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EA DICE는 "Mirror's Edge"가 세 부분으로 구성된 게임 시리즈이며 그 중 처음 두 부분에는 Faith가 등장한다고 밝혔습니다. 3부작의 대본은 2008년에 완성되었습니다. 두 번째 게임에서는 맵 에디터 콘텐츠를 추가하여 게임의 플레이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미러스 엣지'는 개봉 후 잘 팔리지 않았고, 속편이 캔슬됐다는 소문도 돌았다. 그러나 2009년 6월 일렉트로닉 아츠 경영진은 인터뷰에서 이 게임이 당시 소규모 작업 그룹에 의해 개발되고 있었다며 '미러즈 엣지' 후속작의 존재를 폭로했다. 아울러 관계자는 속편의 실제 상황은 2008년 공개된 정보와 일부 변화가 있을 것임을 암시했다.
그러나 2010년 중반 현재 일렉트로닉 아츠는 여전히 '미러스 엣지' 속편에 대한 세부사항 공개를 거부하고 속편 취소 여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다. 일부 게임 매니아들은 집단 서명 요청을 시작하여 EA DICE에 "Mirror's Edge"의 속편을 가능한 한 빨리 대중에게 공개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2010년 12월 스웨덴 언론인 "Vicachu!"는 Electronic Arts 레이싱 및 슈팅 게임의 총책임자인 Patrick S?derlund가 그에게 DICE가 모회사인 Electronic Arts에 "Mirror's Edge"의 속편이 제출되었고 짧은 게임 데모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장 판매 및 게임 플레이 등의 요인을 고려하여 Electronic Arts는 마침내 속편의 개발 계획을 보류하기로 결정하고 이후 "Mirror's Edge"의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미러스 엣지'' 후속편 관련 인력도 다른 부서로 이동했다. 그러나 불과 한 달 후, 동일한 Patrick S?derlund는 스웨덴 웹사이트 Aftonbladet에 "Mirror's Edge" 시리즈를 더욱 발전시키려는 긍정적인 태도를 표명하며 Electronic Arts가 이 브랜드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2011년 초 한 외신 기사에서는 DICE가 실제로 오랫동안 '미러즈 엣지 2'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했지만 FPS 대작에 양보할 수밖에 없었다고 지적했다. Battlefield 3", 그리고 DICE는 프로젝트를 옮겨야 했습니다. 프로젝트는 보류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DICE는 "Battlefield 1943"의 PC 버전 개발도 취소했습니다. 이는 또한 많은 Battlefield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큰 것으로 언급되었습니다. DICE가 PC 플레이어들에게 가져온 "치욕"은 플레이어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고통이 되었습니다.
2012년 중반 외신 비디오게이머(Videogamer)와 인터뷰한 EA 브랜드 사장 프랭크 기보(Frank Gibeau)는 EA가 '미러즈 엣지 2'에 대한 소식을 발표한 적이 없지만 해당 작품이 실제로 제품 목록에 있다고 밝혔다. .
2012년 말, 같은 시각 해외 플레이어가 '배틀필드: 미러스 엣지'의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한다. 그에 따르면 이때는 그와 친구들이 '배틀필드3'를 플레이한 때였다. " 떠오른 아이디어는 '거울의 가장자리'의 테스트 실행이었습니다.
2013년 6월 11일 E3 전시회에서 DICE는 '배틀필드 4'를 선보이며 피날레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DICE는 '미러즈 엣지 2'의 예고편도 함께 가져왔다.
2015년 E3 컨퍼런스에서 EA는 "Mirror's Edge: Catalyst"가 2016년 2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며 이제 원산지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