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러스란 여러 성부로 구성된 성악 작품을 집단적으로 부르는 예술 분야를 말한다. 노래하는 그룹의 사운드에 대한 높은 수준의 통일성과 조화가 필요하며 가장 폭넓은 참여가 가능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공연 형식 중 하나입니다. 합창 예술의 표현 도구로서 인간의 목소리는 음악 작품의 생각과 감정을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청중의 감정적 비명을 자극할 수 있다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합창 예술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1. 코러스의 보컬 범위는 베이스의 가장 낮은 베이스 부분부터 소프라노 파트의 가장 높은 피치까지, 3.5옥타브에서 4옥타브에 이르는 모든 참가자의 보컬 범위를 합한 것입니다.
2. 풍부한 음색. 합창에는 남성과 여성의 고음, 중음, 저음의 모든 극적이고 서정적인 유형은 물론 각 사람의 다양한 음색, 다양한 음색의 다양한 조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강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가장 약한 ppp부터 가장 강한 fff까지, 이는 코러스가 감당할 수 있는 강도 변화의 범위이며, 어떤 개인도 이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4. 소리에는 다양한 수준이 있습니다. 코러스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음악이기 때문에 다양한 코드, 다양한 코드 반전, 다양한 파트 조합, 다양한 강도 레벨, 다양한 음색 변화 등으로 인해 다양한 음향 효과와 레벨이 생성됩니다.
5. 표현력이 강하다. 합창은 주악이든 다성음악이든, 시대적, 분위기, 작업 스타일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표현할 수 있으며 모두 합창을 통해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합창에 대한 기본 지식
합창 개요
두 개 이상의 가수가 두 개 이상의 곡을 동시에 부르는 것을 합창이라고 합니다.
코러스는 그룹,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보컬 공연 예술 형식입니다. 넓은 음역, 풍부한 음색, 강렬한 하모니, 웅장한 추진력, 다층적이고 입체적인 음향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인간의 목소리로 감정을 표현하고, 음악을 인간의 목소리로 표현하므로 매우 충격적이고 전염성이 크다. 고급스럽고 대중성이 높은 성악 공연 예술 형식입니다.
코러스 유형
코러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Unison 코러스: 이 형태의 코러스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p>① 어린이합창, 소년 소녀들이 부르는 합창.②남성 합창, 단순한 남성 목소리로 부르는 합창.
3여성합창, 순수한 여성목소리로 부르는 합창.
2. 혼합합창: 성인 남성 목소리와 성인 여성 목소리가 함께 부르는 합창.
코러스 형식
코러스 형식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밴드, 피아노 또는 기타 형식이 반주하는 코러스. "황하 칸타타"(작사: Guang Weiran, 작곡: Xian Xinghai), "Long March Suite"(작사: Xiao Hua, 작곡: Chen Geng, Shengmao, Yuqiu, Lu Yuan), "Alam Khan"(Xinjiang) 민요, 합창 편집: Xie Gongcheng), "게릴라 노래"(작사: He Luting), "Tahang Mountains"(작사: Guitao Sound, 작곡: Xian Xinghai), "Blue Danube"(작: 요한 슈트라우스) ), 등.
2. 'Pastoral'(내몽골 민요, 작사: Haimo, 합창: Qu Xixian), 'Half Moon Climbs Up'(칭하이 민요, 합창: Cai) 등의 아카펠라 합창 Yuwen 및 Yang Jiaren), " "Echo"(Lasso 작곡), "Golden Clouds Overnight"(작사 Lermontov, 작곡: 차이코프스키), "Lullaby"(작곡: 브람스), "Fantasia"([독일] 슈만), 등.
칸타타 형식에도 남녀 독창, 합창, 이중창, 낭독, 남녀 합창, 혼성 합창 등 다양한 성악 연주 형태가 포함될 수 있다. 칸타타 전체.
합창단의 구성
합창단의 구성은 사람의 목소리에 따라 분류된다. 합창은 사람의 목소리의 차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동시합창이고 다른 하나는 혼합합창이다.
1. 1성부 합창
1성부 합창은 같은 성부의 종류로 구성된 합창으로, 1성부 합창으로 나눌 수 있다. 어린이 합창에는 여성 합창과 남성 합창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어린이 합창 :
① 2부 어린이 합창 : 소년과 소녀로만 구성되며 상하 2부로 나누어진다.
