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등학교 필수 4 개 국어 텍스트 뇌우 수업 계획

고등학교 필수 4 개 국어 텍스트 뇌우 수업 계획

< /p>

인교판 고등학교 필수 4 국어 본문 뇌우교안 < /p>

' 뇌우' 는 주, 루 두 집의 복잡하게 얽힌 관계를 묘사함으로써 인간성의 여러 각도를 폭로했다. 어떤 배역이든 그 슬프고 가증스러운 면이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인교판 고등학교 필수 4 국어 본문 뇌우교안입니다. 같이 한번 봅시다. < /p>

교육 목적 < /p>

1, 연극 캐릭터의 감상 방법에 대한 예비 이해 < /p>

2, 연극인물의 언어를 헤아려 인물의 내면세계를 탐지한다. < /p>

교육중점 < /p>

주박원과 루시핑의 갈등에서 주박원의 언어품독으로 주박원의 성격과 심리를 파악했다. < /p>

교육 단계 < /p>

1, 새로운 수업 소개

1933 년, 23 세의 청화대 학생은 구 중국 봉건 가정과 사회에 대한 비할 데 없는 분노로 한 편의 고통을 완성하기 위해 분필했다 1 년 후 당시' 문학계간지' 편찬위원이었던 바킨은 편집부의 고종이 더미에서 그것을 발견하고 감동하여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바진의 열렬한 도움으로 이 극본은 마침내 1934 년' 문학계간지' 제 3 호에서 발표됐고, 그 발표는 곧바로 중국 연극계의 강렬한 진동을 불러일으켰다. 1935 년 4 월 일본 도쿄에서 첫 공연 이후 우리나라의 많은 중요한 극단들이 리허설을 하고 영화로 제작했다 오늘 우리는 마침내 그것에 접근할 기회가 생겼다. (판서 과제 및 저자) < /p>

2, 소개 줄거리 및 본문 < /p>

1, 소리, 글자, 그림 (연극 공연에서 장면 절단)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활동 전시, 교실 분위기 렌더링. < /p>

(아래쪽 4 줄 스크롤 자막) < /p>

이것은 가슴 아픈 슬픈 이야기이다. < /p>

30 년 전, 눈보라가 몰아치는 섣달 그믐날 밤, 주집 도련님 주박원을 위해 둘째 아이 (나중에 노해임) 를 낳은 지 3 일밖에 안 된 노시평초가 주박원 일가에 매섭게 장남 (나중에 주평초) 을 남겨 죽어가는 갓난아이를 안고 강에 투항했다 < /p>

30 년 후, 기형적인 사랑 속에서 발버둥치는 주핑은 죄악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고 계모 번의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봉이를 악랄하게 유인했고, 사봉은 주평초의 이복의 여동생이었다. 지금? 미움은 불처럼, 애인은 불처럼? Fanyi 질투 심 혼. 마침 노해는 또 주박원의 광산에서 일하고 있으며 파업 근로자의 대표로서 주박원과 첨예하게 맞서는 투쟁을 벌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모든 진실이 밝혀진 후, 죄의 비극이 불가피하게 일어났다. 사봉은 부끄러움을 당하고, 뇌우의 밤은 황급히 달려가고, 불행하게도 감전되어 숨지고, 단순하고 열정적이며, 환상으로 가득 찬 주충 (주박원과 번이의 아들) 이 달려가서 사봉황을 구하러 달려가도 예측할 수 없었다. 주평초가 총을 쏘아 자살하고, 선량한 시평초가 치매였다 < /p>

2, 본문 클릭: < /p>

우리 본문은 사풍을 이어 돌아온 루시핑과 주박원의 예기치 않은 만남으로 시작된다. < /p>

3, 연극인물 감상 방법 힌트 < /p>

우리는 방금 소설을 배운 바 있다 시간과 공간에 의해 제한되는 연극, 특히 우리 본문과 같은 극본인 연극은 인물의 언어, 무대 설명, 그리고 그것들이 전시한 연극 충돌 등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 /p>

