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1 국어 필수 과목의 학습은 학생들이 고 1 국어 필수 교과서의 지식점을 총결산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모두가 고 1 국어 지식을 습득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다음은 내가 여러분에게 가져온 고교 국어 기초 지식점 총결산 대전이다. 참고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언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daquan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제 1 부
1. 세월은 평범하지 않은 연월을 묘사한다.
2. 풍화 정모는 풍채가 감동적이고 재능이 넘치는 때이다. 청년이 생기발랄하고 젊고 유망하다고 묘사하다.
3. 방도를 휘두르는 것은 열정이 분방하고 의욕이 넘친다는 뜻이다.
4. 백선쟁류는 군주가 앞다투어 달리는 것을 묘사한다.
5. 천륜서락노인과 아이들이 함께 있는 모습이 화기애애한 모습.
위험은 위험이 눈앞에 있다는 것을 조석에 묘사한다.
7. 간언하는 것은 좋은 충고를 따르는 것을 의미한다. 물이 높은 곳에서 흐르는 것처럼 원활하고 자연스럽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을 묘사한다.
8. 구멍이 불을 보는 것은 어둠 속에서 불을 보는 것과 같다. 사물을 관찰하는 것을 매우 분명하게 묘사한다.
9. 후퇴를 표면적으로 퇴각하는 것은 사실 공격을 준비하는 전략이나 전술이다.
10. 위험에서 벗어나 위험을 핑안 상태로 전환한다.
10. 자유분방함은 행동이 방종하고 구속받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11. 한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12. 궁핍한 비수는 일이 최후에 이르러 진상이나 본의가 드러나는 것을 비유한다.
13. 슬픈 노래 격건도' 슬픈 노래 쉬운 물' 으로 자주 비장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표현하곤 한다.
14. 극도로 분개하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머리에 손가락 크라운 털이 곤두서 있는 모습. 극도의 분노를 묘사하다.
16.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생각할 수 없다. 일이 이미 이렇다는 것을 표시하고, 다시 만회하는 것은 이미 무력하다.
17. 변징의 성악 중의 징조 변화는 늘 비장한 소리를 낸다.
18. 추호불범은 군기가 엄격하고, 인민의 이익을 조금도 침해하지 않는다.
19. 수고공고는 많은 힘을 지적하고 고생을 많이 하여 큰 공로를 세웠다.
20. 요법 3 장은 언어나 문자로 몇 가지 * * * 를 함께 준수하는 조항을 비유한다. 유방은 요법 3 장을 단호히 집행하여 백성들의 신임, 지지, 지지를 받아 결국 천하를 얻어 서한왕조를 세웠다.
21. 인위적인 칼잡이, 나는 생선을 위해 생살대권을 다른 사람의 손에 쥐고, 자신이 남에게 도살당하는 지위에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22. 긴 노래는 울면서 긴 노래를 부르고, 긴 노래는 시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때: 예. 통곡 대신 긴 소리로 노래하거나 시문을 써서 마음속의 비분을 토로하다.
23. 눈은 차마 눈을 볼 수 없다. 광경이 극도로 비참하다고 묘사하다.
24. 귀는 차마 귀를 들을 수 없다. 소식이 극도로 비참하다고 묘사하다.
25. 아무리 많은 좌절을 당해도 물러서지 않고 의지가 강하다고 일컫는다. 백절불굴이라고 합니다.
26. 영안실 무휼: 희생; 셔츠: 아껴주세요. 목숨을 희생해도 아깝지 않다.
28. 걸음걸이가 온건하다는 표면적인 의미는 걸음걸이가 듬직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정 경우에 쓰일 때도 일처리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씩 하는 것을 가리킬 수 있으며, 매우 온건하다.
박문강기는 지식이 풍부하고 기억력이 강하다고 묘사한다.
30. 숨을 죽이고 숨을 죽이고 조용히 기다린다.
