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시험지 구조:
첫째, 내용 제시 방식을 조사하다: 축적, 읽기, 작문.
둘째, 시험문제형은 빈칸 채우기, 간답, 작문의 세 가지로 나뉜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문제형, 잘못된 문제형은 축적과 독서 내용에 산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
셋째, 각 부분의 점수: 누적 36 점, 읽기 40 점, 작문 40 점.
넷째, 롤 표면, 쓰기 점수는 4 점으로 시험지 총점 120 점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b) 시험 포인트 분석:
첫째, 축적.
1. 사용된 버전 교재 중'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이 추천하는 고시문 편목을 묵필한다.
분석: 사용 된 다른 버전의 교과서에서 동일한 편수, ***43 을 나타냅니다. 2006 년부터 2010 년까지 묵필 점수는 2006 년 8 점에서 2010 년 14 점으로 상승했고, 조사 방식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문형은 시 전체를 묵묵히 쓰고, 문어문을 묵필하면 반드시 편문의 명문, 이해성 묵서, 단일한 앞뒤 문장으로 빈칸을 채우는 형식이다.
추측: 2011 년 닝샤에서 입시 묵필분은 14 점 미만이었고, 제목은 단일한 앞뒤 문장으로 빈칸을 채우고, 문어문은 반드시 편목을 외울 것이다. (문어문을 추천하면 반드시 편편 16 편을 외울 것이며, 이미' 출사표' 를 조사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교과서에 관련된 중요한 작가, 작품.
분석: 06 년 시험 문제는 고대 작가를 소개하고 시구를 분석하는 것이다. 2007 년 독서 카드 수정 (학과 명작 안내 내용); 2008 년에는 두보의 시가 왜' 시사' 라고 불리는지, 한 편의 명작의' 영양' 이 있는 곳에 대해 이야기하는 두 가지 시험 문제가 나왔다. 2009 년 독서문제 형식으로 등장해 학생 명작 독서의 실제 응용능력을 유연하게 고찰해 11 점에 달했다. 10 년은 또 명작 지식 연결 문제로 단순화되었다.
추측: 2011 년에도 이 부분의 내용이 여전히 나올 경우, 한 종류는 고대 작가와 관련될 수 있고, 한 종류는 외국 작가와 관련될 수 있다. 문제형이 비교적 살아 있다.
3. 상용어와 비유, 의인, 대비, 과장 등 수사수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분석: 2006 년 시험 문제는 잘못을 고치는 것이다. 2007 년 6 문제는 빈칸을 채우고 7 문제는' 조화' 라고 한다. 2008 년 3 문제는 근의의 성어를 쓰고, 4 문제는 빈칸을 채 웁니다. 2009 년 2 문제 채우기 단어; 10 년 2 문제는 오자, 3 문제 익지, 4 문제 대련을 고쳤다.
추측: 2011 년 복습할 때는 단어 (칭찬, 평가 절하, 근의어 구분) 지식점, 대련지식점, 성어 의미 차별화 지식점, 오자지식점 수정, 사나이 익지 기교를 전면적으로 공략해야 한다.
4. 한자를 알고, 이해하고, 정확하고, 단정하고, 규범적으로 쓴다.
분석: 2006 년 4 문제 학생의 상용한자형, 의결합체에 대한 이해 운용 능력을 고찰하다. 07 년 4 문제한자 형식미와 시문 내용의 아름다움이 통일된 인지능력을 고찰하다. 2008 년에는 한자의 필기와 이해력을 조사했다. 2009 년 1 문제는 상형 문자, 형성자, 의의자 지식을 조사했고, 정보 정제문제 내에서 한자의 쓰기를 조사했다. 10 년 만에 한자형미, 의미 감상을 다시 한 번 점검했다.
추측: 2011 년 한자의 구조 형식, 서예, 한자 쓰기 법칙 등 지식점을 복습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요구에 따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분석: 2006 년 1 문제 모조 문장, 2 문제 개괄 뉴스 제목, 3 문제 만화 정보문제는 모두 학생이 요구 사항에 따라 표현하는 것을 조사하는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2007 년 1 번 질문 초어 쓰기, 2 번 차트 정보 질문; 2008 년 5 문제문자정보문제, 6 문제만화문제, 8 문제이해표의문제 (문자정보문제); 2009 년 3 문제표의문제 이해, 4 문제개괄뉴스 내용, 5 문제차트 정보문제, 6 문제만화정보문제; 10 년 6 문제 서화 정보 문제, 7 문제 요약 뉴스 내용, 8 문제 문자 정보 문제.
