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사란은 경강 2년(진천회 5년, 1127)에 금나라가 북송의 수도인 도쿄를 함락시키기 위해 남하한 역사적 사건을 말한다. 회와 진의 두 황제를 납치하여 북송을 멸망시켰습니다. 징캉 반란(Jingkang Rebellion), 징캉 재해(Jingkang Disaster), 징캉 재해(Jingkang Disaster)라고도 합니다. 경강사(景康亂) 때 회금 두 황제 외에 조왕족, 후궁, 귀족, 조정 관료 등 3000여 명이 대거 진나라로 도내로 향했다. 징강사변(景康事亂)으로 북송이 멸망하였다.
경강의 사건은 송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하고 북송나라가 멸망하는 원인이 되었으며, 이는 한족의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혔다. 수천 명의 조(趙) 씨족과 송(宋) 씨족이 북동쪽으로 호위되었습니다. 이후 후진(後晉) 만주족의 가장 흔한 성인 일근각라(円源足樂)씨는 『왕조총서·씨족신서·성』의 기록에 따르면 “일근각라”, “민각라”, “이르겐”이라고도 불렸다. 만주팔기의 깃발'. '사람'이라는 뜻이다.
중국 여성의 절제와 순교론은 '징강재해' 이후 송나라 도교인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왜냐하면 북송의 씨족의 첩과 부녀자들은 모두 북으로 포로로 잡혀 노예와 매춘부로 이용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치심으로 인해 도교인들은 북송 시대에 정절보다 생존을 중시하는 이념을 버리고, 대신 여성들이 정절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을 강력히 옹호했습니다. 당시의 환경으로 인해 이 개념은 점차 학자-관료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명청 시대에는 여성이 순교하는 순결 기념비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생존과 순결 사이에서 여성은 후자만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징강 수치' 이후 중국은 평화협상을 부끄러워했다. 남송의 교훈을 볼 때 명나라의 학자 관료들은 만주족과 협상하는 것을 부끄러운 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충전황제는 평화회담과 관련해 늘 딜레마에 빠져 있었다. Lu Xiangsheng은 즉시 황제에게 말했습니다. "폐하께서 나에게 사단을 감독하라고 명령하셨는데, 나는 싸우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Chongzhen은 결국 평화 협상이 전혀 없었다고 주장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전장에서 죽었습니다. Chongzhen은 Meishan에서 사망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는 평화와 전쟁의 딜레마에 빠져 멸망의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