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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교육 사례에 대한 고찰

음악 교육 사례에 대한 5가지 고찰

음악 수업 준비는 중국어나 수학과 다릅니다. 특정 지식이나 기술을 숙달하는 데 너무 집중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수한. 음악교육에 대한 사례반영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음악 교육 사례에 대한 고찰을 살펴보겠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음악 교육 사례에 대한 고찰 1

음악은 아름다운 노래, 아름다운 음악, 아름다운 꽃, 흐르는 강물 등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동시에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간, 기쁨, 분노, 슬픔, 기쁨도 음악으로 표현됩니다. 우리 교육 및 연구 그룹의 파트너와 내가 아이들에게 음악을 전하는 메신저라는 것은 매우 행운입니다. 우리는 음악과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새로운 커리큘럼의 영적 본질을 이해하고 파악했으며 교수법을 변경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다양한 목표를 구현해 왔습니다. 교사를 주체로 하고 학교를 주요 위치로 하여 교과 과정의 다층적인 문제를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해결하여 교사의 교육 및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고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촉진합니다.

1. '충돌'에 대한 이론적 논의, 작업 아이디어의 확장.

참신한 형태와 강력한 효율성으로 집단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교육 및 연구 그룹의 집단적 지혜가 집중되고 협력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며 자원이 공유되고 보완됩니다. 이점을 얻었습니다. 학교에서의 교육 및 연구 활동에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토론하고 브레인스토밍합니다. 상호 협력뿐만 아니라 교사의 개인화된 표현, 언론의 자유, 사고의 불꽃이 자주 충돌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협동 학습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광범위한 교류와 교환을 수행하여 좋은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2. 연구 교육 및 실무에서의 전문적 수준 향상

(1) 교육 및 연구 촉진

① 저학년의 명백한 직관적 이미지 사고와 결합 학생 특성: 1학년의 색상 스펙트럼 및 색상 막대 스펙트럼에 대한 과목 실험을 설정했습니다. 같은 학년의 5개 수업에서 실험을 통해 색상 스펙트럼의 효과가 색상 막대 스펙트럼의 효과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색상 스펙트럼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파란색, 보라색의 7가지 음표 do, re, mi, fa, sol, la 및 si를 표시합니다. 다섯 가지 색상으로 직원. 실험을 통해 학생들은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각 음표의 이름과 위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악보 읽기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악보 읽기를 가르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학년 학생. 우리는 색상 스펙트럼 실험을 사용할 것이며 점차적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② 중고등학생에게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도록 가르치려는 시도. 중급 및 고급 학생에게는 악보를 먼저 읽는 학습 방법이 더 어렵습니다. 악보를 읽은 후 노래를 부르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일부 노래의 경우 악보를 먼저 읽은 다음 노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먼저 노래를 부르고 그 다음 악보를 읽는다.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첫째: 먼저 노래하고 악보는 나중에 읽는 것과 악보를 먼저 읽고 나중에 노래하는 것에는 교육 목적에 모순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교육 방법은 먼저 악보를 읽은 다음 노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교육 방법은 특정 악보 읽기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악보를 분석하고, 악보를 읽고, 작사하고 노래하는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노래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노래를 더욱 정확하게 연주하며, 음악의 의미를 생생하게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먼저 노래하고 악보를 읽는 것은 학생들이 음악을 먼저 감상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학생들에게 노래를 하게 함으로써 악보의 어려움을 어린이 놀이로 인식하지 못한 채 해결할 수 있고, 학생들이 악보를 읽을 때의 어려움을 줄여 학생들이 악보를 읽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심화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음악을 향한 그들의 사랑. 그리고 시창과 악보의 이해를 통해 노래에 반응하여 노래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악보를 먼저 읽고 노래를 부르든,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든, 학생들의 기본적인 음악 실력을 향상시키고 노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르치는 목적은 동일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수단은 다릅니다.

먼저 노래를 부르고 악보를 읽으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악보 읽기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과 교사의 교육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부담을 줄일 뿐만 아니라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③창작의 재미를 시도하는 그룹 협력

저학년 음악 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협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그룹 토론을 진행하며 그룹 협력을 통해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그것을 경험합니다. 화합과 협력의 기쁨.

