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 입시를 위한 한문 고대문화 상식 정리집
대학 입시를 위한 한문 고대문화 상식 정리집 1. 방법 대학 입시 중국어 고대 문화 상식 테스트
대학 입시 중국어 고대 문화 상식 요약,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사람의 호칭 사람들이 자신을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는 대략 세 가지입니다. (1) 자칭 이름 또는 이름.
예를 들어 “5걸음만 지나면 샹루는 목에 피를 뿌릴 수 있을 것이다”, “여릉원천향이 스스로 시의 서문을 썼다” 등이 있다. (2) 소개나 자기소개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이와 노수는 둘 다 손권에 갔다", "유경정은 태주 출신이었다". (3) 당신이 싫어하거나 경멸하는 사람에게 전화하십시오.
예를 들어 "안타깝게도 육시몽구는 앞에서는 악했고 뒤에서는 가우칭이 아첨했다"는 식이다. 고대인들은 어릴 때 이름을 짓고, 성인이 되어 따랐다(남자는 20세, 여자는 15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연관성이 있다.
타인의 편의를 위해 지은 이름으로, 동료나 선배에 대한 예의와 존경심에서 나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Qu Ping은 Qu Yuan, Sima Qian은 Sima Zichang, Tao Yuanming은 Tao Yuanliang, Li Bai는 Li Taibai, Du Fu는 Du Zimei, Han Yu는 Han Tuizhi, Liu Zongyuan은 Liu입니다. Zihou, Ouyang Xiu는 Ouyang Yongshu라고 불리고 Sima Guang은 Farewell Number, Table number라고 불립니다.
이름과 인물, 별명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는 아버지나 선배가 정하는 것이고, 후자는 스스로 정한다는 점이다. 별명은 일반적으로 특정 관심을 표시하거나 특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칭하는 데만 사용되며 사람에 대한 명예이기도 합니다.
예 : 도천 제 5 호. 고대에는 왕자, 장군, 대신, 고위 관료, 유명한 서기관이 죽은 후 붙인 칭호를 시호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Tao Yuanming은 Jingjie Zhengshi, Ouyang Xiu는 Ouyang Wenzhong Gong, Wang Anshi는 Wang Wengong, Fan Zhongyan은 Fan Wenzhenggong, Wang Ao는 Wang Zhongsu Gong, Zuo Guangdou는 Zuo Zhongyi Gong, Shi Kefa는 Shi Zhonglie Gong, Lin Zexu는 Lin Wenzhong입니다.
배신자 진희묘주를 부르는 것은 '사악한 사후 칭호'다. 집을 이름으로 부르는 것은 집 번호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남송의 시인 양만리(楊wanli)의 식당 이름은 성자이(Chengzhai)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양성자이(Yang Chengzhai)라고 불렀고, 야오 나이(Yao Nai)는 그의 식당 이름이 서보수안(Xibaoxuan)이기 때문에 야오시바오(Yao Xibao), 서보 씨(Mr. Xibao)라고 불렸습니다. 또 다른 예는 Pu Songling Mr. Liaozhai, 얼음 마시는 방의 주인 Liang Qichao, Tan Sitong Tan Zhuangfei (그의 레스토랑 이름은 Zhuangfei Tower)입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시인 맹호연(孟浩然)은 양양(楊陽) 출신이라 맹향양(孟祖陽)이라 불렸고, 장구령(張伯靈)은 곡강(曲江) 출신이라 장곡강(張曲庵)이라 불렸다. , Shanxi), 그래서 그는 Liuhedong이라고 불렸고, 북송 왕 Anshi는 Jiangxi Linchuan 출신이어서 Wang Linchuan이라고 불렸습니다. Gu Yanwu는 Jiangsu Kunshan Tinglin Town 출신으로 Gu Tinglin이라고 불렸고 Kang Youwei는 Guangdong Nanhai 출신으로 Kang Nanhai로 알려졌습니다. . 청나라 말기에 비꼬는 말이 가득한 유명한 대련이 있습니다. "합비 재상은 천하에 여위고, 농경상 창수는 천하에 궁핍하다."
