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oguan 객가 방언과 Shaoguan 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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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 P > > < P > < P > > > < P > > 웅정휘 동지는 일찍이 광동북의 객가말을 광동북편과 광동대 영화의 소남 작은 두 지역으로 나누었다. 남웅우천과 인화장강을 포함한 북동 방언도 해당 지역의 객가 방언으로 분류해야 한다. < /p>
' 간명광동사' 에 따르면 서진영가년 동안 이미 소량의 중원인들이 포양호를 거쳐 광동북 (함관) 으로 들어왔는데, 이는 일찍이 양진 시대에는 이미 사오관 경내에 객 사투리가 유행했지만, 오늘날 대다수 객가, 그들의 이주 연대는 일반적으로 송 (), 저녁 () 으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오관 객가는 푸젠에서 직접 이주한 사람도 있고, 오늘 강서 호남의 두 성이나 광동동, 광동북각 현을 경유하여 이주한 사람도 있다. 청대에 조상이 청대 동북각 현에서 이전했다고 주장하는 일부 원정촌민들에게 그 연원을 추궁하면 여전히 복건과 연원 관계가 발생할 것이다. 송대가 일찍 광동북으로 이주한 객가로 알려진 객가는 옹원 곤산과 저우성의 일부 진씨 () 이다. 그 조상은 원래 강서집족에서 거주했는데, 땅이 적기 때문에 7 년 (1062) 분양령에서 광동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광동, 조주, 이동 마을 (이 Meixian), xingning, wengyuan 후 첫 거주지 에 대한 공식 pengcheng 리우 라는 사람 이있다. 명나라가 원나라 를 대체 할 때, youliang 는 한 번 남쪽에서 황제 를 불렀다, 전설 youliang 는 광동 북부 지역에서 youliang 을 공격 할 때, 실수로 차가운 화살 에 당첨, 분노 아래 Shaoguan 을 죽일 주문, 이 재앙 을 통해, 전체 Shaoguan 은 단지 100 번째 사람 땡, 많은 손님 이 후 복건 서부 남부 광동 동부 등 광동 북부 에 채워졌다, 지금은 Shaoguan 에 살고 있다 이후 명말에서 청나라까지 다른 객가 본영도시 * * * 와 함께 객가 4, 5 차 대이동에 참여했다. 예를 들면 남웅신풍객 가족이 광저우 증성, 종화, 옹원 객 가족이 광서 육천으로 이주하고, 유원 낙창객 가족이 쓰촨 이웃수, 의용 등으로 이주하는 것은 객가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관관의 중요한 역할과 지위를 반영한다. < /p>
Shaoguan 게스트 방언, 넓은 분포 표면; 옹원, 신풍, 인화, 시흥, 남웅오현시, 순객방언구 곡강, 낙창, 유원 삼현시, 객방언구가 다수를 차지한다. 강강, 무강현, 객방언은 우세하지는 않지만, 상당수의 향진, 특히 성읍에서는 객방언이 기본적으로 통행할 수 있다. 따라서 게스트 방언은 Shaoguan 의 가장 중요한 중국어 방언이다. 탄 yuanheng 과 광 동 손님은 해외 박애 그룹에 의해 편성 된 "Shaoguan Hakka" 를 인용 하는 Shaoguan Hakka 배급 자료는 Shaoguan, Shaoguan (2003 년) 의 기존 인구는 대략 315 만 6900, hakkkka 는 80% 이상, 대략 263 만 명의 사람들을 차지 했다 언급 했다. 당시 사오관의 다른 사투리 사용 인구는 52 만 5000 명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2012 년' 중국언어지도집 (제 2 판) 중국방언권' B1- 둘째, 광둥 () 객가 사투리 () 북편 () 은 주로 관관 () 의 낙창 () 인화 옹원 시흥 남웅 () 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약 176 만 9600 명이다. < /p>
< P > < P > < P > Shaoguan 은 객가 위주의 지역으로, Shaoguan 시와 그 아래 7 개 현시 3 개 구 중 객가가 전체 인구의 8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Shaoguan 시 전체에서 객가 방언을 통행하는 지역은 약 80 개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토어 방언과 광동방언을 통행하는 지역은 20 개 미만이다.