1~2학년 노래수업 : 노래와 춤 공연을 통해 노래를 표현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사고가 노래를 통해 최대한 표현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Ku Yi에게 그룹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노래의 움직임을 만들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크게 동원하고 지능을 개발하며 학생들이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 고학년은 리듬연습, 리듬창작, 자작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창의력을 키워줍니다. 대부분의 수업은 학생들이 기꺼이 받아들이고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그룹으로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그룹에는 음악적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과 음악적 능력이 약한 학생들이 짝을 이루게 되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게 됩니다. 특히 음악에 별로 관심이 없는 학생들은 대부분 기꺼이 참여하고 빨리 실력이 향상됩니다.

(2) 보완적인 이점은 중국 공산당이 협력하여 함께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작업에서 다양한 교육 그룹 간의 협력이 다음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학교 교직원의 전반적인 품질은 교육 및 연구 그룹을 최적화해야만 그룹의 각 개인, 즉 교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음악그룹과 예술그룹이 특별한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3) 시대에 발맞춰 음악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갑니다.

우리의 성취는 학교 지도자들의 격려와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1. 우수한 강좌를 선정할 때마다 각 반의 지도교수님이 인내심을 갖고 지도해 주시고, 의견을 반복적으로 듣고,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코스웨어 제작 측면에서는 학교 리더들이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하드웨어 구매 및 소프트웨어 제작을 준비합니다.

음악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에서 우리는 개념을 바꾸고 교사가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를 정서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 시스템 구축 및 메커니즘 개선의 전제 조건임을 깊이 느낍니다.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를 보장하는 혁신 형태,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의 핵심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학교 기반 교육 및 연구의 강도를 높이고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목표, 내용, 관리, 커리큘럼을 잘 계획하고 측정하며, 예술교육과 도덕교육이 서로 침투하여 일류의 결과를 창출할 것입니다.

음악은 영혼이 날 수 있는 녹지이고, 노래는 영혼이 날 수 있는 날개이다. 노래로 우리의 희망을 날리고 우리의 열정을 노래하게 하소서. 웅장한 제2초등학교 정원에는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재능도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감미로운 노래가 고대 도시 요양의 구석구석에서 노래되어 이 멋진 꽃이 점점 더 아름답게 피어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영원히 음악의 천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할 의향이 있습니다! 음악 교육 사례 반영 2

지난 기간의 음악 교육을 되돌아 보면 더 깊은 이해가 생겼습니다. 다음 두 가지 측면.

1. 강의 계획서를 연구하고 교육 목적을 명확히 합니다.

음악 교사로서 음악 교육은 미적 교육을 핵심으로 삼는다는 점을 먼저 분명히 해야 합니다. 음악 교육 과정 전체에서 학생들은 음악의 아름다움에 감염되어야 하며 학생들은 육성되어야 합니다. 음악에 담긴 풍부한 감성을 통해 학생들은 점차적으로 건강한 음악적 미적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있어 학생들이 음악의 다양한 요소와 방법에 총체적으로 반응하도록 지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음악의 풍부한 정서적 의미를 느끼고,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단호하게 지도해야 합니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경험하고 감상하여 학생들이 현재의 유익뿐만 아니라 평생의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따라서 저는 음악 수업 초기에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측면을 교육하고 강조합니다.

1. 음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미학적 개념과 미적 취향을 향상시킵니다.

2. 음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 학습에 대한 관심과 취미가 자극되고, 분위기가 활기를 띠며, 강렬한 문화 수업 후에 감정이 조절될 수 있어 다른 수업의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육성합니다. 음악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도와 실무능력.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속음악(민요, 민속악기, 민요, 가곡, 민속음악 등)을 감상하고 조국의 문화적, 전통적 정서에 대한 학생들의 애정을 함양합니다.

2.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의 음악 기초가 부족한 상황에서 새로운 음악교재를 활용하면서 학생들의 기초를 보충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수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며, 구체적으로:

< p> 1. 수업 시간에 일정 시간을 할당하여 CD를 시청하고 각 단원의 내용을 소개하는 데 집중하여 시야를 넓혀야 합니다. 미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음악 이론 지식을 가르칠 때 기본부터 시작하여 각 수업에서 시창할 몇 가지 악보를 선택합니다. 학생들이 비트를 만들고, 리듬을 연주하고, 흥얼거리는 것을 배우고 점차적으로 음악을 읽는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십시오. 대부분의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단 한 학기 동안 강의를 마친 후에는 빠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3. 멀티미디어, TV, 오디오 및 기타 장비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보충 교육 콘텐츠로 민요와 유명한 노래를 소개합니다. 학생들에게 음악을 듣고, 악보를 흥얼거리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도록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의 악보 읽기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xiang"(큰 소리), "quasi"(정확한 음조로 노래함), "mei"(아름답고 멜로디) 세 단어를 강조한 덕분에 학생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실제로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4.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게 하여 참여도와 실무능력을 키워주어 음악수업을 더욱 활기차고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물론 앞으로도 각 학생의 학습 열정을 어떻게 동원할지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아름다움을 원하고 추구하므로, 음악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아름다움을 찾고 느낄 수 있는 길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가 가르치는 수업에서 아이들은 행복합니다! 생각을 더 많이 하면 아이들이 행복한 경험을 하고 그들의 순수한 마음을 이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음악 교육 사례에 대한 성찰 3

음악은 예술이고, 음악 교육은 예술 교육의 예술입니다. 음악의 성찰적 교수법은 교육 및 교수법과 관련된 이론을 사용하여 교실 수업의 교육 개념, 교수 설계, 교수 내용, 교수 방법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생각하며 성공과 실패를 요약하고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속 교육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위한 정보. 학습 수업은 교육 내용의 선택, 조합 및 조정을 더 잘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목표의 설계 및 달성과 교육 전략의 합리성 및 최적화가 이루어져야만 수업 후의 성찰이 진정으로 반영, 조정 및 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후속 교육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교실 교육의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하며 학생들의 음악 감수성과 음악 미적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그러므로 매 학기마다 자신의 수업을 반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음악교육은 어떤 측면에서 반영되어야 하며, 반영 후 교수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가?

1. 교실 훈육을 조절하기 위해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파악한다

저학년 음악 수업의 경우 처음 몇 분 동안은 학생들의 협조가 꽤 좋았으나 곧 수업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바빠졌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주로 저학년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첫 음악 수업에서는 저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수업이 끝나고 15분이 지나도록 주제를 다루지 못해 수업 시간이 시끄러울 수밖에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화를 내서 결국에는 학생도 선생님도 긴장되는 상황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좋은 인상은 사라지고, 이는 교사의 수업 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관련 서적을 찾아보니 저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대해 알게 됐어요. 다들 집중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아서 수업 초반 15분을 꽉 잡아야 수업 효율이 좋아지거든요. 이러한 이유로 나는 가르치는 방법을 적절하게 조정하여 교사와 학생에게 인사하고, 음성 연습하고, 이전 노래를 복습하는 시간을 처음 5분으로 제한합니다. 간략한 소개를 통해 주제에 바로 접근함으로써 학생들은 이 수업의 핵심 포인트와 어려운 지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방법은 또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애니메이션 비디오 가져오기, 스토리 가져오기 또는 채팅 가져오기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을 잘 파악함으로써 수업의 효율성을 반으로 높일 수 있다.

2.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어서 청력을 강화하세요.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은 악보를 부르는 데 전혀 관심이 없고 지루함을 느낍니다. 처음에 나는 이 상황을 이해하지 못했고 그들이 게으르다고 생각했습니다.

음악 학습의 모든 측면은 청각의 역할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미적 주체의 음악에 대한 다양한 청각적 지각 능력은 미적 능력의 기초입니다.

그러므로 노래를 먼저 부르고 악보를 읽는 것과 악보를 먼저 읽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가르치는 목적에 모순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교육 방법은 먼저 악보를 읽은 다음 노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교육 방법은 특정 악보 읽기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기보법을 먼저 읽고 나서 노래를 부르며 배우게 된다면, 학생들이 곡에 관심을 갖지 않을 뿐만 아니라, 처음 15분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도 낭비됩니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음악에 맞춰 간단한 리듬을 만들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청각적 인상을 갖게 되고 노래를 잘 배우는 다음 단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노래를 감상하고 음악을 느끼게 하여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노래를 부르게 함으로써 악보의 어려움을 자신도 모르게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악보를 읽는 어려움을 줄이고 악보를 읽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느낌을 갖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음악에 대한 사랑을 깊게 할 수 있습니다. .

3. 학생들을 주체로 삼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 능력을 강화합니다.

