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소개
장안란' 은 무림을 배경으로 하고,' 나' 는 소림 제자로서 뛰어난 무공은 없지만 특이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황당무계하게 어지러운 세상에서 열여덟 살의 석석석스님은 천하를 부를 수 있다고 하는 칼을 쥐고, 큰 기근 속에서 요행으로 구조될 수 있다고 하는 소녀의 기쁨을 안고, 세상 불공 떠돌며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그는 망연자실하게 높은 휘청거리며 어지러운 세계를 누비며 그의 운명을 연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세의 싸움에서 그는 맹주를 빼앗았지만 기쁨도 난산으로 죽고 난세의 슬픔은 결국 은산림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을 때 이야기가 뚝 그쳤다. 제작 배경
장안란' 은 한한이 2003 년에 쓴 것으로, 당시 말레이시아에서 각 아시아 차량 팀과 경기를 하며 경기 사이에 쓴 것이다. 사람이 외국에 있기 때문에, 특히 중국어를 소중히 여기며, 중국어에 대해 비교적 호감이 간다. 인물 소개
안심
소림사 제자는 총명하고 영리하며, 문제를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미래를 예지할 수 있고, 연인은 기쁨이다. 어릴 때부터 방장의 기량을 얻었다. 왜냐하면 그는 하늘에서 내려와서 스파이더맨처럼 뛰어난 안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10 피트 떨어진 곳에 있는 암기나 동작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안도의 가장 큰 소망은 집을 짓고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다. 그가 좋아하는 소녀는 기쁨이라 불리는데, 소림사에 있을 때 그들은 늘 함께 있었다.
기쁨
석연한 연인. 기쁨이라는 이름은 소림제자가 기근의 해에 두 시간의 정력을 들여 토론을 한 것이다. 그 이름이 줄곧 단결된 소림제자가 하마터면 손을 댈 뻔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 소녀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짊어지고 정식으로' 기쁨' 이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기쁨과 안도 두 사람은 차분하게 장안으로 걸어간 다음 무림대회에 복수를 하고 마침내 작은 숲에 집을 지었다. 작품 감상 작품 주제
장안란' 은 익살스러운 필법으로 독자들에게 전통 무협 소설 속의 애증이 분명하고, 협객이 무엇인지, 도적이 무엇인지 분간할 수 없게 하는 다른 무림을 들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림과 무당은 여전히 무림의 정통이지만, 자신의 사사를 위해 대중을 모아 구타하고, 좀도둑질을 할 수 있다. 무림에는 전당포도 비밀번호가 있고, 해독제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돈을 벌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장안란' 에서는 곳곳에 한한의 깨달음이 있고, 언어적으로도 더 이상 야리야리하지 않고, 오히려 어느 정도의 철리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한이 책에서 쓴' 나' 는 하산하기 전에' 어떤 자유도 다른 안배의 시작이다' 고 느꼈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람이나 일의 최종 도착에 대해 냉정해 보이고 왜 내가 이렇게 냉정한지 반성하는 것 같다' 고 썼다. 그 이유는 당신이 새로운 것을 선택하면 반드시 낡은 것을 잃을 것이고, 오래된 것도 좋은 것 같기 때문이다. " 기쁨을 잃은' 나' 는 또' 인생이 길고 즐거워하면 된다' 는 것을 느꼈다. 이런 사상들은 모두 한한이 경주차의 실패를 겪은 후 인생에 대한 깨달음이다. 이런 사상은 한한이 당초' 삼중문' 을 썼을 때보다 더 성숙했다.
장안란' 이 서술한 이야기는 현실 세계의 이미지일 뿐, 이른바' 고대인',' 무협' 등은 모두 마술사가 진실을 감추기 위해 사용하는 표지이다. 사실, 한한은 서술할 때 이 모든 것을 계속 암시하고 있으며, 소설의 언어에는 큰소리 스타일의 역설이 가득하다. 그의 줄거리는 독자를 황당한 무협 세계로 데려왔지만 수사적으로 독자를 잡아당겨 그가 조성한 배경을 벗어나자 독자들은 이런 딜레마에서 수동적으로 자신의 자리를 찾았다.