31. 세계는 세계가 어떤 일이나 사람을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주목하고 있다.
32. 소용돌이 춤은 춤을 추는 자세를 묘사한다
33. 사람들의 주목을 끌다.
34. 깊이 생각하게 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언어나 문장 묘사에는 깊은 의미가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35. 운천에 우뚝 솟아 높은 산이나 하늘을 찌르는 거대한 나무의 키가 구름보다 더 높다고 묘사한다.
36. 건곤의 비유를 뒤집는 것은 근본적으로 전체 국면을 변화시킨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제 2 부
1. 울울한 것은 초목이 무성한 모습을 많이 묘사한다.
2. 혼돈의 혼란스러운 모습, 흐릿한 모습, 분명하지 않다.
3. 급박한 상황에서는 미처 선택할 수 없다.
4. 삼삼치덕은 삼심이의를 묘사한다.
5. 재웃음으로 재담을 하며 웃으며 말하다.
6. 서약 서약: 성의를 나타내는 서약; 댄: 성실한 모습. 맹세는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
7. 숙흥야잠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요. 근면함을 형용하다.
8. 버드나무가 옛사람을 배웅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선물하며, 아쉬움을 표했다. 아쉬워하는 석별의 정을 비유하다.
9. 구사일생은 후회하지 않는다. 많이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의지가 확고하고, 얼마나 많은 위험을 겪었는지 알지 못하며, 결코 흔들리지 않고 움츠러들지 않을 것이라고 묘사하다.
10. 앞을 내다보고 뒤를 보다. 일을 하기 전에 주도면밀하고 신중함을 고려하다. 걱정이 너무 많아 망설이는 것도 형용한다.
11. 탁은 재덕이 일반인을 능가하고 남달랐다는 것을 일컫는다. 오용은 사람의 성격을 묘사하는 자부심으로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기 어렵다.
12. 일월은 물에 잠기지 않고 일월은 빠르게 돌아가고, 잠시도 머물지 않고,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묘사한다.
13. 애처롭게도 어린 소나무가 가냘프고 귀엽다는 뜻으로 여자의 연약한 모습을 묘사한다.
14. 반석처럼 견고하다. 비유는 흔들릴 수 없다.
15. 날마다 고생하는 날이 이미 너무 많다. 시간이 쉽게 지나가는 말을 한탄하는 데 쓰인다.
16. 천하의 귀심은 천하 백성들의 마음을 성심성의복
으로 묘사한다17. 소장함집은 젊고 연로한 사람들이 모두 모였다.
18. 군현필에서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왔다.
19. 곡수 유류 고대 민속, 매년 음력 3 월에 굽은 물줄기 옆에 술잔을 설치하여, 누구 앞으로 흘러가면, 누가 꺼내서 마시면 불길한 것을 제거할 수 있다.
20. 상황이 바뀌면서 사상 감정도 함께 변했다.
21. 눈을 부릅뜨고 사방을 바라보며 마음을 넓히다.
22. 자유분방함은 행동이 세속예절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23. 감개무량한 감회가 느껴져 개탄해 마지않는다.
24. 창해 한 방울의 바다에 있는 곡식 한 알은 물체가 매우 작다는 것을 묘사한다.
25. 단정하게 앉아서 옷깃을 단정하게 하고 몸을 단정하게 하는 것은 움직이는 용법이다. 인물이 엄숙하거나 신중한 모습을 묘사하다.
26. 유세는 독립하여 사회를 떠나 혼자 생활하며 다른 사람과 왕래하지 않는다.
27. 가는 선처럼 끊임없이 이어져 하마터면 끊어질 뻔했다. 상황이 위급하거나 목소리가 가늘고 길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28. 컵판은 잔치 후 책상이 어수선한 모습을 엉망으로 묘사했다.
29. 울면 하소연하는 것 같고, 또 하소연하는 것 같다. 목소리가 슬프다는 것을 형용하다.
