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닭과 기장』의 원문 출처
『후한서: 두흥전』 기록:
< p> 패러다임 캐릭터는 Shanyang Township 출신인 Juqing입니다. 그는 Taixue에서 여행을 덜 하고 Runan의 Zhang Shao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샤오 캐릭터 Yuan Bo. 두 사람은 함께 태학(Taixue)으로 여행을 갔다가 고향으로 돌아갔다. Shi는 Yuan Bo에게 "저는 앞으로 2년 안에 돌아올 것입니다. 친척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아들을 만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위안 삼촌은 백인 시어머니를 데리고 와서 그를 기다릴 연회(와인과 음식)를 마련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어머니는 "우리는 2년 동안 별거한 끝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우리의 관계를 끝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신실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신자라면 나에게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머니는 "그렇다면 내가 술을 만들어 주겠다"고 말씀하셨다. 같은 날 주칭궈가 도착해 홀에 올라가 예배를 드리고 술을 마시고 즐겁게 헤어졌다.시시는 현의 유공자다. 나중에 위안보는 심한 수면병으로 병에 걸렸고, 같은 현의 지준장(Zhi Junzhang)과 인자정(Yin Zizheng)이 아침저녁으로 그를 돌보았습니다. 원보가 죽어가자 "죽은 친구를 다시는 볼 수 없었으면 좋겠다"고 한숨을 쉬자 자정은 "준장과 나는 옳건 그르건 우리 아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으니 우리가 누구에게 다시 물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우리에게 아들이 두 명 있으면 평생 친구가 될 것입니다." 소위 죽은 친구 인 Shanyang Fan Juqing이 "죽었습니다." 갑자기 Shi는 Yuan 삼촌의 꿈을 꾸었습니다. Xuan Mian은 술을 타고 신발 한 켤레를 신고 "주청아, 나는 어느 날 죽을 것이다. 나는 그때 묻혀 영원히 지하 세계로 돌아갈 것이다."라고 외쳤다. 나 자신도 잊지 않았는데 어떻게 당신을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시는 문득 깨달았다. 깨어난 후 한탄하며 울자 친구의 옷을 입고 자신의 장례식장에 몸을 던지고 달려갔다. 애도는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이 쿠엥(Kueng)에 도착했을 때 관에 들어가려고 했지만 관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애무하며 "위안 삼촌, 내가 어떻게 당신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관을 멈추었습니다. 그들이 움직일 때 일반 병거와 백마들이 울부짖으며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바라보며 "이 사람은 판주칭이겠구나"라고 말했다. 그가 도착하자 그는 절을 하며 "위안 삼촌이 돌아가셨다. 삶과 죽음은 다른 길을 갔다. 나는 다시는 수천 명에게 작별 인사를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장례식장에 묻혀 눈물을 흘렸습니다. 리본을 쥐고 있어서 자세가 그려져 있고, 관은 앞쪽에 놓여 있다. 그런 다음 Shi는 무덤을 떠나 무덤 나무를 만들고 떠났습니다. (남북조 판예의 『후한서:두흥전』에서 선정) 2. 닭과 기장의 약속에 관한 후기 전설
시세성 이야기 약속에 충실히 참석하고 죽은 친구를 매장하는 일은 당시 널리 유포되어 영원한 전설이 되었다.
석시 장소의 정직한 삶과 죽음을 만나는 정신은 너무나 감동적이어서 석시의 고향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돈을 기부하여 두 현자를 기념하는 사찰을 짓고, 석시의 고향인 판장, 산양, 지슈 마을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 이름은 오늘날에도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양현 지사는 이 소식을 듣고 테이블로 올라와 그를 초대했습니다.
한나라의 명제는 자신의 성실함을 느끼고 범장사를 짓기 위해 자금을 할당하라고 명령하고 이름을 "얼현사"라고 명명했습니다. 명나라 성화시대 현현(縣縣) 양승덕(楊聖德)이 이를 복원하였다.
청나라 강희제 48년에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다시 재건했고, 재건을 기념하는 비석이 새겨져 있다. Paradigm의 성실한 행위는 Jinxiang에 "닭과 기장의 계약"이라는 영원한 전설을 남겼습니다.
이 일화는 <후한서>, <유시명연>, <수심기>, <금강경> 등에 기록되어 있다. 닭과 기장과의 언약 이야기는 "국화 언약"이라고도 알려져 있지만 후세에서는 종종 과장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Feng Menglong의 "Yu Shi Ming Yan"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나라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나무를 심을 때 포플러 가지를 심지 말고 경솔한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지 마십시오.
