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마파이의 두 지점

마파이의 두 지점

마롄량(Ma Lianliang) 선생이 창시한 마파이 라오성(Ma Pai Laosheng) 예술은 경극을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마파이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오페라계에 잘 알려져 있다. 극장에 자주 가지 않는데 Lian Liang의 이름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마파미술의 발전과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다.

마련량(Ma Lianliang) 선생은 오랫동안 유명세를 떨쳤고, 제자도 많습니다. 현재 Ma Lianliang의 더 활동적인 직속 제자들 중에서 Feng Zhixiao와 Zhang Xuejin 형제가 더 눈길을 끕니다. 하지만 이 두 동지의 노래 예술을 잘 비교해 보면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풍지샤오와 장학진 동지는 비슷한 점이 많다. 두 사람 모두 리위안 가문 출신이며, 장학진 동지의 아버지는 유명한 장준추 씨였습니다. 풍지샤오 동지의 할아버지, 숙모, 삼촌들은 모두 베이징 오페라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49년(현재의 베이징 오페라 학교), 1951년 중국 오페라 연구소 오페라 실험 학교(현재의 중국 오페라 학교)에 입학하여 두 사람 모두 Ma Lianliang 선생이 직접 가르쳤고, Feng Zhixiao가 그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1961년 장학진, 1962년 마학원에 입학, 두 사람은 나이가 비슷하다. 풍지샤오가 장설진보다 3살 연상이라 둘 다 마패 연기를 잘한다. 신나는 연극.

그러나 그들의 스타일은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Feng Zhixiao는 Ma Lianliang 선생의 연기 스타일의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며 세련된 측면을 주로 계승하고 발전시켰습니다. "여장군"과 "조구심반"의 코준은 주로 새로운 창작물이다. "양씨여장군"의 "금궁" 장면에서 코준은 마지막에 "그럴 수 없을 것 같아"라고 노래했다. 천보맨션을 옮깁니다." "오래된 생일 별"은 Kou Zhun의 재치 있는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Tiao Kou Shen Pan"에서 지하 세계를 가정하기 전의 두 구절은 Kou Zhun이 "자신이 함정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놀라운 것은 함정은 어디에나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 당혹스러운 상황과 "칼에는 칼로, 총에는 총으로, 부조리에는 부조리, 나는 논리적이다"라는 말은 극 말미에 울려퍼진다. 집에 가다가 개가 급하면 벽을 뛰어넘는다”는 말은 코우를 보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너무 정교하고, 천천히 맛보면 블랙 유머와 비슷한 씁쓸한 미소를 짓는다. 끝없이 기억에 남는다.

반면 장학진의 창작은 '마무리'를 예로 들면서 과감하게 등장은 물론, 이세민을 캐릭터로 그려냈다. 그의 노래의 모든 면에서 국왕의 엄숙함, 실용주의, 지혜와 개방성은 리 시민의 예술적 이미지를 "동풍을 빌려", "조를 잡아 놓아라"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산냥여신' 역시 캐릭터의 안정감과 성숙함,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노래 실력 면에서 장설진의 발음과 발성은 말년 마련량 선생의 노래 녹음에 더 가깝고, 풍지샤오의 스타일은 마련량 선생의 초기 노래 녹음에 더 가깝다. 장설진이 관객에게 선사하는 것이 마패예술의 '원래의 맛'이라면, 풍지샤오가 관객에게 보여주는 것은 세련된 걸작이다. Zhang Xuejin과 Feng Zhixiao의 다양한 창조물이 각자의 조건과 결합되어 서로 다른 스타일과 독특한 개성을 지닌 Ma School의 두 가지 분파가 되었습니다. 만약 역사적 오해가 없었다면, 두 사람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와 무대가 제공되었다면 노성 예술에는 두 개의 파벌이 더 생겼을지 두렵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바꿀 수 없습니다.

물론 장설진과 풍지샤오의 차이는 상대적인 것이지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무대 밖에서는 둘 중 어느 것이 더 '진정성'인지 논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둘 중 어느 것이 더 '진짜'인지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진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둘 다 진품은 아닙니다. 기록에 따르면 마롄량(Ma Lianliang) 씨는 특정 단어의 발음에 있어서 '큰 혀'를 갖고 있었으며 두 사람 모두 그것을 물려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두 사람 모두 상속과 발달 모두에서 성공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창작, 이것이 아마도 장학진과 풍지샤오가 마련량 선생으로부터 받은 '진정한 유산'일 것이다. 이 점은 오페라 세계 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