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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와까이 사원(Huang Wa Cai Temple) 황와까이 사원 전화번호

1. 황과부사 이름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2. 푸와이(Fuwai)의 경사(Qiong Temple), 덩시커우(Dengshikou)의 개사(Dog Temple), 베이징의 사찰에는 흥미로운 점이 많이 있습니다. 3. 황기와 부사(Yellow-Tired Wealth Temple)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황과부사 이름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황기와 채신사는 베이징 난뤄구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명나라 말기에 건립되었습니다. "현지인들의 말. 베이징에는 특히 부의 신인 조공명(Zhao Gongming)을 모시는 사찰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사(財廟)의 일반 사찰은 매우 작고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지붕에는 대부분 회색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궁전을 제외하고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이 부의 사원에는 노란색 타일이 있는 걸까요?

전설에 따르면 이 절은 본래 회색 관과 기와지붕을 갖고 있었으며, 영왕이 매일 궁궐에 나갈 때 꼭 거쳐야 하는 유일한 곳이었다고 한다. 용인왕은 장남도 아니고 제자들 중에 가장 뛰어난 것도 아니었는데, 이곳을 지날 때마다 마음속으로 “조공원수님, 정신이 있으시면 제가 황제가 되도록 축복해 주십시오.”라고 기도했습니다.

한 번은 말에서 내려 참배하러 들어가며 “내가 만약 장래에 황제가 될 수 있다면 반드시 이 절을 재건하고 신상을 세우겠다. 원하시면 복의 신을 드리겠습니다."

그날 밤 음은 꿈을 꾸었습니다. 복의 신이 자신의 방법을 따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충고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장래에 왕위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Yinzhen은 부신의 방법을 따라 전국 각지에서 닭울음꾼과 개도둑 떼를 모았습니다. 그는 이 사람들에게 황금, 백은, 화려한 옥 장신구를 많이 주었고, 이 사람들은 은의 돈을 받고 정성껏 섬겼습니다.

이후 은의 세력은 더욱 강해졌고, 궁중에서의 위신도 커졌다. 특히 어려웠던 점은 왕위계승 칙령을 바꾸는 일이었다. 왕위 계승에 관한 칙령은 자금성 태화전의 황금 왕좌 중앙에 있는 "정직하고 밝은" 명판 뒤의 작은 상자에 봉인되어 있으며, 높이는 지상에서 10m 이상입니다.

대화전은 삼엄한 경비를 받고 있었는데, 이 무리는 강희제가 세 개의 금 자물쇠로 봉인한 황실 계승 칙령을 훔쳐 '14황자에게 왕위를 물려준다'는 원래 문장을 대체했습니다. ". "대물림되는 넷째 왕자"가 되었습니다.

이건 머리를 잃을 정도의 일이고, 아홉 부족을 멸절시키는 주요 임무라도 누군가는 대신 해줄 것이다. 왜? 알고 보니 음은 꿈속에서 재물신이 가르쳐 준 방법, 즉 돈을 주고, 돈을 많이 주는 방법을 따랐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성조 강희제(康熙帝)가 세상을 떠났을 때, 용인왕은 다시 절에 가서 기도했다. 아니나 다를까, 그는 곧 황제의 자리에 올라 그의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몹시 기뻤지만, 왕위에 오르기 전 소원했던 부의사를 재건하겠다는 소원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음은 원래의 작은 사원을 철거하고 재건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고, 최고 노란색 유약 타일을 사용하여 부의 신에게 왕위에 오를 수 있도록 보답했습니다. 그때부터 어느 주택가에 신비한 금빛 부귀사(金富寺)가 나타났고, 사람들은 이를 '황기와 부귀사'라 불렀다.

푸와이에는 충사가 있고 덩시커우에는 개묘가 있습니다. 베이징의 사찰에는 흥미로운 점이 많습니다. 성벽과 성문은 베이징의 "명함"일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민속 관습의 전달자이거나 벽돌 위에 지어진 "역사 기록"과 "자지 통간"으로서 큰 영향력을 남깁니다. 고대 수도의 서민들은 모두 순례자는 아니지만 종교적 신념 외에도 옛 베이징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인 문화, 역사, 암시, 사원의 흥망성쇠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

사찰 수로 보면 베이징은 전국 주요 도시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건륭(乾隆) 시대에만 그려진 '도성도'에는 도심과 외곽에 1,207개의 사찰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1930년에는 베이징의 도시 지역과 교외에 1,734개의 등록된 사찰이 있었습니다. 1936년에도 여전히 1,135개의 사찰이 남아 있었으며, 1941년에는 단지 783개의 사찰만 남았습니다.

