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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일반 기술 논문

2007년 후난성은 새로운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혁을 시행했고, 일반 기술이 새로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필수 과목이 됐다. 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혁의 교육과정 개념이 큰 변화를 겪었음을 보여준다. 시험 위주의 교육에서 실천 교육으로의 변화는 전통적인 교육 개념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방학 동안 저는 새로운 과정의 훈련에 참여했고 커리큘럼 개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심화시키고, 문제를 자신의 행동과 결합하여 해결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수업을 듣고 이를 바로잡도록 동기를 부여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반 기술 과정을 잘 수강하기 위해서는 여러분과 논의하고, 서로 배우고, 교육을 최적화하는 3단계 시퀀스를 구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1. 수업 전 -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도록 "소개"를 주의 깊게 디자인하십시오. "좋은 시작이 절반입니다." 멋진 교실 소개는 학생들의 주의를 빠르게 집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을 일종의 재미로 취급하여 교육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서론을 세심하게 디자인하고, 처음부터 흥미가 가득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도록 하여 학생들이 지식의 문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행복한 기분으로. 1. 디자인 교습 상황 소개. 교육 실습에 따르면 교실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의식적으로 상황을 설계하고 교육 자료와 관련된 몇 가지 계몽적인 질문을 제기하여 학생들을 상황에 끌어들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쉽게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 제가 교과서 "기술과 디자인 1" 2장 2절 "디자인에서의 인간-컴퓨터 관계"를 가르칠 때 두 대의 서로 다른 휴대폰을 교실에 가져와 학생들에게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선생님은 차례차례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면서 주제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감정을 단숨에 불러일으켰고,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기술지식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여 학생들의 새로운 학습욕구를 자극했습니다. 지식. 교육 과정에서 교사가 사려 깊은 사람이고 합리적으로 상황을 조성한다면 교육을 조직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습 목표를 명확히 하고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비디오 가져오기를 사용하세요.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고취시키기 위해 비디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 "기술과 디자인 1" 1장 3절 "기술의 미래"를 가르칠 때 먼저 학생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학생들은 영화를 주의 깊게 보더니 '학생들이 이 영상에서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라고 질문한 뒤 미래 기술이 어디로 이어질지 요약했다. 이는 학생들이 이 지식을 배우는 데 강한 관심을 갖게 만듭니다. 2. 교실 - 학생들의 읽기 쓰기 능력을 키우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모든 코스는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배우려는 의지가 없으면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이 시험을 통해 지원되면 내용이 아무리 지루하더라도 교사가 달성하고자 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기술'은 대학 입시에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배우거나 배우지 않습니다. 이 강좌의 내용은 기술적인 아이디어와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어 지루한 강좌처럼 보입니다. 교과서를 따르면서 "일반 기술" 시리즈 강좌를 학습하려는 학생들의 열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흥미와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다채로운 교실 수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1. 학생들의 완전하고 완전한 참여에 주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교과서 "기술과 디자인 1"의 4장 "문제의 발견과 규명"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규명하도록 지도합니다. 사람들의 필요와 희망 사항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과 조건이 있는지 판단합니다. 다음으로, 나는 학생들에게 충족되어야 하는 표준과 한계를 포함하여 설계 대상과 기존 작업 조건을 기반으로 특정 설계 요구 사항을 나열하도록 지시합니다. 학생들에게 특정 상황에 대한 설계 요구 사항을 자세히 나열하도록 요청하세요. 더 사려 깊을수록 좋습니다. 나는 학생들이 기술 학습 과정을 경험하도록 지도함으로써 교육 목표를 구현합니다. 즉, 모든 학생이 기술 활동에 참여하고 모든 학생이 기술 활동의 전체 과정을 경험하도록 요구합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디자인 계획을 수립하고 디자인 프로세스 평가를 강화하도록 지도합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사고를 개발하고 표준화된 운영 행동을 형성하며 감정과 가치를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술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정신과 혁신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에 있어서 정보 기술의 활용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정보 기술은 일반 기술의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일반 기술 과정의 교육에 정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교사가 가르치는 데 있어 선진적인 아이디어와 방법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중요한 요구 사항입니다. 