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파랑새는 구름 위를 지나가지 않고, 글자는 하늘에 있고, 라일락은 하늘에 있고, 비는 슬프다는 뜻이다.

파랑새는 구름 위를 지나가지 않고, 글자는 하늘에 있고, 라일락은 하늘에 있고, 비는 슬프다는 뜻이다.

파랑새는 멀리서 당신을 그리워하는 사람에 대한 어떤 소식도 전할 수 없다는 뜻이다. 계속되는 봄비 속에 피어난 라일락 꽃봉오리는 슬픔 덩어리다.

'환시사·손으로 만든 진주를 옥고리로 깨뜨림' 중에서 오대십국시대 남당의 대가 이경의 작품이다.

작품 원문

환시의 모래를 뚫고

옥 갈고리로 손으로 굴린 진주, 전작의 후회로 무거운 건물을 잠그다 봄. 바람에 흩날리는 꽃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파랑새는 구름의 메시지를 전하지 못하고, 라일락은 비 속에 텅 비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삼주황혼의 푸른 파도를 돌아보며 하늘의 흐름을 잇다

현지어 번역

진주로 만든 커튼을 걷어 올리고, 커튼 고리를 걸고, 멀리서 바라본다 높은 빌딩 위에서 나는 예전처럼 우울했다. 여전히 잠겨 있다. 바람에 떨어진 꽃이 이렇게 초췌한데, 그 주인은 누구일까요? 이것은 생각할수록 나를 점점 더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전령은 멀리서 온 여행자의 소식을 가져오지 않았다. 빗속의 라일락은 응축된 슬픔을 떠올리게 했다. 나는 황혼 속에서 삼협을 돌아보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강물이 힘차게 흐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추가 정보:

문학 감상

봄과 봄에 대한 증오에 관한 시입니다. 증오의 위치를 ​​묘사하는 시인은 많지만, 이 시에서 '봄 증오'를 지적하는 경우는 드물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주인 없는 꽃의 관점에서 쓰여 봄 증오의 촉매제를 묘사하며, 두 번째 부분은 이해할 수 없는 그리움의 생각에서 봄 증오의 뿌리를 암묵적이고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 작가는 작사가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풍경의 서정적 기법을 사용하면서도 매우 이례적으로 사용하였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환시모래 돌파·옥갈고리가 달린 손으로 굴린 진짜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