고대 수도로서 명청 시대에 지어진 사찰은 내시, 왕자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매우 특별한 현상이다. 동사법화사는 명나라 정태(景台) 시대에 내시 유통(劉丹)과 그의 남동생 유순(劉順)에 의해 건립되었으며, 지화사는 환관 왕진가(王禪座)의 사찰을 개조하여 현재 베이징의 유일한 비구니 사찰입니다. 스징산 법해사는 명나라 영종황제의 측근인 이통이 건립한 것으로, 하이뎬 대불사라고도 불립니다. 명나라 정더(鄭德) 시대 환관 장웅(張猪)이 창건한 회사입니다.

라마 사원은 용 왕자의 저택에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Xianliang 사원은 Yi Yunxiang 왕자가 사원으로 지어졌습니다. Rui Dorgon 왕자의 궁전에 지어졌습니다. 사찰이 너무 많으면 이야기, 일화, 일화 또는 기타 흥미로운 역사가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Zhihua Temple 사진 제공: TAKEFOTO

작은 사원은 노란색 유약 타일을 사용합니다.

Liu Yuxi는 산이 높지 않으면 유명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불멸의 존재가 있다면, 물이 깊지 않으면 유명해질 것입니다. 눈에 띄지 않는 일부 작은 사찰은 "작은 사찰이지만 크다"는 것이 아니라 역사적인 이야기와 흥미로운 전설이 있기 때문에 매우 유명합니다. 그 중 황와 채신사(Huangwa Caishen Temple)가 그 예이다.

왕조에서는 사찰 건물의 규모와 등급에 엄격한 제한이 있습니다. 옹화사, 태묘사 등 왕실 사찰을 제외하면 크고 작은 사찰에서는 황기와를 남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Gulou East Street에는 노란색 유약 타일을 사용하는 작은 부 사원이 있습니다. 1935년에 출판되고 장헌수(張河宙)가 평론한 《베이핑 여행 안내서(Beiping Travel Guide)》에 따르면, 황와채석사(黃塩財師寺)의 유래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청 성조(康熙)가 죽은 뒤 석종(永宗)이 이곳을 지나갔다고 한다." 나는 쉬면서 소식을 물었고, 정상에 오르면 다시 지을 수 있도록 기도한 뒤 약속한 대로 건축비를 배정하고 노란색 유약을 설치했다.

전설이기는 하지만 역사와 일치하며, 옹정대에는 옹태자의 궁궐이 북신교 북쪽에 있었다. 이야기는 역사적 논리에 부합하며, 부사(富寺)는 작았지만 본당에 있는 세 개의 방은 부의 신, 약왕, 노반을 모시는 곳으로, 1937년에 용수(龍秀)라는 늙은 도교인이 주재했습니다. 최근에는 본당이 수리되어 난뤄구 거리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황사

를 구경하곤 합니다. 전국의 사원 중 가장 작은 경우가 많으며 베이징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Chaowai East Bridge 근처의 "Shuangfu Temple"은 일반적으로 Dongdaqiao의 작은 사원에만 헌납됩니다. 두 명의 흙녀를 모시기 때문에 '지사 두 부인'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민요에는 어느 해 동대교주와 관동상을 숭배했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카드 게임에서 그를 이겼고, 관동 상점의 투두 영주는 자신의 투두 할머니를 투두 사원인 동대교에 잃어야 했고, 이로 인해 "두 부인 투투 사원"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1928년 《북경특별시사찰등록》에 "이중지사"가 존재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록에는 이 사원이 "동교 1구 동대교 1번지에 위치한다." 동치 3년 5월에 건립된 사찰은 면적이 약 2에이커에 방이 6개 있다. “그리고 “사원 안에는 지신상이 세 개 있다”고 하여 두 명의 지신이 있음을 확인시켜준다.

