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소개:
Juansheng과 Zijun은 모두 5·4 양식의 새로운 청춘입니다. Zijun은 Juansheng을 만난 후 끊임없이 그를 방문하여 새로운 문화, 새로운 도덕, 새로운 개념에 대한 그의 이야기를 듣고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그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Zijun은 Juansheng에게 "나는 내 것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내 권리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와 Juansheng은 함께 살 곳을 찾고 돈을 모으고 친척과 친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함께 살았습니다. . 작은 가족을 만드세요.
그러나 쯔준은 곧 집안일에 빠져들었고, 그들의 사랑은 '시시로 갱신하고, 성장하고, 창조'하는 데 실패했다. 곧 Juansheng은 당국에 의해 해고되었고 그들은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Zijun에 대한 Juansheng의 사랑도 줄어들고 결국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Juansheng은 그에게 말할 수 없어 밖으로 나가야 했습니다. 즈쥔은 억지로 생계를 유지해야 했고, 자신이 키우던 살찐 닭을 잡아먹고, 키우던 개들을 놓아주었다.
마침내 주안성은 쯔쥔에게 더 이상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고백했고, 그녀는 아버지에게 데려가 사랑 없는 세상에서 죽고 말았다. Juansheng은 자신이 말한 진실이 Zijun을 죽게 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너무 후회하여 긴 노래로 울면서 자신의 후회와 슬픔을 슬프게 노래하고 'Zijun의 장례식'이라는 메모를 썼습니다.
'슬픔과 죽음'이라는 주제: 작가는 '5·4운동'의 썰물 이후에도 여전히 강렬했던 어두운 봉건적 배경 속에서 두 젊은이의 사랑 이야기를 그들의 비극을 통해 풀어낸다. 이는 개인이 개성을 해방해야 함을 의미하며, 사회해방을 결합하여 젊은이들이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하도록 이끄는 것은 역사적으로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5.4' 기간 동안 자유가 부족한 고통을 표현하는 것은 많은 젊은이들의 대중적 의지였습니다. 결혼에서 사랑과 결혼의 자유를 위한 투쟁은 당시 개인의 해방사상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1920년대 창작된 소설의 98%는 남녀 간의 사랑을 묘사하고 있으며, 대다수는 결혼의 자유가 결여된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루쉰은 개인 해방의 반봉건적 의미를 충분히 긍정하면서도 동시에 사랑과 결혼의 자유 뒤에 숨겨진 위기도 예리하게 발견했다. 1923년 말 루쉰은 연설에서 "노라가 떠난 후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를 지적했다. 여성이 해방되기를 원한다면 경제적 권리를 위해 '격전'을 벌여야 한다.
1925년, 루쉰의 세계관은 근본적인 변화의 직전에 이르렀다. 이때 그는 '불과 칼' 방법을 사용하여 사회 시스템을 완전히 바꿀 것을 주장했다. 1925년 10월에 쓰여진 『슬픈』은 사랑의 우위를 찬양하던 당시의 대중적인 작품들과도 달랐고, 전통 고전에 나오는 사랑을 위한 죽음의 비극과도 달랐다.
루쉰은 소설이라는 형식을 통해 여성의 결혼 문제와 젊은 지식인의 문제를 전체 사회 시스템, 경제 시스템의 변화와 연결함으로써 젊은이들이 사회의 굴레에서 벗어나도록 영감을 주었다. 인격의 해방과 개인의 투쟁,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의 길을 모색합니다.
참고 출처: 바이두백과사전-슬픔과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