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집은 안후이 북부 (안후이 북부) 에 있는데, 그곳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음식은 바로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이다. 그것은 도시의 거리 골목에 있는 지솥과 비슷하다. 이 두 가지 음식은 동원되어야 하지만, 지솥은 분명히 상인이 개량하여 도시 식당의 대량 생산을 용이하게 하고, 자세히 조사해 보면, 관행과 재료가 크게 다르고, 맛은 더욱 천양지차이다.
고향 냄비 스티커의 가장 확실한 먹는 방법은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이다. 고향에서 어떤 요리라도 하고, 냄비가 나오기 전에 냄비 스티커 한 바퀴를 붙여서 아쉬운 대로 먹을 수 있지만, 진짜로는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 맛만 가장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를 만들 때, 물고기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고기는 작은 것, 잡것, 신선함에 있다. 과거에는 마을의 도랑이 종횡무진하고 연못이 늘어서 새우를 잡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흔한 일이었지만, 하늘도 먹고, 물고기 크기도 다르고, 형형색도 다르고, 주워갈 수도 없었다. 때로는 새우, 미꾸라지도 싫어하지 않고, 아예 한 솥만 삶았다. 하지만 바로 이 비공식적인 임의성으로 이런 음식의 끝없는 맛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생선살은 연하고 말하지 않고, 서로 다른 맛의 물고기만 함께 고생하는 맛은 더욱 진하고 짙어 녹을 수 없다.
고향의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 관행의 가장 소중한 점은 물고기가 언제든지 잡을 수 있고, 매일, 사람마다 함께 모일 수 있는 물고기는 다르기 때문에, 어떤 맛도 정량적으로 정의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정확한 비율이라고 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사실, 작은 물고기 냄비가 이 음식을 붙이는 영혼은 모든 것이 서로 다른 물고기의 화학반응이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결코 그것의 가장 아름다운 맛이 어디에 있는지 종잡을 수 없지만, 매번 다시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놓치면 다시 보충하기가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실천도 관건이다. 반드시 땔나무를 태운 큰 철솥으로 만들어야 한다. 식당에서 어떤 인색한 작은 냄비가 아니다. 기름을 달구고 소리를 내고 깨끗이 씻은 생선을 솥에 부어야 한다. 기름이 터지고, 연기가 솟아오르고, 물고기 향기가 부엌 전체를 빠르게 가득 채우고, 옆에 서 있으면 후각이 미리 소요의 여정을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선을 구울 때는 아궁이에 보리풀이나 짚을 태우는 것이 가장 좋다. 가연성과 화력이 균일하고 왕성하며, 빠르게 냄비를 데워도 타지 않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다 볶은 후 물을 넣으면 콩짚을 첨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불에 타지 않고 화력이 오래 지속되고 천천히 심하게 끓인다. 생선조림을 할 때, 다른 쪽의 중요한 공사가 시작되었다.
작은 물고기 냄비 스티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냄비 스티커는 가을빛을 똑같이 나눈다.
도시의 냄비는 대부분 솥에 팬케이크 한 조각을 붙여서 다른 사람들이 젓가락으로 집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사실, 고향은 모두 냄비 가장자리에 동그라미를 붙이고, 게다가 충분히 두껍다. 생선 수프는 오랜 시간 끓인 것이기 때문에, 냄비가 얇으면 삶아진 끈적끈적한 것이 아니라, 끓여야 보조금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맛도 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두꺼운 냄비 스티커만이 오래 끓인 스튜를 견딜 수 있고, 동시에 생선탕의 신선한 맛을 반죽에 최대한 흡수할 수 있다. 도시냄비를 먹으니 알 수 없는 방법이 하나 더 발견됐다. 어떤 식당은 밀가루로 냄비 스티커를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참을 수가 없었고, 국수가 국물을 만나 거품이 나고, 폭신폭신해서 먹는 것은 재미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고향의 냄비 스티커는 죽은 반죽이라고도 하는데, 어떠한 발효가루도 절대 쓰지 않고 밀가루를 직접 물에 넣고 저어서 반죽으로 만들면 된다. 철솥의 어탕 주위에 동그라미를 붙이고 씹고 분향하며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