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모든 중국인의 마음 속에는 영웅이 되려는 꿈과 세계를 정복하려는 마음이 있다고 말합니다.
강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 바로 황잔이다.
중국 음악계에서 황잔의 작품은 그 인기가 거의 독보적이다. 그의 장엄하고 선율적인 선율과 영웅적인 가사는 세계에서 그의 위상을 흔들리지 않게 만들었다. 작품 외에도 황잔의 삶은 제멋대로이고 방탕하며 꽤 영웅적인 태도를 지닌 삶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홍콩 문예계에서 황잔은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다. 황잔은 노래와 음악을 쓰는 것 외에도 소설을 쓰고,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영화를 만들고, 친구를 사귀는 일에도 푹 빠져 있습니다. 황잔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천성적으로 화려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으로 인해 '귀신'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황잔이 학생시절 가장 유명했던 것 중 하나는 이소룡과의 싸움이었다.
1950년대 10대 황잔과 이소룡은 함께 라살대학에 다녔다. 한번은 황잔이 자신의 사촌이 이소룡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화가 나서 이소룡과 결투를 벌이자고 소리쳤습니다. 그 당시 황잔은 약한 학자였지만, 이소룡은 강하고 재능이 있었습니다. 감히 그렇게 파렴치하고 도발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었습니다.
황잔은 결국 패해 무기력해졌지만, 이소룡과 싸우지 않고 친해지며 좋은 친구가 되기까지 했다. Huang Zhan은 종종 이 경험을 사용하여 자랑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소룡을 이긴 사람은 바로 나입니다.
이때 황잔은 어렸을 때부터 나이가 들면서 남들과의 싸움을 그쳤지만 그의 방탕한 성격은 변함이 없었다.
1980년대 어느 날 밤, 황잔은 술집에서 술을 너무 많이 마셔 2층에서 아래층으로 내려오던 중 역시 아래층으로 내려가던 삼모흥과 성룡을 만났다. 그는 바지를 입고 샤워를 했다. 술을 마시고 한없이 후회했다.
황잔은 성룡을 직접 찾아가 가만히 있으라고 했고 황잔은 무릎을 꿇고 용서를 구하자 깜짝 놀랐다.
또한 황잔은 라우가 쓴 가사를 '헛소리'라고 직설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이후 라우 앤디의 성실하고 진지한 작업 태도가 황잔을 감동시켜 또 다른 글을 쓰기도 했다. 기사에서는 앤디를 칭찬했다. 라우.
황잔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그가 욕하고, 담배 피우고, 술 마시고, 아름다운 여성을 웃게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는 자신을 “용기가 없는 음탕한 사람, 한도 없이 술을 잘 마시는 사람, 돈은 많지만 무능한 사람”이라고 평했다.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진정한 기질을 과시하고 싶어하지만, 진정으로 사는 사람은 황잔처럼 솔직하고 자제하지 않고, 자신을 과시하지도 않고, 자신을 숨기지도 않고, 자유롭고 산뜻해야 합니다. .
가요계에서 황잔은 거의 '신'이다. 그의 인생은 '바다의 웃음', '중국 귀신 이야기', '상하이 비치' 등 수많은 명작으로 꼽을 수 있다. "The World" "Always Hello" 및 기타 많은 친숙한 고전이 Huang Xing의 손에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상하이 해변"과 같은 명작이 설사를 할 때 갑자기 영감을 받아 20분 만에 썼다는 점입니다. 정말 "천재"입니다.
취하크가 '검객'을 촬영할 때 황잔에게 영화 작곡을 부탁받았다. Huang Zhan은 "A Smile in the Sea"를 썼지만 Tsui Hark는 매번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6개의 초안을 썼지만 여전히 흥미롭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황잔은 평범하고 평온한 삶을 살고 있지만 음악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창의적인 실패를 거듭하면서 감독이 원하는 예술적 개념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황잔은 낡은 책을 뒤지다가 '큰 행복은 쉬워야 한다'라는 문장을 봤다. 스승의 일이 많을수록 더 단순해진다는 뜻이다. 황잔은 가능한 한 간단하게, 즉 전통적인 음계인 공, 상, 자오, 정, 우를 사용하겠다고 생각하여 이를 다시 제자리에 놓고 고전 명작 "바다의 웃음"을 썼습니다.
추이학에게 음악을 넘기자 황잔은 다시 장난을 치고 욕설이 가득 담긴 종이와 생식기 그림을 붙여 불만을 토로했다.
취하크는 황잔의 성격을 이해하고 화를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크게 웃었다.
앞으로는 '검객' 하면 늘 '바다의 웃음' 선율이 떠오른다. 단번에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소리를 기다려주는 , 초반의 분위기는 흥겨웠고, 쾌락과 증오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졌다.
1987년 장레슬리(Leslie Cheung)와 왕주시안(Wang Zuxian)은 고전 영화 '중국 귀신 이야기'를 촬영했고, 황잔은 동명의 '탐욕, 분노, 집착과 원한'의 주제가를 작곡했다. 노래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어요.
이밖에도 '남자는 강해야 한다'의 패기 넘치는 영웅적 기상이 담긴 영화 '내일은'을 위해 탄생한 '과거의 사랑'도 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은 <콘도르 영웅전설>을 위해 창작된 곡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으며, 부드러움과 장엄한 기사도를 지닌 고전적인 남성과 여성의 듀엣곡이다. 이 노래는 Xingye의 'Mermaid'에도 다시 등장하여 여전히 감동적입니다.
