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에 대한 황학파의 학문적 성과는 매우 유익하다. 주요 저작은 다음과 같다:
"태평혁명의 동제자"(황선판, 광명일보 게재, 1956년 5월 10일, 1957년 5월 10일), "동요를 말하다"(황선판, "광시일보" 1957년 2월 10일 발행), "광시 어린이 탄압에 대한 저항의 역사"(황선판, 광시 소수민족 사회사 조사 발행) 그룹, 1957년 1월), "광시 장족 민족의 역사적 분포"(황선판, "광시일보"에 게재, 1957년 4월 19일), "서부 광시 장족 자치주의 고대 절벽 벽화와 그 시대에 대하여" "(황증경, '광시일보'에 게재) "1957년 3월 9일), "고고자료를 통해 본 광시 장족의 기원과 원시 씨족 사회의 생활환경"(황증경, '광시일보'에 게재) 1957년 4월 16일), "광시 명강 강 양쪽" "고대 벽화"(황증경, "문물 참고 자료" 제4호, 1957년), "유삼제"(소택창, "광시"에서) 여성' 2호, 1957), '장족 기원론'(소관창, '민족학' 제9호, 1958), '장족 기원론'(소관창, 민족학) " 1959년 9호), "농지가오의 송나라에 대한 난은 정의로운 전쟁이었다"(황선판, "광시일보"에 게재, 1962년 4월 2일), "장족과 요족의 여러 역사적 문제에 대한 논의" "(주종헌, 이천분, 1962년 『역사연구』 제5호 게재), 『출토문물에서 광시를 바라보다』, 『동족고대사회』(황증경, 광시일보 6월호 게재) 1962년 7월 20일), "서광서 족장 제도"(황선범, "장요역사과학포럼 회보" 제1권에 게재, 1962년 7월), "장영량의 통노예사회관"( Li Qianfen, 1962년 7월 25일자 "광시일보"에 게재됨), "동족 및 요족 역사의 여러 문제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Li Qianfen 외, "광시일보"에 게재) 매일, 8월 8일 , 1962), "장족의 여장군 와시가 군대를 이끌고 일본에 맞서 싸웠다"(황현판, "광시장족자치구 역사학회 창립회의 회보", 1963년 3월에 게재), "예비 광시 원주민 관리의 민족 구성에 관한 연구"(소관창, "민족 통일", 1963년 2, 3호에 게재), "광시에서 출토된 청동북에 대한 예비 연구"(황증칭, "고고학"에 게재) , 1964년 11호), "고고자료를 통한 원시사회의 생활환경을 통한 광시 장족의 기원과 발전"(황증경, 광시일보에 게재, 1967년 4월 19일) "장족민족의 수호에 대한 주요 공헌" 조국의 변경'(주종현, 묵가인, 《학술포럼》 제3호 게재, 1979년), 《와시, 명나라 일본에 저항한 장족의 여주인공》(주종현, 《조국일보》에 게재) 광시민족대학교' 제1호, 1979년), '광시 고대 청동북'(황증경, 1979년 '사상해방' 제6호 출판), '장애물을 극복하고 개척을 건설하다 - 고대 사장인의 공헌 조국 남쪽 국경의 발전"(Zhou Zongxian, 1979 년 7 월 18 일 "Guangxi Daily"에 게재), "고대 광시 사람들"(Huang Xianfan 및 Zhang Yimin, "Guilin Daily"에 게재)”, 1980년 8월 10일), “장명 변천”(황선판, 계림일보, 1980년 8월 27일), “농지가오의 국적과 평생 활동에 대하여”(소관창, 사범대학 광시저널 제1호, 1980), "광시 최초의 인류와 그들의 경제 생활 및 사회 조직"(황증칭, "사상 해방" 제4호, 1980), "혁명 전통이 풍부한 장족 집단"(리천펀, "민족 단결") 1980년 6호), "장족의 별명 오호족에 대한 고찰"(황현판, 『광시 민족학 참고자료』 1981년 1호), “위박 동지의 혁명사상 전개에 관하여”(리궈저우) , "광시 민족학 참고 자료" 제1권, 1981), "수라월고"(장이민, "광시 민족학 참고 자료" 제1권, 1981), "농지가오반란"에 대한 간략한 논의. 송대 이전 장족사회의 성격"(소관창, 『광시민족학참고자료』 제1호, 1981), 『장사회 노예제도의 사회문제에 관한 고찰』(리천펀, 『광시민족』 연구참고자료' 제1호 편, 1981), '남베트남 왕국에 대하여'(주종현, '귀주민족학' 제1호, 1981년 출판), '광시 원주민 구성의 재탐구' " (소관창, 『학술포럼』 제2호, 1981년 게재), 『광시 원주민 관료제도의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소관창, 『민족학』 중에서)
