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아래 하닷 스퀘어 댄스 대형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채로운 하닷' 은 티베트족 민요로, 작사는 천림이고, 작곡은 메랑도르지이다. 하얀 하닷을 손에 들고 있어. 이건 하늘의 흰 구름이야. 이건 숲 속 꽃이야. 호숫가의 맑은 샘이야. 오, 이건 우리의 진정성이야. 새로운 티베트의 축복이야. 우리 하닷이 친구에게 친구 길조를 축복하는 거야.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친구의 기쁨과 길조를 축복하다. 우리 하닷은 어머니께 행복을 드리며 어머니의 행복과 안강을 축복하며 거룩한 하닷을 받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높은 산의 설련입니다. 이것은 하얀 양떼입니다. 오 설산의 강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송가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축복입니다. 우리의 하닷은 조국에 바칩니다.
조국의 번영을 축복하고 조국의 번영과 부강을 축복하며 우리 하닷은 세상에 축복으로 가득 찬 세상에 햇살이 가득한 하닷을 바칩니다.
지식 확장:
저녁, (큰) 볼륨, 공 * * * 공간, 춤, 중장년 단체, 이 키워드들을 모으는 광장춤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도시의 독특한 사회 풍경이 되었다. 광장춤은 학술 연구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광장춤을 추는 아줌마들의 생활태도와' 믹스매치' 의 옷차림 스타일, 심지어 상하이에 사는 프랑스 여학생 엘사와 모니쿠를' 마니아' 로 만들었다 (두 사람은 관련 주제의 동명 잡지도 발간했다).
믹스매치' 를 통해 또는 좀 더 학술적인 언어인' 콜라주' 를 통해 복단대 사회학과 교수가 최근 발표한 논문에서 광장춤을 아문화연구의 시야에 넣어 장장 춤이 중장년 집단에 집중된 이유와 아문화현상으로서의 사회학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상해성구 11 개 광장무용단체에 대한 관찰, 포커스 그룹, 개인인터뷰의 결과에 따르면 광장춤의 관객은 비교적 뚜렷한 인구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로 볼 때 대부분 1950, 60 년대에 태어난 여성으로, 주이의 샘플에서 이 연령대의 비율은 97.3 에 달했다. 즉 광장춤의 이모들은 보통 현령 55 ~ 67 세 사이의 은퇴 여성이다.
생명과정으로 볼 때, 이 연령대의 사람들은 세 가지 독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첫째, 정상 교육이' 산에 올라가 시골로 내려가는' 활동에 의해 중단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일반적으로 중학교나 고등학교의 교육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후 시장화 개혁으로 보통 노동자나 중하층 화이트칼라인 여성들이 전반적으로 해고됐다.
마지막으로 외동 자녀 정책에 따른 어머니와 할머니로서 은퇴 후' 띠' 부담은 상대적으로 가볍다. 광장춤의 관객은 대부분 중장년 여성으로 은퇴 후 자율적인 여가시간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한가하기만으로는 광장춤의 흡인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광장춤이 이 집단에 미치는 의미로부터 원인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