첫 번째에는 "합비"가 있다. 부부는 Li Hongzhang (안휘성 허페이 출신)을 의미하고 두 번째 부부의 "Changshu"는 그가 Changshu의 Jiangsu Weng Tongjie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우는 준왕(君王)이라 불렸으나 하노이 하양(현 허난성 맹현) 출신이었으나 창리(현 요녕성 이현현)의 한씨가 당나라의 유력한 가문이었기 때문에 한우는 종종 자신을 "창리한유"라고 불렀고, 세상은 그를 한창리라고 불렀다.
또 다른 예로 소시(Su Shi)는 원래 쓰촨성 메이저우(Meizhou) 출신이지만, 소씨가 조군에서 유력한 가문이었기 때문에 가끔 농담으로 자신을 '조군 소시', '소소군'이라고 불렀다. 공식 명칭은 "손투오루는 똑똑하고 자비롭다", "손투오루"는 손권이다. 왜냐하면 그가 투오로 장군의 공식 직위를 받았기 때문에 그를 불렀기 때문이다.
'매화령기'에는 '경록이 북방에서 왔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암태사가 군대를 이용해 적을 구제했고, 문소보도 대명법을 깨닫고 도망쳤다고 한다. 매미". "Jing Lue"는 Hong Chengchou입니다. "Taishi"는 Yan Zhenqing의 공식 직위인 "Prince Taishi"의 성칭이고 "Shaobao"는 Wen Tianxiang의 공식 직위입니다.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 "사마 춘산이여, 나는 무상사의 사랑 망각을 흉내낼 수 없습니다."
"사마"는 강주의 사마였던 백거이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Jia Yi는 "대나무 숲의 칠현" 중 한 명인 Ruan Ji로 한때 보병 대장을 역임했으며 Ruan이라고 불렸습니다. 천하의 보병 기강(吉康)은 한때 중산의사를 숭배하여 천하에서 기(宗)라고 불렀고, 동진의 위대한 서예가인 왕희지는 유군(吉君)의 장군으로 승격되었으며,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왕유군(王伯君)이라 부른다. Wang Wei는 한때 Youcheng 장관을 역임했으며 세계에서는 Wang Youcheng으로 알려졌습니다. Du Fu는 한때 Zuo Shiyi를 역임했기 때문에 Du Shiyi라고 불렸고 그는 검사관을 역임했기 때문에 산업부 직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유우희(劉玉熙)는 왕자의 손님이었으며, 유용(劉永)은 둔전(帯丹)의 일원으로 단명(端命)의 한림서원(利密書院)의 학사였다. 궁전이며 Su Xueshi라고 불 렸습니다.
제목 '쉰젠시강' '구래공은 근대에 가장 사치스러웠다.' 구준의 칭호는 라이국공, 래공은 지방의 칭호였다. "매화령 이야기" "허수우금. 관의 직함은 관이 임명된 곳의 이름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적벽 전투": "어주가 지금 어디로 가려고 합니까?" "유비가 한때 예주의 태수를 역임했기 때문에 관토라고 불렀다. 또 다른 예로 가의가 장사왕으로 강등되어 세상에서는 가창사로 불렸다. 칠손 중 한 명인 공융은 건안성'은 북해의 재상을 역임했으며 세상에서는 공북해로 불렸다. 도연명은 한때 펑쩌현의 행정관을 지냈고, 세상에는 도펑쩌로 불렸다. 세계에서 Luo Linhai로 알려진 Linhai 현 총리; Cen Shen은 한때 세계에서 Cen Jiazhou로 알려진 Jia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Wei Yingwu는 한때 세계에서 Wei Suzhou로 알려진 Su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Liu Zongyuan은 한때 Liu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세계에서는 Liuliuzhou로 알려져 있으며 Jia Dao는 한때 Changjiang 카운티의 최고 행정관을 역임했으며 세계에서는 Jia Changji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컬렉션"
"보찬산 여행" 등 "네 사람"이라고도합니다. , Luling Qiansheng (1)은 겸손한 태도를 표현하며 자신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멍청하고, 똑똑하지 않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거죠.
