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이나 행사 참가는 모두 입을 수 있습니다.
마면치마는 전통 중국 희곡복으로, 보통 경극 예극 등 극종을 연기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가운과 긴 치마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운은 말 얼굴 모양으로 되어 있고, 옷자락에는 금빛 가십 무늬가 있고, 치마는 헐렁한 실크 치마로, 보통 수놓은 신발과 머리 장식이 갖추어져 있다.
마면치마는 디자인이 정교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캐릭터의 특징과 기질을 부각시켜 시청자들이 줄거리와 인물의 성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희곡 공연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마면치마를 전통문화의 대표 중 하나로 입고 각종 문예 행사와 명절 축제에 참가하는 사람들도 있다.
양귀비라는 미녀가 있다고 한다. 그녀는 치마를 즐겨 입는다. 이런 치마의 밑단은 말 얼굴과 같아서' 마면치마' 라고 불린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면치마는 점차 보편적인 여성복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특히 명청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이런 치마는 디자인에 있어서 디테일을 매우 중시하며, 보통 고품질의 실크와 자수로 만든다.
마면치마 제작 공예:
1, 명나라 말 스커트
명제 마면치마는 보통 7 폭의 천폭으로, 3 점마다 반씩 한 장씩 치마폭을 만들고, 두 장의 치마폭이 치마를 합성한다. 치마의 앞뒤에 겹쳐진 네 개의 치마 문은 평평하게 유지되고, 양쪽은 주름을 펴고, 주름은 크고, 주름은 넓고, 이색적인 치마 허리로 고정하고, 치마 허리의 양쪽 끝은 꿰매어 끈을 묶는다. 치맛자락이 넓고, 진열대에는 짜거나 수놓은 형식으로 밑창을 장식하거나, 아니면 무릎까지 치켜세우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치마의 무늬는 흔히 우의가 풍부한 길조 도안을 채택하고, 벼슬집 여성들은 더욱 신경을 쓰는 용무늬, 구름 구렁이 무늬 등을 사용한다. 마면과 치마의 조합은 마면치마의 변화가 풍부하고 흐느적거리는 다채로운 형태의 기초가 되었다.
2, 월화스커트
명나라 말년에 치마는 10 폭의 천으로 늘어났고, 허리의 주름은 점점 더 촘촘해졌고, 각 주름의 색깔은 다르고, 주름 안의 무늬는 다르고, 색채는 우아하고, 가볍게 그려졌으며, 바람이 불 때는 월화처럼 불어서, 따라서' 월화치마' 라고 불렸다.
3, 청나라 말 스커트
청대' 남자가 여자에게서 오지 않는다' 는 한인 여성은 의상에서도 명대 스타일을 계속 이어받을 수 있었다. 마면과 치마의 장식은 비교적 복잡하고 주름살이 촘촘하며 주름이 많고, 치마가 사주름으로 변하고, 주름 사이에 줄무늬가 있어 옆구리식, 건식, 봉미식 등의 형태제 범주가 파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