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한 예술은 무엇입니까?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한 예술은 무엇입니까?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는 중국 역사상 불교미술이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추가 정보: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는 고대 중국 조각 예술에서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시대였으며 주로 불교 예술에 반영되었으며, 무덤 조각품과 장례용 도자기 인형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당나라의 조각가 양희지는 '회화의 성자' 오도자(五道子)만큼 유명한 '조각의 성자'로 알려져 있다. 두 사람 모두 장승야오(張十能) 밑에서 공부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도자(道子)의 그림과 회(惠)의 조각이 승야오의 필통을 얻었다"고 말했다. 천개의 팔과 천개의 눈을 가진 관세음보살상의 형성 기술과 창조는 양희지가 시작했다고 합니다.

막고굴

1. 회화. 막고굴 벽화의 예술적 수준은 당나라 시대에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실제 장면은 종교화에 등장했으며, 신과 부처도 등장했습니다. 이미지의 기질과 이전 세대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시대의 독특한 특성을 지닌 독특한 징변 화풍의 창조입니다. Vimalakirti 변형, Nirvana 변형, Laodu Cha Dou Holy 변형 등

'변장한 비말라키르티' 둔황 막고굴 103번 동굴. 이 부분 사진에는 비말라키르티가 침대 옆에 앉아 앞으로 몸을 숙인 채 눈썹을 살짝 치켜뜨고 마치 격렬한 논쟁을 벌이고 있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병든 외모지만 에너제틱하고 흥과 열정이 넘치는 그는 날카로운 말로 상대를 제압하고 토론하는 데 능숙한 모습을 보여준다. 작가는 부드럽고 강렬한 철선화를 사용하여 단번에 그림을 완성합니다. 캐릭터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독특하고 긴장감이 넘치며 이는 오도자(Wu Daozi) 학교의 그림 스타일에 속합니다.

'서방정토변화'는 흔히 서구경이라고 불리는 신도들을 위한 『무한수경』의 내용을 바탕으로 종교미술로 구상한 정토세계의 벽화이다. 천국. 장면은 훌륭하고 색상은 화려합니다.

2. 막고굴의 채색 조각 기술은 당나라 시대에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조각품은 모두 둥글고 풍성하며 스타일은 중원에 가깝습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키가 큰 조각상도 있었습니다.

군상은 대부분 7~9개로 구성되는데, 수나라 때는 부처가 1명, 제자가 2명, 보살이 4명, 당나라에서는 부처님이 1명이었다. , 두 명의 제자, 두 명의 보살, 두 명의 천왕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막고굴 벽화는 주제가 풍부하고 장면이 장엄하며 색상이 화려하고 예술 기량이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용문석굴

용문석굴은 다시 한번 당나라의 대규모 종교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석조 조각품은 거대한 규모의 봉현사 조각상입니다. 그리고 완벽한 균형은 동굴 예술에서는 드물다. 그의 대표작은 "봉현 용문석굴의 여세나대불"이다.

낙산대불

영운대불이라고도 알려진 낙산대불은 쓰촨성 낙산시 남민강 동쪽 기슭에 있는 영운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 다두강, 칭의강, 민강이 합류하는 지점 근처. 대불(大佛)은 높이 71m의 미륵불좌상으로 중국에서 가장 큰 절벽에 조각된 석상이다. 당나라 개원원년(713년)에 발굴되어 진원19년(803년)에 완성되었으며, 약 90년 동안 지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