자신의 지식이 얕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것. 우리, 겸손하게 자신이나 자신의 것을 부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겸손하다, 자신의 낮은 신분을 겸손하게 말하는 것. 표절이란 사적으로, 개인적으로 하는 것을 의미하며, 표절의 사용은 무모하고 갑작스럽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지위가 상대방보다 높지 않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첸. 종은 자신을 상대방의 종이라고 겸손하게 지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대학 입시에서 꼭 봐야 할 고대문화 상식" 우연히 시간여행을 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학 입시에서 자주 쓰이는 문화지식 요약 대학 입시 중국어 시험지:
1. "사서": "대학", "중용", "논어", "맹자"
2. "오경": "역사적 기록", "상서", "의례서", "역서" "기록", "봄과 가을"
3. "네 가지 경전" 역사": "역사 기록", "한서", "후한서", "삼국지"
4. "4개 상점": Jing, Shi, Zi, Ji
5 . 『시경』의 여섯 가지 의미: 풍(鳳), 아(姫), 송(宋), 부(富), 필(寫), 형(興)
6. 육예(六藝): 육경(六藝)이라고도 함, 즉 예절, 음악, 활쏘기 , 황실 통제, 서예 및 수학
7. "세 왕조": 하 왕조, 상 왕조, 주 왕조
8. "세 황제": 전설 중 하나 9. "다섯 명의 황제":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들은 황제(Huangdi), 주안서(Zhuanxu), 구제(Ku), 당야오(Tang Yao), 위순(Yushun)입니다.
< p> 10. "세 개의 산": 신들이 산다고 전해지는 산: 봉래(Penglai), 방장(Fangzhang), 영주(Yingzhou).11. '오산'은 동쪽의 태산, 서쪽의 화산, 남쪽의 헝산, 북쪽의 헝산, 중앙의 송산이다.
12. "Jiuzhou": 우리 나라의 전설적인 고대 행정 구역으로 나중에 중국의 또 다른 이름이 되었습니다.
13. Chixian: 고대인들은 중국을 "Chixian China"라고 불렀습니다.
14. 하이네이: 고대 전설에 따르면 우리나라 영토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나라 안의 영토를 하이네이라고 부릅니다.
15. 시하이: 세계와 나라 전체를 가리킨다.
16. "Liuhe"와 "Bahuang": 둘 다 일반적으로 세계를 나타냅니다.
17. 강: 고대 기사에서는 특히 "양쯔강과 황하"를 언급합니다.
18. 삼국지 : 동한나라를 위(魏), 촉(朱), 오(吳)나라로 나눈 것을 말한다.
19. 삼친(sanqin): 퉁관 서쪽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20. 산과 강의 음양: 고대에는 산의 남쪽과 물의 북쪽을 양으로 여기고, 산의 북쪽과 물의 남쪽을 양으로 여겼다.
21. 고대 별명: 난징(Jiankang, Jinling, Jiangning, Baixia)
22. 오행(五行):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 p> 23. 곡물(grains) : 고대의 식량작물을 총칭하는 말이다.(예: 기장, 기장, 밀, 콩, 쌀)
24. 5가지 맛: 신맛, 짠맛, 단맛, 쓴맛, 매운맛
25. 6가지 가축: 여섯 가지 가축: 말, 소, 양, 돼지, 개, 닭
26. 학문의 네 가지 보물: 펜, 먹, 종이, 벼루
27. 선비의 네 친구: 피아노, 장기, 서예, 그림
28. 사군자: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29. 세 친구 수한의: 소나무, 대나무, 매
30. 여섯 권의 그림과 이해, 사물을 지칭하고, 사물을 형성하고, 메모를 옮기고, 그것을 가장하여 빌린다
31. '삼위안' 연속: 성시, 합시, 궁궐시시에서 연속 1등을 하면 연속 우승을 차지한다.
32. Jieyuan, Huiyuan, Zhuangyuan.
33. 펜타톤: 5가지 톤 레벨. 이는 고대 오음 음계의 Gong, Shang, Jiao, Zheng(zhi) 및 Yu를 나타내는 "pentatonic"이라고도 합니다.