추측: 2011 년 닝샤고사는 다음과 같은 방면의 훈련을 명확히 해야 한다. 1, 모조 문장 훈련. 둘째, 문맥 "단어 쓰기" 와 결합. 셋째, 뉴스의 제목과 가이드를 요약합니다. 넷째, 차트 정보 문제. 다섯째, 문자 정보 문제. 여섯째, 만화 정보 문제.
둘째, 읽기.
1. 세 가지 훈련 방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무엇을 썼습니까? 어떻게 썼어요? 왜 써요?
2. 독서 훈련 자료: 소설, 산문, 의논문 (참고: 설명문고점은 정보문제로 분해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어문의 간단한 답안은 단 한 문제밖에 없다.
4. 고대시 감상은 한 가지 문제에 불과하다.
5. 독서문제의 기본 문제는 객관성 시험과 개방성 시험문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셋째, 쓰기
1.2011 년 입시 작문 제목은 단 한 문제였다.
2. 가능한 명제 유형은 명제 작문, 반명제 작문 및 자료에' 화제' 또는' 제목' 유형을 더한 것이다.
3. 중간고사 작문 내용 분류: 성장 과정, 생명인식, 감사 학습, 본연의 (우정). (생명깨달음은 약점이다)
4. 복습중점: 심제, 구상, 구상, 언어표현.
시험장 작문 구상 실용 방법: 질문 작문을 쓰다.
6. 시험 전에 네 가지 주요 작문을 각각 1 ~ 2 편씩 외워야 한다.
7. 글쓰기는 작문 점수의 관건이다.
8. 500 자 표준을 이해하고 유연하게 적용합니다.
9. 보통 500 자 정도의 서술문을 써야 한다.
둘째, 명제의 동향
(a) 점수 조정
1. 작문 점수는 45 점에서 40 점으로 조정된다.
2. 국어지식 (묵서 포함), 상황쓰기 말, 정보추출 3 종 시험문제로 구성된 누적문제점수 증가.
3. 수업 내 독서는 1 ~ 2 개의 단답문제를 적당히 줄이고, 문장의 소통과 번역의 점수 가중치를 적절히 높인다.
4. 가장 기초적인 단어에 대한 인식과 이해에 대한 고사를 적절히 강화한다.
(b) 시험 문제의 특성
1. 국어 축적과 국어 능력은 학생의 국어 소양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이므로 축적 부분은 여전히 이를 고찰의 중점으로 삼고 있다. 이런 시험 문제는 학생의 언어 기지를 측정하고 주로 양성에 의존하기 때문에 교사와 학생의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다. 요구에 따라 정확한 방법으로 합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기초교육 단계 학생들이 국어를 배우는 기본 요구 사항이기 때문에, 그 명제는 학생이 실제로 언어를 사용하는 기교와 능력을 조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생의 도덕적 정취와 심미능력을 겸비하는 동시에 표범이 교실 수업에 대해 반반삼효과를 들며 검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간고사 국어는 살아 있고 새로운 문제형도 일반적으로 이 부분에 집중되고 있으며, 점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2. 이번 교육과정 개혁의 한 가지 추구는 개방적이고 활기찬 학과를 건설하려는 노력으로 국어학과에 반영되어 풍부한 체험성 과정, 즉 국어 종합 학습활동뿐만 아니라 명작 안내 내용도 늘렸고, 9 년 동안 과외독서총량이 400 만 자에 달한다고 규정하고 있어 이전에 비교적 폐쇄된 국어 교과 과정이 개방적인 태세를 보이고 양적인 요구를 받고 있다. 이러한 올바른 방향을 고수하기 위해 명작 소개는 여전히 고등학교 입시 국어의 중요한 시험점이며, 진독은 현재 국어 교수를 바로잡아 독서의 폐단을 대체하거나 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3. 생활과의 연계를 강화했다. 특히 학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과 정보를 국어 시험의 관심사로 삼아 학생들이 시야를 넓히고 사회에 관심을 갖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생활과 사회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 종합적인 자질을 진정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시험은 침투 문제형을 지향한다. 즉 명제의 각도는 언어 운용의 관점에서 비교적 강한 국어 가치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종합성을 반영하고 지식 능력 방법 등의 방면의 통합을 반영한다.