② 어린이 3부 합창 : 남학생과 여학생 전원으로 구성되며 고음, 중음, 저음의 3부로 나누어진다.
좀 더 복잡한 작품을 부르기 위해 고음과 저음의 두 기본 파트를 4부분으로 나누는 경우도 있다. 첫 번째 고음 부분, 두 번째 고음 부분, 첫 번째 베이스 부분, 두 번째 베이스 부분 .
2. 여성 합창 :
① 여성 2부 합창 : 성인 여성만으로 구성되며 고음과 저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②여성 3부 합창 : 성인 여성만으로 구성되며 고음, 중음, 저음의 3부로 나누어진다.
좀 더 복잡한 작품을 노래하기 위해 두 개의 기본 성부를 제1 소프라노, 제2 소프라노, 제1 알토, 세 번째 알토 성부의 네 부분으로 나누는 경우도 있다.
3. 남성 합창 :
① 남성 2성 합창 : 성인 남성만으로 구성되며 고음과 저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② 남성 3부 합창 : 성인 남성 전원으로 구성되며 고음, 중음, 저음의 3부로 나누어진다.
3더 복잡한 작품을 부르기 위해 2개의 기본 파트를 1차 테너 파트, 2차 테너 파트, 1차 테너 파트, 2차 베이스 파트로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혼합합창
①혼합 2부 합창 : 성인 남성과 여성의 성악으로 구성되며 고음과 저음의 2성부로 나누어진다.
②4부 혼합합창은 성인 남성과 여성의 성악으로 구성되며, 기본적으로 여성고음, 여성저음, 남성고음, 남성저음의 4가지 기본성부로 구성된다.
더 복잡한 작품을 부르기 위해 4개의 기본 파트를 1차 소프라노 파트, 2차 소프라노 파트, 1차 알토 파트, 2차 알토, 1차 테너, 1차 등 8개 파트로 세분화하는 경우도 있다. 2번 테너, 1번 베이스, 2번 베이스 이상.
코러스 사운드
코러스는 성악 공연 예술 형식입니다. 성악은 인간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음악을 표현합니다. 인간의 목소리는 음악 연주에서 가장 매력적인 목소리이고, 사람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며, 사람이 가장 쉽게 받아들이고, 사람과 가장 잘 소통할 수 있는 목소리입니다. 따라서 합창 공연에는 음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습니다.
훌륭한 합창단의 연주는 좋은 보컬 조건은 물론, 과학적이고 엄격한 보컬 트레이닝도 갖춰야 하며, 사운드의 개념과 활용 측면에서 합창 연주의 특성을 갖춰야 한다. 명세서. 이런 의미에서 합창의 사운드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합창 사운드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 즉 합창 연주 그룹 각 구성원의 음성 품질 및 음성 사용이 보컬 연주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입니다. 노래하는 상태는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소리는 강하고 충만하며 부드러우며 공명이 풍부하고 음색이 순수합니다. 두 번째는 합창 음질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 즉 합창 연주단 각 구성원의 목소리가 합창 소리의 일관성, 융합, 조화, 가소성 등 합창 예술 자체의 특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입니다. . 이것은 합창에 매우 중요합니다.