34. 4대 설화: "양산박과 주영대", "견우와 직녀", "백사전설",
35. " 맹강노"
36. 싼라오(Sanlao): 고대에 교육을 담당했던 농촌 관리들.
37. 합격 : 황실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말하며,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을 낙제 또는 하위권이라 한다.
38. 통성시험(Tongsheng Examination): 통성시험(Tongsheng Examination)이라고도 한다. 군고시, 행정고시, 대학고시 3단계로 구성됩니다. 대학시험에 합격하여 학생회원(학자) 자격을 취득한 사람만이 도도부현, 도도부현, 군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으므로 규모에 관계없이 시험을 치르는 사람을 입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통성이라고 불렀다.
39. 황실 시험: 정식 황실 시험은 농촌 시험, 일반 시험, 궁궐 시험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40. 지방 시험: (Qiuwei 또는 Dabi라고 함)은 지방에서 3년마다 개최됩니다. 장학생만이 시험에 참가할 수 있으며 Juren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Jie Yuan입니다.
41. 시험: 성(省) 시험 후 2년차 봄에 수도의 의례부에서 실시(춘웨이 또는 리웨이라고 함) 참가자는 반드시 쥐인이어야 하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공시라고 불릴 것이다. 이름은 Hui Yuan입니다.
42. 궁궐시험: 황제가 주재하며, 조공학자가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진시라고 부른다. 1위는 탑픽, 2위는 2위, 3위는 탑픽이다. Sanjia Ding으로 통칭됩니다.
43. 광서 30년(1905)에는 각지에서 학교교육이 실시되면서 과거제도가 폐지되었다.
44. "Erya": 우리나라 최초의 단어 해석에 관한 논문이자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사전입니다.
45. '풍야'는 『시경』에서는 민족풍을, 『초자』에서는 『이사오』를 가리켜 문학적 재능을 가리킨다.
46. "시집": 우리나라 최초의 시입니다. 총 ***30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의 성격에 따라 나누어져 있습니다.
47 . "풍아송" 주요 항목
48. 멈춤: 고대의 일종의 숭배로, "9가지 숭배" 중 하나. 일반적으로 Kowtow로 알려져 있습니다.
49. Jishou: 고대 예배. 구배(九節) 중 하나이며 성대한 의식이다.
50. 무릎 꿇기 : 고대에는 땅에 무릎을 꿇고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가 발뒤꿈치에 닿지 않게 했습니다.
3. "대학 입시에서 꼭 봐야 할 고대문화 상식" 우연히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국어에서 자주 쓰이는 문화지식 요약 대학 입시 어학 시험지: 1. "사서": "대학", "중용", "논어", "맹자" 2. "오경": "사기" , 『상서』, 『의례서』, 『역서』, 『봄과 가을』 3.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4. "네 가지 상점": Jing, Shi, Zi, Ji 5. "The Song of Songs" 여섯 가지 의미: Feng, Ya, Song, Fu, Bi, Xing 6. 여섯 가지 예술: 여섯 가지 고전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즉 의식, 음악 , 궁술, 제국주의, 서예, 수학 7. "삼왕조": 하왕조, 상왕조, 주왕조 8. "삼황제": 전설 중 하나는 "복희, 여와, 신농" 9. "다섯 황제": 『사기』에 따르면 황제(黃帝), 주안서(莊藏), 고제(帝帝), 당야오(唐姚), 유순(玉順)이다. 10. 삼산(三山): 신이 사는 산은 봉래(峰球), 방장(阿章), 영주(靈州)이다.
11. '오산'은 동쪽의 태산, 서쪽의 화산, 남쪽의 헝산, 북쪽의 헝산, 중앙의 송산이다. 12. "Jiuzhou": 우리 나라의 전설적인 고대 행정 구역으로 나중에 중국의 또 다른 이름이 되었습니다.
13. Chixian: 고대인들은 중국을 "Chixian China"라고 불렀습니다. 14. 하이네이(Hainei): 고대 전설에 따르면 우리나라 영토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나라 안의 영토를 하이네이라고 부릅니다.
15. 시하이: 세계와 나라 전체를 가리킨다. 16. "Liuhe"와 "Bahuang": 둘 다 일반적으로 세계를 나타냅니다.