음악 수업을 할 때 맹목적으로 말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이해가 아닙니다. 나중에 반성한 결과, 음악 교육은 양질의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학생들에게 단조롭고 지루하고 지루한 모든 내용과 모델을 버려야 교육받은 사람들이 좋은 태도, 편안한 분위기로 미묘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습니다. 교사는 자신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학생들을 교육의 주체로 삼아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사는 자신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생각을 바꾸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교사는 자신의 질문 방법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사를 만드는 것은 음악 교과서에 자주 등장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자율성을 행사할 수 있는 좋은 연습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가사와 자신의 생각을 활용하여 노래에 넣을 다른 흥미로운 가사를 생각해내야 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가사를 부를 때마다 유난히 신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음악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학생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교실에 악기와 춤을 가져오세요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접할 때마다 악기나 춤에 매우 관심이 있지만, 나는 리듬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교실에서 악기와 댄스를 적절히 사용하면 교실 분위기를 가장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악기와 춤은 학생들의 리듬감 훈련에 매우 좋습니다. 이제 막 음악을 접한 학생들은 리듬을 배우기 어려울 것이고, 단순히 선생님과 함께 박수만 치도록 하면 지루한 학습으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리듬이 강한 일부 노래에서는 더 많은 악기를 사용하여 가르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먼저 학생들이 나를 따라하면서 입과 손으로 동시에 리듬을 연주하게 하고 입과 손이 있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일관된. 그런 다음 악기 시연을 하고 마지막으로 각 그룹에서 몇 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연주하게 됩니다. 그들의 연주와 나의 지도를 통해 아래 학생들은 무대에서 어떤 학생이 올바르게 연주하고 어떤 학생이 잘못 연주하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번 연습한 후에 학생들은 악기와 리듬을 빠르게 맞출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학습 리듬은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느끼고 학습을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몇몇 민족 노래를 배울 때, 학생들이 쉽게 노래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도록 그 민족의 춤추는 손 모양이나 발 위치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악기도 따라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산의 돌을 이용해 옥을 공격할 수도 있다.”는 반성은 모두 자신의 기반에 기초하고 있다. 많은 것은 지켜보는 사람만이 알 수 있으므로 다른 선생님의 수업을 관찰하고 그들의 교수 개념, 학습 모델, 수업 관리 능력 등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이 수업을 혼자서 듣는다면 어떤 느낌일지,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는 교사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학기 동안 저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음악 수업은 단순히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만이 아닙니다.

이는 예술과 능력 함양의 과정입니다. 정기적으로 반성한다면 학생들은 교사와 통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업에서 "활발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 그래서 초등학교 교사로서 책임감이 무겁다고 생각합니다. 경험과 부족한 점을 잘 요약하고 매 수업마다 진지하게 가르쳐야 합니다.

As 음악교사. 음악수업은 입시를 수반하지 않지만, 양질의 교육을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서 음악수업의 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은 대부분 시골 출신이라 음악을 감상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이제 나는 가르치는 것에 대한 나의 감정을 다음과 같이 나열합니다:

1. 교재의 내용은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않습니다.

실제 음악 교육 과정은 오늘날의 학생들이 대중가요,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지만 교과서에 나오는 노래는 멸시하고, 음악 선생님도 들어본 적 없는 노래 제목과, 그런 가수들이 부른 노래 이름을 읊조린다. 그런데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노래를 반복해서 가르쳐주시고 노래(음악)에 대해서도 열심히 설명을 해주셨는데, 노래(음악)가 불명확하고 불분명하고 심지어 감동도 없었어요... 물론이죠. 여기에서 많은 이유를 찾을 수 있으며, 우리 음악 교사의 능력을 넘어서는 긴 이유 목록이 있지만 교육자는 우리 교육에 대해 성찰하기 위해 업무적 책임감과 역사적 사명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 교실 수업 자체에 존재하는 문제 또한 과소평가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2. 교수법을 바꾸고 수업 중 성찰을 확인합니다.

