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두 편의 코믹함과 도시 여행을 겪은 후, 이런 장난꾸러기 작은 것들이 마침내 자연세계로 들어가 진정한 모험을 경험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변화를 가져온 것은 마이크 미셸 감독이다. 괴물 슬레이크 4' 와 같은 작품을 촬영한 애니메이션 영화인으로서 미셸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캐릭터를 황량한 세계로 대입해 자연과의 싸움을 경험하게 했다.
미셸은 이 영화의 줄거리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영화의 이야기는 사실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유람선에서 발생했다. 이 부분에서 영화의 대부분의 웃음거리와 줄거리는 여전히 처음 두 편의' 쥐래보' 와 비슷하다. 인간의 세계에서 장난을 치고 문제를 일으키는 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의 전환은 이 다람쥐들의 사고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번 사고에서 다람쥐는 자신이 의존하는 인간 세계를 떠나 작은 섬으로 왔다. 여기서 영화의 모험 이야기가 진정으로 시작된다. 물론, 우리는 이 다람쥐들이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는 본능을 포기하지 않고, 여전히 영화에 많은 분량의 가무극을 배치했다. 하지만 가무는 이 다람쥐들의 최우선 임무가 아니다. 예전에는 인간 세계에서 다람쥐의 장난은 항상 인간과 관련을 맺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섬에 도착했을 때 다람쥐의 장난은' 자력갱생' 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일 한 개, 바구니 한 개, 정글의 각종 식물과 동물 운동 에너지가 그들의 우스꽝스럽고 효율적인 대상이 되었다. 나는 이런 줄거리에 매우 만족한다. 왜냐하면 다른 길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다람쥐의 성격을 실감나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극본을 쓴 글렌 버저와 조나단 아벨은 오랫동안 협력해 왔으며, 이미 이전 편의' 쥐래보' 를 집필했다. 그래서 이 일은 그들에게는 그리 어렵지 않다. 물론 극본은 한 가지 측면일 뿐, 이 작은 것들의 재미와 귀여움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정교한 후기 CGI 기술에 의존해 영화의 전반적인 품질을 보장해야 한다. 더욱이, 애니메이션이 실물의 표현 수법과 결합되어 다람쥐가 사는 세상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해 주며, 더 중요한 것은 많은 어린이들이 이 다람쥐들이 실재하며 우리 주위에 살고 있다고 느끼게 해 준다는 것이다. "
최대 모형에는 여러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