17. 강: 고대 기사에서는 특히 "양쯔강과 황하"를 언급합니다. 18. 삼국: 동한을 위(魏), 촉(船), 오(吳)나라로 나눈 것을 말한다.
19. 삼친(sanqin): 퉁관 서쪽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20. 산과 강의 음양: 옛날에는 산의 남쪽과 물의 북쪽을 양으로 여기고, 산의 북쪽과 물의 남쪽을 양으로 여겼다.
21. 고대 별명: 난징(Jiankang, Jinling, Jiangning, Baixia) 22.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을 의미합니다. 23. 오곡: 고대 음식의 총칭 작물. (예: 기장, 기장, 밀, 콩, 쌀) 24. 오미: 신맛, 짠맛, 단맛, 쓴맛, 매운맛 25. 육동물: 육종의 가축: 말, 소, 양, 돼지, 개, 닭 26. 학문의 사보: 펜, 먹, 종이, 벼루 27. 문인의 네 친구: 피아노, 장기, 서예, 그림 28. 꽃의 사군자: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29 . 수한의 세 친구 : 소나무, 대나무, 매화 30. 여섯 권의 책 : 그림, 이해, 사물 참조, 사물 설명, 전서, 빌림 31. "삼원"연속 : 1 위를 차지한 사람 도 시험, 합동 시험, 궁궐 시험에서 32. 결원, 회원, 장원의 승자가 될 것입니다.
33. 펜타톤: 5가지 톤 레벨. 이는 고대 오음 음계의 Gong, Shang, Jiao, Zheng(zhi) 및 Yu를 나타내는 "pentatonic"이라고도 합니다.
34. 4대 민화: "양산박과 주영대", "견우와 직녀", "백사 전설", 35. "맹강노" 36. 삼장로 : 고대 농촌의 교육을 담당했던 관리들. 37. 합격 : 과거에 합격한 것을 말하며, 합격하지 못한 것을 낙제 또는 강등이라 한다.
38. 통성시험(Tongsheng Examination): 통성시험(Tongsheng Examination)이라고도 한다. 군고시, 행정고시, 대학고시 3단계로 구성됩니다.
대학시험에 합격하여 장학생(학자) 자격을 취득한 자만이 도도부현, 주 또는 군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으므로, 지원자를 가리지 않고 입학시험이라고도 합니다. 크기는 Tongsheng이라고 합니다. 39. 황실 시험: 정식 황실 시험은 농촌 시험, 일반 시험, 궁궐 시험의 세 단계로 구분됩니다.
40. 지방 시험: (Qiuwei 또는 Dabi라고 함)은 지방에서 3년마다 개최됩니다. 장학생만이 시험에 참가할 수 있으며 Juren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Jie Yuan입니다.
41. 시험: 성(省) 시험 후 2년차 봄에 수도의 의례부에서 실시(춘웨이 또는 리웨이라고 함) 참가자는 반드시 쥐인이어야 하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공시라고 불릴 것이다. 이름은 Hui Yuan입니다.
42. 궁궐시험: 황제가 주재하며, 조공학자가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진시라고 부른다. 1위는 탑픽, 2위는 2위, 3위는 탑픽이다.
통칭 Sanjia Di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3. 광서 30년(1905)에 각지에서 학교교육이 실시되면서 과거제도가 폐지되었다.
44. "Erya": 우리나라 최초의 단어 해석에 관한 논문이자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사전입니다. 45. "풍야(Fengya)"는 "시경"에서 민족 스타일을 의미하고 "초자(Chu Ci)"에서는 "리사오(Li Sao)"가 문학적 재능을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46. "시경": 우리나라 최초의 시입니다. 전체 ***30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의 성격에 따라 나누어져 있습니다. 47. "풍아송" " 48. Sutra : 고대 "9 가지기도"중 하나 인 일종의기도입니다. 일반적으로 Kowtow로 알려져 있습니다.
49. Jishou: 고대 예배. 이는 구배(九節) 중 하나이며 성대한 의식이다.
50. 무릎 꿇기 : 고대에는 땅에 무릎을 꿇고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가 발뒤꿈치에 닿지 않게 했습니다.
