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학루에서 맹호연의 광릉제목을 보낸다는 뜻: 황학루에서 맹호연을 광릉에 부임한다는 뜻.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선물하다' 는 당대 대시인 이백이 창작한 송별시입니다. 시 전체가 서경 속에서 현란하고 얼룩덜룩한 불꽃놀이 춘색과 광대한 장강을 배경으로 극도의 렌더링 능력을 발휘하여, 정취가 넓고, 정이 끊이지 않고, 색채가 명쾌하고, 풍류적인 시인의 송별화를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원문
고인은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에 양주를 내렸다.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번역
옛 친구는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동쪽으로 가서 불꽃놀이가 짜여진 3 월에 양주로 떠내려갔다.
돛 그림자가 점차 물과 하늘이 연결된 곳으로 사라지고, 창장 물이 하늘가에 세차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희망명언)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주석
1. 황학루: 그래서 오늘 호북 우한 무창사산의 황록키에 있는 장강 하류지대에 속하는 삼국 시대의 페이우가 이곳에서 황학을 타고 갔다고 전해져 황학루라고 합니다. 황학루라고 합니다. (역주: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황학루) 원루는 이미 파괴되었고, 현존하는 건물은 1985 년에 보수되었다. 맹호연: 이백의 친구. 가: 가, 가. 광릉: 양주.
2. 고인: 오랜 친구, 여기는 맹호연을 가리킨다. 그 나이는 이백보다 커서 시단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백은 그를 매우 존경하고, 서로의 감정이 두터워서' 고인' 이라고 부른다. 말: 작별하다.
3. 불꽃놀이: 봄날의 얇은 안개, 버들개지가 연기와 같고, 꽃이 가려진 풍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봄경치를 가리킨다. 아래: 아래로 흐릅니다.
4, 푸른 하늘: 푸른 하늘에서 사라집니다. 끝: 끝, 사라졌다. 벽공: 일작' 벽산'.
5, 보기 전용: 보기만. 하늘가로 흐르다: 하늘가로 흘러가다. 하늘: 하늘, 하늘 끝.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에 대한 감사
고인이 서사황학루' 라는 말은 문제뿐만 아니라 황학루가 천하의 명소이기 때문에 두 시인이 자주 모이는 곳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황학루에 대해 언급하자마자 이곳과 관련된 시적인 생활 내용을 갖출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학루 자체는 또 전설이 선인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곳이기도 하다. 이백의 마음 속에 이번 맹호연과 함께 광릉에 유쾌하게 갔고, 또 일종의 연상을 형성하며 유쾌하고 창상곡의 분위기를 더했다.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는' 3 월' 에' 불꽃놀이' 라는 단어를 더해 송별환경에서 그런 시의 분위기를 특히 짙게 발랐다. 불꽃놀이는 연기가 자욱하고 꽃이 비단 같다. 독자에게 주는 느낌은 결코 땅, 꽃 한 송이가 아니라, 볼 수 없고 볼 수 없는 넓은 양춘연경이다. 3 월은 불꽃놀이의 시간이고, 개원 시대의 번화한 장강 하류는 바로 불꽃놀이의 땅이다. 불꽃놀이 3 월' 은 그 늦봄, 번화한 땅의 매혹적인 경치를 재현할 뿐만 아니라 시대적 분위기도 드러냈다. 이 문장은 의경이 아름답고, 글이 아름답고, 청인 손수는' 천고의 여문' 이라고 불린다. 이백은 양주에 가기를 갈망하는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고 있지만, 장강의 하늘만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마치 서경처럼 보이지만, 서경에는 시적인 세부 사항이 담겨 있다. 고독한 돛이 멀리 비었다. "이백은 줄곧 친구를 배에 태우고, 배는 이미 돛을 올리고 갔고, 그는 여전히 강가에서 멀리 가는 돛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백의 눈빛은 돛 그림자를 바라보며 돛그림자가 점점 흐려지는 것을 보고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보는 시간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희망명언) 윈드서핑은 이미 사라졌지만 이백은 아직도 손꼽아 바라보고 있다. 이제야 강춘수가 먼 물천지로 흘러가는 곳에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핑, 윈드서핑, 윈드서핑, 윈드서핑, 윈드서핑, 윈드서핑, 윈드서핑)
"창장 하늘만 본다" 는 것은 눈앞의 광경이지, 단순히 풍경을 쓰는 것도 아니다. 이백은 친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백의 동경은 이 시적인 신치안주에 반영되고 있다. 시인의 마음은 세차게 기복이 있는데, 마치 동쪽으로 굴러가는 일강춘수와 같다.
요컨대, 이 매우 시적이고, 두 명의 풍류 소탈한 시인의 이별은 이백에게 또 한 편의 동경의 이별을 띠고, 시인에게 현란한 양춘 3 월의 경치로 양쯔강의 넓은 화면을 놓아줄 것이며, 고독한 돛의 먼 그림자의 세부 사항을 눈감아 줄 것이며, 매우 활기차게 드러날 것이다.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창작 배경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선물하다' 는 이백이 촉장여행을 떠나는 동안의 작품이다. 이백은 자연을 사랑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시인이다. 그는 일생 동안 명산을 유람하며 로밍과 표류 속에서 평생을 걸었고, 중원 안팎에 발자취가 퍼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며 우정을 찬양하는 작품을 많이 남겼다.
당현종은 개원 15 년 (기원 727 년), 이백동유에서 돌아와 후베이 안루까지 27 세였다. 그는 안루에서 10 년 동안 살았지만, 많은 경우 시주회 친구로 안루에 머무는 동안 이백은 열두 살 된 맹호연을 알게 되었다. 맹호연은 이백에게 극찬을 했고, 두 사람은 곧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개원 18 년 (기원 730 년) 3 월, 이백은 맹호연이 광릉 (오늘 장쑤 양주) 에 간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맹호연이 강하 (오늘 우한 무창구) 에서 만나자고 부탁하였다. 며칠 후 맹호연은 배를 타고 동쪽으로 내려갔고 이백은 직접 강변으로 보냈다. 송별할 때 이' 황학루 맹호연의 광릉' 을 적었다.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배웅하다' 작가는
를 소개했다이백 (701-762 년), 자태백, 호청련 거사. 굴원 이후 가장 개성 있는 낭만주의 시인이다.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두보와' 이두' 라고 부른다. 그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 있는 권세 있는 교만한 기슭 정신을 경멸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경관을 잘 묘사하며 조국 산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웅기호방,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으로 흐르고, 음률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 문예와 신화 전설에서 영양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며, 그 특유의 웅장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다. 세시문천여편,' 이태백집' 30 권이 있다.
참고 문헌: 1, 펑정구 등. 전당시 (위). 상하이: 상하이 고서출판사
2. 장국거당시에센스 해설 장춘: 장춘출판사
3. 위하이디 등. 당시감상대전집 베이징: 중국화교출판사
4. 자복서 등. 이백시 전역석가장: 허베이 인민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