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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시를 번역하고 감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 고등학교 과외 시와 그 번역에 대한 감상:

1. 강 위에서

왕안시(송나라)

강물에서는 서풍이 불고 강의 꽃들은 늦은 붉은색을 벗는다.

리칭은 혼란스러운 산둥을 가로지르는 피리를 불었다.

번역:

강 건너편에 가을바람이 불고, 노을 속에 강둑에 떨어진 꽃들이 차례로 떨어졌습니다. 이별의 감정은 피리소리에 실려 가을바람을 타고 루안산 동쪽으로 날아간다.

감상:

이 시는 강가의 독특한 풍경을 시각적, 청각적 관점에서 포착하는 데 큰 관심을 두고 있으며, '가을'이라는 계절적 특징을 포착하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변의 풍경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2. 누에여인

장유(송나라)

어제 성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습니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양잠을 하는 분들이 아닙니다.

번역:

어제 비단을 팔러 시내에 나갔더니 땀수건이 눈물로 젖어 있었습니다. 비단과 새틴을 입는 사람은 누에 농부가 아닙니다.

감상:

시인이 누에를 키우는 여인을 보고 느낀 점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우화한 시로, 누에를 키우는 여인이 처한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옷을 입지 않은 사람, 누에를 키우지 않는 사람이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은 비단과 공단의 전신과의 대비를 통해 봉건사회에서 노동자들의 노동성과를 착취하고 약탈하는 불합리한 현상을 심오하게 드러낸다.

3. 동란 배꽃

소시(송나라)

배꽃은 연한 흰색이고 버드나무는 짙은 녹색이며 온통 날아다닌다 도시.

우울 눈 내리는 동쪽 기둥에 있는 나무 한 그루가 삶을 맑게 만든다.

번역:

배꽃은 눈처럼 하얗고, 버드나무 가지는 풍성한 봄빛을 드러낸다. 펄럭이는 캣킨스는 눈처럼 배꽃과 뒤섞여 도시 전체를 뒤덮는다. . 내 기분은 우울하다. 마치 동쪽 기둥의 눈처럼 하얀 배꽃처럼 세속적인 삶을 살고 있고, 나는 이 복잡한 세속적인 삶을 너무나 꼼꼼하고 분명하게 본다.

감상:

'동란배꽃'은 배꽃이 피어나서 시간의 흐름을 한탄하는 감상적인 시이다. 이 시는 봄은 짧고 인생은 짧다는 시인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솔직하고 개방적인 성격에 대한 믿음과 삶에 대한 무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4. 춘근

추봉가(청나라)

춘근은 힘 센 사람을 보내 산을 바라보게 할 수 없으며 과거의 사건은 그의 마음에 충격을 주고 그의 눈에 눈물을 흘리게 합니다.

400만명이 함께 울었고, 지난해 오늘 대만이 대만에 할양됐다.

번역:

봄의 슬픔을 떨쳐내기가 힘들어서 에너지를 모아 먼 산을 바라보니 지난 일들이 충격적이어서 눈물이 난다. 400만 대만동포가 일제히 울부짖었습니다. 작년 오늘은 조국의 보물을 양도받은 날이었습니다!

감상:

즉석에서 쓴 서정시입니다. 시의 주요 사상은 '봄은 땅에 돌아오고 봄 풍경을 마주하면 무한한 봄 슬픔을 안겨준다'이다. 내 마음속의 슬픔을 없애는 것은 아직도 어렵습니다. 지난 일들을 생각하면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해 이날, 400만 동포가 대만을 대만에 할양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슬퍼하고 함께 울었습니다.

5. 즉석 봄 여행

이화(당나라)

이양시 아래에는 풀이 무성하고 시냇물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서쪽으로 흐른다. ?

향수에 꽃은 인적 없이 지고, 새들은 봄산 위로 지저귀고 있다. ?

번역:

이양시 아래에는 봄풀이 무성하고 시냇물이 동쪽으로 흐르다가 서쪽으로 흐릅니다. 나무의 아름다움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피어난 꽃은 시들어 버립니다. 산길은 길고 경치는 끝이 없으며 비어 있고 조용하며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만 들립니다.

감상:

시에서는 푸른 풀, 향기로운 나무, 산의 샘, 새의 노래 등 모두 즐거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것은 모두 늦은 봄의 풍경을 구성하고 일종의 과장된 표현이다. 쓸쓸함, 쓸쓸함, 슬픔, 비탄 등의 감정은 모두 시인의 쓸쓸한 심정을 드러내는 장면들로, 시대에 대한 시인의 깊은 한탄을 고스란히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