30. 여음이 모락모락 음악으로 듣기 좋고, 사람을 취하게 한다.
31. 종남지름길은 명리를 구하는 것이 최근 방도라는 것을 가리킨다. 목적을 달성하는 편리한 방법도 비유한다.
밑받침이 있으면 상당히 깊을 수 있습니다. 밑바닥, 깊은 뜻.
33.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길 수 없다.
34. 방계박채라는 단어는 의미가 비슷하며, 여러 방면에서 고찰하고 각 장점을 흡수하는 의미
35. 소름 끼치는 사람들이 듣고 매우 충격을 받았다.
36. 불의한 사람과 일로 인한 분노의 감정이 가슴에 가득 찼다.
37. 안약소는 위태로운 상황이나 이상 상황에 대해 평소처럼 태연하게 대처한다.
38. 마음이 초조해서 불처럼 초조하다. 마음이 초조함을 형용하다.
39.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뜻이다.
40. 공수표가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수표. 이룰 수 없는 약속을 비유하다.
말할 필요도없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42. 밀접한 관련 호흡 관련 연결, 은유 관계가 밀접하다.
43. 슬픔과 관련된 휴가, 기쁨, 길리; 슬픔, 슬픔, 슬픔. 관계가 밀접하고 이해관계가 있음을 형용하다.
44. 슬픔과 * * * 우환화복은 서로 * * * 함께
를 부담한다45. 갑자기 밝고 명랑한 묘사가 좁고 어두움에서 갑자기 넓고 환한 것으로 바뀌었다. 마음속으로 갑자기 이치를 깨닫고 명랑함을 느끼는 것도 비유한다.
46. 툭하면 조금만 시도해 보면 멈춘다. 일을 깊이 하지 않음을 비유하다.
47. 강인함은 의지가 강하고 끈기가 있어 흔들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48. 탁월하고, 특히 두드러지고, 탁월합니다. 매우 성적과 효과가 있다는 뜻이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제 3 부
1. 신중하고 지나치게 신중하며, 움츠러들어, 손을 놓지 못하고 한다.
2. 남의 울타리 밑에 남의 울타리 밑에 붙어 있다. 남에게 기대어 생활하는 것을 비유하다.
3. 작은 집 벽옥은 옛날에 작은 집의 아름다운 젊은 여자를 가리켰다.
4. 수입이 지출에 부족하다.
5. 가로세로가 있고 가로가 있고, 세로가 있고, 뒤죽박죽이 있다. 종횡무진 난잡함을 묘사하다.
6. 우물쭈물하며 말하고 싶지만 통쾌하게 말하지 않는다. 말하는 것에 걱정이 있음을 형용하다.
7. 끓어오르는 하늘 소리가 물끓듯 끓어올라 공간이 가득 찼다. 사람 소리가 떠들썩하여 난장판이 된 것을 묘사하다.
8. 하고 싶은 대로 한다는 뜻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뒷손가락은 하고 싶은 대로 한다.
9. 온몸이 상처투성이이고 상처가 비늘처럼 촘촘하다. 부상이 심하다고 묘사하다.
10. 살갗이 터지고 살가죽이 찢어졌다. 부상이 심각하다고 묘사하다. 잔혹한 고문을 많이 받다.
11. 간담이 떨리다. 몹시 무서워하는 것을 묘사하다.
12.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일 때문에 너무 기뻐요.
13. 땅이 무너지고 산이 무너지다. 거대한 변고를 많이 묘사하다.
14. 일부 관만부모개란 산세가 높고 험하다는 뜻으로, 한 사람이 관문을 잡고, 만 명도 들어오지 못한다는 뜻이다. 지세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15. 이를 갈고 피를 빨고 이를 갈고 피를 빨다. 야수처럼 죽이는 것을 많이 묘사하다.