4. 고등학교 중국어에서 고대 문화 상식을 축적하는 방법
문화 상식에 해당하는 일반적인 방향은 전통 문화의 축적과 숙달입니다. 2017년 버전의 새 교육과정 표준에서도 '전통문화'와 '문화상식'을 여러 차례 언급하면서 '관련 고대 중국 문화상식을 이해하고, 전통문화의 축적을 풍부하게 하며, 사상, 감정, 예술의 영양을 흡수하고, 건강하고 고상한 심미적 취향을 함양한다." , 역사와 사회, 삶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고 깊게 한다. "
시험에 해당하는 문제는 주로 한문 읽기에 대한 3점 객관식 문제입니다. 문화 지식의 암기는 평상시에 이루어져야 하며, 문화 지식의 목록을 암기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르칠 때 주장하는 것은 한문 읽기 연습을 쌓는 것입니다. 각 질문에는 4개의 질문이 있으며, 이 질문은 습득해야 할 범위에 포함되며 동시에 각 문화 지식도 다른 사람에게 발산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왕리님의 책 중 하나인 『고대문화상식』은 권위 있고 정확하며 폭넓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많이 축적되어 있는 전통문화의 유래를 이해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5. 고대 중국 문화에 대한 상식을 배우고 싶다면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고대 중국 문화의 구조적 분류와 관련하여 각 학교마다 다른 기준과 분류가 있습니다. 물질, 정신, 정신의 세 가지 유형이 있고, 물질, 체계, 행동, 정신의 네 가지 유형이 있고, 물질, 사회, 정신, 예술, 언어의 여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그리고 세관. 이러한 구분은 서로 다른 수준에 있지만 모두 인간 창조 문화의 발전 과정에 따라 물질에서 정신으로, 지각에서 이성으로 구분되며 전문가의 연구 및 연구에 적합합니다. 중학생 학습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중국 문화는 교육 기능에 따라 분류되어야 합니다.
천문학, 지리, 문학과 예술, 철학과 종교, 정치 달력, 군형법, 음양오행, 가족 예절, 음악과 예술 등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문화 지식 , 음식과 의복, 마차와 말 관모, 문화의 기반, 정치와 경제 체제, 현왕과 현신의 나라 통치 전략, 가치관, 도덕적 정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한 문헌이 없기 때문에 교과서에 있는 중국 고대 문화 지식은 고대 중국 고전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교사가 가르치기도 어렵고 학생들이 배우기도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흩어져 있는 고대 문화 지식을 교육에 따라 분류하고 분류해야 합니다. 기능 각 카테고리는 여러 지식 포인트로 나누어지며, 획기적인 내용이 분석되어 팬으로 방사되면서 텍스트의 특정 고대 문화 지식 포인트가 포함되어 범위가 확대되고 깊이 있게 발전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지식 포인트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이는 세 가지 이점을 갖는다. 첫째, 텍스트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분류하고 지식 사슬을 구축한다. 둘째, 교사들은 흩어져 있는 고대문화 지식을 전파할 때 특강이라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학생들에게 연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제공하고, 마음을 열고, 좋은 학업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6. 한문 필수 3개 전공, 핵심지식과 고대문화 지식 편찬
고등학교 한문필수과목 3, 한문지식 요약, 『몇몇사람인가』 나라에 관한 것이다" 한문지식 요약 1. 동교자 1. 지 백보가 아니다(직진, '오직'을 통하지만.)
