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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으로 보는 홍호의 야망

1. 한문 번역 <홍호지>

원문 첸샤는 어렸을 때 다른 하인들과 함께 농사를 지으려고 했다.

< p>하인은 웃으며 말했다. "하인을 위해 일하면 어떻게 부자가 되고 고귀해질 수 있습니까?" Chen She는 한숨을 쉬며 "와, 새가 백조의 야망을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부잣집에 고용되어 농사일을 내려놓고 밭에서 쉬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억압과 억압을 없애기로 결심하고 현재의 사회적 지위를 바꾸고 동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서로.

그의 동료들은 "다른 사람을 위해 농사를 짓는 데 고용되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습니까?"라고 그를 비웃었습니다. 첸 그녀는 긴 한숨을 내쉬며 “아, 참새가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 /p>

사람도 그러나 그것이 사실이라면 신은 사람에게 대답할 것이다. ---"여시춘추·시용륜6위" 지아오의 기질 홍후의 야심, 이런 기질과 의도가 있기 때문에 알 수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사람이 어떻게 그것을 믿겠습니까? 이것을 침묵의 말이라고 합니다! 작은 일에 큰 일을 하되 용감한 것 같으나 늑대를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고집이 세고 용감하여 굴욕을 당하지 아니하는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의로움을 넘어서지 말고 남쪽에서 겸손하라. 오늘날 통치자와 국민은 해외에서 봉사하기를 원하지만 사물에는 매우 엄격하고 조심스럽습니다.

그들의 귀와 눈은 평범하지만 세상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 .

관대하지만 마음이 강하면 물건을 깨지 않고 옮기기가 힘들 것입니다.

개를 잘 보는 사람이 있다면. , 이웃이 사줄 것입니다. 쥐의 개는 매년 그것을 받고 "이것은 좋은 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웃집 가축이 수년간 쥐를 잡지 않아 총리에게 보고했다. 총리는 “이 개는 좋은 개다”라고 말했다.

그의 야망은 쥐가 아닌 사슴, 엘크, 사슴을 잡는 것입니다. 쥐를 잡고 싶다면 쥐를 조종 할 것입니다. “이웃이 뒷다리를 잡으면 개가 쥐를 잡는다.

사람의 질주정신과 백조의 야망이 사람의 마음에 전해진다면 그것은 진심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성실하면 신들이 응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말로 충분할 수 있습니까?

Tian Pian을 보면 중간 방법으로 순종하게 될 것입니다. /p>

손님이 떠났을 때 Tian Pian이 그에게 시선을 보냈습니다. Tian Pian은 "그는 아마도 학자가 아닐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요즘 손님이 하는 일은 선비의 기술을 응용하는 것이고, 선비가 하는 일은 손님의 기술을 응용하는 것이다. 손님은 거의 학자가 아닙니다. "

그러므로 불이 한 쪽 모퉁이만 있으면 방이 어두울 것입니다. 관절에는 벼룩이 덮이고, 빈 구멍은 울며, 몸이 길게 자라지 않게 됩니다. < /p>

다들 계획은 없는데 너무 많이 보려고 애원하는군요. 야망이 불공평할 뿐더러 나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큰 일이 일어나면 불행이 닥칠 것이다. 그들은 성실하고 신중하며 자급자족하지 않고 선택을 내리지 않으며 매우 단순하다고 한다. 역사가가 되기는 너무 부끄럽습니다. "

그의 오랜 친구는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위가 한단을 포위했을 때 당상은 회왕이 포위를 완화하고 보양과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오랜 친구는 그것을 부끄러워하고 여겼습니다.

그가 Youjian에 살 때 그의 오랜 친구가 그의 형제를 요청했습니다. Tang Shang은 "위의 왕이 죽었으니 내가 당신의 형제를 대신하겠습니다. “그의 오랜 친구가 다시 돌아와 그를 숭배하고 그를 믿었습니다.

믿음직한 남편을 믿고, 믿음직한 남편을 믿는 것이 어리석은 자의 괴로움입니다. 이것을 네 왕으로 삼는다면 그것이 세상에 무슨 유익이 되겠는가?

어리석음의 고민은 자신을 위해 이용될 것이다. 자신을 위해 사용하면 무지한 사람들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런 나라가 있고, 나라가 없는 것도 아니다. 선인과 선인은 여기에서 태어난다.

후손을 미워하는 것도 아니고, 이름을 아끼는 것도 아니지만 사실이다. 번역: 학자들은 부분적이거나 파벌적이지 않습니다.

약하면서도 강하고, 순수하면서도 묵직하다. 그들은 꼿꼿하지만 교활하지 않아 마치 자신의 존재를 잊어버린 듯하다.

사소한 일을 경멸하고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하는 그들은 용기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위협하거나 위협할 수는 없지만 모욕하거나 상처를 줄 수는 없습니다. 역경을 만나도 의로움을 잃지 않고 의로움을 지킬 수 있으며, 교만하거나 무모하지 않고 남방 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세계를 지배하면 해외 국가들을 정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작은 이익에는 관심이 없으며 선견지명을 가지고 행동합니다. 초월적인 시청각은 사회를 안정시킬 수 있고, 사람들은 부를 추구하지 않고 가난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덕은 원칙과 정의를 존중하지만 교활함과 속임수를 사용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입니다. 마음이 넓고 남을 비방하지 않으며 야망이 매우 높지만 결코 자신을 타협하지 않습니다. . 이것이 그 나라의 모습과 태도입니다.