연극 인물 감상 방법: < /p>

1, 캐릭터 언어 파악 < /p>

2, 무대 설명 탐구 < /p>

3, 연극 충돌 파악 여기서, 나는 노신 선생의 문학 감상에 관한 한 마디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논문을 원한다면, 전편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 아마도 이렇게 큰 안목을 가져야만, 일엽장애, 부분적인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우리가 보기에, 이 열쇠들 중 어느 것을 먼저 이용해야 할까요? (명시적: 드라마 충돌 파악) 본문 발췌 부분, 주박원의 갈등 충돌은 주로 누구의 것입니까? (명시적: 주박원과 루시핑, 주박원과 노해) 본문에서 이 두 그룹의 주요 갈등충돌은 본문의 어디에서 끊어진 것인가? (명시적:? 주박원은 너야? ) < /p>

이번 시간에는 주박원과 루시핑의 갈등이 충돌하는 점을 여러분과 함께 선택해 주박원의 내면세계를 엿보고 싶습니다. 주박원과 루시핑 갈등의 발전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싶은 학생은 누구입니까? < /p>

(명시적: 주박원은 독선적이야? 죽어요? 부평초의 소위? 그리워? ,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 시평초의 당황과 눈앞에 서 있는 시평초의 냉혹함 등 감정 변화 과정. ) < /p>

5, 주박원이 루시핑과의 갈등에서 비롯된 언어부터 주박원의 성격, 심리 < /p>

사실 연극의 갈등충돌은 결국 연극어, 특히 연극속 인물의 언어에 의존해야 한다. < /p>

1, 강조품이라는 단어, 주박원의 독선을 해석하는가? 죽어요? 부평초? 그리워? 。 < /p>

우선 주박원이 그를 어떻게 독선적으로 대하는지 봅시다. 죽어요? 루 시핑. 이 부분의 대사에서 주박원은 지난 일을 탐문하고 있으며, 언어가 많지만, 나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여러분을 이끌고 번잡함을 피하고 간소하게 하며, 한 발짝 내딛고 온몸을 움직이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p 우리는 그녀의 무덤을 좀 고치고 싶습니까? 。 이 부분 대화에서 어떤 단어가 가장 자주 나오는지 (오), 하나 * * * 몇 개 (10 개), 주박원의 언어에 몇 번이나 나오는지 찾아보세요. (6 회)

< P > (p > 3) 우리는 연극의 언어가 특히 개인화를 중시하고, 각 인물의 용어와 말투가 각각 특색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왜 이렇게 많은 것이 같은 것일까? 오? 어떡하죠? 하물며 이 작은 부분은 주박원 한 사람만? 오? 여섯 번이나! 그들은 모두 같은가요? 모두들 다시 자세히 읽고, 각각 네가 이 여섯 가지에 대해 말해 봐? 오? 느낌. < /p>

(컨텍스트 컨텍스트 및 스테이지 설명 언어에서 학생들을 안내하십시오) < /p>

(투영) 주박원 용어? 오? 단어 예: < /p>

1, 오, 30 년 전 무석에 있었나요? < /p>

2, 오, 아주 멀어요. 꺼내면 모두 잊어버렸어요. < /p>

3, 오. < /p>

4, 오? 네가 말해 봐. < /p>

5, (고통) 오! < /p>

6, (땀) 오. < /p>

명시적: < /p>

1, 자본가가 하인에 대해 부주의한 말투로 소리내어 읽는 것이 약간 짧다. < /p>

2, 주박원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잠시 멈췄다. < /p>

3, 일반 응답 단어, 짧은 일시 중지; < /p>

4, 놀라움, 음조 상승 강세; < /p>

5, 거짓말이 면전에서 들통날 때 자신이 내는 치태어는 짧게 다시 읽을 수 있다. < /p>

6, 혐의, 도둑으로 심술궂은 난처함, 말투가 가볍고 짧다.