포플러 가지는 가을바람에 저항하지 않고, 가늘고 매듭과 분리가 쉽습니다. 아니, 어제는 서로 추억하려고 편지를 썼는데, 오늘은 만나긴 했지만 서로 모르는 사이잖아! 양장만큼 좋지는 않지만, 봄바람이 돌아보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제목은 '우정 만들기'인데, 친구를 사귀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라는 뜻이다. 오늘은 한나라 명제 때 태어난 학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의 성은 장명소이고, 예명은 원박입니다. 그는 여주 난청 출신입니다.
그의 가족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는 열다섯 살이고 결혼한 적이 없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거의 60세였고, 그녀와 그녀의 남동생 장친(Zhang Qin)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열심히 농사를 지었습니다.
한나라 황제가 인재를 찾고 있었다. 소오는 어머니와 형제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책가방을 들고 시험을 보기 위해 동부 수도인 낙양으로 왔습니다.
루에는 하루만이 아닙니다. 낙양에서 멀지 않은 날, 우리는 그날 밤을 호텔에서 묵었습니다.
밤인데 옆방에서 누군가 부르는 소리가 자주 들린다. Shao Zhiwan이 웨이터에게 물었습니다. Sibi가 누구에게 전화하고 있습니까? 웨이터는 “그 사람은 학자인데 여기서 병에 걸려 곧 죽게 되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샤오는 “예의바르니까 봐줘야 한다. 샤오 에리: 전염병이 한 사람에게 지나갔지만 우리는 아직 그를 보고 싶지 않습니다. 학자님, 제발 가지 마세요! 소가 말했다: 사람이 죽고 태어난 뒤에 어떻게 질병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나는 그것을 봐야한다.
웨이터가 나를 설득하지 못했다.
샤오나이는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다. 그는 흙 소파에 등을 대고 누워 있는 남자를 보았다. 그의 얼굴은 누렇고 근육은 가늘었다. 샤오는 방에 있는 책가방과 옷이 모두 선거용인 것을 보고 고개를 숙이며 말했다. "신사님, 걱정하지 마십시오. 장샤오도 당선될 사람입니다."
이제 당신이 중병에 걸린 만큼, 제가 최선을 다해 당신을 구해 드리겠습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약, 미끼, 죽, 음식을 제공하며 마음이 편합니다.
남자는 “신사님, 제 병을 고쳐주시면 넉넉히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샤오는 즉시 진료를 받으러 갔다.
아침, 저녁에는 국과 물, 죽을 직접 제공한다. 며칠 후 땀이 잦아들고 점차 가라앉더니 일어서고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少)가 물어보니 성(姓)은 범(象)이고 이름은 석(姫)이며 호는 주경(居淸)이라 한다. 이 세대의 상인인 그의 부모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아내와 자녀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 사업을 접고 시험을 보기 위해 뤄양에 왔습니다. Fan Juqing은 쉬려고 할 때 할 일이 없을 때 시험 기간을 놓쳤습니다.
팬은 “병으로 인해 명예를 잃었고 매우 불안하다. 샤오는 말했다: 진정한 남자는 충성심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부유한 사업가로 유명하지만 그는 이미 겸손한 사람입니다.
무슨 일이야? 그때부터 판시와 장소는 살과 피가 되어 형제가 되었다. Shi Shi는 다섯 살이 많았으므로 Zhang Shao는 Shi Fan을 그의 형으로 삼았습니다.
맹친이 된 뒤 반년 동안 밤낮으로 서로를 따라다녔다. Fan Shi는 돌아오고 싶어했기 때문에 Zhang Shaoyu는 임대료를 계산하고 돈을 가게에 반환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걸었다. 며칠 후, 길이 갈라지는 곳에 도착했을 때, 장샤오는 시판을 보내려고 했습니다.
패러다임은 말했다: 그렇다면 누군가는 다시 보내질 것입니다. 작별 인사를 하고 다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사람은 와인 가게에서 술을 마시던 중 가을 풍경을 장식한 노란 꽃과 붉은 잎을 보고 반가워하며 이별을 했다. 웨이터는 와인을 마시고 있었는데, 레스토랑에 물어보니 중나절 축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패러다임은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상인이 됐다. 그는 성경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아내 때문에 부담을 느낍니다.
