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민속

10 대 산시 풍속 습관

국수는 허리띠, 냄비 뚜껑 같은 냄비 헬멧, 매운 음식은 도채, 만두 사발 판매, 그릇 대야는 분리하기 어렵고, 파파 머리에 쓰고, 집 반쪽 덮개, 처녀는 대외적이지 않고, 쭈그리고 앉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소리를 질렀다. 산시 () 의 10 대 괴괴 () 는 사실 일종의 독특한 생활이다.

속담에 "백리 다른 바람, 십리 다른 속속" 이라는 말이 있다. 산시 () 의 이 노란 땅에서는 기후, 경제, 문화 등 다방면의 영향으로 섬서성인 (관중인) 이 옷, 음식, 생활, 행, 동 등에서 독특한 방식을 형성하였다. 외지인들은 이에 대해 궁금해하며' 산시 10 대 괴괴' (즉' 관중 10 대 괴괴'): 국수는 허리띠, 솥뚜껑, 냄비 이익, 매운 음식, 만두 사발 판매, 그릇 대야를 분리하기 어렵고, 파파머리에 쓰고, 집 반쪽을 덮고, 아가씨는 대외적이지 않고, 앉지 않는다

첫째, 국수는 허리띠 같다

"찢어진 면은 허리띠처럼 넓다." 국수는 빙빙 (biang--biang 읽기, 현대한어사전에는 이 글자가 없다) 면이라고도 하는데, 정통 관중인이 만든 빙빙면은 보통 도시 사람들이 먹는 당면과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정통 빙빙면은 국수 한 개당 폭이 2 ~ 3 인치에 달하고 길이는 1 미터 정도, 두께가 두꺼울 때는 동전과 비슷하지만 얇을 때는 매미 날개와 같다. 국수 한 개면 한 끼에 충분하지만, 식사량이 많은 관중인에게는 한 끼에 8, 2, 1 근을 먹는 것도 홀가분하다.

관중 사람들은 국수를 먹고, 면과 딱딱한 반죽을 좋아하고, 밀치고, 두껍게 하고, 넓게 자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국수가 익으면 그릇에 건져내는데, 지린내를 뿌리든 기름을 뿌리든 매콤한 맛을 먹으면 매끈하고 부드럽고 뜨겁고 힘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맛도 좋고 배고픔도 견딜 수 있다. 사람들은 목을 쭉 펴고, 뱃속으로 후루룩 삼키고, 배불리 먹고, 딸꾹질을 하며, 갑자기 온몸을 위아래로 힘차게 하고, 선반 수레를 당기고, 산에 올라가 석두 나르고, 5 ~ 6 시간 동안 먹거나 마시지 않으면 배고프지 않다.

둘째, 냄비 뚜껑 같은 냄비 헬멧

당대 건릉을 보수할 때 군 복무를 하는 군인 장인의 수가 너무 많아 밥을 먹기 위해 시공 진도를 늦추고 처벌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 군, 군, 군, 군, 군, 군, 군) 그래서 한 군인이 초조한 가운데 반죽을 헬멧에 넣고 헬멧을 불 속에 넣어 구워 떡으로 낙인찍었습니다. 지금 계산하면 솥모는 산시 () 에서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솥 투구를 만들 때는 얼굴이 딱딱하게 굳어서 손으로 문지르지 못하고, 나무 바를 빌려 문지르고, 직경 2 피트 이상의 큰 솥에 넣고 천천히 구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지혜명언) 이렇게 낙인이 찍힌 솥뚜껑 밖은 바삭하고 싱그러우며 향긋하며 열흘 동안 넣어도 맛이 변하지 않는다. 헬멧은' 건주 (현 건현) 헬멧' 을 세어야 한다.

셋째, 매운 음식은 도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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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 아들에 관해서는, 보통 사람들은 호남인, 쓰촨 사람들이 고추를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쓰촨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조미료로 사용했을 뿐, 산시 () 에서는' 매운 것을 뿌리지 않았다' 는 것은 정숙한 800 가지 요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서안시의 집집마다 반가운 붉은 고추 한 송이가 걸려 있다.

"기름 억척스러운 아이" 는 빨강을 보고, 향기를 맡고, 매운 것을 먹으며, 밀가루를 조절하는 데도 쓸 수 있고, 찐빵을 끼여 먹을 수도 있다. 사람들은 종종 "기름 매운 얼음 국수가 그슬린 (좋은) 얼핏을 먹고 있다!" 라고 말한다.

넷째, 만두 사발 판매

"소와 양고기 만두 사발 판매" 는 "산시 제 1 거품", "서안 제 1 그릇" 이라고 할 수 있다. 서안에 가서 소와 양고기 찜을 먹지 않는 것은 아마도 헛걸음인 것 같다. 소와 양고기 거품은 회민 식품을 세어야 한다.

관중 사람들은 저렴한 식사 에 관심을 지불, 고기 는 고기 의 큰 조각 이다, 빵 하드 죽은 표면 토모 빵, 그릇 은 6 ~ 2 ~ 8 두 큰 오래 된 그릇 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금방 올라온 양고기 만두는 뜨겁고, 후닥닥 김이 나고, 먹을 때 젓가락으로 그릇을 붙이는 주변에서 입가에 대고, 쪼개면서 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양고기 거품의 방법은 주로 고기, 인두를 삶고, 국을 끓이고, 떡을 쪼개고, 찐빵을 삶는 것으로 나뉜다. 고기는 바삭바삭하게 삶아야 한다. 찐빵은 딱딱하고 노랗게 낙인이 찍혀야 하고, 물이 녹지 않고, 백삶아도 썩지 않는다. 탕은 소와 양고기 골수로 끓여 만들었다. 부숴질수록 골고루 쪼개야 한다. 그리고 빵, 고기, 팬, 파, 소금, 조미료 등을 넣고 볶은 바가지 안에서 뜨겁게 삶는다.

