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 1 국어 여름방학 숙제 답안

고 1 국어 여름방학 숙제 답안

국어 새로운 여름방학 숙제 고 1 어문 참고답,

주제 12 고전 중국어 읽기 (a)

2 「설득」

전문의 중심 논점: 배워서는 안 된다.

제 1 항: 논술학습의 의의는 자신을 높이고 자신을 바꿀 수 있다는 데 있다.

제 2 항: 논술학습은 부족한 역할을 보완할 수 있다.

제 3 항: 논술학습은 점진적으로 축적되고, 꾸준하고, 전심전력해야 한다.

3.' 사설'

중심 논점: 그래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도 없고, 길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교사의 직책: 스승, 그래서 전도수업으로 의혹을 풀다.

스승의 필요성: 사람이 태어나지 않고 아는 자는 누가 미혹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양혜왕의 관행:

1) 택기를 나누다. "5 묘의 집, 나무는 뽕나무" 로 더 좋은 옷을 입을 수 있다. (2) 가축을 발전시키다. "닭돌고래 개떼의 가축, 그 때를 잃지 않는다." 그러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3);

결과: 식량은 먹었고, 생선은 먹었고, 목재는 다 쓸 수 없었고, 50 대 노인도 상의복을 입을 수 있었고, 더 이상 물건을 외울 필요가 없었고, 교육사업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5. 50 보 웃음 백보 비유

자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어느 정도는 가볍지만 자각하지 않고 남을 비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본문의 의미:

50 보를 탈출하고 100 보를 탈출했다. 수량적으로는 차이가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똑같다. 모두 도망가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양혜왕은 백성들에게 약간의 은혜와 작은 은혜를 주었지만, 전쟁을 일으켜 여민을 억압하고, 국민을 착취하는 점에서 타국의 폭군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었다. 이 우화는 일을 보면 본질을 봐야지 표면적인 현상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50 보 웃음 100 보' 라는 성어는 바로 이 우화에서 추출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