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란은 3시간도 안 되는 영화 길이에 도시전이 구현해야 할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디테일이 훌륭하고, 레이아웃이 기발하며, 문학 드라마와 액션 장면의 전개가 여유롭고 여유롭습니다. 첫 순간부터 시청자들의 마음을 강렬하게 사로잡았다. 영화 전체에 중복되는 부분이 없어 마지막 순간까지 숨을 죽게 만든다. 이 좋은 이야기에는 실제로 다양한 대표 캐릭터가 들어갈 여지가 있고 놀란은 실제로는 실현 불가능해 보이는 도시 전투를 실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그리고 전혀 어리석지도 않고, 심지어 마음이 반쯤 나지도 않은). 그리고 BB에서는 TDK의 "공포" 테마와 " 희생'이라는 TDK 테마를 바탕으로 그는 우리에게 궁극적인 충격을 주기 위해 동일하지만 완전히 반대되는 요소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최고 수준이 아니라면... 할 말이 없습니다.
이 영화의 정치적 의미에 대해서는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트럼프타워에서의 촬영은 월스트리트 사건과 겹쳤다. 놀란은 사건 자체를 이용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든 의도치 않게든 이를 영화에 드러냈다. 그러나 빈부격차라는 주제는 1부부터 고려되었으며, 이는 고담 자체의 특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조커가 혼돈과 무정부 상태의 대표자라면 베인과 섀도우 워리어 연합은 또 다른 질서의 대표자입니다. 이것이 TDKR이 이전의 것과 비교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악을 행하는 것은 레이아웃과 객체는 물론이고 너무 멀습니다. 조커는 고담시에 국한된 예비적인 소규모 사회 실험만을 진행했는데, 이는 어느 정도 배트맨에 대한 개인적인 도발에 가깝다. , 국민의 신념을 무너 뜨 렸지만 베인에 비하면 전자는 상당히 사소한 것입니다. Bain의 행동은 궁극적으로 첫 번째 영화의 Father Wet에서 비롯됩니다. Wet 신부가 원하는 것은 파괴된 폐허 위에 재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도시 전체에 거대한 프로젝트가 있고 지하에서 비밀리에 정보를 수집하고 허술한 GPD와 배트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국민의 완전한 몰락이다. 희망을 주고 모두 죽여보세요. 8년 전 하비 덴트는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거짓말 위에 세워진 조화는 더욱 완전히 무너질 것입니다.
시가지 전투의 키워드는 무정부 상태일 수 있지만 폭동에는 실제로 지도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의도적이고 전략적으로 중산층을 폭로하고 최하위층의 분노를 모두 발산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베인은 악당으로서 조커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조커의 무서운 점은 그의 노이로제와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력, 그리고 비록 그가 계획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모든 단계에서 계획을 갖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베인의 전략은 전자보다 나쁘지 않고, 그가 하는 일은 전자보다 더 넓어서 더 많은 인력과 재정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아도 소용없지만, 배트맨을 '확실한 죽음'에 몰아넣은 사람은 바로 베인이다. . 더 중요한 것은 그가 가장 큰 악당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렇죠? Talia와 Joker는 다른 방식으로 행동했지만 의심 할 여지없이 더 교활했습니다. 그들은 Bruce의 신뢰를 속이고 심지어 그와 잤습니다. 그녀는 가장 강력한 무기를 얻었고, 배트의 가면을 찢었고, 고담을 TDK보다 더 무서운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정부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누가 감히 조커만큼 좋지 않다고 말하겠습니까?
영화의 전반부는 베인이 단지 '순수한 악'일 뿐이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모두에게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순수한 악은 사람이 6개월(6개월은 지하 엔지니어링의 시간일 뿐입니다)을 보내고 상당한 양의 지원을 얻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장 강력한 동기는 증오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악당이 터번을 벗고 어린 탈리아를 바라볼 때, 그 순간의 따뜻함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것이 톰 하디의 진정한 본성임을 갑자기 깨닫게 했습니다. 전반부의 잔인함과 냉혹함, 극장에 울려 퍼지는 묘한 톤, 그리고 어느 순간 터져나오는 눈물은 극명한 대비를 이루었지만, 이때 관객들의 분위기는 충격보다는 공포에 가까웠다. 이 휴면 괴물에게는 실제로 정상적인 감정이 부여되며 그의 모든 믿음은 선동자로부터 나옵니다. 그들은 자신의 죽음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겉보기에 중도적인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기꺼이 수행하는 죽음의 분대입니다.
