 CIG의 War3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고 하던데요?
창: 그렇죠. 나는 나 자신을 더 훈련하고 싶다.
지시다: MM은 전쟁3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도 좋은 것 같아요.
창: ㅎㅎ 저는 WAR3를 좋아해서 해설에 참여하게 됐어요. (PS: 우리 캉엠이 좀 부끄러워하는 것 같네요.)
Jixida: 마지막으로 CIG 내셔널 파이널에서 우리 모두 멋진 해설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시각적인 충격뿐만 아니라 귀에 충격도 느끼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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