16. 사람을 죽이는 것은 마처럼 죽이는 사람이 많다. 죽이는 사람을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17. 천호만호는 여러 번 부르고, 재삼 재촉하며, 쉽게 나서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8. 속삭이는 것은 은밀히 작은 소리로 말하는 것을 가리킨다.
19. 주판 옥락은 악기가 연주하는 소리가 맑고 듣기 좋아서 매우 듣기 좋다.
20. 옷을 수렴하는 것은 이제 옷을 정리하고, 웃음을 거두고, 안색이 엄숙해지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21. 가을달 봄바람은 좋은 진가경, 아름다운 세월을 비유한다.
22. 늦게북한에 가서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비유한다.
23. 문앞에서 소홀히 하는 사람은 왕래하는 사람이 매우 적다. 또한 "문정에서 푸대접" 을 한다.
24. 뻐꾸기 우는 피는 원래 두쥐안 울음소리를 가리키며, 새가 우는 소리의 슬픔을 묘사한다.
25. 사마청셔츠 사마의 옷은 모두 눈물에 젖었다. 매우 슬픈 것을 묘사하다.
26. 기갑예병은 패전을 치고 도망칠 때의 낭패를 묘사한다.
27. 50 보 웃음 100 보 이후 단점이나 잘못된 성격을 비유하는 데 널리 쓰이는 것은 줄거리나 좋거나 무거운 차이밖에 없다.
28. 화발생 소벽은 화란이 집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부에서 화란이 발생했음을 비유하다.
29. 끈기 있게 끊임없이 새기다. 비유는 항심이 있고 끈기가 있다.
30. 천하를 휩쓸고 힘이 강하다고 묘사하며 전국을 통제했다
31. 천하를 포괄하고 천하를 합병하여 모든 것을 차지하다.
32. 사해 비유를 모두 포괄하다. 전국을 통일하는 것을 가리킨다.
33. 패배한 적군을 추격하여 추격하다.
34. 유리한 형세에 의거하다.
35. 운집하여 모든 사람들이 신속하게 모여서 찬성과 지지를 표했다.
36. 나무를 베어 병기로 삼고 대나무 장대를 들어 군기로 삼다. 무장 봉기
를 비유하다37. 선견지명은 계획이 매우 주도면밀하고 장기적으로 고려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해 언어는 여전히 비교된다. 서로 다른 사람이나 다른 일을 함께 이야기하거나 대하다.
39. 옹기 밧줄이 깨진 독은 창문을 만들고, 밧줄은 문축을 만든다. 가난한 사람을 비유하다.
40. 두려워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움츠러들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제 4 부
1. 개호원은 원래 관리인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뒷말은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2. 호랑이는 호랑이에서 나오고, 여아는 나무우리에 나가 탈출하지 않는다. 악인이 도망가는 것을 비유하고, 주관자는 책임을 져야 한다.
3. 기왕 온 이상, 앤의 원래 의도는 그들을 달래기 때문에 그들을 정착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후손가락은 기왕 온 이상 여기에 정착해야 한다.
4. 분열붕괴 붕괴 붕괴 붕괴, 사분오열. 국가나 집단이 분열되어 와해되는 것을 묘사하다.
5. 화발생 소벽은 화란이 집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부에서 화란이 발생했음을 비유하다.
6. 50 보 웃음백보 작전 때 50 보 후퇴한 사람은 백보 후퇴한 사람을 비웃었다. 자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어느 정도는 가볍지만 자각하지 않고 남을 비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7. 굶어 죽은 사람들이 도처에 널려 있다.
8. 갑자기 어둠이 좁아져서 넓고 밝아졌습니다. 비유가 갑자기 하나의 이치를 깨달았다.
9. 조금만 시도해 보면 멈춘다. 깊이 파고들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10. 탁월한 성과와 효과가 탁월하다.
11. 인내는 어려운 상황에서 의지가 확고하고 흔들리지 않는 것을 묘사하지 않는다.