< /p>

⑶ 생각지도 못했는데? 오? 이 잠대사는 이렇게 풍부한' 의미' 를 가지고 있다. 분명히, 방금 우리가 옳았어? 오? 이 단어의 느낌은 주로 문맥의 이해에서 비롯되며, 물론 무대 설명에 대한 해석도 포함된다. 그래서 우리는 문맥과 무대 설명에 따라 인물의 대사를 발굴하는 방법을 배웠다. 근데 이거? 오? 연구의 가치도 있습니다. 당신은, 거기 있다? 무슨 새로운 발견이 있습니까? < /p>

⑷ 오,? 오? 뒤의 문장 부호는 다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문장 부호의 사용은 대부분 문법의 필요를 위한 것입니다. 그게 다일까요? 우리 함께 한번 보자. 분명히, ①, ② 문장? 오? 뒤에 쉼표를 사용하면 문장의 정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그럼 ③? ⑥ 문장? 오? 모두 단독인데, 왜 구두점이 다른가요? (약간) 특히 ⑥ 문장? 오? 왜 안 돼? ! -응? 어떡하죠? (분명히: ⑤ 난처한 모습을 감추어야 하고, 들키고 싶지 않다. 마침표에는 이런 정취가 있다. 낭독은 가볍고 짧아서 알아듣기 어렵다. )

⑸좋아, 이 부분을 다시 읽어 주박원의 이 여섯 개를 보자? 오? 글자는 각각 어느 곳에 나타났고, 그 글자의 밀집 속에서, 너는 또 무엇을 발견할 수 있니? (명시적: 선소후미), 이 발견은 주박원의 정신상태를 이해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까요? (분명: 마음이 평온에서 긴장에 이르는 과정. ) < /p>

⑹ 요약: 방금 읽고 있었나요? 오? 글자 과정에서, 우리는 그것뿐만 아니라? 오? 주박원이 부주의에서 도둑으로 마음이 허술한 정태 변화 과정을 거쳤고, 게다가? 오? 인물의 잠재 대사를 발굴하는 방법이 나왔다. < /p>

2, 한 문장을 잡고 주박원이 이미 살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시평초에 대한 당황을 탐구하다. < /p>

앞으로 주박원이 이미 살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시평초를 어떻게 대하는지 알아봅시다.

(p >

1) 본문에서 주박원의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시평초의 태도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본문에서 나온 것인가? 루시핑 오, ───────────────── 그건 필요 없어. -응? 까지? 주박원이 좋으니 먼저 내려가세요. -응? 이제 학생들에게 본반을 대표해 수준을 낭독할 수 있는 남녀 학생 한 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배역은 이 부분 주박원과 루시핑의 언어를 읽으며 극중 캐릭터의 감정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독서 후 평론)

< P > (P >) 학생들이 그들의 낭독을 듣는 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였는지 모르겠다. 이 부분의 주박원의 언어에는 또 무시할 수 없는 특징이 있다. 누가 제일 먼저 발견했는지 보세요. 말투가 같은 문장이 특히 많아요. 어떤 종류입니까? (명시적: 의문문) 다시 한 번 봅시다. 이 문문의 언어는 길지 않습니까? 보통 몇 글자가 있습니까? 대부분 2? 3 자 사이) 그럼 제가 지금 처음 두 개의 짧은 질문을 좀 더 길게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다시 읽어보시고, 바꾼 후에 당신의 기분은 어떻습니까? < /p>

(투영) 주박원 질문 비교 감상: < /p>

주박원은 어때요? 왜 필요 없어? ) < /p>

루시핑 이 사람은 아직 살아 있다. < /p>

주박원 (경악) 뭐? 그녀는 정말 살아 있니? ) < /p>

(분명히: 고치고 나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고 있는 것 같아요. 좀 무관심한 것 같아요. 갑자기, 놀라움, 긴장, 설레는 느낌이 좀 적어요. )

(3) 주박원의 짧은 질문은 그의 내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나는 본문 121 면 중간에 있다고 생각하니? 뭐? 여기 있어? 여기? 세 개의 의문문이 연용되면 좀 쓸데없는 것 같은데, 하나만 사용하시겠습니까? 뭐? 더 간결하지 않나요? 학생들이 세 가지 의문문이 함께 나타내는 공포와 긴박한 심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

(p > 4) 연극은 공연 과정에서 회화화와 리듬 가속화 등의 요구로 대본을 적절히 수정하는 경우가 많다.