1. 합창의 일반요건
합창은 솔로, 듀엣, 듀엣 등의 성악 연주 형태와 동일하며, 가수의 성악 상태가 좋아야 하며, 훈련을 통해 과학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최고의 보컬 생산 방법은 충분한 호흡 지원을 바탕으로 이 좋은 목소리 상태를 최대한 활용하고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음정, 관대함 중음역과 탄탄한 저음, 음색이 순수하고 음역이 넓으며 어느 정도 유연성과 가소성, 투과성을 갖고 있어 강함, 약함, 가벼움, 어두움, 단단함, 부드러움, 연속성 등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 점프 등의 음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간격이 크게 뛰는 상황에서는 여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복잡한 변화 속에서도 좋은 음색과 공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코러스의 음질은 코러스 전체의 음질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코러스의 음질은 코러스에 참여하는 각 사람의 음질에 따라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러스의 음질은 일정하지 않으며, 성악의 조건과 가창 기술의 결합으로 만들어지는 소리 표현 과정으로, 불안정성이 뚜렷하다. 훌륭한 합창 연주를 위해서는 고품질의 음향 조건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합창 연주가 우수한 음질을 얻고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성숙하며 안정적인 창법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의 노래 상태와 목소리 상태는 사람들의 감정, 신체 상태, 노래 시간, 작업의 난이도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합창 연주를 위해서는 가수가 항상 우수한 목소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합창을 할 때 항상 좋은 목소리를 유지해야만 우리가 진정으로 노래를 잘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합창 음향에 대한 특별 요구 사항
음향은 음악 및 합창 예술의 특별 요구 사항과 별개로 평가될 수 없습니다. 어떤 종류의 소리라도 음악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하고 합창 예술의 특별한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며 합창 예술 연주에 필요한 소리가 될 때만 좋고 아름다운 합창 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합창은 집단 성악 공연 예술 형식으로, 연주 주체가 개인이 아닌 집단이기 때문에 연주 주제가 개인인 솔로 가수의 요구 사항과 자연스럽게 다릅니다. . 코러스의 전체적인 독특함을 명확하게 강조하는 것은 코러스 사운드의 중요한 특징이자 특별한 요구사항입니다. 합창 연주에는 높은 수준의 목소리 통일성이 요구됩니다. 각 가수는 자신의 목소리를 잘 조절하고, 개성을 극복하고, 독특함을 추구하며, 그룹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합니다. 노래의 음량, 음색, 창법 등 모든 면에서 서로 가까워져야 하며, 조화롭고 고도로 통합되어야 하며, 노래하는 개인의 서로 다른 목소리를 세심한 조정을 통해 결합하여 새롭고 완전한 것을 형성해야 합니다. 합창 연주에 필요한 품질과 아름다운 사운드. 모든 합창단원은 이러한 분명한 인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합창단의 공동 노력을 통해 독특한 합창 연주 특성을 지닌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좋은 노래는 사람들에게 전염성이 강한 집단적 목소리 색깔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목소리와 감정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청중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청중의 비명을 지르게 한다. 이는 코러스 파트로도 마찬가지이고, 여러 개의 코러스 파트로 구성된 코러스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코러스 파트를 합칠 때에는 고음부와 저음부의 연결에 주의해야 하며, 파트가 교대될 때 고음부와 저음부 사이의 소리 전환이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음높이 부분과 남자 부분과 여자 부분 사이가 잘 융합되어 분리될 수 없는 전체를 이루며 함께 합창 연주를 완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합창단은 지휘자와 보컬 코치의 요구 사항, 훈련 방법, 추구하는 사운드 컨셉, 팀원의 개인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음질과 색상이 매우 다릅니다. 따라서 다양한 그룹의 노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 다양한 코러스 연주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합창 연주의 음질을 평가하려면, 그것이 개성을 잘 극복하고 최대한의 다재다능성을 발휘하는지 뿐만 아니라, 합창단에 속하며 다재다능함이 좋은 자신만의 독특한 목소리를 만들어내는지 여부도 살펴보아야 한다. 즉, 노래하는 그룹의 각 개인은 서로 고유해야 하며, 각 노래하는 개인으로 구성된 노래 그룹은 고유한 개성을 가져야 합니다.
합창반주
1. 합창반주 형식
합창은 무반주 합창과 반주 합창으로 나누어진다. 반주가 있는 합창의 반주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건반 반주인데, 주로 피아노 반주와 아코디언 반주가 있는데, 그 중 피아노 반주는 일반 전문 합창 대회와 특별 합창 연주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반주, 둘째는 밴드 반주로서 주로 서양 관현악단, 중국 관현악단, 관현악단 반주를 포함한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은 각 팀의 구체적인 조건에 따라 중국 및 서양 혼합 밴드 또는 추가 반주이다. 합창에 반주를 제공하는 전자 음향 악기의 혼합 밴드입니다.
2. 합창 반주용 악기나 밴드의 배치
피아노 반주를 사용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피아노를 합창의 오른쪽 앞에 배치하는 것이 관례이다. 지휘자 앞 왼쪽 사이 합창단과 지휘자 사이의 적절한 위치에 밴드 반주를 사용할 경우 오케스트라의 편성이나 규모에 따라 합창단 바로 앞, 즉 중간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지휘자와 합창 사이에 위치할 수도 있고, 합창의 중앙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즉, 지휘자의 앞부분이 합창과 지휘자 사이의 적절한 위치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띠(전자에 따름)는 중앙에 배치되고, 작은 띠(후자에 따름)는 측면에 배치됩니다.