12. 영원불멸이란 영광스러운 사적과 위대한 정신이 영원히 전해져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13. 끔찍한 소식은 사람을 매우 놀라게 하고 두려워하게 한다.
14. 의분에 찬 분노가 가슴에 가득 찼다.
15. 평소 처럼, 안전 하 게 함께 얻을, 아무것도 부적 절 한 생각 하지 않습니다.
16. 마음이 초조해서 마치 불처럼 초조하다. 형용이 매우 급하다.
17. 밀접한 관련 호흡도 상호 연관되어 있다. 서로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다' 고 묘사하다.
18.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일에 아무런 도움이나 이득이 없다. 비유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
19. 흔들거리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곧 떨어지거나 불안정하여 곧 무너질 것이다.
말할 필요도없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치를 형용하는 것이 분명하다.
21. 대확대 (Ju) 라는 단어는 원래 허풍을 치거나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 대박 의론을 지칭하는 데 쓰인다.
22. 어연 불명은 언급했지만 상세하게 말하지 않았다.
23. 순풍에 돛을 달고 순풍에 달리다. 비유는 매우 순조롭고 아무런 방해도 없다.
24. 불가사의한 ① 불가어. 사고와 말로 이룰 수 없는 미묘한 경지를 가리킨다. 도교도 이 말을 차용했다. ② 사물을 상상할 수 없거나 이해하기 어렵다고 묘사한다.
25. 기진맥진하여 매우 피곤하여 힘이 하나도 없다.
26. 병약? (유 N) 국민의 고통을 가슴에 안고 있다.
근심 걱정 없이 근심과 근심이 조금도 없다.
28. 하늘을 가리고 하늘과 태양을 가린다. 사물의 부피가 방대하거나, 수량이 많거나, 기세가 성대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29. 백년해로부부는 늙을 때까지 서로 사랑한다.
30. 측은함은 사람들에게 동정을 주는 것을 묘사한다.
31. 안절부절못하며 마음이 매우 불안하다.
32. 기쁨은 원래 문장 의욕이 고상하고 말이 날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흥취가 높고 정신이 충만하다는 것을 많이 묘사하다.
33. 느림보 스리는 원래 말하는 것이 조리 있고, 당황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도 말과 행동이 느릿느릿 당황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34. 매우 걱정하거나 두려워하는 것을 조마조마하게 묘사하다.
35. 개인의 안위를 고려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36. 물화천보는 각종 진미의 보물을 가리킨다.
37. 인걸지령은 걸출한 사람이 태어나거나 가봤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땅도 명소가 되었다.
38. 고붕이 만원에 손님을 많이 묘사한다.
39. 운명이 다분하고 (Chu _ N) 인생의 길에서 굴곡을 겪으며 여러 차례 고난을 겪는 것을 묘사한다.
40. 풍당이노인 풍당신력 삼조, 무제 때, 현량으로 들었지만, 당은 이미 90 여 세여서 더 이상 벼슬을 할 수 없었다.
41. 화동 주렴은 주택 장비의 화려함을 묘사한다.
42. 이광난봉한명장 이광부하는 군공 때문에 봉후하는 사람이 많았고, 이광본인은 흉노에 맞서 싸웠고, 전공은 혁혁했지만 봉후는 보이지 않았다. 이후' 이광미봉',' 이광불후',' 이광난봉' 으로 공로가 높고 작지 않다는 개탄으로 운명이 착실하다.
43. 노익장 나이는 늙었지만 기개가 더 왕성하고 의욕이 더 컸다.
44. 동쪽 길드는 이미 지나간 초년의 시간이 사라지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면, 분노는 강해지고, 만년은 늦지 않다.
45.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발표하다.
46. 고난과 인내의 정신은 예사롭지 않다.
47. 귀에 거슬리지 않고 귀를 막고 듣지 않는다.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48. 외면하고 외면하다.
49. 허무함은 공허함을 막연하게 묘사한다.