쌍복도사 설화는 일부 사람들의 장난의 산물일 수도 있지만, 이런 이야기에서 파생된 도박에 대한 사람들의 혐오라는 이념적 내용은 쌍복사의 존재의의이다. 일본 침략자들이 베이핑을 점령했을 때 '일본인 묘지'와 화장터가 세워졌다가 철거됐다. 사찰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옛 베이징의 사찰 중에는 그 이야기가 남아 있다. 부처가 아닌 민간 신앙과 숭배의 대상인 작은 사원이 있습니다. 당시 부성 문 밖에는 "빈곤 사원"이라고 불리는 작은 사원이 있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높이가 3피트, 깊이가 3피트인 사원의 신은 "빈곤의 신", 즉 옛날에는 장대를 치는 사람을 고용하던 장대를 들고 장례를 전문으로 하는 우상이었습니다. 장례식에 관을 운반할 때는 주로 청나라 스타일의 부러진 펠트 모자와 꽃무늬 옷을 입었습니다. 펠트 모자에는 검은색 깃털이 달려 있었는데, 이는 관료들이 착용하는 '꽃깃털'과는 다릅니다. 민속학 전문가인 왕용빈에 따르면, 바지선의 옷은 "꽃을 엮거나 인쇄한 것이 아니라 꽃으로 만든 것"이었습니다. 페인트칠한 것들은 대부분 땅에 초록색이에요." 아주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이 산업의 '산업의 신'이다.

가난한 이들의 사원에는 이발사 복장을 한 점토 조각상이 있다. 술병을 손에 들고 술에 취한 눈을 가늘게 뜨고 마치 폴맨의 자화상처럼 미소를 짓고 있다.

절은 작지만 여전히 향이 남아있다. 옛 사람들의 기억에 따르면 수도의 장례식장에서 지폐를 뿌리는 '머리털뭉치'는 가난한 친구들을 소소하게 이끌어간다. 매년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원에 갑니다.

사원에는 일반적으로 별명이 있습니다.

사원에는 일반적인 이름과 별명인 '닉네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옛 베이징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묘영사는 백탑사, 용복사는 동사, 호국사는 서사, 거성사는 대종사, 수운사는 탄저사 등으로 불립니다.

Miaoying Temple은 Baita Temple이라고 불립니다.

Cihui Temple은 Fucheng Gate 밖에있는 크고 오래된 사원으로 사원의 Pilu Hall 때문에 명나라에 지어졌습니다. '작은 구멍 이미지' 현상이 있어 사람들에게 신비롭게 여겨지며 '반사 사원'이라고 불립니다. 수백년이 지났고 Cihui Temple에 대해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주변 사람들은 "Reflection Temple"이라는 이름을 알고 있으며 공식 명칭보다 훨씬 더 유명합니다. 흥미롭게도 민속학자 진수신은 신중국 건국 초기에 자신의 저서 '베이징민화'에서 이와 관련된 세 가지 정보를 수집하여 '반성사'의 유래에 주목했습니다. Cihui Temple은 "New Concubine Templ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원 뒤에는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의 궁녀들이 묻힌 곳이 징글 홀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Cihui Temple에 많은 이야기가 있음을 알립니다. . 이런 까닭에 “거미탑이 호피벽을 둘러싸고, 고목과 산문이 모두 백양나무로 되어 있다. 한밤중에 궁궐에 있는 사람들은 달을 향하여 기울고, 추위는 남자들은 하늘의 왕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반지를 끼고 있다."

당시 서장안거리에 청수사가 있었는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쳤습니다. 사원에 있는 하이윤(Haiyun)과 커안(K'an)은 베이징 사람들에 의해 "청수사(Qingshou Temple)"로 불렸습니다. Jietai Temple은 Wanshou Temple의 통칭이고 Wuta Temple은 Zhenjue Temple의 별명입니다. 일반적으로 Baita Temple로 알려진 Miaoying Temple 외에도 Longtan Lake 기슭에있는 Fazang Temple은 Baita Temple이라고도 불리며 Beihai의 Yong'an Temple은 White Pagoda Templ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직문 밖의 염수사는 사찰 안에 철탑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철탑사'로 알려져 있으며, 서직문 내부의 홍칭사는 사찰의 탑이 검은 벽돌로 지어져 있기 때문에 '흑탑사'라고 불립니다. Fuchengmen 내부의 Yongfu Temple에는 청석으로 지어진 탑이있어 "Qingta Temple"이라고 불리며 여전히 Qingta Hutong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탑사", "고사", "이중사", "홍사", "황사", "검은사" 등은 모두 통칭입니다.