3. 반주대의 좌석 배치
반주 악기를 포함한 합창 연주 전반에 대한 지휘자의 필요에 따라 고음 악기를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양악기 등) 오케스트라에서는 바이올린, 국립 오케스트라에서는 고호, 반호, 유금 등)은 합창단의 오른쪽 앞부분과 지휘자의 왼쪽 앞부분 사이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됩니다. , 오케스트라의 베이스 악기(국립관현악의 서양관현악,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등)는 코러스의 왼쪽 앞, 지휘자의 오른쪽 앞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됩니다.
합창단의 위치를 기준으로 관악기를 코러스 앞 오른쪽에서 왼쪽, 고음과 저음 현악기 사이에 순서대로 배치합니다. (고음에 가까운 것이 고음, 저음에 가까운 것이 고음) ) 베이스 악기는 맨 아래에 배치), 타악기는 밴드 중앙 마지막 줄(관악기 뒤)에 배치, 컬러 악기는 밴드 중앙 또는 오른쪽 앞 근처에 배치 코러스의 소프라노 파트 등
4. 합창 반주의 기본 요건
합창에 협연하는 밴드나 악기는 합창 전체의 연주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복선, 호일, 호일을 담당한다. , 합창의 지원 및 보완. 순수 기악 연주처럼 그 자체의 요구 사항에 따라 그 자체의 음높이, 리듬, 속도, 힘, 균형, 스타일, 음색 및 비율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차이점은 합창을 반주하는 밴드나 악기가 매우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후렴구와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하기 위해 가장 주의해야 할 문제는 음량을 어떻게 잘 조절하느냐이다. 연주 전반에 있어서 합창은 연주의 주체가 되며 합창은 적절하게 부각되어야 한다. 밴드의 임무는 반주이기 때문에 '반주'라는 단어가 부각되어야 한다. . 지휘자와 팀의 모든 구성원으로서 이를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밴드의 복선은 합창단의 사운드를 은폐하기보다는 더 잘, 더 강력하게 뒷받침해 주어야 하며, 밴드의 연주가 소리의 벽을 만들어서도 안 되고, 과도한 음량으로 인해 합창단의 목소리를 압도하거나 가려서도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밴드를 강조해야 하는 부분은 주로 인트로, 막간, 아웃트로 부분이나 코러스와 밴드 사이에 에코 프레이즈가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모든 음악의 경우 코러스 사운드의 변화하는 요구에 따라 연주 볼륨을 조절해야 합니다.
코러스 포메이션 편곡
코러스 포메이션 편곡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어떤 편곡 방법이든 한 가지 원칙은 지켜야 한다. 즉 소리에 도움이 되는 것부터 합창 파트 간, 합창단과 밴드 간, 또는 피아노 반주 등 다른 반주자 간의 협력에 도움이 되며, 지휘자의 전체적인 상황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는 원칙이 있다. 참고로 편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시합창의 구성
2. 혼합합창의 구성
위의 편곡형태는 모두 다음 규칙을 따르십시오. 상호 협력: 즉, 음향 효과에서 시작하는 원칙이지만 각각 강조하거나 집중할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배열이 결코 고정된 것은 아니며, 합창단의 특성(인원의 비율, 작품이 강조하는 효과, 팀 구성의 형태와 규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개인의 필요에 맞게 더 많은 편곡을 만들어 더욱 완벽한 코러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합창단 결성
합창단을 결성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팀 빌딩 초기에는, 남성 합창단, 여성 합창단, 혼성 합창단 등을 결성하는 등 시연을 통해 합창단의 발전 방향을 먼저 결정하고, 목소리의 종류와 흡수할 인원수를 결정해야 한다.
2. 팀의 노래 스타일 결정: 예를 들어 팀이 중국 민요, 중국 및 외국 예술 합창 노래, 대중 합창 노래 또는 다양한 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노래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흡수되는 내용은 팀원의 보컬색상 카테고리, 창법(방법) 카테고리 등입니다.
셋째, 인력의 자질을 평가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팀원들의 음감, 리듬, 속도, 악보 읽기 능력, 음성 조절 능력, 음악 표현 능력 등을 세심하게 평가해야 한다. , 위의 하나와 두 가지 외에도 요구 사항의 두 가지 측면이 팀 구성원의 선택을 결정합니다.
