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주창자이자 '당송팔대대사'의 수장으로 후세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한유(768년 ~ 824년 12월 25일)는 하남성 하양(지금의 하남성 맹주) 출신으로 회주(현 수오) 출신이라고 한다. 허난), 그는 자신을 한유라고 불렀습니다. "Jun Wang Changli"는 세계에서 "Han Changli"와 "Mr. Changli"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관료, 작가, 사상가, 철학자, 정치가, 교육자.
한유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유종원과 함께 '당송팔대대사'의 수장으로 후세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그는 이름으로 "한류(Han Liu)"라고 불렸다. 후세에서는 그를 유종원(Liu Zongyuan), 구양수(Ouyang Xiu), 소식(Su Shi)이라 부르게 될 것입니다. 그가 제시한 산문론으로는 '문학과 도교의 합일', '정신의 정신과 말의 당위', '무곡진연', '글은 어순을 따른다' 등이 있다. 미래 세대에게 큰 지도적 중요성을 지닌다. 대대로 전해지는 '한창리 컬렉션'이 있습니다.
주요 영향
한우는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하며 선진(前秦)과 한(汉)나라 산문 전통의 계승을 옹호하고, 산문에 초점을 맞춘 병행 산문에 반대했다. 소리와 리듬의 대비를 강조했지만 내용은 무시했습니다. 한유의 글은 장엄하고 치밀하며 논리적이어서 '당송팔대사' 중 제1호로 존경받는다. 당시 사람들은 '한국인'이라는 평판을 갖고 있었습니다. 두무는 두씨의 시와 국문을 병치하여 '두씨의 시와 한비'라고 불렀고, 소식시는 그를 '8대에 걸친 문학의 융성과 시의 쇠퇴'라고 불렀다.
한류가 주창한 고대산문운동은 당나라 이후 고대산문 발전의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새로움, 추진력 강조, 독창성을 추구합니다. 한유는 문자를 시로 활용하고 새로운 고대 한어와 작문, 기법을 시세계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높이고 시의 영역을 확장하며 달리(766~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