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뿔은 사슴, 머리는 낙타, 눈은 토끼, 항목은 뱀, 뱃속은 신기, 비늘은 물고기, 발톱은 독수리, 손바닥은 호랑이, 귀는 소 2: 용은 중국 고대인 대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등 동물과 구름이다 3: 현재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용은 뱀을 주체로 하는 토템 복합물이라고 생각한다. 뱀의 몸, 돼지의 머리, 사슴의 뿔, 소의 귀, 양의 수염, 독수리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이 있다. 4: 용의 프로토타입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싹이 트어 하족 토템을 주체로 한 상상물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했다. [tng] 뱀이 발 없이 날 수 있다고 말했다 (\ "견자 설득 \" 참조);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구렁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지렁이라고 한다. (모두 참조' 이소' 홍보가' 광야' 를 인용함)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룡 ('천문' 왕주) 이라고 불린다. 용은 개와 소 같다고 하고,' 논형' 은' 용상, 마수뱀 꼬리' 라고 말한다 또 용의 모양은 사슴의 뿔, 소의 귀,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뱀의 목, 신기루 [SH é] 의 배, 물고기의 비늘, 사슴의 발바닥, 독수리의 발톱이라고 한다. 이것은 분명히 말기에 용의 이미지를 발전시킨 것으로, 원래의 용보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종합된 토템도 점점 많아지면서 그것이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용의 주체 원형에 대한 논의에 대해 학자들은 많은 유익한 연구를 한 적이 있다. 악어설, 도마뱀설, 마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용의 기조가 뱀이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처음에 시스템이 이런 견해를 제기한 것은 많은 명편' 복희시험' 이었다. 용은 큰 뱀이고 뱀은 작은 용이다. Wen Yiduo 는 뱀 일족이 다른 일족을 합병 한 후 "다른 다양한 토템 그룹 (일족) 을 많이 흡수 한 후, 큰 뱀은 짐승의 네 발, 말의 머리, 하이에나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과 수염을 받아 들였다" 고 믿는다. 후세 사람들은 많은 연구를 기초로 많은 풍요와 보충을 했다. 용을 시찰하려면 우선 그 기조, 백본, 주체 원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간단히 요약하면, 용이 출현한 초기부터 계속되고, 변하지 않고, 용을 구성하는 주체 부분이며, 그것이 없으면 용은 용이 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용의 기조, 백본 또는 주체 원형이다. 용의 몸에서 뱀의 몸을 뽑으면 그 용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용은 변하고, 머리는 악어처럼 되고, 때로는 말처럼 변한다. 그것의 발은 때때로 도마뱀 발과 같고, 때로는 개 발톱과 같다. 뱀의 가느다란 몸만 변한 적이 없다. 고대에는 뱀을 숭배하는 씨족 부족이 보편적이었다. 뱀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원시 선조들의 소망에 부합한다. 뱀은 사람에게 또 큰 위협이 된다. 특히 독사는 사람을 죽게 하고 두려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산해경" 의 각양각색의 신들 중 많은 것들이 뱀이나 용신이다. 뱀은 그 자체로 다민족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어로 바로 그때의 뱀 숭배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용의 주체로 삼고, 이런 민족 대융합의 상징은, 합병자도 기꺼이 받아들이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용의 공식 형성은 아마 하우시대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 우가 중원에서 지위를 공고히 한 이후 뱀과 다른 부족 토템을 결합해 용을 창조하는 사회적 조건은 이미 성숙했다. 용은 국가의 출현에 적응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뱀 숭배의 적용 범위가 커서 뱀을 용의 주체로 삼았기 때문에, 염황후예 남북 각 민족의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용은 다문화의 결정체로, 일단 형성되면 중화민족의 상징으로서의 권위 있는 지위를 확고히 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