50. 수수방관하며 소매에 손을 감고 옆에서 지켜봅니다. 일에 관여하지 않고, 묻지도 않고, 다른 사람을 돕지도 않는 것을 비유한다.
51. 스스로 즐기면 스스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52. 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을 경멸한다. 극단적인 경시를 묘사하다.
53. 눈썹을 치켜올리고, 눈살을 찌푸리고, 원한을 토해냈다. 장기 압박 상태에서 벗어나 기쁘고 통쾌한 모습을 묘사한다.
54. 칼날을 맞으며 원의는 대나무를 쪼개면 머리 위 몇 마디가 터지면 밑이 칼날을 따라 스스로 갈라진다는 것이다. 일을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비유하다.
55. 성실하게 일하는 것은 신중하고 부지런함을 묘사한다.
56. 천륜의 즐거움은 가정의 즐거움을 가리킨다.
57. 귀에 익으면 많이 듣고 또렷하고 상세하게 말할 수 있다.
58. 돌팔이는 원래 아무 일도 없었는데, 자기가 괜히 조급해하거나 스스로 문제를 자초하는 것을 가리킨다.
59. 맥락은 산맥의 동향과 행방을 가리킨다. 한 가지 일의 전과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0. 벼락만균은 위력이 대단하다고 묘사하여 막을 수 없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제 5 부
1.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2. 양산에 오르는 비유는 어쩔 수 없이 일어나 반항한다. 지금도 어떤 행동을 강요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3. 낙심하는 것은 실패나 순조롭지 못함으로 우울하고 위축된 모습을 묘사한다
4. 맥없이 정신 부진을 묘사하고, 기운을 내지 못한다
5. 기쁨은 원래 문장 의욕이 고상하고 말이 날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흥취가 높고 정신이 충만하다는 것을 많이 묘사하다.
6.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이 평온하고, 태도가 냉정하다.
7. 당연히 이치에 따라 이렇게 해야 한다.
8. 정정당당하고 공명정대하며 솔직하고 언행이 점잖다
9. 물화천보는 만물의 광화, 하늘의 보기를 가리킨다.
각종 진귀한 물품을 묘사하다.
10. 인걸지령은 사람이 땅을 빛나게 하는 것을 의미하고, 땅은 사람으로 유명하다. 즉 걸출한 인물이 태어나거나 방문한 곳은 명승지가 되거나, 걸출한 인물이 영수한 곳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11. 승우가 구름과 재치가 뛰어난 친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12. 고친은 만원에 고귀한 손님으로 가득 차 있다.
13. 텅스텐기봉은 용처럼 솟아오르고, 봉황은 춤을 춘다. 문사가 기묘하고 아름답고 재능이 넘쳐나는 것을 비유하다.
14. 종명정식이 식사할 때, 음악 열정을 연주한다. 귀족과 부잣집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생활을 묘사하다.
15. 구름이 비를 팔고 구름이 흩어지다. 하늘 가득한 구름비가 갑자기 사라지고, 이미 지나간 모든 것이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6. 떠가는 구름소리가 하늘 높이 솟아올라 떠 있는 구름도 막았다.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힘차고 듣기 좋은 것을 묘사하다.
17. 하늘이 높고 땅이 판이하다: 멀다. 천지 사이에 넓고 끝이 없는 것을 묘사하다.
18. 슬픔에 잠겨 기뻐하는 기운이 지나갔고, 사람을 슬프게 하는 일이 또 왔다.
19. 부평수 상봉핑: 수면에 떠 있는 고사리 식물로, 물과 함께 떠돌아다니며 흩어지지 않는다. 부평초가 물에서 우연히 만났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이 우연히 만났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0. 풍당이는 늘 벼슬아치를 비유할 수 없다.
21. 노익장당: 응당. 이익: 더. 원래 나이가 많고 기개가 더 강해야 한다는 뜻이다.
