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도는 어렵고, 악부의 낡은 문제이며, 저자 이백이다. 시의 내용은 산천의 험한 말로 촉도의 어려움이 많다. 시는 시인의 낭만적인 기질과 조국 강산을 사랑하는 감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교육 목표
1. 저자와 전반적인 인식시의 도덕을 이해한다.
이백의 방달을 이해하다.
시 내용과 결합하여 읽기 요구 사항을 설명하십시오.
교육 중점 사항
실독요령을 익히고, 감정이 풍부히 시 전체를 낭독하다.
교육의 어려움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
교육 일정
2 교육 시간
첫 번째 세션
첫째, 새로운 수업 소개
20 세기 미국 여행가 타이루? 폴은 「중국을 여행하다」 (the China of the China) 라는 책에서 이렇게 단언했다. 쿤룬 산맥이 있으면 철도는 영원히 라사에 도착할 수 없다. -응? 서기 2006 년 7 월 3 일 22 시 20 분, 기적 소리가 길게 울릴 때, 강철 거룡은 곤륜산을 가로질러 탕굴라를 넘어 자랑스럽게 세계 용마루 위에 올랐다. 청장선의 관통으로 중국인에 대한 회의론을 갖고 있는 양어른들이 선입견을 되찾았고, 역사가 정말 윤회한다면 시단 통치력을 지닌 큰 인물도 크게 곤두박질칠 것이다. 누구? 이백!
둘째, 시 전체를 읽고, 녹음을 듣고, 낭독요령
1.? 호소는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응?
이 두 구절은 시 전체를 통섭하여 시의 영탄 기조를 정했지만, 감정은 호방하여 매우 기세 있게 읽어야 한다. 산문화의 문장으로 시인이 촉도를 우러러볼 때 감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며, 불쑥 튀어나오는 것도 감탄의 강렬함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응?-응? 경이의 말이다. -응? 위험? ,? 높은? , 동의어 무거운 아웃, 매우 높은 슈 도로 를 말한다. -응? 거의? ,? 참? , 모두 연장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응? 촉도의 어려움? , 부드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약간 일시 중지 한 후, 다음 상승 으로 읽을 수 있습니까?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다섯 글자, 이렇게 되면 시 전체의 취지는 자명하다.
2.? 잠총과 어묵은 다음 천사다리석 스택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응?
이 층은 촉도의 내력을 쓰니 서술 어조로 읽어야 한다. -응? 잠총? 네 문장 진 슈 긴 격리, 통과 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응? 서당? 두 마디? 태백새도? 즉, 아무도 이것들을 오를 수 없다는 뜻으로, 모두 아래와 같이 깔아놓은 것이니, 가볍고 부드럽게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정의가 있는 곳이라 일부러 렌더링해야 한다. 마치 그 충격적인 장면을 직접 본 것처럼 촉도의 개통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큰 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육룡회일의 높은 표지가 손으로 쓰다듬어 앉아 한숨을 쉬었다. -응?
이 겹겹이 윗글을 이어받아 촉도의 고준함을 쓰고, 적절한 도리와 어려운 뜻을 담고 있지만, 영탄조로 낭독할 때. -응? 에? 두 문장은 촉도의 개요를 다른 각도에서 보여 주는데, 좀 천천히 읽어서 듣는 사람이 시선이 움직이는 느낌을 갖게 하고, 악센트가 떨어지게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룡회일? ,? 돌격파 역접? 두 마디. -응? 황학? 두 마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정이 있는데, 읽은 후에 잠시 멈추어 아래 글을 위해 기세를 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클로즈업과 비슷한데, 특별히 사람이 청진흙 능선을 걷는 상황을 서술하는데, 읽을 때 반드시 그 경지의 구상이 있어야 하는가? 백보 10% 할인? ,? 암몬 참조 달력 우물? 두 단어를 다시 읽을 수 있는데, 속도가 빨라서는 안 된다, 까지? 위협을 받고 있습니까? 한 끼를 만들고, 마지막 문장을 다시 읽고, 긴 정지를 하다.
