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분야에서 Liu Zhou의 촉수는 작곡과 편곡에만 국한되지 않고 최근 중국에서 발전하고 있는 창작 뮤지컬을 직접 만져보고 탐구해 왔습니다. 뮤지컬 '쿤룬 신화(Kunlun Myth)', '더 맨(The Man)', '나시르 알 딘 아반티(Nasir al-Din Afanti)'는 중국 전통문화를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한 세 작품으로, 음악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지만 모두 리우가 작곡한 작품이다. 독립적으로 음악감독과 작곡을 맡은 오리지널 뮤지컬. 그 중 '곤륜신화'의 국제판을 위해 유주는 미국 브로드웨이 출신 '금메달 프로듀서' 돈 프란츠(중국명: 동방시)와 협업해 동서양의 문화와 정서를 깊이 탐구했다. 무대 연출의 관점과 음악적 요소의 가장 큰 공통점과 차이점은 중국 창작 뮤지컬에 가장 적합한 발전 방향을 찾는 것이다.
Liu Zhou는 두 가지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한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쇠퇴하고 있는 중국어 음반 산업이고, 다른 하나는 초기 단계에 있는 독창적인 뮤지컬 산업입니다. 그러나 Liu Zhou는 비즈니스 형식이 귀하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음악이 하나님의 언어이고, 하나님이 갓 태어난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식이며, 인간의 본능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언어에 국가적, 인종적 경계가 있다면 음악은 모든 장벽을 무너뜨리고 모든 사람을 감염시키고 영감을 주는 강력한 힘입니다.
류저우는 이 힘 때문에 음악과 인연을 맺고 음악인으로 활동하는 것이 매우 행복한 일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당신의 음악을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그것은 대단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