22. 가난하고 익견도' 가난할 때 익견' 을 한다. 가난: 뜻을 이루지 못하다. 이익: 더. 처지가 어렵고 의지가 더욱 확고해야 한다.
23. 바퀴에 마른 메기: 물이 마르고 고갈된다. 개구리: 바퀴 자국. 메기: 붕어. 메마른 바퀴 자국 속의 붕어. 곤경에 처하여 구조를 급히 기다리는 사람을 비유하다.
24.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수확한 느릅나무 동쪽 모퉁이: 동쪽, 일본 출처, 아침을 가리킨다. 느릅나무: 서양; 해가 질 때, 여광은 뽕나무와 느릅나무 사이에 떨어진다. 밤을 가리키다. 아침에는 잃어버린 것이 있고, 밤에는 소득이 있다. 이때 실패하고 또 다른 시간에 보상을 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25. 일개 선비 일개: 하나. 옛날 독서인은 자칭했다. 또는 일반 독서인에 대한 아칭입니다.
26. 붓을 던지고 룽에서 던지다: 버리고 포기하라. 펜: 붓대, 문묵 생애를 가리킨다. 종종: 군대에 입대하다. 글을 버리고 무예를 하며 문묵 생활을 포기하고 군대에 참가하는 것을 가리킨다.
27. 고산 흐르는 물은 원래 고금곡에 함축되어 있는 두 가지 비유적 의미를 가리킨다. 나중에 지식이나 지기를 비유하는 데 사용한다.
28. 성연은 다시 성대하기 어렵다. 잔치: 잔치. 성대한 연회는 더 이상 얻기 어렵다.
29. 육해 판강루, 팬: 진나라의 문학가 육기, 판악입니다. 본래는 육기와 판악문을 칭송하는 것이 매우 높다. 나중에 학식이 깊고 재능이 넘치는 사람을 칭송하는 데 쓰인다.
30. 붕정만리에 붕새는 만리길을 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앞길이 원대한 것을 비유하다.
31. 인정에 가깝지 않은 것은 인지상정에 맞지 않는다. 성품이나 언행이 괴팍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32. 부록은 상승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직설적으로 묘사한다. 벼슬길이 득의양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33. 외롭고 외롭고 괴로워 의지할 데가 없다
34. 외롭고 의지할 데 없는 모습을 하다.
35. 그림자가 서로 매달려 자신의 몸과 그림자만 함께 서로 위문한다. 매우 외롭고 반려자가 없다고 묘사하다.
36. 해가 서산에 가까웠다. 사람이 이미 노쇠하거나 사물이 쇠퇴하고 부패하여 죽음에 가깝다는 것을 비유한다.
37. 숨이 멎는 것은 곧 숨이 끊어지고 죽는 모습을 묘사한다.
사물의 쇠퇴와 몰락, 곧 멸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8. 조불모석도 "조불루석" 을 한다. " 아침에는 밤을 모의할 수 없다. 형세나 일이 위급하다고 묘사하면 눈앞을 돌볼 수밖에 없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겨를이 없다.
39. 우새의 사사로운 사정은 존친을 모시는 효심을 비유한다.
40. 결초계환도' 계환결초' 로 쓰인다. 원래는 고대의 두 사람이 은혜를 받고 보답한 이야기였다. 감사로 덕을 갚고 죽을 때까지 잊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41. 황천후토 고대인의 천지에 대한 존칭, 군신후토, 황천, 황천후토, 실문군의 말.
42. 인명이 위태롭다
사람의 수명이 길지 않아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43. 글자를 깨물며 지나치게 문장을 참작하는 것을 묘사한다. 정신 실질에 주의하지 않고 사구를 많이 가리킨다.
44. 학부오차는 독서가 많고 학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45. 재능과 재능이 뛰어난 비유.
46. 마음이 두근거릴 위험이 있는 일은 지나갔지만 돌이켜보면 마음이 무섭다.