황잔의 음악은 언제나 사람들을 순간적으로 감동에 빠지게 하는 마법의 힘이 있는 것 같다는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마치 음악으로 엮인 거대한 네트워크처럼 사람들을 빠져들게 만드는 것 같다.
바깥 세상의 눈으로 볼 때 황잔은 늘 웃고 꾸짖고 말하고 웃고 있다. 그러나 황잔의 마음 속에는 생각이 깊고 삶과 사회에 대한 통찰력이 가득합니다. Huang Zhan은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본토를 떠나 홍콩으로 왔습니다. 이 경험은 Huang Zhan에게 더욱 복잡한 삶의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1992년, 황잔(Huang Zhan)은 펜 스트로크로 "My Chinese Heart"를 썼고 이는 세대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내가 마음에 드레스를 입었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중국인입니다... 장강, 만리장성, 황산, 황하, 그것은 내 마음 속에 너무나 중요합니다."
황잔의 작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모든 노래에는 그의 가장 실제적인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는 삶에 대한 내면의 감정과 사회에 대한 비판, 문화의 계승을 창작을 통해 표현한다.
이처럼 풍부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황잔은 천성적으로 열정적인 사람이다.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들에 대한 온갖 종류의 이야기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황잔의 인생에서 가장 유명한 관계는 의심할 여지없이 홍콩의 유명한 재능있는 소녀 린얀니와의 관계였습니다.
임옌니를 만났을 때 황잔은 이미 아내 화와를 두고 있었다. 두 사람은 결혼한 지 14년이 되었으며 슬하에 아들과 딸을 두고 있습니다. 이 행복한 결혼 생활은 무너졌습니다.
당시 황잔은 이미 샹장에서 유명한 인재였고, 임옌니는 부유한 집안의 아주 재능 있는 딸이었다. 두 사람은 첫눈에 반해 친해지게 됐다. 두 사람의 연애는 곧 홍콩 전역으로 퍼졌고, 화와는 이 사실을 알고 매우 고통스러워했다. 그녀는 황잔과 이혼하고 셋째 아이를 임신하면서 해외로 이주했다.
이 사건은 황잔을 매우 고통스럽고 부끄럽게 만들었다. 그는 "20년 동안 전처와 함께 있다가 그녀가 임신 중이었을 때 별거했다. 밤에 그런 꿈을 꾸었는데 전임자에게 빚을 많이 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속으로 원망을 느꼈다. 겁쟁이다"고 말했다.
황은 이혼 후 잔과 린옌니와 뜨거운 사랑의 시기에 돌입했다. 둘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이고, 그들의 글 속에도 서로를 향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다. Lin Yanni는 종종 Huang Zhan의 가사 수정을 도왔으며 두 사람은 연인이자 절친한 관계였습니다.
마침내 1988년 설날, 황잔은 진용의 집에서 린옌니에게 프러포즈를 했다. 모두들 두 사람이 영원히 이어질 거라고 생각했지만, 프러포즈 후에도 관계는 나아지지 않았고, 오히려 다양한 갈등이 발생했고 결국 헤어졌다.
어쩌면 재능 있는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의 사랑은 인생의 온갖 사소한 일들을 세세하게 다루기에는 역부족일지도 모른다.
두 사람은 1990년에 헤어졌다. 고장이 난 후 황잔은 술에 취해 린옌니의 집에 침입했고, 린옌니의 가족은 경찰에 신고했다. 이 시점에서 한때 연애 관계는 완전히 닭털 더미로 변했다.
10년 넘게 이어진 뜨거운 사랑이 결국 서로를 모르는 낯선 사람으로 변해버린 운명의 장난이 안타깝다. 하지만 황잔이 가사에 썼듯이, 연인과 행복한 일을 하세요. 운명인지 운명인지 묻지 마세요.
말년에 황잔의 삶은 매우 외로워졌다. 중국 음악계의 대중적 흐름은 과거에는 가족과 나라의 의로움, 세상의 영웅적인 감정을 노래했지만 이제는 작은 감정과 여운을 노래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세대의 영광은 더 이상 지속될 수 없습니다.
황잔은 요즘 많은 가사가 말도 안되는 소리가 되었다고 한탄한 적이 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걸까? 그는 "나는 세상의 모든 사람이 귀머거리라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2000년 이후에는 더 이상 황잔에게 곡을 쓰기 위해 접근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문화 연구를 시작했고, 고대 시와 광둥어를 매우 진지하게 공부했습니다.
직업상 외로움에 더해 황잔의 건강도 점점 나빠지고 있었다. 황잔은 2001년 폐암을 앓았고 계속해서 항암치료와 절제수술을 받았으나 2004년 세상을 떠났다. 한 세대의 전설이 지나가고 한 시대가 끝났습니다.
황잔은 자신의 장례식에서 누구도 울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오프닝 장면은 "하, 하, 하" 웃음이 터지는 장면이었다. 그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열린 마음의 "바다 건너 웃음"입니다.
황잔 선생의 인생을 통틀어 노래는 사람과 같고, 말은 사건과 같다. “세상의 성공과 실패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다. 약자 강자 모두 희생을 많이 한다. 득실도 잊지 말고, 미움과 사랑의 얽힘도 잊지 말라.”, 우리가 예전에 만났던 기억만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