"1981년 3호), "송나라 광시의 사회적경제"(소관창, "광시사범대학논문"에 게재, 1981년 4호), "바이웨와 바이푸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황선범 공저, 『사상전선』 제1호, 1982년 출판), 『광시 원주민 공직 제도의 기원』(소관창, 『광시민족연구참고자료』 제2호, 1982년),” 광서(廣西) 지역의 두 가지 주요 청동북의 특성과 유래에 관한 고찰(황증칭, 『고대 청동북 학술대회 논문집』, 1982), 『광서(廣西) 및 유장(保江) 지역의 절벽 동굴 매장지에 대한 예비조사』 광시"(장이민, "민족학 연구" 제4권, 1982년), "광시에서의 다중 창조의 형성", "민족 정착 상황의 근원 탐구"(리천펀, "학술 포럼" 제5호 게재) , 1982), “장족이 마침내 노예사회를 통과했는지에 대한 논의”(장이민, 황증경, 『광시지방민족사연구집』 제1권, 1982년 출판), 『만민봉기투쟁』 명나라 광시의 민족들"(소관창, 『광시지방민족사연구집』 제1권, 1982년), 『광서의 장한민족통합에 대하여』(진서관, 『광시』에서) 향토민족사 연구집' 제1권, 1982), '선진시대 광서사회의 예비적 고찰'(황증경과 장이민, '민족학 시리즈' 제2호, 1982), '진오우에 대하여' 전쟁'(주종헌, 『학술포럼』 제4호, 1982년), 『청나라 광시의 사회적경제』(진서관, 『광시사범대학저널』 제1호, 1983년 게재), 『광시』 닝밍화산 벽화와 동굴 매장지"(황선판 사후 저작), "서남 민족 연구", 쓰촨 출판사, 1983), "낙월사 예비 연구"(주종현, "서남 민족 연구", 쓰촨 출판사, 1983), "송대 장족 관리 지역의 사회 구조"(주종현, "광시 민족대학 연구", 1983년 1호), "명나라 광시 원주민 관리" (Su Guanchang, "학술 포럼" 제5호, 1983), "고고학적 자료의 관점에서 형제 지방이 광시의 고대 경제와 문화에 미친 영향" "발전의 영향"(황 증칭, "광시 민족 연구 참고서") 자료』 제3권, 1983), “장족은 노예사회를 경험하지 못했다”(장이민, 황증경, 『광시민족학 참고자료』 제3권, 1983), 『민족영웅 진훙타오』 장족'(리궈저우, 『광시 민족학 참고 자료』 제3판, 1983년), 『현대사의 장군벌』(리천펀, 『광시 민족학 참고 자료』 제3판), 『주물 장족 고대 청동북 기술'(황증경, 1984년 광시민족대학저널 1호 게재), '풍현부인의 조국통일과 민족화합 유지에 공헌'(주종현) , 『영남문학과 역사』 1984년 1호에 게재), 『와여사』(주종현, 『3월 3일』 1984년 1호), 『장족의 고대 문화특성에 관한 간략한 고찰』 문화유적'(황증경, "3월 3일" 제3호, 1984년), "영남 월족 기원에 대한 간략한 분석"(주종현, "3월 3일", 1984년 제5호), "탐험" 『장족의 고대 노예제도』(주종현, 『민족학』 제6호, 1984년), 『장족의 전통미와 풍습』(주종현, 『학술포럼』 제2호, 1984년 게재) , "영남 월족 기원에 대한 간략한 분석"(주종현, 1984년 3월 3일 제5호에 게재), "청동북과 그 문양의 새로운 탐구"(황선범 유작 출판) "광시 민족 연구 참고 자료" 제5호, 1985), "고대 악제왕에 대한 간략한 고찰"(황웨이성, 광시 인민 출판사 "백월 민족사 시리즈" 출판, 1985년), "여러 문제에 대한 논의" 농지가오의 대리에 대한 이야기'(리천분, 『광시 민족학』 제1호, 1985년 출판), 『광시의 원시 사회 문화에 대한 간략한 고찰』(황증칭, 『광시 민족학』, 1985년 출판) 없음 2), "청나라 광시의 개혁"(진서관, "광시사범대학저널" 제3호, 1985), "광시장족과 운남귀주형제의 고대문화관계"(장이민,황) Zengqing, "고귀한 민족에 관한 연구, 1985년 3호"), "선진 시대 광시월족과 중부 평야 문화의 관계"(장이민, 허잉더, "광시 사범 대학 저널" 3호) , 1985), "출토문물에서 라오탐험" "악원류와 그 분포"(장이민과 허잉더, "남중민족대학저널" 1986년 보충), "지수현 또는 투푸현 설립개요" 당, 송, 원, 명, 청 시대 광시의 현과 동시"(소관창, 『광시 민족학』 제1호, 1986년), 『장족의 마과이 축제와 마과 노래』(주쭤추, "민속문학" 198
