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윤은 당나라 재상이자 당시 유명한 화가였다. 그의 그림 "오소"는 중국 10대 명화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예술적,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한국화 '오소'에 관한 민담이 있는데, 다소 전설적이고 우연적이다. 어느 날 날씨가 너무 좋고 햇빛도 쨍쨍해서 한윤이가 시골로 여행을 가고 싶어 했다고 한다. 시골에 갔을 때 소들이 풀을 뜯고 있고 목자들이 놀고 있는 모습이 한가롭고 만족스러운 모습이었는데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한윤은 열심히 달리는 소들을 바라보며, 세로 발가락으로 짖어대기도 하고, 혀를 뒤로 핥기도 하고, 풀을 찾기 위해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집에 돌아온 뒤에도 낮에 본 것이 그의 마음 속에 남아 있었다. 그 당시 그의 마음속에 있는 감동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컸기 때문에 한윤은 그 당시의 장면을 그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러한 계획을 염두에 두고 한윤은 그림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이 유명한 그림을 완성하는 데 한 달 이상이 걸렸다. 위에 그려진 다섯 마리의 소는 모양도 다르고, 살찐 것과 여윈 것도 다르며, 색깔도 다르고, 구체적인 이미지도 다릅니다. 그림 속 소 다섯 마리 중 어떤 소는 주변에 아무도 없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고, 어떤 소들은 발끝으로 서서 출발하는 동료를 부르는 듯 울부짖고 있습니다. 또한, 농지를 향해 갔다가 농지에서 돌아오는 듯 천천히 걷는 소의 모습도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한윤의 그림은 엄숙한 붓터치로 농촌의 소박한 민속풍속을 표현하고 있다. 가장 미묘한 점은 다섯 마리 소의 자세와 눈빛에서 이들의 단순하고 강인하며 단순하고 완고하고 부지런한 성격을 뚜렷이 엿볼 수 있다는 점이다.
뛰어난 기술과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이 작품은 송나라 때까지 황실의 보물로 여겨졌습니다. 원나라 때 전쟁으로 인해 백성들 사이에서 살다가 마침내 서예가 조맹서(趙孟書)에게 수집되었다. 조맹(趙孟)은 이 보물을 얻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다섯소 그림』에 대해 언급하고 그의 기발하고 보기 드문 글을 칭찬해 주십시오.
물론 한윤의 그림은 '오소'라는 이 그림 그 이상이지만, 세상의 변덕과 역사의 부침, 역대 왕조의 끊임없는 전쟁으로 인해 오직 이것 하나만 있습니다: 비록 재난이 심각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섯 마리의 소"는 결코 손실되지 않았습니다. 이 그림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으며 고궁박물원에서 보기 드문 당나라 그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보입니다.
중국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명화 10대 명화 중 하나라는 점만으로도 이 그림의 가치를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고궁박물관에는 보물이 너무 많기 때문이에요. 다른 박물관에 전시해도 틀림없이 보물이 될 거에요. '다섯 소'의 가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한련 작품의 정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사실 잘못된 견해이다. "다섯 소"는 정말 훌륭하지만 Han Lian의 그림 기술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윤은 소동물화의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인물화 분야에서도 깊은 소양과 독특한 화풍을 갖고 있다. 더욱이 기존의 역사적 자료로 볼 때 한도의 인물화 업적은 소나 동물화의 업적보다 확실히 높다.
한련의 '화소'라고 부르지만, 한련은 동물이 아닌 인물로 분류된다. 이는 한련의 주요 작품과 예술적 업적이 여전히 인물화에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북송 황궁에 있는 한국화 36점 중 절반 이상이 목가적인 장면이고, 3분의 1 이상이 인물화이며, 소와 가축을 그린 그림은 4점에 불과하다. 이 기록으로 볼 때 한련 그림의 주요 내용은 목가적인 스타일과 인물이다. 양이 많을 뿐만 아니라 완성도도 높아 모두 좋은 제품입니다.
당중후기 화가 성수는 한때 한윤의 인물화에 대해 논평한 바 있는데, 한윤의 인물화는 인물화로 유명한 장선(張玄)과 주방(周房)을 능가한다고 믿었다. 성수는 "주위가 엄함을 약화시켰고, 장시안이 소란을 일으켜 조선인들을 괴롭혔다"고 말했다! 오도자를 쫓아 산과 강은 이육순 같고 사람은 한국과 같다”
예를 들어 소꽃은 한련 그림의 특징이자 특기일 뿐 그의 특기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가장 높은 성취는 여전히 한국의 성격과 목가적 스타일에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