2. 왕이 이것을 알면 희망이 없다 그 백성이 이웃나라보다 더 많으리라는 것입니다. (wu, 'wu'를 통해, 하지 마십시오.) 3. 선포 백인은 길에서 그것을 입을 가치가 있습니다. 의미 ① 게으른 사람들은 나라에 있습니다 (바보들). , 고대 왕들이 자신을 부를 때 사용하는 겸손한 단어
오늘날은 외로운 사람들에게 사용됩니다.) ② 허네는 나쁘다 (강, 황하, 오늘날 일반적으로 강을 지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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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렬하다, 곡식 수확이 좋지 않다. 오늘은 짜증나고 잔인한 사람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③ 제발은 전쟁을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 p> 오늘은 상대방에게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앉아주세요", "안내해 주세요", 상대방이 안내하도록 하세요.)④70대라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네, '케'는 '할 수 있다'는 뜻이고, '이'는 의지한다는 뜻이다. 오늘날에는 동의와 승인을 표현하기 위해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
뒤에 갑옷을 입고 걸어가다(걷다, 뛰다, 여기서는 도망치다를 뜻한다. 오늘날은 보통의 걷기를 뜻하는 경우가 많다.)
⑥또는 백 걸음을 걷고 멈추다(혹은 어떤 사람에게는 무기한 대명사. 오늘 복잡한 문장에서 선택적 단어를 선택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 7세상 사람들이 여기에 있습니다(this, then,then.
요즘은 '스벤' 등 '이것', '이것'으로 말할 때는 대명사) 8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
9왕은 무죄하다(무죄, 비난하지 말라. 오늘 흔히 쓰이는 뜻은 무죄다) 3. 단어의 다중 의미 1. 숫자 ①왕을 만회하고자 하는 사람의 수 검은옷 ('용접전설') '조태후') (명사, 수, 수량) ② 여러 식구가 굶지 않고 살 수 있다 ('나는 시골의 과부이다') (숫자, 여러명) , 몇 개) ③승패의 수, 생존의 원칙은 진나라와 비교해야 하며 측정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 ('육국') (명사, 운명) ④ 후수는 외국 장군들에게 여러 가지 훈계와 사신을 사용했다 ("진서가") (부사, shuò, 여러번) ⑤서구 얼지("나는 이 나라에 있다")에 들어가지 말라 (형용사, cù, 조밀하다, 상세하다) ⑥멍충의 전함은 수천 척이다("전투" Red Cliff") (동사, shō, count) 2. 직선형 ① 중간 바깥쪽으로 직선형, 퍼지거나 가지가 나지 않음 ("사랑과 연꽃의 이론") (형용사, "qu"의 반대, 구부러지지 않음) ② 직선형 및 백 걸음도 안 되는 곳도 걷는다('시골의 침묵하는 사람의 이야기')(부사, 오직, 오직) ③ 소머리에 숯을 채우다('숯 장사')(명사, ''의 뜻) value", value) ④ 없앨 수 없으면 직진해서 지휘관의 약속을 어겼다고 비난한다 ("Afterword") (부사, 스트레이트, 직접) 3. 보내기 ① 수백 히트 ( 관용어) (동사, 발사) ② 육작을 보내고 900명을 유양으로 추방하다 (“진서가”) (동사, 부과, 파견) ③ 배고픔에 젖어 보낼 줄 모른다 (“과부”를 나라로 보내다 ") (동사, 곡창을 열어 이재민에게 안식을 준다) ④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는 아름답고 그늘이 가득하다 ('술취한 노정') (동사, 꽃이 핀다) ⑤주인 손님으로 돌아오는 것을 잊다 보내지 아니하다 ('비파싱') (동사, 출발) ⑥ 내시도 순찰을 머뭇거리고 의를 두려워하여 갑작스러운 계획을 세우기가 어렵다 ('다섯 사람의 묘비이야기') (동사 , 처형) ⑦ 안능은 영웅 같은 자들을 물리칠 수 있고 무덤 통로를 막을 수 있으며, 고상한 이상을 가진 자들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슬프다 ("오인의 비석 이야기") (동사, 보내다, 표현하다) 4. 군인 ①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나는 나라에 몇 사람이다”)(명사, 무기) ② 힘으로 싸우다(관용어)(명사, 전쟁) ③ 장안성주를 의로 삼아야 한다 ("용을 만져 조태후 이야기") (명사, 군대) ④나무와 풀은 모두 군인이다 (관용어) (명사, 군인) 5. 