사오관시의 객가는 60.8 을 차지한다 (그중 곡강 83.5⑵, 강무강은 알 수 없고, 보수는 각각 현지의 절반을 차지한다). 현급시 남웅 97.61 2 개? , 낙창 70; 1 개 자치현 유원 80; 4 개 현 신풍 100%, 옹원 99.55, 시흥 98, 인화 98; 이치대로 말하면, 관방언은 객가 말을 위주로 하는 것도 도리에 맞는다. 하지만 사오관구 중심지대에서는 백화 위주의' 사투리도 현상' 이 나타났다. 현지인의 소개와 자료 조사에 따르면 백화가 관문에 들어온 지 오래되지 않아 초기 백화인구는 청말청말청원현에서 이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농촌 및 시장 (거리) 마을 백화인구는 민국 시대 일본 침략군이 광저우 (1938 년) 를 점령한 뒤 광저우 () 시 및 주변 백화현 ("일본" 으로 불림) 에서 이주해 왔으며, 당시 사오관은 성 이주로 광둥성의 임시성도 (1935-1945), 광저우, 광저우 () 가 되었다. 광복 이후 대부분은 점차 본적을 돌려보냈지만, 일부는 본경에 안주하여 귀적했다. 금관시 각지에서 광둥어를 하는 주민 중 상당수는 당시 광부인의 후예였으며 원주민들은 이를' 사오 3 대' 라고 불렀다. < /p>
이때 광저우어는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다. 본 도시인 내부는 기본적으로 본성어를 구사하며, 대외적으로만 객가와 본성어를 사용하는데, 본 성어는 정말 광주어의 영향을 받는 것은 1950 년대 반지방주의의 정치운동이었다 정치 운동이 끝난 후, 본 도시 사람들은 광저우어를 말하는 것에 서서히 익숙해졌고, 본 성어는 점차 교제의 무대에서 탈퇴했고, 3 대 개조 이후 국제적 이유, 특히 냉전 시기에 중국과 소련의 관계가 계속 악화되어 전쟁 분위기가 짙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국가는 공업을 보호하기 위해, 이곳의 산이 많고, 수비하기 쉬우며, 수원이 충분하다. 광둥 () 의 중공업을 관관 () 으로 옮기기로 결정하고, 동시에 관강 () 제철소 (), 관제련소 (), 관기어 공장 (), 반구 납 아연 광산 (), 대보산 탄광 (), 곡인 탄광 () 등 중공업 기업을 설립하기로 했다 Shaoguan 도시 교외와 농촌 통행객의 광대 한 숫자는 주로 사투리 또는 객가 말을 하는 데, 국내 도시 지역 객가 말에도 소량의 분포가 있고, 모국어는 농촌 인구가 많지 않지만 우세하지만, 라디오 방송이 점점 보급되고 광소 인원이 왕래가 잦아지면서 Shaoguan 시 지역 젊은이들이 백어를 할 줄 아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점점 더 많은 다른 방언들이 인구학적으로 모국어를 구사하고 있으며, 일부 토어 마을들은 이미 백화마을로 바뀌고 있으며, 선민 후손들은 이미 기본적으로 백화로 바뀌었다. 82 년 전, 본 도시의 토화는 사오관 시내에서 매우 통행했지만, 주변 객가가 시내에 입성하여 본 성인과 교제할 때, 객가가 본 성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본 도시 사람들이 객가어를 사용했는데, 현재, 사오관 시내는 원래의 객토 사투리 지역에서 82 여 년 만에 현재의 객동 사투리 지역으로 발전하여' 객중 광동토가 있다' 는 사투리 구도를 형성하였다. < /p>
하지만 개혁개방 이후 주강 삼각주와 사오관시의 정치적, 경제적 강점으로 광둥어의 세력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현재 광둥어 통행구는 이미 관구 () 에서 각 현 (시, 구) 의 도시, 심지어 향진 중심지까지 점차 뻗어나가고 있다. 예를 들면 낙창 () 은 원래 객가와 토어 () 를 통하는 악도시와 하남향 () 으로, 평석진 () 은 최근 몇 년 전부터 이미 광저우 () 어의 광둥어 () 에 매우 가깝다고 말하기 시작했는데, 인화와 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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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사오관은 광저우, 선전 등 시와 같이 이민도시로 포용성이 강하고 선천적인 언어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선천적인 언어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객가 말을 하는 것은 메이저우 사람보다 나쁘지 않다. 