두 번째 선택은 똑똑한 사람들의 특권이지만 같은 환경(카게무샤 리그)에 있더라도 사람마다 두 번째 선택에 대해 다른 선택을 하게 된다.
가면을 쓴 자경단원이 되어 도시 곳곳의 범죄자들과 싸우는 것이 이상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좌절과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것이 0으로 돌아가는 도시의 폐허 속에서 세계에 새로운 질서가 수립된다는 것은 마치 악한 의도를 가진 자의 환상처럼 들린다. 놀란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환상을 현실로 바꾸고 모든 것을 설득력 있게 만든다는 점이다. 고담의 쇠퇴, 고담의 단명한 번영, 그녀의 저류, 모든 불안한 요인들이 축적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행동 동기가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없고, 일부는 정밀 기계처럼 작동하며, 세부 사항에 대한 강조도 마스터의 수준을 반영합니다. 거의 모든 디테일이 과거와 미래(시체가 흘러나오는 하수구 등)를 연결해 더 많은 단서를 이끌어내며, 주인공의 리듬을 따라가면 모든 논리를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칼보다 두려움이 더 해롭다?
때때로…구덩이가 무언가를 돌려보내기도 하지만, 때로는 어둠 속에서 한 남자가 일어납니다.
배트맨 비긴즈가 밝혀지자 모두들 깜짝 놀랐습니다. "배트맨은 한때 박쥐를 두려워했다"는 생각으로. 이 장치에 대해 심도 있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원래는 단지 신비와 전설의 분위기를 더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두려움. 재부팅 후의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배트맨은 일반 사람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말을 그에게 말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그는 결코 큰 소리로 말하지 않았으며, 그의 모든 투쟁은 극도로 조용해 보였습니다. 모든 것은 그의 개인적인 내면의 갈등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런 갈등이 관객들의 공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연약한 면모를 극복하고, 수년간 그를 괴롭혔던 두려움을 극복하고, 날아다니는 박쥐들 사이에서 천천히 일어섰을 때, 두려움 없는 브루스가 탄생했다. "두려움 없음"도 그의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두려움으로 무장하고 적을 상대해야만 배트맨은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마지막 장에서는 전혀 다른 각도에서 두려움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브루스가 실패라는 쓴 약을 삼키는 것은 바로 두려움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두려움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 모든 것을 깨닫지는 못했습니다. 놀란은 우리를 위해 양날의 검의 다른 쪽 가장자리를 찾아냈습니다. 이제 두려움을 되살릴 때입니다. 두려움은 살아남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두려움은 사람들을 빠져나갈 길을 잃게 만들고 절망하게 만듭니다. 이는 첫 번째 부분의 주제와 매우 일치하지만 완전히 다릅니다. 감옥의 자유로 이어지는 우물은 브루스가 추락한 장소와 너무나 유사합니다. 브루스는 어렸을 때 동굴에서 평생 동안 그를 괴롭혔던 두려움을 경험했지만 지금은 같은 상황에서 버렸습니다. 예, 과거에 장애물이었던 것이 현재에는 도우미가 되었습니다. 그가 두 번째 돌 플랫폼에 뛰어든 순간, 두려움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더 높은 레벨의 배트맨이 탄생했습니다.
이 점은 시청자들에게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안겨줬다고 해야 할까. 같은 단어, 반대 주제인 놀란은 다른 트릭을 사용했습니다.
고담——영원한 히로인
베인: 그래서 당신은 도시와 함께 죽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배트맨: 아니, 나는 당신을 막으러 왔습니다! /p>
홈즈는 사건과 결혼했고, 브루스 웨인은 평생 동안 자신의 도시에 머물고 싶어했습니다.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더럽지만 곳곳에 친절과 희망이 숨어 있는 여주인공 고담은 모든 워버드들을 물리치고 브루스가 그녀를 사랑하게 만들고 그녀를 위해 불과 물을 겪게 만들었다. 배트맨은 분노에 의지해 자신이 묻힌 땅에서 일어섰지만, 그 이유는 고담시에 대한 사심 없는 사랑 때문이었습니다.