6년 6호), "뤄웨와 수장족의 관계"(장이민, 허잉더, "광시 사범대학 저널" 2호, 1987년 게재), "광시 원주민 공식 지역의 토지 문제" 청나라'(소관창, '광시민족학' 제2호, 1987년 출판), '광시고고자료로 본 백월문화풍속'(황증경, 구이저우인민출판사 '백월역사연구'에 게재, 1987), "소수민족 경제 발전에 필요하다" "소수민족 교육을 먼저 발전시키라"(황증경, 장이민, 『광시 민족학』, 1988년 1호), 『원내 광시 원주민 제도』 왕조'(소관창, 『광시민족학』, 2호, 1988년), 『 『명나라 광시 지방관제 개혁 문제』(소관창, 『광시민족학』에 게재, 1989년 3호), "장족 주술 문화를 다루는 방법"(리천펀, "광시 민족학", 1989년 4호에 게재), "증피언 가문에 대한 예비 연구"(허잉덕, "사회"에서) 과학자들' 제4호, 1989), '광시 소수민족 교육 발전이 시급하다'(장이민, 허잉더, '백월민족 역사선집', 운남민족출판협회, 1989년 12월), '검토' 청나라 광시 원주민 제도 개혁”(소관창, “광시민족학” 제1호, 1990년 출판), “수사회경제형태”(장이민, 허잉더, “Journal of the Journal of the 중앙민족대학', 1990년 2호), '장민족의 현실과 4대 현대화 건설에 대한 간략한 고찰'(리천펀, '광시민족학', 1990년 2호 출판), " Xiou의 Luoyue의 문화적 특성과 발전 "중국 문화에 대한 기여"(Huang Zengqing 및 Zhang Yimin, "Baiyue Ethnic Groups의 역사 연구", Jiangxi Education Press, 1990 년 7 월), "The Decline of the 원주민 공식 시스템" 청나라 광서에서"(소관창, 『광서민족연구』, 1991년 1, 2호 중), 『광서 원주민 관리의 민족 구성에 관한 세 가지 논의』(소관창, 『광시민족』에서 연구', 1992년 2호), '모이왕의 비행머리'(진덕청, '광시민족학' 1992년 4호), '조송나라와 광서의 관계' 부사관'(소관창, '광시 민족학' 제1호, 1993년 출판), '장나라가 중국의 정치, 경제, 군사 문제에 미친 영향', '다양한 측면에서 공헌'(허잉덕, 1993년 출판) 광시 민족학', 1993년 3호), '민주혁명의 선구자-장 영웅 왕화순'(리천펀, '광시 민족학' 1993년 4호 출판), '광동 안의 광시 민족학에 대한 심층적 관점' 서장청동북의 다차원적 문화통합"(진덕칭, "광시사범대학저널" 제2호, 1994년 게재), "다차원적 문화융합과 장의 서정 애가의 번영 이유"( 진덕청(秦德清), 『국립미술』 『1996년 2호』에 게재, 『서우의 초와 낙월의 문화관계』(장이민과 진젠지, 『호남성 박물관 소장품』 제4호, 1998년 4월) , "광시 남부 장족의 기원에 관한 연구", "장학 연구 40년"(허잉덕, "계림원보" 제1호, 1999), "중국의 개혁개방과 현대화" of the Zhuang Nation" (He Longquan, "Guangxi Ethnic Studies", Issue 3, 1999), "다중 정체성, 통합의 승리 - 장한족 집단의 상호 작용 모델과 국가 갈등 해결을 위한 계몽" (Qin Deqing , "광시 민족학" 제4호, 1999년 출판), "국가 잠재력 자극** *조화롭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 - 21세기 장족 지역의 영적 문명 건설과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에 대하여"(진더칭) , "광시 민족학" 제4호, 2000년 출판), "20세기 장족 문학에 대하여"(황소경, "광시 민족학" 제1호, 2002년), "경제적 균형에서 결혼 관습과 친족 제도의 변화" - 중국 남중국 Zicun에 있는 Strong Han Ethnic Group의 결혼 문화 관습에 관한 인류학적 조사 및 연구"(Qin Deqing, "광시 사범 대학 저널, 4호, 2002), "홍수강 유역의 문화 예술 유산 보호" 그리고 파생 캐리어의 건설"(진덕칭, "귀주 민족학" 제2호, 2005년), "오루오 민족" - 장동 민족의 민족 기억과 인문적 재건"(진덕칭, "광시 민족 연구"에 출판됨) " 2005년 3호).