다행히 내 사랑하는 동생의 어머니가 여기 계시고, 네 어머니는 나의 어머니이다. 내년 이 날, 나는 온 가족과의 우정을 보여주기 위해 고결한 형 집에 가서 어머니를 숭배할 것입니다.
장소는 "그런데 마을에서는 해줄 게 없다. 형이 포기하지 않으면 닭과 기장을 준비해서 버텨야겠다. 다행히 약속은 어기지 마라"고 말했다. 패러다임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떻게 당신의 고결한 형제에 대한 신뢰를 기꺼이 깨뜨릴 수 있습니까? 두 사람은 술을 여러 잔 마시고 서로 헤어질 수 없었다.
장샤오가 패러다임과 작별을 고했다. 패러다임이 떠난 후, 샤오는 그것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고, 시 역시 그것을 돌아보며 눈물을 흘렸고, 둘 다 절망에 빠졌다.
그것을 증명하는 시가 있습니다. 손으로 노란 꽃을 따고 와인을 마신 후 부지런히 내년을 예약합니다. Lin Qi는 손을 잡고 서로 울면서 가볍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었습니다.
장위안보가 집에 와서 어머니를 만났다고 하자. 어머니는 “아들이 떠났을 때 아무 소식도 듣지 못해서 배고프고 목마르게 됐다”고 말했다.
장소는 “불효자가 산양(山陽)의 범거경(象居淸)을 만나 형제가 되어 오랫동안 그곳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주칭이 누구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Zhang Shao는 자세한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모든 명예와 재산은 결정되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면 마음이 너무 행복해집니다.
얼마 후 동생이 돌아와서 처음부터 이야기를 해줬는데 모두가 기뻐했다. 그때부터 장샤오는 집에서 책과 역사를 공부하며 시간을 보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 더블나인스 페스티벌(Double Ninth Festival)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샤오나이는 살찐 닭에게 미리 먹이를 주고 술을 끓인다.
그날 일찍 일어나 초가지붕을 쓸어보세요. 중앙에 어머니 자리가 있고, 그 옆에는 화병에 국화를 꽂고 그 자리에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큰 장관을 보좌하기 위해 형제에게 닭을 죽이고 밥을 지어달라고 부탁하십시오.
어머니는 “산의 태양이 여기까지 수천 리를 이동했는데, 대장관이 예상대로 도착하지 않을까 두렵다”고 말했다. 붙잡고 있으면 닭을 죽이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샤오가 말했다: "주칭 씨, 당신은 신자입니다. 오늘 꼭 와야 합니다. 닭고기와 기장 약속을 놓칠 의향이 있습니까?" 들어가자마자 약속된 것을 보게 될 것인데, 이는 나의 장수에 대한 증거입니다. 큰 목사가 와서 그를 죽이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내가 피곤하다는 것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어머니는 “아들 친구는 공부를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그것을 담을 대포를 요리했습니다.
그날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맑았습니다. 샤오는 옷을 갈아입고 독립된 마을의 문을 바라보았다.
정오가 가까워졌는데 흔적이 없습니다. 어머니는 뽕밭을 놓칠까 봐 장친에게 뽕밭에 가서 수확하라고 명했다.
장샤오는 앞마을에서 개들이 짖는 소리를 듣고 다시 보러 갔다. 이런 일이 대여섯 번, 일곱 번 있었다. 서쪽으로 붉은 해가 지고 초승달의 반쪽이 나타났을 때, 어머니는 집을 나가서 남동생에게 소소에게 전화를 걸어 "내 아들이 오랫동안 서 있다 지쳤구나! "라고 말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혹시 Ju Qing이 오늘 안 올 수도 있나요? 그리고 저녁은 혼자 먹어요.
샤오는 동생에게 “주청이 여기 없는 거 알고 있었어?”라고 말했다. 팬 형제가 오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 당신은 현장에서 열심히 일했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 형은 나에게 돌아오라고 거듭 권유했지만 샤오는 결국 거절했다.
기다림은 점점 깊어졌고, 각자는 휴식을 취했다. 샤오는 취해서 문에 기대어 있었다. 판라이가 아닌 풀과 나무를 부는 바람 소리에 모두 놀랐다.