도시는 시시각각 쇠퇴하고 무너지지만 누구도 믿지 않는 배트맨은 도시의 밝은 면을 굳게 믿는다. 마음속에 어둠을 품은 기사는 파괴보다는 보호를 선택했다. 비록 도시가 그녀의 영웅을 폄하하려 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 깊은 곳에서는 그는 여전히 그 당시의 친절한 어린 소년이었습니다.
"당신은 이 사람들에게 더 이상 빚을 지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모든 것이 아닙니다. 아직은 아닙니다."
——이 대화는 고전이 될 것입니다. 책임을 지는 영웅의 불만을 보여준다. 당신은 그가 두 가면(웨인 상속자와 배트맨)이라는 명성을 남기고 상처를 입고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없게 되어 충분히 돈을 지불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그는 실제로 자신이 한 일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관광객처럼 쉽게 탈출해 폭발 직전의 고담시에 침입했다. 그가 더 절제되고 관대할수록 영웅의 위대함을 더 많이 반영합니다.
아마 주류 영웅들은 모두 이타적일지 모르지만, 배트맨이 배트를 바다로 몰아내는 장면은 더욱 가슴 뭉클하다. 그는 모든 장애물을 딛고 연인을 지키기 위해 달려왔고, 그 연인은 그를 사랑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했던 고담이었다. "그래서 행복해지려고 자기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거죠. 그건 아무 문제가 없어요. 우리 모두 그렇게 해요."
— 테디 가멜, 메멘토(2000)
아이언맨과 배트는 어벤져스 그리고 JLA 큰 지갑. 인생에서 승자의 속성을 얻게 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설명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 아뇨, 잘 생긴 (하이테크) 부자는 "베테랑은 아이언 맨입니다"라고 노골적으로 말할 수 있으며, 그러면 그는 여자를 데리러 좋은 경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루스는 복잡하고 뒤틀린 속성을 기반으로합니다. 도시에서는 훨씬 더 조심해야 하며 매일 마스크를 바꿔야 합니다. 플레이보이 웨인과 가면을 쓴 자경단원은 거의 모든 시간을 소비했고 브루스가 주요 성격을 통제하도록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아닌 고담을 위해 산다.
두 영웅은 위기 앞에서도 같은 결정을 내리고 핵폭탄을 들고 출발했다. 그러나 Ironman의 말투는 재치 있고 냉담하며 심지어 초능력으로 팀원을 돕습니다. 배트는 도시의 가장 큰 비밀을 가지고 있으며 명성이 구멍으로 가득 찬 웨인과 부활한 배트 이미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후자는 기쁘면서도 매우 슬픈 일이다. 그러나 브루스 자신에게는 이것이 최고의 결말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를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말고 그냥 은퇴하고 작은 삶을 살아보세요.
가오푸슈아이는 전혀 기쁘지 않다. 부자와 잘생긴 사람이 모두 한 번의 삶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영화 속 아이언맨은 동굴에 갇혀 후천성 심장병을 앓는 경험을 했는데, 그 고통은 척추가 튀어나온 노인의 고통에 비하면 거의 아무것도 아니었다. 브루스는 세상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부자다. 사운드 트랙 없이 싸우는 동안 그가 내는 고통의 비명은 사람들의 마음을 강타했다. 그의 허리가 부러지는 음향 효과는 소름끼쳤다. 감옥에서 일어서려고 하는 그의 참을 수 없는 투쟁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놀란은 베인이 배트에게 심신에 이중 타격을 입혔다고 말했고, 베인도 직접적으로 "Break your soul"이라고 말했다 - 그는 배트맨이 그의 도시가 지옥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 , 그가 과거에 치른 모든 희생은 헛된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슈퍼히어로 영화에서 악당들은 근시안적이고 단순해서 이런 수준은 생각도 못했는데, 놀란은 초능력이 없는 평범한 사람에게 모든 압박감과 정신적 고통을 주었고 초월적인 힘으로 이를 견뎠다. 영웅.상황. 그 원동력은 정의라기보다는 '분노'입니다. 이 분노는 첫 부분부터 현재까지, 부모님이 살해된 밤부터 베인과의 마지막 대결까지 불타올랐다.
이 키 크고 돈 많고 잘생긴 남자는. 결국 다른 영웅들과는 다르다. 그는 밤에 대한 두려움의 화신이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이 짊어질 수 없는 것들을 운반하고, 그의 몫이 아닌 책임을 떠맡는다. 온몸에 흉터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