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냄비 장 댄스-고원 사람들의 열정

냄비 장 댄스-고원 사람들의 열정

-응? 티베트민족은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진 민족으로, 티베트족 국민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추며, 티베트족 무용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속에' 솥장' 이라는 단어가 바로 떠오른다. 냄비 장 댄스, 티베트어 의미 원 노래와 춤, 티베트 창두, 나곡, 쓰촨 아바, 간지, 윈난디칭, 청해, 간쑤 등 티베트 거주지에 분포하는 티베트 3 대 민간 무용 중 하나입니다. 2006 년 5 월 20 일, 궈장춤은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솥장춤은 티베트민족의 생산생활이 발전함에 따라 풍부하고 완벽하다. 원시 종교에서 솥장과 연못은 신이 모이는 곳이며 개인과 가정의 운명을 유지하는 곳이다. 모닥불을 에워싸고 춤을 추는 것은 원시 씨족 사람들이 불을 둘러싸고 춤을 추는 전통적인 형태의 보존으로, 사람들이 춤을 통해 기도와 축원을 신에게 전하는 동시에 신의 호소와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솥장춤이 장구에서 진정으로 전해지는 것은 장전 불교의 발전 덕분이다. 티베트 불교 사원의 건립과 존재, 그리고 형성된 사원 문화는 솥장춤을 위한 전시 플랫폼을 제공하고, 솥장춤의 새로운 생존 공간을 제공한다.

명청시대에는 무용예술이 크게 발전했고, 각종 민간 무용은' 탁무' (남장춤),' 과조화',' 무더기조화' 와 같은 형태가 여전히 대중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다. 탁무의 한문 기록은 청대나 청대 이후의 사적, 지서, 여행기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청인 이심형' 김천 소기' 에도 티베트민' 속희가 냄비 추앙가회',' 남녀가 쇄도하고 팔나들이' 라는 기록이 있다. "냄비장춤" 이라는 단어는 바로 이때에야 나타났다.

솥장춤은 대형종교제사 행사를 위한' 대솥장춤', 민간전통명절을 위한' 중솥장춤', 친지모임을 위한' 작은 솥장춤' 등 여러 종류로 나뉘어 규모와 기능이 각각 다르다. 농구 숭장춤은 장동창도 지역에서 유행하고, 목구 숭장춤 (즉 목축춤) 은 당웅 흑하 소현 등 광대한 목가적 지역에 널리 퍼지고 있다. 창도는 티베트 자치구 동부천, 티베트, 윈난 3 성의 교차로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강바 문화의 중심이자 유명한' 솥장춤' 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창도현 솥장춤의 가사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창도솥장춤은 일찍이 토번 시대에 존재했다.

솥장 춤은 주로 다리 동작에 의존하는데, 주로 디딤단, 피보, 다리 닦기, 다리 걸치기, 다리 밟기, 다리 밟기 등 무릎 이완과 떨림이 필요한데, 그 기본 특징은 무릎 관절의 규칙적인 떨림과 굴신이다. 이런 떨림은 가볍고 격렬한 구분이 있다. 상체의 동작은 비교적 적고, 다리를 따르는 동작도 소매를 휘두르는 데 맞춰져 있으며, 다리의 동작은 보통 힘차고 민첩하며 변화무쌍하다. 티베트인들의 생활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이유는 티베트인들의 대부분이 해발이 높은 청장고원에 살고 있고 고원 기후가 나쁘고 춥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두툼한 장포를 입어야 한다. 이들은 자신의 몸짓을 잘 표현하는데 불리하다. 추운 환경에서 사람들은 자각적으로 조울한 발 난방 습관을 형성하는데, 바로 이 때문에 티베트인들이 춤에서 다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 무용 중 하나로 솥장춤은 스스로 즐기는 성격을 지녔으며, 티베트인들의 일상적인 생산생활에서 비롯되며, 동시에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찬사와 열망을 표현하고 있으며, 형식상 티베트족 동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솥장춤이 보편적으로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서면서 티베트족 문화가 끊임없이 전파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풍부한 민족 문화를 알게 되었고, 소수민족 무형문화도 점차 주목을 받아 예술 무대에 들어섰다.

매일 밤, 시닝 시의 신녕 광장의 음악이 울리며, 사람들은 신나는 춤 동작으로 빙글빙글 뛰고, 밤은 약간 차갑지만, 삶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도 만연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