은하수와 옥빛 하늘이 맑아지는 것을 보고, 제3경을 향해 점차 달빛이 사라졌습니다. 어두운 그림자 속에서 희미하게 바람을 타고 한 사람이 다가오고 있었다.
얕보면 대단한 목사님이십니다. 그는 다시 경의를 표하고 큰 기쁨으로 말했습니다. "나는 이른 아침부터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는 내 동생이 매우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 동생이 여기 있습니다."
새해에 약속한 닭고기와 기장을 오랫동안 준비했습니다. 긴 여행이었는데 아무도 우리와 함께 오지 않았나요? 그럼 초가집으로 가서 어머니를 만나세요.
시시는 대답을 하지 않고 초가집 안으로 들어갔다. 장샤오는 소파를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좌석은 내 동생을 받쳐주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입니다. 그는 높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장샤오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다시 땅에 엎드려 “형님, 먼 곳에서 와서 여행에 지쳐서 어머니를 뵙지 못했어요”라고 말했다. .. 닭고기와 기장을 만들고 수다를 떨며 배고픔을 달래겠습니다." 이 말을 한 뒤 그는 다시 절을 했다.
패러다임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3. 닭과 조의 우정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의 초점
이 기사의 초점은 친한 친구의 믿음직한 정신입니다.
기타 정보 : '닭과 기장의 우정'이라는 문구는 '후한서 : 두행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위의 이야기. 사실 이 이야기는 '믿을 수 있는 친구'를 강조한다.
그렇다면 왜 이 이야기는 '믿음직한 친구'라고 불리지 않고, '닭과 기장 사이의 좋은 친구'라는 말도 나오지 않는 걸까요? 『후한서』에 나오는 이 이야기를 원나라 공천정이 대본으로 『판장계기장 사생교』로 개작하였기 때문이다. 이 대본이 『후한서(後汉書)』보다 더 대중적이기 때문에 『신뢰의 우애』를 『닭과 기장의 우애』로 대체한 것이다.
그렇다면 공천정의 대본에는 '기장우정'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을까? 방문 날짜에 Shi Fan이 Zhang Shao와 동의했을 때 Zhang Shao에게 이 문장을 말해달라고 요청한 사람은 저자였습니다. "당신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당신을 닭고기와 기장처럼 대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1) 암시가 만나다.
이 암시는 맹호연(孟浩然)의 <옛 친구 마을 지나기>에 나오는 “오래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전현의 집에 초대했다”이다. 이 코드는 "초대"의 의미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자신의 집이 Tian 가족임을 표시한다는 의미입니다. (3) 겸손하게 말하면 우리 집에는 "기장"만 접대할 것이 없습니다. 4. 고대인의 친구 사귀기 이야기, 한문 감사합니다
닭과 기장의 약속
학자 장샤오(張少) 원보(境母)는 난청(南省) 출신이었습니다. , 한나라 명나라 황제 통치 기간의 여주. 그는 어릴 때부터 공부를 결심했다.
내 남동생 장친통(Zhang Qintong)은 60세 노모를 부양하기 위해 집에서 일한다. 내가 시험을 보기 위해 동경 낙양에 갔을 때, 전염병의 위험에 처한 여관에서 선비 석판을 만났습니다.
스즈 주칭(Shizi Juqing)은 추저우 산양 출신으로 나이는 40세이다. 원보는 위험에 처했을 때 주칭을 구해 주었고, 두 사람은 형제, 보는 남동생으로 생사관계를 맺었다.
두 사람은 시험 날짜를 놓쳤습니다. 중구절 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내년에 서로에게 치킨을 대접하기로 오늘 원보의 집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기장.
내년에 주칭은 집에서 음식과 옷을 입는 것에 지쳐서 바쁘고 비참해질 것입니다. 이웃이 월급을 지불하고 술을 마실 때 그는 닭고기와 기장에 대한 약속을 기억할 것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하루 만에 닿을 수 없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아팠습니다. “사람은 태양과 함께 천 리를 갈 수 없으나 영혼은 천 리를 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특별히 죽기 위해 그곳에 갔습니다.
위안삼촌은 하루종일 기다리다가 자정이 되어서야 자신의 영혼인 주칭을 만나러 왔어요! 그 후 원보는 서둘러 산양으로 달려가 보름 만에 도착했다. 형의 관을 본 그도 자살하고 함께 묻어달라고 요청하여 죽음으로 갚았습니다.
의와 언약의 무게는 삶과 죽음이다!
"바이두는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