교실 수업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동일한 수업 방법에 대해 학생들마다 반응이 다릅니다. 따라서 교실 수업 과정에서 교사는 교수법과 방법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수업 준비 과정에서 고안된 반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해야합니다. 교실에서의 교육은 예술입니다. 교육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항상 더 개선되고 최적화되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는 교사가 지속적인 실습 과정에서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성찰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3. 기존의 단점과 대책

음악교사로서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앞으로의 교직에서도 옛 선생님들의 경험을 배우고 서로에게서 배워야 한다. 강점. 그러므로 메인 코스든 사이드 코스든 성찰을 가르치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새로운 커리큘럼을 배경으로 한 음악 교사로서 저는 우리가 계속해서 교육에 반영하고 다듬어 문제를 발견하고, 연구하는 법을 배우며, 교육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새로운 유형의 과학 연구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기반이 있고 성찰적인 교육자! 교육을 통해 교육 시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교육은 종종 교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음악 지식 교육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수업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신중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2. 가르치는 동안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그들의 인성을 발전시킵니다.

음악 수업은 양질의 교육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음악 수업의 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일상 교육에서는 많은 음악 이론 지식을 잘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 음악 교사들에게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더 큰 매력을 줄 수 있는 음악 수업을 설계하여 학생들의 연습 열정과 참여 열정을 최대한 동원하고 교실이 추구하는 음악의 매력과 즐거움을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주제를 제기합니다. 교육 표준은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및 행복을 기반으로 합니다. 음악교육사례에 대한 고찰 5

초등학교 음악교육은 초등학교 기초과목의 중요한 부분으로 국가 음악문화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음악교육은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감수성, 감상력, 표현력, 창의성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우수한 도덕적 성품과 감성을 함양할 수 있으며, 지능을 발달시키고 비지성적인 요소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르칠 때 도덕 교육, 지적 교육, 체육, 미적 교육이 서로 침투하고 결합하며 서로를 촉진한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따라서 초등학교 수준에서 제공되는 모든 교과목은 교과목 수로만 구분될 뿐, 본교와 중등교과의 구분은 없습니다. 학교에서 지정하는 과목인 이상 무조건 과제를 완수해야 합니다.

요컨대 음악교육은 도덕적, 지적 교육을 지원하고 강화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도덕적, 지적 교육으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교육적 기능을 갖고 있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도덕성, 지능 및 체력의 전반적인 발전을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등학교 수준의 음악 교육에는 학교의 음악 교육 장비와 학생들의 음악적 기반을 결합한 교실 교육과 과외 활동이 포함되며, 실제로 이 단계에서는 주로 노래 수업에 중점을 둡니다. 나의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이 가사를 읽도록 안내합니다.

노래를 부른 후 학생들은 비교적 표준적이고 유창한 중국어로 가사를 낭송하도록 지도받을 수 있으며 발음과 발음의 정확성과 명확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올바른 단어와 발음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가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애국심, 당애, 사회주의애 등에 대한 사상·도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 학생들이 노래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다정하게", "기쁘게", "다정하게", "따뜻하게", "엄숙하게" 등의 노래 감정이 노래의 왼쪽 상단에 자주 나타나 학생들이 의미를 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노래할 때 가사를 적절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3. 악보읽기 훈련.

악보를 읽을 때 먼저 학생들에게 표준 음조, 즉 노래의 조표를 알려주세요. 학생들이 표준 음표에 따라 노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음계 훈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발성 범위가 좁기 때문에 표준 음높이에 도달하는 것이 정말로 어려울 경우에는 음조를 적절하게 낮출 수 있으며, 학생들이 음역을 넓히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계 연습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4. 노래 가사를 가르칩니다.

이 단계는 처음 네 단계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입니다. 우선, 교사는 학생들이 듣고 들을 수 있도록 2~3번 노래해야 합니다. 길거나 더 어려운 프레이즈의 경우 먼저 작은 부분으로 노래를 가르친 다음 이를 연결하여 전체 가르침과 노래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노래를 완전히 배우기 전에 노래 연습을 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은 악보를 읽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한 번 실수하면 개별 악구를 수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령대별로 습득하는 방법의 차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하는데, 교수효과가 눈에 띕니다.

1. 1, 2학년 학생들은 자제력은 부족하지만 운동감이 강해서 '리듬 교수법', 즉 각 섹션에서 배운 노래를 활용합니다. 리듬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열정도 향상됩니다.

2. 자제력은 어느 정도 갖추었지만 악보 읽기 능력이 부족한 3, 4학년 학생들을 위해 학습 과정에서 '듣고 노래하는 교수법'을 활용합니다. , 반복적인 시청과 청취를 통해 학습 과제를 완수함으로써 학생들의 청취 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효과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