3. 중화문화의 후한 넓이를 알고 민족 문화의 지혜를 흡수한다. 당대 문화생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인류의 우수한 문화의 영양을 섭취하고, 문화적 품위와 심미적 정취를 높이다. 교과기준의 명확한 요구 사항이고, 고시문의 암송 묵필문제는 바로 이런 이념을 전달하는 이상적인 문제형이다. 따라서 학생 언어와 문화축적의 중요한 기탁인 암송에 대한 묵필편목을 중시하는 조사도 할인하지 않고 교과표준요구 사항을 관철하는 중요한 잣대다. 학단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이 내용의 조사점은 주로 인식과 이해의 두 가지 능력 위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수업에 제창하는 과정과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4. 명제 선정 장르가 다양하고 제재가 풍부하며 의미가 깊다. 재료 선택의 내포, 재료 선택의 각도, 재료 선택의 종류 등에서 광범위한 시야가 드러났다. 닝샤에서 국어 고사 자료의 출처를 보면 고시문은 여전히 수업 내에서 뽑혔지만, 큰 추세로 볼 때 과외 선택재의 비율은 해마다 확대될 것이다. 따라서 수업 내 독서 시범 실험의 가치와 기능을 재검토하고, 수업 내 득법을 한 다음, 과외로 침착하게 대처해야 한다.
명제의 개방성이 잘 반영되었다. 주로 취재의 개방성, 시험능력의 다양성, 답안의 개방성, 시험문제의 개방성의 여러 측면을 표현한 것이다. 동시에 시험지의 유효성, 신뢰성, 구분도를 엄격하게 분석하여 시험 결과를 엄격하게 분석하여 공개 시험 문제의 품질을 보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시험)
6. 독서고사의 주도사상은 전문과 해체된 단편적이고 피상적인 응답방식을 단호히 포기하고, 학생의 전반적인 지각능력에 대한 고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서문제는 특히 독서자료에서 주도적이고 지지적인 역할을 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고, 주요 문제의 디자인을 강조하여 학생들이 전체적으로 생각하고, 이해하고, 분석하고, 창조적으로 대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7. 작문은 학생들이 언어 문자의 정도와 수준을 사용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을 토로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하는 전달체와 창구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왜 쓰고 쓰는 것이 어떻게 쓰는지보다 훨씬 중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주제의 선택은 학생들의 정서적 감정의 축적과 체험을 충분히 고려하고, 주제는 학생의 생활에 밀착되고, 제목은 재료 작문과 명제 작문의 결합 형식을 채택하여 학생들에게 선택의 여지를 준다. 글쓰기에서는 주로 미묘한 부분부터 착안하는 것을 제창하고, 글쓰기를 소견대라는 정수를 구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문글자 수는 500 자 이상의 작문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과목이 학생에게 내놓은 기본 요구이다.
8. 시험을 보는 학생에게 도시와 농촌은 겸양이 각기 다르다. 그렇다면 명제 때 합리적으로 이런 차이를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시험의 공정성과 유효성 문제가 시험의 명제 초기에 보장을 잃게 된다. 따라서 국어 고사 명제는 학생들의 독서 시야와 배경 차이를 충분히 고려하고, 지역색, 전문색, 최첨단 과학기술을 갖춘 자료를 신중하게 선택해 학생들에게 더욱 적합한 독서 전달체를 제공하고, 명제 자료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비교적 균등하고 난이도가 적당하며, 공신을 최대한 확보하고, 시험문제의 난이도와 유효성이 요구에 부합하도록 보장한다.
9. 시험지 구조가 과학인지, 점수 가중치가 합리적인지, 학생의 실제 수준과 능력의 정상적인 발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시험지의 기능과 가치취향을 상징하고 결정하는 것은 교육 이념의 한 표현이다. 우리 구중고사 국어는 여러 해 연속 누적, 읽기, 표현을 시험지의 명확한 표지로 하여, 국어 학습 주제를 강조하여, 좋은 힌트 역할을 하며, 그 비율과 점수가 정상과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