신가구 근처에 있는 '조노공사'는 명나라 환관 조화춘의 시주로 건립됐다고 해서 정식 명칭은 '중원사'이다. 서산의 와불사(Reclining Buddha Temple)는 매우 유명하지만, 정식 명칭은 시청(Xicheng)의 지우펑 사원(Jiufeng Temple)이고, 충와이 동화 시장(Chongwai Donghua Market)의 운가이 사원(Yungai Temple)은 사원에 와불상이 있기 때문에 "와불 사원"이라고도 불립니다.

미술관 뒷골목에는 대불사(大佛寺)라는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대불사(大佛寺)는 푸더사(普德寺)의 통칭으로 당시에는 규모가 꽤 컸던 곳이다. 칭산 포 캠프의 강한 남자들이 레슬링을 연습했던 곳. 일반적으로 대불사(大佛寺)로 알려진 사찰이 많이 있습니다. 하이뎬구의 다후이사(Dahui Temple)와 펑타이구의 연수사(Yanshou Temple)는 모두 대불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베이징에는 폭풍성, 구름성, 비성, 뇌성이라는 4개의 사원이 있었는데 모두 자금성 옆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Feng Temple은 Xuanren Temple, Yun Temple은 Ninghe Temple, Lei Temple은 Zhaoxian Temple, Yu Temple은 Fuyou Temple입니다. 관제사(Guandi Temple), 화심사(Huoshen Temple), 니앙량사(Niangniang Temple), 부엌왕사(Kinzen King Temple), 야오왕사(Yaowang Temple) 등은 모두 공식 사찰 이름이 있지만 이를 언급하고 속명을 올바른 이름으로 간주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찰의 이름을 지을 때 불교 경전이나 도교 경전의 암시를 사용하여 사찰의 엄숙함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베이징에는 '중복된 이름과 성'을 가진 사원이 많이 있습니다. 적어도 3개의 법화사(Fahua Temple)가 있고 사원은 둘 다 크고 이야기가 있습니다. 적어도 2개의 옌수사(Yanshou Temple)가 있는데, 하나는 도시 안에 있고 다른 하나는 도시 밖에 있습니다. Pudu Temple, Zhenwu Temple 및 Tutu Temple에도 동일한 이름이 많이 있습니다. 오랜 역사로 인해 많은 사원이 시대에 따라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Beijing Jialan Ji"에는 그러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녕사는 북위 왕조에서는 '광림사', 수 왕조에서는 홍예사, 당나라에서는 천왕사, 진 왕조에서는 다만안사, 명나라에서는 천녕사라고 불렸습니다. 또한 명나라 시대에는 "광산계단"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도시 남쪽에 있는 법원사에는 한때 민중사, 순천사, 충푸사 등의 이름이 있었지만 사람들은 법원사만 기억합니다.

큰 사찰에는 이상한 사람들에 관한 일화가 많이 있습니다

대용복사 등 일부 사찰에서는 그들의 탁월함을 보여주기 위해 이름 앞에 '大'라는 단어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리고 일부는 "_수"를 추가하여 왕실 사원 또는 왕실 자금으로 지어진 사원임을 증명합니다. 예를 들어 화훼시장에 있는 '수화덕진준사'는 민간 자금 조달이나 민간 건축이 아닌 왕실 자금으로 지은 불사이다.

그리고 '사찰'을 사찰이 아니라 야멘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Fengtai District Chronicle"은 Fengtai Nanyuan의 Haihui Temple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학자 Wang Baosheng은 그것이 Chaoyangmen 외곽 Shenlu Street에있는 Haihui Temple이어야 함을 확인했습니다. 해회사(海愛寺)와 해회선삼림(海愛禪山)으로도 알려진 해회사는 모두 명나라 때 지어진 사찰로 그 규모가 매우 컸다. 그렇지 않으면 형벌부, 다리사, 광역 검찰청이 이곳에서 공동으로 부검을 실시하고 사건을 처리하지 않았을 것이다. 민국 북평사(Beiping Temple) 등록에 따르면 조양해회사에는 '94채'와 불상이 17개 있었는데, 풍대해회사는 22채밖에 없었다. 대조적으로, 차오와이 하이후이 사원(Chaowai Haihui Temple)은 '관 개방형 부검'을 실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양나이우와 소백재 사건은 청나라 말기 강남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전국을 충격에 빠뜨린 사건이다. 그러나 베이징 해회사에서 마침내 진실이 밝혀졌다. 거짓말은 안 돼.