한한의' 장안란' 에는 "날마다 이렇다. 하지만 나는 병원 밖의 날을 보내야 한다" 고 적혀 있다. 소림은 나에 대한 단속이 매우 엄격하여, 내가 가는 곳마다 따르는 사람이 있고, 모두 많은 사람들이다. 사실, 나는 그들이 하는 어떤 움직임도 똑똑히 볼 수 있다. 나는 단지 나가서 잠시 놀려고 했을 뿐, 자연히 돌아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허구의 어린 스님은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을 석연하여, 바람이 통하지 않는 징계로 자랐다.
소림사에서 탈출한 후에도 여전히 갈망하는' 안심' 을 받지 못했다. 이는 많은 80 후의 생활, 어린 시절 의식걱정, 성장과정에서 학부모의 말, 선생님의 말, 학교의 말은 가까스로 자랐지만 독립생활은 여전히 보이지 않고 어디에나 있는 제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말을 되풀이했다. 사람들은 삶의 무력감이라고 불리지만, 아직 세상과 타협하는 법을 배우지 못한 젊은이들은 조롱과 분노로 이런 무력감에 맞서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술적 특징
한 문학 작품의 언어가' 좋은' 으로 평가될 수 있는지 여부는 그 안팎에서 나누어 말해야 한다. 첫째,' 장안란' 언어 내부의 조직 구조는 일관되고 원활하며 이야기의 무결성과 엄격함이 모두 잘 되어 있다. 둘째, 언어의 외부 형식미도 중요하다.' 장안란' 언어는 전반적으로 급하지 않은 리듬을 사용하며 일정한 리듬감을 가지고 있어 읽기가 편하다. 장안란' 글쓰기의 풍격은 더 이상 풋풋하지 않다. 일관적으로 풍자를 조롱하지만, 이전의 고의적인 것에서 수로로 바뀌어 신수가 되어 경지가 크게 달라졌다.' 장안란' 언어 내부의 조직 구조는 일관성 있고 원활하며 이야기의 무결성과 엄밀함이 모두 잘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언어구어화
장안란' 언어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구어화이다. 작가는 가장 통속적이고 직설적인 언어로 내면의 진실한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장안란' 은 최근 한한의 작품으로,' 새로운 역사소설' 으로 정의됐고, 한한한은 "그냥 평범한 소설일 뿐, 그 발생 시기를 안배한 지 오래다" 고 스스로 말했다. 이 장편소설 속 언어는 한한 개인의 스타일을 크게 대표하며, 그는 의식어로 승리를 거뒀다. 그 중 대화는 간단하고 유머를 잃지 않고 애매한 부분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구어화된 언어로 옛날을 풍자하는 취지를 표현했다. 이 소설을 대충 읽을 때 언어가 구어화되고 읽기만 하면 쉽게 웃긴다면, 정독할 때 그 속에 담긴 한한의 민첩하고 깊은 재념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그는 사랑, 소원, 생활 등 겉으로 보기에 아름다운 것들은 종종 해피엔딩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어 한다. 소설 말미에 묘사된 바와 같이 하염없이 망연자실하고 망연자실하다. 아마도 현실의 물건만이 그 결과에 속할 수 있을 것이다. 기대나 실망을 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미 전송
작가의 사유가 예민하기 때문에, 때때로 언어의 점프 폭이 크다. 예를 들어, 소설에서' 은유' 나' 은유' 가 여러 차례 등장해 의미의 전환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머리말에는 "그렇게 많이 사랑한다면,' 삼중문' 을 쓰는 것처럼 모든 말이 훌륭하다고 생각하는데, 소설이 아닌 것 외에 자신도 피곤하고 연애에 대해 이야기한 사람은 다 알고 있다" 고 적혀 있다
논리성이 강하다
소설 언어에는 비교적 강한 논리성이 있거나, 혹은 일정한 철리적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호는 소수이지만 강호는 다수가 보아야 한다", "법호는 생명으로 바뀌었으니, 너는 목숨으로 바꿀 수 없다", "가장 고전적인" 불통일은 외란, 통일은 내란 "등 독자들의 기억을 되살릴 수 있다. 때로는 단 한 글자의 차이만으로 표현해야 할 뜻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이것도 중국어의 독특함이다. 한한의 어감이 강하고 언어에 대한 뛰어난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수사법