승리 ①당나귀는 화를 내지 않는다 , and the hoof will (“귀주의 당나귀”) (동사, 곰) ② 농번기를 어기지 않으면 곡식을 먹을 수 없다 (“나는 시골에 있다”) (부사, 배기) ③이렇게 - 조정에서 승리를 불렀다("조기가 제왕을 풍자하여 충고를 받다" ") (형용사, 승리) ④ 해가 뜨면 강의 꽃이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is green as green as blue ("Recalling Jiangnan") (동사, 이상) ⑤ 나는 남편 Baling이 승리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in a Lake in Dongting ("Yueyang Tower") (형용사, 아름답다) 6. ①에서는 희망이 없습니다 이웃나라보다 사람이 많을 것이다 (전치사, 비율) ② 그 나라에 소수의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전치사, 오른쪽) ③ 백인상을 받은 자는 길에 부응할 것이다 (전치사, 에) ④ 사람들을 그 나라로 옮기다 강의 동쪽 (전치사, to) ⑤ 기장을 강으로 옮기다 (전치사, from) ⑥ 사람을 찔러 죽이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전치사, and, and) 7. 왕 ① 그러나 그는 왕이 아니다 ( 동사, 왕이 되다) , 'wàng'으로 발음) ② 양회왕(명사, 왕, 'wáng'으로 발음) 8. ① 전쟁에 대한 비유를 사용해주세요(전치사, 사용, 취하다) ② 배고픔을 느끼지 못함 (전치사, '여기' 덕분에 '예'도 고대와 현대를 뜻하는 동의어로 볼 수 있다) ③ 때를 따라 산과 숲에 들어가라(전치사, 누르다) ④ 효, 형제애의 의미를 적용하다( 전치사, 다루다) 9. 개를 먹고 먹다(동사, 먹다) 사람이 먹는다(명사, 음식) 그런데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겠다 10. ① 채우고 두드려라(음절조사, 의미없는 안감문자) ② the 왕도의 시작(구조입자, '적') ③ 효와 형제애('효와 형제애'를 대신하는 대명사를 지칭함)의의의 의미를 적용한다. 또는 “for”라는 조합어, to them) ④ I am to the country (구조 조사, 어조를 진정시키는 역할) ⑤ It is not as good as I am (구조 조사,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 ) ⑥ 닭, 돌고래, 개 및 돼지 (구조입자, 티빙의 상징.
또는 "닭, 돌고래, 개 및 돼지"를 지칭하기 위해 복수 대명사로 사용됨) 4. 품사의 활용 (1) 명사의 활용 1. 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① Fill in the Drum (drum, 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beat the Drum", "beat the Drum".
첫째, 활용형이 아니니 본래 뜻을 쓰세요) ②뽕나무(나무, 명사형 동사 “심다”) ③오십이면 비단 옷을 입을 수 있음(옷, 동사형 명사 “입다”) ) ④ 왕무신수(죄, 명사를 '비난하다'라는 동사로 사용) ⑤ 다만 왕이 아닌 사람(왕, 명사를 '왕이 되다, 왕이 되다'라는 동사로 사용) ", "세계를 통일하다") 2. 명사의 동사는 백성을 살게 하고 목숨을 잃게 하는 것이다. 죽어도 후회가 없다(애도하다, 명사는 "장례를 치르다"라는 동사로 사용된다. .") (2) 동사의 활용형 1. 동사가 명사로 사용될 때에는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고 후회 없이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셩: 산 사람, 죽음: 죽은 사람) 2. 동사 사용 규칙 : 사람들을 강의 동쪽으로 옮기다, 기장을 하노이로 옮기다(이동하다, 만들다...이동하다, 동사의 사용) (3) 형용사의 활용 1. 향서(陳記)가 가르친 대로 형용사를 동사로 사용하다. 동사로 사용되는 형용사로서 '진지하게 일하다', '진지하게 하다'라는 뜻) 5. 고대 중국 문장 (1) 심판 문장 ① Not me, Suiye (...또한, 판단을 표현함) Not me, also a 군인.
(...역시, 판단을 표현함) 예 하고 가십시오 (...역시, 판단을 표현함) 국민들이 건강을 유지하고 후회 없이 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역시, 심판을 표현하다) ② 건강을 유지하고 후회 없이 목숨을 잃다 , 왕의 길의 시작 (...,...또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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