광저우어를 하는 것은 광저우 사람보다 나쁘지 않다. 표준어를 하는 것은 선전 사람보다 나쁘지 않다. Shaoguan 사람들은 외부인을 배제하거나 언어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Shaoguan 에서 광둥어와 만다린이 퍼진 후, Shaoguan 지역의 객가와 토착민들의 승인을 받아 통행했습니다. 현재 도시 토어와 객어 대부분이 표준어를 할 줄 알고, 약 70% 이상의 사람들이 광둥어를 할 줄 알지만, 비공식적인 자리에서는 객가와 토어로 대화하는 것을 선호하고, 객가와 토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을 만나면, 관인은 기꺼이 표준어와 광둥어를 사용한다. 사오관시에서 20 ~ 30 년을 산 많은 광부와 외성 사람들은 아직도 객가와 토어를 할 줄 모르지만, 생활이 느껴지지 않는다 < /p>
유여걸, 추가연 (2004) 은 중국 사회언어생활의 경우 언어 (또는 사투리 동일) 의 사회기능에 따라 최상층 언어, 고위층 언어, 저층 언어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상층 언어는 보통 표준어이며 고위층 언어와 저층 언어가 다르다 사오관에서 토어는 저층 방언에 속하고, 표준어는 최상층 방언에 속하며, 객가어와 광둥어는 어느 층의 방언에 속하는가? 광둥어가 Shaoguan 에 들어가기 전에, hakkka 낱말은 의심 할 여지없이 Shaoguan 의 고위 방언이 고, 광둥어는 반대로 일본 전쟁 기간에서 Shaoguan 에 있는 Shaoguan 도시의 주류 언어로 점차적으로 통용 된다, Shaoguan 시의 고위 방언으로 지금 대체 될 것으로 예상 된다, 그러나 hakkkka 낱말은 년의 수천을 매일에 퍼진다, 모두 퍼진다, 넓은 공간, 조밀한 주파수, Shaoguan 에 있는 그것의 지역 면적 및 인구는 도시의 대부분을 점유 한다 이로부터 객가말은 관사투리에서' 영주' 의 지위를 가지고 있고, 광둥어 광주어는 관시에서도 시장이 있지만, 객가어는 관토어 () 에 속하며, 관문 () 의 현지 족족 () 은 객가 (), 관구 () 의 7 현 시 1 구 () 이며, 일상생활 언어는 객가어 () 이다 문화적으로 볼 때, 객가 언어는 객가 문화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며, 객가 문화는 관문의 주류 문화이며, 관문은 객가 문화의 본거지로서, 객가 문화의 핵심 가치관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추세는 오랜 기간 동안 유지 될 것입니다. 사오관화는 넓은 의미의 광주어에 속하며, 광저우어 북상과 사오관 현지 언어의 융합으로 형성된 방언으로, 홍콩 백화, 성 내 잔장 백화, 광시의 오주 백화, 남녕백화 같은 언어의 면모가 새로워졌으며, 근대 광주어 이민 확장의 산물이다. 관문의 다른 방언에 비해 진정한 객가의 말이다. 엄밀히 말하면, Shaoguan 모국어는 지역 정의에 가장 적합한 언어가 아닙니다. 1938 년 광저우의 가을부터 Shaoguan 모국어에는 Lechang 모국어, 영국 모국어 및 Lianzhou 모국어가 포함됩니다. 그것은 단지 83 년의 역사입니다. 최근 항일 전쟁 중 주강 삼각주에서 Shaoguan 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래서 Shaoguan 도시 지역 주민, 지금까지 "오래 된 Shaoguan" 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대부분 단지 3 ~ 4 세대의 거주 역사, 그리고 교외에서 객가와 사투리를 말하는 사람, Shaoguan 족보에 500 ~ 600 년의 거주 역사를가지고 있으며, 자손의 재생산은 15-20 세대입니다. Shaoguan 모국어는 강력한 사투리 이지만, 그것은 광둥어 핵심 베이스 캠프에서 멀리, Shaoguan 종종 vernacular 사투리 섬 방식으로 존재, 지역 게스트 단어로 둘러싸여, 그 영향의 흔적이 분명 하다, 특정 특성은 또한 장기적인 통합과 이중 언어 침투의 결과입니다 지역 게스트 언어의 구성 요소를가지고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