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화화(Lan Huahua)의 본명은 지얀링(Ji Yanling)으로 옌안현 린전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독창적이고 잘생겼습니다. 그녀는 현지 남자와 사랑에 빠졌고 금지된 열매를 먹었습니다. 1936년, 홍군이 린전을 해방시켰고, 남자는 군대에 입대해 전투에 나섰다. Lan Huahua의 부모는 그녀에게 늙은 악당과 결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악당은 곧 죽었고,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얼굴에 곰보가 있는 부자와 결혼시켰습니다. 오키드는 여러 날 동안 학대를 받았고 결국 1942년에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5 란화화의 행위는 낡은 사회 하층 여성들의 비극적인 삶의 운명을 드러내고, 낡은 윤리가 인간의 본성을 해치고 사람들의 자유로운 정서적 삶을 방해하는 현실을 반영한 이 세상의 살아있는 비극을 연출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 그 시대에는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자유를 추구하고 행복을 추구하려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실천적인 행동으로 옮기고 장벽을 뛰어넘고 초월을 달성하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실천적 행동은 즉흥적이고, 맹목적이고, 무모할 때가 많으며, 필연적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 비극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현상과 이해에 대해서는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Lan Huahua의 비극은 그녀가 태어날 때부터 전개되기 시작했습니다. 7 "녹색선과 파란색선이 모두 선명해요." 이 가사는 매우 강한 민속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은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는 전형적인 소규모 농민경제로 자급자족이 가능하다. 중국인의 이념은 바로 이러한 물질적 삶에서 탄생한 것입니다. 아마도 우연적인 요인이 있었을 것이고, Lan Huahua를 맞이한 것은 실제로 그녀를 비극적인 운명으로 몰아넣은 Tsuna 시스템 하에서 암캐가 되는 현실이었을 것입니다.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머니가 실을 엮고 실을 엮을 때 난초가 태어났습니다. 아이가 느끼는 서식지의 첫인상은 위아래로 당기는 긴 면사이며, 좌우로 움직이는 검은색 셔틀콕은 이곳에서 생명의 직조가 시작됩니다. 란화화(Lan Huahua)는 자신의 비극을 낳은 문화적 국가를 회피해야 하는 것 외에도 무시할 수 없는 또 다른 결점은 그녀가 "정말 사람을 죽도록 사랑한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름답다는 것이 문제가 있나요?"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예, 그것은 실제로 가능합니다. 특정 역사적 시기와 문화적 분위기에서는 인간 본성의 모든 측면이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 Lan Huahua의 삶의 궤적은 이 "원죄"에 기초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난초 꽃은 생산 작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작물은 집에서 밭으로 옮겨집니다. "옥수수 밭의 모종은 수수만큼 키가 큽니다." 노동의 속성 중 하나는 주체가 사회에서 수용되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함축된 의미는 난초가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일에도 능숙하며 확실히 좋은 "가족의 손잡이"라는 것입니다. 노동을 미로 보는 이념의 관점에서 보면 이것은 그야말로 미일 뿐이다. 8 따라서 난초에 대한 사회의 평가는 "13도 딸들아, 난초는 셀 수 없다"이다. 이런 좋은 재능은 당연히 사회에서 보기 드문 '대상'이므로 중매인이 지나치게 성적으로 흥분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결혼식 준비는 너무 간결해서 아마도 문학적 배경이 관련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은 이것을 무시하십시오. 내가 주목하고 싶은 것은 많은 민속 결혼식에 반영된 가치 정체성과 제도적 긴장이다. 여기서는 중매인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중국에는 사회에서 접촉할 수 없는 여섯 가지 유형의 여성, 이른바 '세 숙모 여섯 여성'이 있다는 속담이 있다. 그들은 말을 잘하고, 무책임한 말을 하고, 거리를 활보하고, 소란을 일으키고, 사기를 치고, 사회에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중매인(실제로는 중매인을 뜻함)이 이런 사람입니다. 10 또한 '세 이모와 여섯 여자'는 정보의 전달자로서 세심한 사회적 소통 작업을 많이 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11 정보를 향유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역사를 창조하는 인간의 활동은 대략적으로 정보참여의 원인으로 볼 수 있으며, 남녀노소도 예외는 아닙니다. 