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인가
/no13/document6.htm에서 발췌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몇 가지 불가능한 정의는 처음부터 배제하겠습니다. 첫째, 포스트모더니즘은 문체적인 개념이 아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스타일이라는 생각은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정의하기 위해 어떤 문체 용어가 사용되더라도 사람들이 둘을 구별하기 어렵거나 후자를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확립될 수 없습니다. 가졌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하산의 포스트모더니즘의 구별되는 특성(예: "불확실성", "내재성" 등)이 확립될 수 없다고 지적해 왔습니다. 스타일이나 언어 측면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을 정의하는 것은 작품의 어떤 부분은 모더니즘적이고 다른 부분은 포스트모더니즘적이라는(예를 들어 "율리시스"의 의식의 흐름 부분을 현대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이즘이라는 어리석은 결론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패러디나 패러디 부분은 포스트모더니즘이고, 또 다른 예로 아이젠만의 건축 언어는 모더니스트인데 그의 공간은 포스트모더니즘이다. C. B. Chabot이 말했듯이: "모더니즘에 대한 적절하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이해의 부족은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많은 주장을 그럴듯하게 만들고, 포스트모던으로 분류되는 많은 것들은 모두 초기 [모더니즘] 작가들로부터 직접 나온 것입니다."
둘째, 포스트모더니즘은 시대적 개념이나 예술운동이 아니다. 첫째, 그것은 모더니즘을 일시적인 예술 운동(예를 들어 1860년부터 1960년까지)으로 잘못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 실수는 1960년 이후의 "모든" 예술을 포스트모던으로 취급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저속한 사회 결정론(예: 제임슨) 또는 "우리는 포스트모더니티에 진입했다"고 주장하는 종말론적 독단주의(보드리야르 및 대부분의 저급 포스트모더니스트 이론가와 같은). 샤봇이 말했듯이 “사람들은 우리가 포스트모던 사회에 살고 있다고까지 생각한다. 어느 순간 문화 단절이 일어났다고 믿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고, 그 징후는 우리의 문화 활동 전반에서 나타난다. 그러나 시간에 따른 단절의 근본적인 성격에 동의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그것이 우리 문화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가장 잘 특성화하는 방법에 동의하는 사람은 더욱 적습니다. "2) 이런 종류의 독단주의는 지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예언적 측면에서도 역겹습니다. 음정. F. F. 센토레(F. F. Centore)는 “포스트모더니즘은 사실상 비공식적인 국가 종교가 되었고, 모든 선량한 시민이 지켜야 할 보편적 타당성을 지닌 새로운 구원 신화가 되었다. 사실 이러한 자유주의 의식을 따르지 않는 사람들은 반역죄를 범하는 것이다. 급진적 해석학, 해체주의, 신실용주의 또는 포스트모더니즘 등 현재의 정통은 사람들에게 현대 세계(1600-1945)에 대해 가르칩니다. 신과 객관적인 과학이 무너진 세계는 보다 유동적이고 무정형적인 과정으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주장하는 좀 더 급진적인 해석 방식을 위해. 세상을 창조한 신의 말씀이다. 중간과 끝도 예외는 아니다. 3)
셋째, 포스트모더니즘은 서구 현대미술의 현실이 아니라 언제나 그렇다. 개념적 형태와 비평만이 있을 뿐이다. 이 점은 특히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일부 순진한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은 우리가 모든 것이 "포스트모던"인 시대에 "들어섰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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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더니티는 일단 이름을 붙이면 세계화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세계화는 미국과 일본의 생활 수준에 도달한 보편적인 융합이 아니라, 적어도 여러 측면에서 현대화를 완성하지 못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는 근대화 프로젝트를 비판하는 것은 포스트모던의 기본적 사실은 병치나 불균형 현상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국도 포스트모던 시대에 있지만 여기서는 더 현대적입니다. 행정적 위기, 법적 위기 등이 있지만 중국에는 이미 인터넷의 사용, 휴대전화의 통신, 생태학적 위기 등 다른 포스트모던적 특징들이 나타나고 있다. 포스트모더니티는 그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희망과 노력을 의미한다. 여기서 우리는 모더니티의 '위기'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담론 현상, 특히 담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