요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양고기 거품은 삶는 것과 볶는 것이다. 국을 첨가하는 것은 마른 거품 (국물이 적음) 과 물 포위 (국물이 많음) 로 나뉘어 나름대로 먹을 수 있다. 이런 찐빵은 국물이 마르고 덥고 향기로워 식욕을 돋운다. 그래서 롤빵 박물관, 그들은 yaozhou (yaoxian) 큰 도자기 그릇 을 선택하여 롤빵 을 담았다.

다섯째, 그릇 대야는 분리하기 어렵다

산시 () 사람 () 은 밥을 먹으며 요주산 거의 1 피트에 가까운 백자 청화사발을 즐겨 쓰는데, 현지인들은' 낡은 그릇' 이라고 부른다. 이런 낡은 그릇은 심지어 작은 대야보다 크기 때문에 왕왕 그릇 대야를 나누기가 어렵다.

관중 농촌에서는 밥을 먹을 때마다 마을 머리, 장전, 나무 밑에서 남자들이 큰 사발 (국밥 한 그릇에 빵 두 조각을 더하면 예닐곱 두 개) 을 들고 쭈그리고 앉아 맛있게 밥을 먹으면서 말을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노사발회' 다.

농촌에서는 노동 강도가 높고, 일에 힘쓰고, 식사도 많기 때문에, 밖에 나가서 낡은 그릇으로 담으면 충분하다. 더 이상 집에 가서 밥을 담지 않아도 된다. 많은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여섯째, 파파 머리 착용

이전에는 섬서성인의 생활을 반영한' 서부편' 에서 양배 수건, 옷깃이 겹겹이 달린 노인, 노인 여성들이 머리에 검은 색이나 하얀 파파 (손수건) 를 쓰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관중 농촌에 갈 수 있는 행운이 있다면, 이곳의 모양은 네가 영화에서 본 것과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원래 산시 () 지역에서는 면화가 많이 생산되었는데, 현지인들은 솜으로 짠 손수건을 머리에 씌우는 습관이 있었는데, 그것은 먼지와 비, 자외선 차단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즙을 닦고 손을 닦고 물건을 싸는 데도 쓰니 정말 경제적이고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일곱, 집 반쪽 덮개

서안성이든 산시 농촌이든 곳곳에서' 한쪽으로 지은' 집을 볼 수 있다. 측면 커버는 무엇입니까? 일반 집의 지붕은 사람됨이 상형이지만, 산시 () 의 집은 오히려 헤링본 () 의 한 획이다. 산시 () 가 일찍 비가 적게 오기 때문에, 이쪽에 지은 집은 제인이 삼킨 빗물을 모두 자기 집 밭으로 흘릴 수 있다고 한다. 이른바' 기름진 물이 외지로 흐르지 않는다' 고 한다.

또 최근 100 년 동안 산시농업의 발전이 더디지만 인구는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이다. 농촌에서 원래 모여 사는 가정은 토지면적이 제한되어 있고 인구가 많고 주택이 긴장돼 집의' 반쪽 덮개' 의 역사를 형성했다.

여덟째, 아가씨는 대외적이지 않다

관중 지역은 땅이 비옥하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 타향으로 뛰어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한다. 그래서' 노관 ()',' 천 (쓰촨)' 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남자들이 외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가씨들도 타향과 멀지 않았다.

아홉째, 앉지 않고 쭈그리고 앉아

관중의 남자들은 하루 세 끼를 쭈그리고 앉아 함께' 오래된 그릇회' 를 열어야 하기 때문에, 뇌물을 한 시간 넘게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은 겨울에 바람을 등지고 양지 쪽에 쪼그리고 앉아' 햇볕을 쬐거나' 방앗간' 을 던지고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관중 사람들은 쪼그리고 앉는 습관을 길렀다. 외지인들은 이것이 "벤치는 앉지 않고 쪼그리고 앉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사실 사람들이 피곤하고 휴식을 취하는 습관이다.

10, 오페라가 소리 쳤다

연극을 부르면 진강을 가리킨다. 그 특징은 높은 격변과 강렬하고 촉박한 것이다. 특히 꽃다운 노래는 더욱 목청을 돋우고 고함을 질렀고, 현지인들은 이를' 머리를 깨다' 라고 불렀고, 외지인들은 농담을 했다.' 진강을 부르다' 는 것은 무대가 무너지지 않도록 튼튼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둘째, 피곤하고 아프지 않도록 배우가 몸이 좋아야 한다. 셋째, 청중은 두려워하지 않도록 대담해야합니다. "

호극자, 얼굴이 붉어지고 목이 굵어지며' 오취에 빠지다' 고 소리쳤지만, 관객이' 좋다' 고 외치는 한, 이 호극자의 기쁨은 어떤 대상을 받는 것 못지않게 컸다. 사람들은 이것이 진정한 진강이라고 생각한다.' 신나다',' 게걸스럽다',' 너무 그슬렸다' 고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