제가 지금 여러분에게 방영하고 있는 이 연극의 이 부분은 본문대사의 일부 어구를 삭제하였습니다. 주의해서 보고, 잘 듣고, 두 가지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작가는 본문에 대해 어떤 글자를 삭제했습니까? 고치고 나면 효과가 어때요? < /p>

(프로젝션) 연극 공연은 본문 부분의 대사문자에 대한 삭제 설명: < /p>

1, 한 글자 추가? 그냥? : 그럼 필요 없어요. < /p>

2, 삭제? 그녀는 죽지 않았다. -응? 오, 살려주세요 (갑자기 일어섰어요) 당신이 누구예요? 저는 여기 사봉의 어머니입니다, 나리. -응? 오. -응? 아니, 아니. -응? 자신? 등자. < /p>

명시적:? 그냥? 부사로 말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주박원에 대한 루시핑의 능청스러운 태도에 대한 반감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삭제? 그녀는 죽지 않았다. -응? 주박원의 언어는 세 가지 의문구에 연달아 사용되어 효과와 효과를 표현합니까? 뭐! 여기 있어? 여기? 이곡 동료 삭제? 오, 살렸어요? 주박원은 놀라움으로, 치매로 루시핑 언어의 표정을 되풀이할 수 없다. 삭제? 네가 누구냐, 내가 여기 사봉의 엄마야, 나리. -응? 오. -응? 주박원이 극도의 공황에서 냉정에 이르는 심리적 변화 과정을 잘 표현할 수 없다. 삭제? 아니, 아니. -응? 주박원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 시평초의 숨은 모습을 남김없이 폭로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자신? 아마도 루 시핑 (Lu shiping) 의 버려진 원한이 포함될 것입니다. < /p>

(독서하는 동안 의식적으로 학생에게 여유를 줄 수 있을까?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재창조공간)

< P > (p >) 요약: 이 부분은 주박원의 짧은 질문으로 시작해 다시 발산하고, 언어의 비교감상을 통해 주박원이 루시핑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의 공포와 당황을 읽고 주박원 예공호룡의 진실한 마음가짐을 읽었다. < /p>

3, 한마디 골라 주박원이 눈앞에 서 있는 30 년 동안 자신을 떠난 시평초의 냉혹함을 체험했다. < /p>

그렇다면, 눈앞에 서 있는 사람이 30 년 동안 자신을 떠난 루핑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주박원은 어떻게 될까? 학우들에게 빨리 읽어달라고 하세요? 주박원 (갑자기 엄하게) 너 왜 왔니? 까지? 주박원은 너야? 주박원의 성격, 심리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말 한 마디를 찾아, 우리가 방금 캐릭터 언어를 헤아린 체험을 활용해 주박원의 마음에 대담하게 다가갔고, 전후좌우의 학우들이 먼저 서로 교류할 수 있었다. 나는 다시 모두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 < /p>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도록 독려하고, 문장 해석을 기초로 학생들이 감정적으로 낭독하도록 유도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 /p>

6, 수업 요약 < /p>

그리워? , 냉혹한 마음길에 당황해 주박원의 위선, 냉혹함, 이기심의 진면목을 폭로했다. 나는 사람들이 인물의 언어를 헤아려 연극 인물을 감상하는 많은 방법을 수확해야 한다고 믿는다. 캐릭터의 언어는 캐릭터의 성격과 심리를 가장 잘 반영하는 언어부터 시작하여 문맥과 연계하고, 그 언어의 표현 방식을 반복적으로 체득하고, 인물언어의 하위 대사를 발굴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나는 극 중 인물이 반드시 동적으로 종이에 활발하게 활동하여 너의 머릿속에 떠오르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 /p>

(판서) 드라마 캐릭터 언어를 파악하는 기본 방법: < /p>

1, 캐릭터의 성격과 심리를 가장 잘 반영하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 /p>

2, 문맥 인식 독서에 연락하십시오. < /p>

3, 언어 표현 방식을 반복적으로 체험하다. < /p>

7, 숙제 배치, 확장 < /p>

< P > 수업이 끝나면 오늘 배운 캐릭터 언어를 헤아려 루시핑의 속마음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오늘 받은 주박원의 인상으로 주박원의 노해와의 갈등에서의 활약을 분석하고, 당신의 마음 속 주박원을 완벽하게 창조해' 정의할 수 없는 주박원',' 정리 중 주박원' 과 같은 평론 문장 등을 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나는 또한 당신이 작품 자체에 입각한다면, 당신의 모든 견해가 정확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