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프 아커힐름 말러 (Gustav Mahler, 1860 년 7 월 7 일 -1911 년 5 월 18 일) 는 보헤미아의 카리슈트에서 태어나 비엔나 음악원, 걸출한 오스트리아 작곡가 및 지휘자를 졸업했다.
말러의' G 장조 4 교향곡' 을 가볍게 두드리면 마치 작가의 깊고 광대한 마음의 바다로 들어가는 것 같다. 그것은 어떤 그림입니까? 천국에 가자, 천국의 백화 향기로운 화원으로 산책을 가자!
말러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그가 평생 고향에 귀의하고 동의할 수 없는 작곡가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독일인들에게, 그들은 말러가 오스트리아인이라고 생각한다. 오스트리아인들의 눈에는 말러가 보헤미아인입니다. 세계 범위 에서 그 는 조국 이 없는 유대인 이다. 그래서 마음 은 돌아갈 곳 이 없다. 영혼 이 그 의 모든 생활 과 창작 속 에 떠돌아 다니는 정신 귀착점 을 추구 하 고 반드시 종교 신앙 으로 향할 것 이다. 천국 은 말러 가 추구하는 꿈 이 되었다.
독일 작가 토마스. 맨의 소설' 혼단베니스' 가 이탈리아 감독 비스콘티에 의해 동명 영화로 찍힌 후, 말러의 5 번 교향곡, 특히 그 중' 소유판' 이 유행하고 있다. 음악 인용 외에도 비스콘티는 말러 생활의 많은 소재를 훔쳤다. 남자 주인공 아신바흐와 아내 딸이 함께 들판에서 노는 장면 전환, 어린 딸은 이미 작은 관 속에 누워 있었다. 이것은 실생활에서 말러의 사별과 거의 똑같다. 그해 말러는 한 사람의 부탁을 받아 그가 성악 세트곡, 즉 교향악단 반주가 있는 연가곡' 망아 추모가' 를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일찍이 아내 알마의 반대에 부딪친 적이 있다. 한마디 말이 참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인생의 태도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한 세기 말 감상자였다. 말러는 어린 시절부터 동생과 여동생이 끊임없이 죽는 것을 지켜보았고, 가족 13 명은 결국 5 명이 남았다. 그래서 그의 첫 교향곡에는 장례식 행진곡이 있었다. 일생의 모든 작품, 특히 말기까지 비극적인 분위기로 가득 찼다.
작곡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교향악이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생 동안 10 편의 교향곡 (10 번째는 다 쓰지 못했지만), 자신감이 가득한 첫 교향곡부터 속세를 작별하는 9 번 교향곡까지, 그는 막막함, 고통과 행복, 광희, 위기, 그리고 자연에 대한 숭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표현했다.
말러의 아내의 앨마도 작곡가로 젊고, 아름답고, 활발하고, 교양이 있다. 그들이 만났을 때 앨마는 겨우 22 살이었고, 말러는 당시 이미 40 세가 넘었다. 1901 년, 한 친구의 만찬에서 그들은 서로 알게 되었다. 그의 청혼, 알마는 받아들였지만, 말러는 결혼 후 알마는 더 이상 작곡을 할 수 없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말러의 말에 따르면, 당신의 직업은 나를 사랑하고 내 아내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충분히 위대하고 확실히 남성중심주의.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앨마는 수많은 구혼자들 중에서 말러를 뽑는 자신의 계산법을 가지고 있으며, 허영심이 장난치고 있으며, 말러의 재능에도 끌린다. 이 결혼을 위해, 그녀는 창작을 멈추고, 자신의 위챗 모멘트 을 떠나 남편의 교제 에 들어가 집안일을 안정시키는 것 외에, 창작에 있어서 말러를 격려하고, 심지어 말러의 작품에 건의를 해 그가 수정하도록 도와주었다. 말러 서신집에서도 알마가 말러 창작에 참여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만, 말러는 가능한 한 이런 참여를 약화시킨다.
결혼 후의 나날은 한때 매우 달콤했다. 생계를 위해 말러는 일 년 내내 유럽의 많은 도시에서 공연을 지휘한다. 외출할 때마다 말러는 아내에게 편지를 썼는데, 처음에는 예외 없이 모두' 사랑하는 알마' 였다. 이런 편지는 한 번 쓰면 10 년, 꼬박 350 통을 썼다. 말러는 앨마를 피난처, 천국으로 여겼는데, 그곳에서 그는 영원히 자신을 숨기고 자신을 회복할 수 있었다. 살아남은 편지에는 앨마의 답장이 거의 없었고, 그녀의 회고록만 두 사람의 교제에 대한 증언으로 삼았다.
말러의 다섯 번째 교향곡이 초연되었을 때, 앨마는 침대에 누워 고열 머리를 하고 있었다. 처음부터 그녀는 그 속에 참여했다. 모든 악보를 베꼈다. 사실 그녀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이 했다. 작품에 익숙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배급기 방면에서 말러에게 건의를 해 준다.
말러는 얼마나 완고한 사람입니까? 부인을 전혀 믿지 않는다. 앨마가 악보가에 쓴 악문은 종종 말러에 의해 삭제되는데, 이것은 앨마의 회고록에 나오는 말이다. 사실, 말러는 많은 앨마의 의견을 받아들였다. 독일의 쾰른 초연 전 리허설에서 알마는 일부 오케스트라 배전반이 불균형하고 타악이 과중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리허설이 끝나자 말러는 앨마의 의견에 동의하고 몇 개의 악단을 다시 쓰기 시작했다.
교향곡 5 번 제 1 악장은 장례식 행진곡으로, 말러가 즐겨 쓰는 방식, 음울한 시작곡이며, 비극이 멀지 않은 미래에 있을 것임을 예고한다. 앞서 영화' 베니스의 죽음' 에 쓰이는 소유판' 이 이곳의 4 악장이라고 말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말러의 좋은 친구 지휘자인 멘겔버그는 말러가 다섯 번째 교향곡을 창작했을 때 앨마와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방금 쓴 작은 부드러움을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악보에는 한 글자도 나오지 않지만, 앨마는 다 보고 나면 마음속으로 깨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멘겔버그의 말에 따르면, 조련판은 말러가 앨마에게 준 사랑 선언이지만, 말러 친구 보울 레히나는 소유판이 순수한' 천체음악' 이며 작곡가의' 외로운 꿈' 이라고 생각한다.
말러는 소유판에서 자신의 과거의 노래 한 곡을 채택했다.' 나는 이 세상으로 사라진다' 는 멜로디는 마치 야행성 같다. 그것이' 러브레터' 이든 아니든, 의심할 여지없이 깊고 엄숙한 악장이다. 두 사람이 서로 아는 복잡한 감정을 목격했다. 그중에는 폭풍우 같은 참회와 행복하고 달콤한 순간이 있다. 반복해서 들으면 말러의 깊은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사랑이나 별빛, 내면은 외로움에 대한 갈망, 그 자신만이 아는 외로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독일 작가 헤세이가 말했듯이, "어딘가로 가고 싶은 갈망은 멀리 떠나거나 피하는 것이 아니라 고향에 대한 동경이다. 모든 경로가 당신을 집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모든 발걸음은 다시 태어나고 죽음입니다. "
소유판은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말러는 말러의 심장병에 시달렸는데, 알마의 불륜을 겪었지만, 알마가 말러의 생활을 계속 돌보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그녀는 말러의 없어서는 안 될' 항구' 였다. 말러가 병상에 누워 있는 마지막 시간에도 앨마는 온 마음을 다해 그를 위해 돈을 지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상, 병상, 병상, 병상, 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