수사 수법의 운용도 소설 언어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암기를 가지고 있다면, 고수와 싸우는 것은 필연적으로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쉐이더를 가지고 있다면, 고수가 당신을 한 대 때렸을 것입니다. 아마도 다행히 쉐이더에 맞았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1 인치를 물러나면 참을 수 없고, 1 인치에 들어가면 안 된다" 는 것은 모두 비교적 엄밀한 대결과 대구 형식을 운용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나 하나 하나, 그것들은 모두 운명이 아닌가? 일명 생명은 이미 운명으로 정해져 있고, 운은 바꿀 수 없다. 마침 형용사일 뿐이다. "라는 이 교묘한 단절은 운명이라는 단어를 둘로 나누었다. "훔치지 않고, 몰래, 훔치고, 몰래 하는 것은 다르다." 이것은 익살스러운 방식으로 의미상의 역변을 일으키는 것이다.
문학 작품은 내면의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고 필연적인 추세에 순응해야 하기 때문에, 흔히 관성, 순세 접착에 근거하여 언외의 뜻을 주입하는 것도 필연적이다. "우리는 여전히 나무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길가에서 쉬면 항상 의존이 부족하고 텅 비어 있고, 기탁은 나무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연과 기쁨이 소림사로 가는 길에 쓴 말이다. 당시' 작은 납작' 이라는 조랑말은 걸을 수가 없었다. 날이 이미 늦었을 때, 안도는 기쁨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말은' 나무를 찾다' 라고 말하는 것 같지만, 만약 문맥에 녹아들면 또 다른 체험이 있을 것이다. "나무" 는 "집" 의 상징이며, 안심이 되는 것은 집이지, 진정한 의미의 나무가 아니라, "나무" 는 여기에 코드명에 불과하다.
구조가 산만하다
장안란'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구조가 흩어졌다는 점이다. 마지막까지 독자들은 이 책이 도대체 무슨 말을 했는지 파악할 수 없었고, 큰 슬픔도 기쁨도 없었고, * * * 도 없고, 끝도 없고, 중점 설명도 없는 인물도 세심하게 묘사된 장면도 없고, 스토리를 완전히 요약할 수 없었다.' 나' 가 도대체 누구였는지, 책도 가볍고 유머러스한 언어에서 이야기는 뚝 그쳤다. 한한이 일관되게 소설 구조를 경시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그는 스토리에 의도적으로 배정된 문학 작품을 여러 차례 조롱했고, 일부 모델화된 줄거리에 혐오감을 느꼈다. 작품 평가
타임문학' 편집장 예미요: "신인이 쓴 새로운 작품인 것 같아요."
장안란' 을 영화로 각색할 생각을 한 이유에 대해 죽경 감독은 "18 세의 한한 소설은 김용의 글에 나오는 무협과는 달리 홍콩 영화가 날아다니는 경공 무협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한국식 신경무협은 작은 이야기로 큰 구도의 슈퍼 황당함을 굴절시켜, 이 다리들을 볼 때마다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 작성자 소개
-응? 한한은 1982 년 9 월 23 일 중국 상하이 금산에서 태어났다. 중국 프로 랠리 및 경기장 레이서, 작가, 감독, 1998 년' 신개념' 작문대회에서' 컵 뱃사공' 으로 1 등상을 받았다. 1999 년 3 월 한한이 소설' 삼중문' 을 쓰기 시작했고, 출판 이후 지금까지 200 만여 권이 팔렸다. 대표작:' 삼중문',' 통고 2003',' 1988: 이 세상과 얘기하고 싶다',' 청춘',' 고백과 작별인사'. 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