4.? 군서유회가 언제 사람들로 하여금 이 시든 주안을 듣게 할 것인지 묻다. -응?
시 제목 아래 누가 촉에 들어가는지 명시하지 않았다. 그래서 여기 있는 거야? 그대에게 묻는가? 실제로 그 사람이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좀 친절하게 읽을 수 있다. 행할 것인가? 언제 갚을까? , 이미 실행할 수 없는 뜻이 있는데, 악센트는 떨어질 것인가? 올라갈 수 없습니까? 세 글자에 설득의 어조로 읽어야 한다.
다음 네 마디는 새소리를 빌려 여행 중 슬프고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읽을 때는 성조를 낮춰야 하며, 천리 혼자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빈 산에 대해 걱정하십니까? 천천히 올라가다. 그런 다음 감탄의 어조로 주제구를 읽어요, 끝? 주안? 한 끼 대충 만들어, 표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표시하다.
5.? 심지어 봉우리가 하늘에 가도 통치자 후진타오 (Hu) 가 거의 오지 않는다! -응?
여전히 불가능하다고 말하지만 내용이 한 층 깊어졌다. 촉도의 험악하기 때문이다. 처음 네 문장은 순수하고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니, 읽을 때 이것이 여행자가 등반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합니까? 연봉 절벽? 위에? 폭포수? 사이에 청자를 짜릿하게 해야 한다. 읽은 후에 잠시 멈추고 다시 쓸 수 있습니까? 그 위험도 마찬가지야? 천천히 거두다. 마지막 문장은 시인이 촉인의 말투를 빌려 위험을 무릅쓰고 온 유랑자들에게 깊은 한숨을 내쉬는 것인가? 후진타오 는 거의 와서 자이? 물어보는 게 아니라, 하강조로 읽을 때, 은근히? 무슨 고생으로 왔느냐? 뜻.
6.? 검각은 우뚝 솟아 있고 최위는 늑대와 승냥이로 변했다. -응?
첫 문장을 읽다가 갑자기 진동하여 검각의 위험한 광경을 재현하다. -응? 남편? 두 문장은 반드시 좌절하고 힘이 있어야 하는데, 검각이 수수난공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요점은 마지막 두 문장이다. 이는 서유자들에게 경고하는 것이다. 검각은 촉의 관문일 뿐, 형세도 이렇게 험난하고, 자연히 군사반란이 생기기 쉬우니, 결코 촉지에서 오래 살면 안 된다.
7.? 맹호를 피하는 것보다 일찍 귀가하는 것이 낫다. -응?
처음 네 문장은 바로 윗글을 이어받아 촉지 군사 반란 중의 잔혹한 광경을 썼다. 모두 네 글자로, 리듬이 짧고 힘이 있으며, 읽을 때 두 글자를 한 끼 먹으면 참혹한 뜻이 있다. 잠시 멈춘 후, 성실한 설득 어조로 마지막 두 문장을 읽다.
8.?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옆으로 몸을 돌려 긴 문의를 바라본다. -응?
이것은 시 전체의 끝말이다. 취지문이 세 번째로 나타나면 천천히 읽어야 하고, 깊은' 개탄' 이 있어야 한다. -응? 옆으로 바라보세요? 잠시 멈추었다가 점점 약해지는 성조로 읽습니까? 긴 상담? 세 글자, 여음이 있으면 깊이 생각하게 한다.