불행하게도 짧은 시간 안에 남성은 너무 많은 사회적 권리를 누리고 여성은 충분히 누리지 못하여 중국의 '세 숙모 여섯 아내'가 등장하는 절호의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을 슬프게 하는 것은 특정 역사적 시기에 나타난 이러한 현상들이 실제로는 일종의 제도적 사회적 왜곡을 대변한다는 점이다. 12 또한 중매인의 역사적 활동으로 인해 정형화된 중매풍습과 '중매인이 결혼한다'는 용어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는 무시할 수 없는 귀중한 민속풍속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동생을 남겨두고 주씨네 집으로 데려갔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야기의 배경이 없으면 감동이 깊지 않을 것이다. 사실 그 이면에는 엄청나게 풍부한 콘텐츠가 숨겨져 있습니다. Xintianyou 자체를 보면 이 콘텐츠에는 수많은 트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민요는 어떤 의미에서는 거의 상식이 된 사랑노래이다(물론 이렇게 대하는 것은 너무 무모한 일이겠지만). Xintianyou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랑노래는 미혼남녀의 순수함을 반영한다(노트에 언급된 '음란한 노래'는 기혼남녀의 더러운 사랑노래라고 할 수 있다). 무고한 남자와 여자에 대한 이 "진실한 표현"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나는 또한 멀고 가파른 산에서 Lan Huahua와 그녀의 "사랑하는 형제"가 노동 중에 Tian Miaozi의 감정적 실마리, 감자 덩어리 사이의 순수한 연결, 수수 귀의 영적 연합으로 응축되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13 설명해야 할 또 다른 점은 Lan Huahua가 "주 가문의 문"에 들어가기 전에 Qing 형제와의 작별 장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사는 불분명하지만 그러한 트랙은 셀 수 없이 많으며, 대부분이 응축된 역사의 정수이다. 중국인은 섬세한 감정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가장 대표적인 표현은 슬픔입니다. 14 이러한 주제를 반영한 가장 대표적인 신천유는 '서쪽 출구로 걸어가다'이다. 애절하고 애절한 9곡의 곡인 신천유는 중국 전통민족의 음양 시너지와 낯설게 하는 심리를 거의 모두 담고 있다. 여기에서 고대 중국의 독특한 미적 '프리즘'과 태양 아래 놓인 다채로운 광선을 볼 수 있습니다. 15 "난초 꽃이 가마에서 나와서 주위를 둘러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상한 사람, 이상한 일, Lan Huahua의 인생 여정은 마침내 여기에 닻을 내릴 것입니다. "큰 소녀가 세단 의자에 탄다 - 처음으로"! 신혼 부부의 불안, 수줍음, 갈증, 초조함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심리 속에서 그녀가 가장 버릴 수 없는 감정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사랑하는 오빠였다. "저우 가문의 원숭이를 보면 무덤처럼 보입니다. 이것이 가장 현실적인 타격입니다." 사랑을 잃은 감정, 갈등하는 인물, 놓지 못하는 마음, 후회 등은 한순간에 우주에서 가장 악독한 저주로 변했다. 다음 날 난초 꽃." "16의 마지막 두 문장은 난초가 핑계를 대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고, 애인의 오빠 집으로 달려가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고, 의지를 표현하며, 그리고 그녀의 결심을 표현하는 것도 허구의 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Lan Huahua는 그녀가 그것을 가지고 다닐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사실 그녀의 연인인 오빠가 이미 군대에 갔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기 때문에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17 여기서 제가 주목하고 싶은 것은 남녀 간의 사랑에서 우러나오는 강력한 용기입니다. 난화화는 이런 의식만을 갖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실천적인 행동으로 전환한 것인지, '진정한 기질의 표현' 앞에 드러난 윤리의 치명적인 약점을 드러낼 수 있다. 18 이러한 현상은 중국에서 가장 전형적으로 나타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중국 역사에 존재했던 매우 성숙한 윤리 체계와 자유로운 인간 본성 사이에 끊임없는 긴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떤 의미에서 란화화의 애인 오빠를 찾는 일은 본질적으로 '금지된 행위'다. 그녀가 이런 행동을 계속한다면 그것은 '남자를 때린다'는 또 다른 '음란한 노래'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가치관을 떠나서, 단순히 이런 식으로 '당신의 진정한 기질을 드러내는 것'(또는 '자유로운 추구')은 장기적인 해결책이라고 볼 수 없으며, 그것은 당신 자신에게 편안함을 주지 않을 것이며 결국 비극을 초래할 것입니다. 종결. 가장 이상적인 해법은 혼인의 자유를 위한 혁명적인 강령을 내놓고 이를 확고히 추구하며 충실히 관철하는 것입니다. 이는 당시 역사적 권력의 예비에서 상당히 성숙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고 실제로는 마침내 중국 공산당이 주도하는 농업 혁명의 격류에 합류했습니다. 우리는 Lan Huahua의 애인이 군대에 입대하여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이는 그 자체로 중국 여성의 운명이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는 신호를 제공합니다. 『난초』를 되돌아보면, 그것은 역사의 큰 변화의 전환점에 놓여 있다. 난초의 죽음은 낡은 것의 종말을 의미하고 새로운 것의 창조를 예고한다. 『난화』는 중국 역사상 윤리적 결혼에 있어서 여성의 마지막 비극이라 할 수 있으며, 그 존재가치는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