47. 독극물 무궁무진한 비유는 매우 심각한 것을 해친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성어 보충 부분
1. 갈 길이 없다. 처지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다.
2. 자세히 음미와 감상을 씹어 감상한다.
3. 장관이다이 비유가 대상을 잘못 알고 있거나 사실을 잘못 알고 있습니다.
4.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다
5. 혐오와 미움이 극에 달했다.
6. 가깝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고, 분리되지도 않는다.
7. 삑삑 바트는 아주 작은 일에 대해 따지는 것보다
8. 득어망은 고기잡이에 쓰이는 것이고, 물고기를 얻으면 까맣게 잊는다. 비유가 목적을 달성한 후 원래의 덕목을 잊어버렸다.
9. 숙련하면 기교나 요령을 익힐 수 있다.
10. 여유는 비유 기술이 능숙하고 경험이 풍부하여 문제 해결에 조금도 힘들지 않다.
고 1 국어문어문 지식점
1. 더 나은 여행자는 아직 11 일 수 없다.
고의: 십분의 일. 오늘의 의미: 숫자.
2. 세상의 기위, 장엄함, 매우 보기 좋다.
고의: 흔하지 않아요. 오늘의 의미: 표의 정도인 부사, 아주, 아주.
따라서 학자들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신중히 취해서는 안 된다.
고의: 공부하는 사람을 가리키며, 독서인을 가리킨다. 오늘의 의미: 특히 전문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4. 그러므로 학자들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신중히 취해서는 안 된다.
고의: 대명사' 소' 와 개사' 의 조합으로' ... 이유' 에 해당한다.
오늘의 의미: 인과 관계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되는 접속사.
그래서 나는 다시 한숨을 쉬었다.
고대 의미: "유", 전치사, 예; 예, 대명사, 이 일. 단음사를 위해 연용하다.
오늘의 의미: 하나의 접속사로 합치다.
6. 그러나 좌우에 따라 기억하는 사람이 적다
고의: 주변; 오늘의 의미: 왼쪽과 오른쪽, 지배, 견적 표시 등
7. 어두컴컴하고 어리둥절해서 아무것도 없다
고대 의미: 도착, 도달, 동사; 오늘의 의미: 다른 것을 언급하거나 어느 정도 달성
고 1 국어문어문
고금의 의리
1. 투우 사이를 배회하다.
2. 미인을 바라본다. (미인: 고의-마음속으로 사모하는 사람, 고대인들은 종종 성주 현신이나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으로 오늘의-미모를 상징하는 사람)
3. 망연자실
4. 상황 나는 아들과 어부가 강저 위에 있다. (아들: 고의-사람에 대한 존칭, 대부분 남자의 현재-아들)
품사 활용
1. 페더링하여 승선 (깃털: 명사로 부사)
2. 그윽한 골짜기를 추는 잠수정 (춤: 동사가 움직인다)
3. 외로운 배를 우는 과부 (울음: 동사가 움직이게 함)
4. 단정하게 앉다 (정: 형용사가 움직인다)
오작남비 (남: 명사로 부사)
6. 서망하구 (서: 명사로 부사)
7. 하강릉 (아래: 명사를 동사로 사용)
8. 어채가 강저 위에 있다 (어목: 명사로 동사함)
9. 커플 물고기와 새우, 친구 사슴 (커플, 친구: 명사 의동)
고등학교 언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daquan 관련 문장:
★ 고등학교 언어 지식 포인트 요약 백과 사전
★ 고등학교 언어 기본 사항 백과 사전
★ 고등학교 언어 기본 문법 지식 요약
★ 고등학교 언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 고등학교 언어 지식 포인트 요약 daquan
★ 고등학교 언어 기본 사항 요약
★ 고 1 언어 기본 지식 포인트 정리
★ 고등학교 중국어 학습의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 고등학교 언어의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분석
★ 고등학교 언어 기본 사항 정리 요약 daqu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