셋째, 전반적인 인식
촉도난' 은 악부' 상화가사' 인가? 서조곡 \ "옛 문제, 내용은 산천의 험한 말 촉도의 난이도에 많다. 본 시인은 악부의 고제를 습격하여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풍부한 상상력, 분방한 언어, 웅건한 필조로 진나라가 촉도로 들어가는 기이하고 아슬아슬한 산천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촉도의 어려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인생 여정의 어려움을 썼고 국사에 대한 걱정과 걱정을 기탁했다. 시 전체가 강렬한 영탄으로 허공에서 일을 시작하며, 아득한 고대 전설과 고위험험준한 산수경물로 이어졌다.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는 점프식의 시가 감정 구조는 펜티엄 회전으로 움직이는 움직임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그 속을 흐르는 기가 산과 강을 삼키는 거창한 기백은 마음을 맑게 하는 강렬한 감동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며, 왕양이 휘황찬란하고, 변화무쌍하며, 곳곳에서 기이한 것을 볼 수 있어 시인의 걸출한 예술적 재능과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준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전편의 총강이다. 앞으로 촉도의 유래, 역사, 촉도 곳곳이 높고, 음산하고, 험악하고, 불안정한 사회상황 등 내용을 차차 기록하며, 장면은 한 팀보다 짜릿하다. -응?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 시에서 반복해서 읊조리다. 작가는 통쾌한 필묵으로 신기하고 아슬아슬하고 웅장하며 넓은 고원을 창조해 시 전체의 감정이 시종 높고, 팽배하며, 맴돌고, 여운이 유장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 번째 세션
첫째, 학생들은시를 읽습니다
둘째, 감상 포인트
먼저 장법
을 말하다시인은 창조적으로 고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잡한 형식 (일명 반복이라고도 함) 을 물려받았으며, 주제문은 각각 시작, 중간, 끝마다 한 번씩 나타난다. 이것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다. 매번 독자에게 새로운 계시를 주기 때문에, 주제문으로 시종일관, 내용층으로 깊숙이 파고드는 구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한탄할 만한 부족을 낳고, 다시 한 번 한탄하는 것이 부족하여 세 가지 느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날씨
이 시를 읽다. 화랑을 지나는 것처럼, 한 폭의 감동적인 그림이 끊임없이 너의 눈앞에 나타났다. 그들의 넓고 큰 경지, 그 핍박한 기세가 너를 놀라게 하고 감탄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서당태백에 새길이 있으면 아미정상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까? 시인의 상상 속에서, 그는 진촉 사이에 산을 겹겹이 쌓고 천리 끊이지 않는 풍경을 바라보는 것 같았다. 이렇게 웅장한 지형은 정말 보기 드물다!
-응? 땅이 무너지고 산이 장사의 죽음을 무너뜨린 후, 천사다리석 스택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까? , 16 자 민간 전설의 오정개산에 관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재현하여, 오정이 뱀을 잡아당길 때 큰 소리로 외치는 소리와 뒤이어 산하를 새롭게 하는 큰 소리를 들은 것처럼, 마치 수많은 용감한 사람들이 높은 산에 길을 열고 잔도를 세우는 것을 보는 것처럼, 신의 힘과 인공의 위대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응? 육룡회일의 고도가 있고, 아래에 파동이 역접히는 회천이 있습니까? 시인은 자신이 촉도에서 본 것을 상상했다. 눈앞의 최고봉을 바라볼 때, 그는 여섯 마리의 용이 끌고 있는 태양차가 막혀 어쩔 수 없이 우회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래를 내려다보니 파도가 용솟음치는 급류가 산에 막혀 무수한 소용돌이를 불러일으키는 이 그림이 얼마나 신기하고 아름다운가!
-응? 녹색 진흙 디스크, 100% 10% Yanyan 산? 시인이 판산도를 따라 청토령을 등반할 것을 상상하는 상황이다.
-응? 암몬 삼력정 양유 이자, 손으로 응석받이로 앉아 한숨을 내쉬는가? 이는 정상에 오른 후의 상황이고, 가장 흥미로운 것은 후작이다. 시인은 별 사이를 가로지르고, 때로는 호기심으로 만져보고 어떤 모습인지 보는 것이다. 이것은 얼마나 기이한 상상인가!