고급 아이디어와 방법을 배우십시오. 이 학습 방법을 사용하면 기술 학습의 어려움을 즉시 줄이고 기술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기술 교육의 프레젠테이션 방법, 교육 방법 및 교사-학생 상호 작용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학생들의 학습과 발전을 위한 풍부하고 다채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컴퓨터 네트워크의 장점으로 볼 때 컴퓨터 네트워크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및 애니메이션을 통합하여 대화형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둘의 통합적인 교수 과정에서는 일반적인 기술의 보다 추상적인 개념과 내용을 교수 목적과 요구 사항에 따라 구체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호 작용 방식은 교수 과정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게 하여 학습 동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 "기술과 디자인1"의 6장 "디자인 패턴 그리기"에서는 학생들이 WORD나 슬라이드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그래픽 등을 그릴 수 있으며, 연구 보고서는 문서, 슬라이드, 등 자신의 이해와 의견을 표현하는 도구. 실험에 따르면 커리큘럼 통합 후 학생들의 일반 기술 및 기타 과목에 대한 지식, 주제 인식, 실습 및 정보 기술 활용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3. 과학적인 특성과 인문적인 특성의 결합에 주의하십시오. 일반 기술 과정에서는 과학적인 특성과 인문학적 특성의 결합에 중점을 두어 교사에게 과정 실행 과정에서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합니다. 강의 방식, 토론 방식, 토론 방식, 멀티미디어 강의 등 교수법의 다양한 교수법을 시도해보세요. 이는 강의의 원활한 진행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은 기술 학습 과정을 경험하고 디자인 실습에 참여하도록 지도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기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기술과 디자인 1", 5장 1절 "계획의 개념화 방법"을 가르칠 때 먼저 책상 램프의 디자인 사례를 분석한 후 학생들에게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도록 하고, 일부 학생들은 그는 사용한 병으로 카바이드 램프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내놓았고 수업 후에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교과서 『기술과 디자인 1』 5장 2절 '자주 사용하는 창의기법'의 브레인스토밍 방법을 지도할 때 10명씩 모둠을 구성하여 브레인스토밍 방법을 모의하고, 학생들을 편성하여 토론주제를 진행하였다. 나는 또한 칠판 지우개, 칫솔, 학교 가방, 가정용 장신구 등의 소형 제품을 개조하여 새로운 교과서에서 교사가 과학적으로 교육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중학생의 초기 사랑, 부모와 자녀 간의 세대 차이를 해결하는 방법 등의 질문. 그 중 일부 그룹에서는 작은 칠판 지우개 변형에 분필가루를 줄이기 위해 전기집진기를 설계했는데, 이는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3. 수업 후 - 학습 촉진을 위한 학업 평가 일반 기술 과목은 대학 입시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이것은 모든 담임 교사를 걱정하는 질문입니다. 학생들의 학습을 유도하려면 교사의 교수법이 매우 중요하고 평가 방법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통일된 학업 평가 방식이 없기 때문에 자율성이 더 커진 점에서 저는 일반적인 기술 교과목 학점 평가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매일 숙제와 공부 태도를 20%로 하여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평가합니다. 기말고사는 20%, 작품제작은 30%를 차지하며, 위 3가지 점수의 합이 60점 이상일 경우 자격을 인정받으며 2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하며,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학생은 해당 교과목을 재수강하여야 합니다. 다양한 혁신대회 참가는 보너스 포인트로 활용되어 다양한 정도의 보너스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본 과목의 지식 내용은 필기시험을 통해 평가의 적용 범위와 숙달도를 보다 잘 보장할 수 있다. 필기 시험지는 수업 내 지식의 60%, 과외 지식의 40%를 차지하며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종합적인 활용 능력을 평가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 지식. 학생들이 평가 방법을 명확히 한 후에는 우리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며 교육 과제를 완료할 것입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도래는 일반 기술 교사에게 기회이자 도전입니다. 새 교육과정 개편에서는 일반기술과목의 위상이 강화됐고, 일반기술과목의 청년들이 교사들에게 자신을 뽐내고 자존감을 실현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목이 젊기 때문에 교수법이 아직 효과적인 메커니즘을 형성하지 못했고, 교수 연구 및 교수 경험의 요약이 여전히 부족하여 코스 개편 과정이 다른 과목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길에서 지속적인 실천, 탐구 및 혁신을 지속해야만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하고 우리나라 교육 발전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진정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