치주에 개 읽기에 능숙한 남자가 있었는데, 이웃이 그에게 쥐 잡는 개를 사달라고 부탁했다. 사는데 꼬박 1년이 걸렸고, 이웃에게 "이 개는 정말 훌륭한 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웃이 몇 년 동안 그 개에게 먹이를 주었는데, 그 개는 쥐를 잡지 못했습니다. 이 상황.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 개는 훌륭한 개다. 그 야망은 쥐를 잡는 것이 아니라 노루, 사슴, 돼지, 사슴을 잡는 것이다.

원한다면 쥐 잡아, 그냥 가둬." 이웃이 망아지의 뒷다리를 넘어뜨렸고, 개가 쥐를 잡았습니다.

지아오의 기질과 홍후의 야망이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이유는 이런 기질과 야망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람도 마찬가지인데, 사람의 영이 어떻게 사람으로 하여금 그것을 완전히 믿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을 말 없는 연설이라고 합니다! 천편을 보러 온 손님이 있었는데, 그의 옷은 프랑스풍에 따랐고, 그의 움직임과 퇴각은 예의에 따랐으며, 그의 행동은 차분하고 우아했으며, 그의 말은 공손하고 민첩했다.

Tian Pian은 그의 말을 듣자마자 그를 거절했습니다. 손님이 떠났을 때 Tian Pian은 계속 그를 지켜 보았습니다.

제자들이 전편에게 "손님이 선생이냐"고 말하자 전편은 "선생이 아닌가 걱정된다! 손님이 방금 숨어서 물건을 보관하러 온 곳이 바로 그 곳이다. Shi Shen의 지시가 구현되었고, 학자가 수집품을 숨긴 곳은 방문객의 지시가 구현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방문객이 신사가 아닌 것 같습니다. 집의 절반은 어두울 것입니다. 뼈가 조기에 성장하면 질감이 느슨해지고 신뢰할 수 없게 되며 신체는 확실히 키가 커지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도덕을 추구하지 않고 외모에만 집착하며 교활하고 간사합니다.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공덕을 쌓을 수 없습니다.

모이는 것을 좋아하고 내어줄 마음이 없는 나라라면 아무리 큰 나라라도 세계를 통일할 수 없고 재난이 연일 일어나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군자의 용모는 곤륜산의 옥과 같고, 키는 산의 큰 나무와 같고, 소박하고 정직하며, 말과 행동이 조심스럽고, 가르침을 존중하며, 감히 교만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지치지 않고 진지하게 선택하며 매우 선량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Tang Shang의 동시대 사람들 중 일부는 역사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오랜 친구들도 그가 이것을 원한다고 생각하여 Tang Shang에게 그 소식을 알렸습니다. 탕상은 "역사가가 될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하지 않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그의 오랜 친구들은 그것을 믿지 않았다. 위나라가 한단을 포위하자 당상은 위회왕을 설득해 한단의 포위를 풀어주었고, 조나라는 보양성을 당상에게 넘겨주었다.

그제서야 그의 오랜 친구들은 그가 역사학자라는 사실이 정말 부끄럽다고 믿었다. 며칠 후, 이 오랜 친구는 형에게 공식적인 자리를 요청했습니다.

당상은 “위왕이 죽으면 네 형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하겠다”고 말했고, 그의 오랜 친구는 자리에서 일어나 물러나 다시 예배를 드렸고 실제로 그것을 믿었다.

이런 사람은 믿을 만한 것을 믿지 않고 믿을 수 없는 것을 믿는 사람이다. 남들이 사리사욕을 탐하는 줄 알면서 그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이것에 의지하여 군주가 된다면 천하를 제패하더라도 무슨 유익이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어리석음보다 더 해로운 것은 없습니다.

어리석음의 단점은 선생님 자신의 마음에 있습니다.

3. 백조의 야망에 관한 이야기도 있나요? 고대 문헌이 아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조의 야망의 의미 : 키가 작은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 눈이 크고 야망이 없는 사람은 야망이 높은 사람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출처 : "육시춘 추시롱" ": "남편의 질주 정신과 백조의 야망, 그리고 사람들의 마음을 가르치는 사람은 성실합니다. ." "역사: 진서의 가족": "와! 참새가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알 수 있겠습니까!" "역사: 진서의 가족" "진서가 어렸을 때 하인과 함께 농사를 짓려고 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밭갈이를 멈추고 '나는 부자가 되고 고상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하인은 '평범한 농부라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진씨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일을 쉬는 동안 "형제들, 앞으로는 부자가 될 거예요!" 우리는 서로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농장 일꾼들은 그의 무지함을 비웃었고 진생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제비와 참새도 알 수 없다. 홍순의 원대한 뜻." 비전이 짧고 야망이 없는 사람은 야망이 큰 사람을 이해할 수 없다는 비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