4. 목소리의 균형에 주의하세요: 합창 예술의 기본 요구 사항 중 중요한 내용은 목소리의 조화와 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각 파트에 동일한 인원수를 배치해야 멜로디 파트(여성 소프라노 파트)와 베이스 파트(남성 저음 파트)의 두 외부 파트를 부각시키기 위해 대개 소프라노가 가능합니다. 베이스 파트는 여성 베이스와 남성 소프라노의 두 내부 목소리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목소리가 더 많습니다(이 두 파트는 종종 작곡가가 혼합된 4성부 합창에서 내부 목소리 역할을 하도록 배열함). 노래하는 동안 멜로디를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리가 더 선명하고 화성 기초가 더 견고해집니다. 물론, 아마추어 팀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점점 더 복잡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연스러운 볼륨, 가창력 등을 통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합창단 구성 시 숫자를 복사할 수 없으며, 구체적인 구성원 수는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합창 연주
1. 연주 전 준비
지휘자는 연주 전에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악보, 의상, 메이크업, 휴식, 심리적 적응 등이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 휴식과 심리적 적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악보 준비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피아노 반주만으로 진행되는 일부 공연의 경우 지휘자가 악보를 읽지 않고 준비할 필요도 없는 경우가 많다. 밴드 반주를 동반한 합창 공연의 경우 지휘자가 악보를 준비해야 하며, 바쁜 리허설로 인해 악보 지참을 잊지 않도록 하여 공연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옷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넥타이, 손수건 등 작은 장신구를 챙겨가는 것, 옷에 눈에 띄는 주름이 있는지, 다림질이 필요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다. 미리 이루어졌습니다. 지휘자의 화장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휘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청중에게 등을 대고 보내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얼굴을 칠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화장은 영상 클로즈업 등에서 필요할 때만 사용됩니다. 머리카락은 잘 빗겨지고 무스나 다른 방법으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바람이나 다른 이유로 인해 머리카락이 엉망이 되어 자신의 이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지휘자의 연주 전 준비작업은 주로 휴식과 심리적 적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리허설과 연주는 지휘자를 피로하게 만들게 되는데, 특히 비전문 합창단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지휘자가 공연 전에도 긴장을 풀지 못하면 연주 중 지휘자의 연주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심각한 경우 특히 경쟁 형식의 공연에 참가할 때 지휘자의 연주 오류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그 영향은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휘자는 연주에 앞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산만함을 피하고 긴장을 풀고 음악 연주에서 주의가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 데 집중하며 맑은 정신과 풍부한 에너지로 연주에 전념해야 합니다. 최고의 공연 효과가 청중에게 제시되도록 보장합니다.
2. 심리적 통제
공연은 기술과 충분한 리허설 준비를 바탕으로 정신적, 심리적 통제가 지배하는 복잡한 예술이며, 그 결과는 복구될 수 없습니다. 완벽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성능이 예상 요구 사항이나 목표에서 다양한 정도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를 하는 것은 끔찍한 일이 아닙니다. 특히 실수가 미완성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피하기 위해 실수를 최소한으로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발생시키거나 해결하는 데에는 심리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수로 인한 팀원들의 심리적 긴장, 걱정, 당황은 실수가 더 넓은 영역으로 확산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연주자와 지휘자는 너무 긴장하거나 당황하지 않을 것이며, 그렇게 해서도 안 됩니다. 특히 경험이 풍부한 지휘자는 차분하고 침착하며 단호하게 적절한 힌트를 주고 모두가 노래를 계속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팀원들은 지휘자의 몸짓, 표정, 감정에 영감을 받아 개인의 감정이 빠르게 안정되고 모두의 감정이 통일될 수 있으므로 미완성 연주에 미치는 영향을 피하거나 줄일 수 있다.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기분과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성과를 이어갑니다.
3. 콜
정규 공연장에서 전문 공연단의 공연이 끝나면 관객들은 대개 길고 따뜻한 박수를 보내며 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배우들의 연기에 존경과 축하를 표하는 동시에, 박수가 오래 지속된다면 지휘자가 여러 차례 등장해 감사를 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대부분의 공연팀은 관객을 위한 앙코르를 사전에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앵콜 횟수는 1회부터 2회, 많게는 3회까지 가능하지만, 2회 이상 준비된 앵콜 중 마지막에는 짧고 간결하며 분위기 있는 곡을 선택해 공연을 더욱 밀어붙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콘서트 분위기를 새로운 클라이막스로 끌어올린다. 커튼콜의 감정적 과장으로 인해 콘서트는 끝났지만 관객들의 마음은 오랫동안 공연장에 남아 콘서트의 마지막 감동에 더욱 감염되며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을 것이다. 오랜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