황학파의 장학에 관한 논문은 "농지가오(Nong Zhigao)"(황선판 저, 광시인민출판사, 1983년), "류저우사(劉州史)"(광시인민출판사 샤오택창, 장이귀 저저, 1983년 1월) 등을 포함해 연달아 출판됐다. ), ""남방 민족에 관한 원고"(광시 민족 출판사 Zhou Zongxian 저, 1986), "장 민족의 일반 역사"(공저 황 Xianfan, 황 Zengqing 및 Zhang Yimin, 광시 민족 출판사) , 1988), "위박근(On Wei Baqun)"(리궈저우)(광시인민출판사 저작, 1989), "웨이바쿤 전기"(리궈주와 안융통 공저, 광시사범대학출판, 1989), "Lovely Fengshan"(Li Guozhu, Huashengguo 편집: 광시 인민 출판사, 1995), "장족 문화의 전통적 특성과 현대 건설"(진덕칭 저, 광시 인민 출판사, 2006)
특히 황종파 회원인 소관창 교수는 『광서총사』와 『장학총사』(3권, 장이민 교수 부편집)의 주요 집필에도 참여했다. 『광시·교육총사』, 『광시교육』, 『광시교육사』 편찬 등의 저술에 잇따라 참여했으며, 리궈샤오 교수는 허츠현 위원회의 초청을 받아들였다. 광시는 중국 하치지역 조직사 자료 편찬 선도그룹의 회원 및 편집자를 맡아 『중국***』 『조직사』 등 11권의 검토, 개정, 출판을 담당했다. 광시 하치지역 역사자료'로 총 500만 단어에 이른다. 『유강혁명가』, 『마르크스주의 민족론과 당의 민족정책』, 『교육개혁론과 실천』 등의 저서가 아직 출간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80세가 넘었지만 여전히 씩씩하고 씩씩하게 『장학』을 언제나처럼 열정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광시 원주민 연구』 등 훌륭한 작품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다. 시스템'(소관창 저, 광시 민족출판사, 2000년), 장이민 교수가 잇달아 '장족 민족 형성 시기 분석'('광시 사범대학교 저널'에 게재)을 발표했습니다. 철학과 사회과학편], 2001년 2호), "장아의 투쟁"(홍콩 천마출판사, 2005년), "민족학·민족사·지방사 선정"(홍콩 천마출판사, 2005년) ), "광시 소수 민족 지역 기록"(홍콩 천마 출판사, 2006), 리궈샤오 교수는 "장 이야기 모음집"(홍콩 천마 출판사, 2005), "재치 있는 장족 이야기"(홍콩)를 연속으로 발표했습니다. Kong Tianma 출판사, 2005), "Zhuang Festival Stories"(홍콩 Tianma 출판사, 2006) 등 "황학파"의 대가인 황선판(Huang Xianfan)의 수많은 원고도 최근 몇 년 동안 편찬 및 출판되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어 "장족의 기원과 화산벽 벽화의 관계"( 황선판, 하잉덕, 주작명, 『난닝사범대학저널』 2000년 1호 게재), 『고서해석에 관한 예비연구—황선판의 학술논문 선정』(광시사범대학출판부, 2000년 1호) 2004년, "장학수필" 포함), "민족 조사 연구 40년에 대한 고찰과 생각" [상하] (황선범의 유고 원고, "광시 민족학" 제3호 및 제4호, 2007년에 게재), "온 서양 "민족" 용어의 기원, 진화, 유사점 및 차이점(1)(황 셴판(Huang Xianfan)의 사후 원고, "광시 사회" 과학" 제1호, 2008년 출판), 또한 "민족 의미론"이라는 중요한 새로운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팔계학파"의 멘토이자 "황문십팔현인"인 황선판이 광시 민족 문화, 교육 및 학문 사업의 발전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팔계학파"의 역사적 막을 열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학교'와 '장학'의 번영을 도모하는데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콩 개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호딜의 아들 (인간과 오크 사이의 판타지 모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