'도현이후 정국기기'에는 또 다른 사찰에 대한 일화가 있다. "동변문 밖의 운하 기슭에 영관사가 있는데, 광진스님. 도광시대 중반에 이 사찰은 매우 번창했고, 여름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들어 도박을 했고, 몇 년 동안 소문이 아주 좋았습니다. 큰 소리로 검열관이 되었는데, 보병 사령관이 이를 복사하기 위해 비안을 보냈는데, 그 날은 광진의 생일이었고 손님이 많았기 때문에 그 때문에 장왕과 시 씨가 모두 해고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지는 사형을 선고받았다.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라." 절에 있던 낯선 사람에 대한 이 일화는 한때 수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선한 사람들이 음악과 가사를 작곡하고 어디서나 불렀다." 『도현이후의 정국기』의 저자 종의가 쓴 이 책은 그가 영관사 광고자의 일을 직접 목격하고 들은 일문 하나하나가 보물이라고 칭송받고 있습니다. 가십, 소문, 거리 이야기가 아니라 역사적 사실입니다.

베이징에 살았던 주지 스님과 저명한 승려 중에는 시를 낭송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꽃과 풀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문화인'이 많이 있습니다. 베이징 일부 사찰의 식물은 사찰의 명함이나 이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충샤오사(Chongxiao Temple)'는 원래 대추꽃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사찰에는 세 그루의 카탈파 나무가 있는데, 푸르고 쾌적하며, 꽃이 피면 천개처럼 보입니다. 나중에는 모란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종효사 모란은 산둥성 허저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모란이 만개할 때마다 사찰 안팎으로 왕래가 많아 꽃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Chongxiao Temple도 Zaohua Temple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Fayuan Temple은 "라일락 꽃으로 유명하며 그 웅장 함은 다른 사원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지금도 매년 봄 라일락이 만발할 때마다 사찰에서는 라일락 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광화사 "서복베고니아", 동월사 살구꽃, 대각사 목련, 와불사 모란, 천녕사 계화, 광제사 동백꽃, 홍산사 국화 등이 있습니다. 언급하기에는 너무 많습니다.

중구절 기간에 동월사는 구화탑을 세웠습니다. 사진: 성공

시대의 변화와 발전으로 인해 베이징에는 사찰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 그러나 나머지는 여전히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으며 Dongyue Temple은 베이징 민속 박물관, Wanshou Temple은 고대 예술 박물관, Wuta Temple은 고대 석조 박물관, Dazhong Temple이되었습니다. 고대 종 박물관과 장춘사는 Xuannan 문화 박물관이 되었으며 여전히 매력이 넘치고 베이징의 오랜 역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황과부사(黃富寺)의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복덕사 본당은 폭 7.2m, 깊이 3.8m로 작은 규모지만 웅장하고 엄숙하다. 지붕에는 5개의 능선이 있는데, 주 ​​능선에는 올빼미의 입맞춤이 있고, 4개의 수직 능선에는 각각 불멸자와 세 마리의 짐승이 있습니다.

처마 아래에는 괄호가 두 개 있고, 처마는 길고 넓으며, 들보와 기둥 및 기타 구조 요소는 거대하고 절묘한 문양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장식적인 곡선은 역동적이고 혼합된 패턴은 다양하며 각각 고유한 상서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축복과 부, 행운을 상징하는 박쥐, 연잎, 영지, 모란 등의 문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아름답고 관대하며 복잡하고 단순하며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 사원에는 부신, 약왕, 루반이 모셔져 있어 '복을 부르는 부사'라고도 불린다. 중앙에는 부의 신 조공명이 있는데, 검은 얼굴과 두꺼운 수염을 갖고 있으며, 한 손에는 은채찍을, 한 손에는 금괴를 들고 있습니다. 장엄하고 엄숙해 보입니다.

세속의 부신은 문신(文甲), 무예(宇宙)는 조공명(趙宇役), 즉 조현담(趙玄潭)은 진(秦)나라 때 중난산(秦南山)에서 은둔생활을 하던 인물이다. 혼란을 피하고, 전염병을 퇴치하고, 질병을 없애고, 재난을 예방하십시오.

노란 타일의 부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