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논문의 좌절은 인간의 재능에 도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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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측은 소위 성장이란 한 사람이 지식, 경험, 능력 및 인격에 있어서 증진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간단히 말하면 역경은 사람의 성장에 더 유리하다. 사람이 노력한 노력이나 그가 겪었던 어려움이 그 자신의 예상보다 높았을 때, 우리 사람들은 여전히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지식 발전을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 /p>
우리 측은 역경이 인간의 성장에 더 유리하다는 것은 세 가지 이유에 근거한다고 말했다. 첫째, 우리는 역경이 사람의 이념과 지식을 증가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 길을 잘못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잘못된 길이 어떻게 가는지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인생의 식견과 여러 가지 경험이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에디슨은 20 년 동안 50,000 건이 넘는 실험을 하고서야 이 간결한 심지를 성공적으로 발명할 수 있었다. 그래서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이봐, 너는 최종 성과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니?" 라고 물었다. 에디슨은 성공이 유일한 성과가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5 만여 번의 경험을 배웠기 때문이다. 둘째, 역경이 사람의 시야와 구도를 넓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이 길이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다음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그런 기대는 더 높아질 것이고, 우리는 준비를 더 많이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한 사람이 만약 그가 3 분 안에 문제를 완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면, 결국 그는 8 분을 썼고, 다음에 그는 8 분 준비를 할 것이다. 셋째로, 역경은 우리의 잠재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위험에 처해 있고 도전이 있을 때, 우리는 우리가 원래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이런 능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심리학적으로 볼 때, 아이들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교사가 예상보다 높은 능력에 도전한다면, 발전의 결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 /p>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역경의 순경은 모두 외인이고 외인은 내인을 통해서만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따라서 여기서 우리는 오늘 논제의 적용 대상이 성재 의식을 가진 독립 개체라는 점을 강조한다. 그리고 역경과 순경은 상대적이며 서로 바꿀 수 있다. < /p>
그렇다면 상대방 변론자는 분명히 물어볼 것이다. 순경은 인재가 되는 것을 이용하지 않는가? 우리는 순경이 때때로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순경은 역경에 비해 동등한 조건 하에서 역경이 인재가 되는 데 유리하다. 그것은 다음 세 방면에서 나타난다. < /p>
첫째, 역경 속에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사람이 역경에 처했을 때 순경 속에서 일하는 것보다 훨씬 더 고생한다. 역경은 사람들이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총결하고 역경에서 벗어나 인재가 될 수 있는 길을 찾게 한다. 그래서 역경 속의 사고와 총결, 탐구와 창조의 과정은 사람들이 재능을 키우고 경험을 쌓는 과정이다. < /p>
둘째, 사람의 일생은 순탄하지 않을 것이며, 크고 작은 좌절과 어려움을 겪게 될 수밖에 없다. 역경에 처하면 사람의 진취정신을 자극할 수 있다. 곽말로 동지는 어려운 환경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침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강한 끈기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인 사람들 앞에서는 반대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환경이 어려울수록, 정신을 떨쳐 내고, 분발하며, 이것이 바로 이른바' 고난과 고난, 옥여우성' 이다. " < /p>
셋째, 역경에 처하면 사람의 의지를 날카롭게 할 수 있다. 역경은 인재를 만들 수 있다. 마치 고온에서야 단단한 금강석을 생산할 수 있는 것과 같다. 그것은 나약함을 용기로, 흔들림을 끈기로 만들었다. "예로부터 웅재다난하고, 여태껏 위남을 부친 적이 없다." 중국과 외국의 역사에서, 순풍에 돛을 달고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정말 드물다. 정말 뛰어난 것은 대부분 온갖 고난을 겪으며 역경 속에서 강한 의지를 단련한 사람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하늘이 크게 내려와서 사람도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고생하고,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허비하고, 행버가 어지럽게 하는 것은, 마음을 움직여서 인내심을 가지고, 그 능력을 증폭시키는 것이다." < /p>
그래서 우리 측은 역경이 인재에 이롭다고 굳게 믿습니다. < /p>
사람은 항상 일정한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에 처해 있다. 우리가 이런 환경에서 생존을 유지하든 성취사업을 유지하든 항상 어려움이 많을 때, 우리는 이런 환경이 역경이라고 말한다. 우리 측의 관점은 역경이 인재에 이롭다는 것이다. 이 관점의 적용 대상은 인재의식이 있고 독립된 개체이다. < /p>
순경은 역경에 비해 동등한 조건 하에서 역경이 성재로 유리하다.
사람은 타성이 있고 역경이 없을 때 이런 타성이 어느 정도 커지기 때문에, 사람은 항상 조건이 고달프면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수록 성공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것이 바로 역경이 인재가 되는 데 유리한 도리이다. < /p>
맹근은 하늘이 인재를 위해 역경을 설정하여 그들이 할 수 없는 것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국의 셰익스피어는 어떤 것도 액운보다 사람의 덕성을 더 단련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양계초도 환난이 인격을 단련하는 최고의 학교라고 말했다. < /p>
프랑스 루소는 "인생 전체를 편안하고 즐겁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고 말했다. 역경은 언제나 있군요. 따라서 인간은 역경에 대처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우리 청년들은 큰 풍랑에 맞서고, 역경에 직면하고, 인재가 되고, 역경을 통해 좋은 품질을 얻고, 역경 속의 중류 기둥이 되어야 한다. < /p>
< P > 모 주석은 "어디가 힘들고 어디가 힘들고 어디가 힘든가" 라고 말했다. 국가가 인민의 필요를 필요로 할 때 우리는 역경으로 달려가 역경을 통해 우리의 종합적인 자질을 증강시킨다. 좌절은 개인의 인재에 도움이 된다. 사람들은 늘 좌절을 먹고, 지혜로워야, 좌절을 겪어야만 성장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좌절을 겪어야만 끊임없이 강해지고 자신의 개성을 만들 수 있고, 침착하고 냉정한 지혜가 되는 사람이 된다. 사랑이든 사업이든 모두 연마해야 한다. < /p>
좌절은 객관적으로 인재가 정신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된다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실천을 인식하다. 실천에서 좌절을 당하면 자만의 나쁜 감정을 해소할 수 있고, 우리 자신의 지식비축의 결핍과 경험의 부족을 깨닫게 되며, 지식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인식 수준을 높일 수 있다. < /p>
좌절은 인간의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다. 헤겔은 우리에게 성공 경험은 종종 실패의 교훈보다 더 분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좌절과 도전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의 타성을 제거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고, 잠재능력을 자극하고,' 재능' 을 극지까지 발휘한다. 우월한 조건은 종종 좌절에 저항하는 의지를 단련할 수 없고, 어려운 환경은 강인하고 근면한 자질을 연마할 수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