-응? 그러나 슬픈 새호 고목을 보고, 수컷은 암컷이 숲속을 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자규 울음소리를 듣고 밤달, 빈산을 걱정하는가? 이것은 시인이 여행자를 상상하는 도중에 본 풍경이다. 화면은 처량하다: 새소리가 산림을 더욱 그윽하게 하고 원시림처럼 쓸쓸하고 인적이 없다. 이전 화면에 비해 색조가 바뀌었고 촉도 풍경의 다양성도 드러났지만 분위기는 사람을 무섭게 하는 극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응? 산봉우리가 하늘을 가도 통치자가 되지 않고, 마른 소나무가 거꾸로 절벽에 기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기류 폭포가 떠들썩하게 싸우고, 벼랑이 돌만 골짜기를 돌며 천둥을 돌리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 이것은 매우 아슬아슬한 장면으로, 위에서 촉도를 중점적으로 쓴 것과는 다르다. 심지어 피크 절벽, 절벽 돌, 방문자 의 삶을 위태롭게 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두려워 보고, 듣고 무서워, 그래서 다음 구름? 그 위험도 마찬가지야? 。
이렇게 많은 그림이 서로 은밀히 나타나 있고, 그 경지는 넓고 넓어서,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산의 높이, 물의 급함, 강산의 개관, 숲의 황적함, 봉절벽의 위험까지 모두 핍박하는 기세가 있다. 그 기상의 웅장함은 확실히 다른 사람의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반적으로 볼 때, 그 변화의 속도는 점점 더 기이해지고, 또 종종 의외로 사람을 눈감아 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변화명언)
마지막으로 이 시의 기조
이 시는 기조문으로?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시종일관 그 영탄 기조가 드러났다. 통관 시, 시인의 탄식에는 세 가지가 있다. 촉도의 높이를 한탄하고, 촉도의 위험을 두 탄하고, 촉중 전쟁의 재앙을 세 탄식하는 것이다. 이 세 탄식은 사실 시인의 구체적인 묘사와 서정에 함축되어 있다. 예를 들면? 황학의 비행은 아직 지나갈 수 없고, 유인원은 걱정을 하고 등반하려 하는가? , 이 높은 한숨 슈 도로 입니다, 황 크레인 비행 가장 높은, 원숭이 원숭이 원숭이 액션 가장 영적 이기 때문에, 둘 다 통과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넘어갈 수 있습니까? 다시? 그 위험 도 그래서, 아아 서울 먼 사람 후진타오 는 거의 자이? , 이것은 한숨을 쉬는 촉도의 위험으로, 유람객을 설득하는 말투로 썼는데, 특히 의미가 깊다. 또 다른 예? 북호를 피하고, 저녁으로 긴 뱀을 피하고, 이를 갈고 피를 빨고, 사람을 마처럼 죽이는가? , 이것은 한숨 슈 zhong 전쟁의 재앙, 시인은 구체적인 묘사로 재현한 것인가? 전쟁을 위해 싸우고, 사람들을 죽이고, 도시를 다투고, 사람을 죽이고, 도시를 영입하는가? ("맹자"? 이로상) 의 경치는 차마 볼 수 없는 뜻이 있다.
셋째, 하이라이트 탐구
1. 시인은 어떻게 촉도의 웅장하고 험준함을 표현합니까?
신화 전설: 오정개산, 육룡회일은 역사상 촉도가 넘을 수 없는 험난함을 썼다.
허필영영: 황학은 건널 수 없고, 유인원은 등반에 대해 걱정하며 걷는 것이 더 어렵다.
표정, 동작 모사: 손암몬 별, 호흡이 긴장되고, 가슴을 쓰다듬으며 한숨을 쉬고, 걸음걸이가 어렵고, 표정이 무섭고 위태로운 모습이 눈앞에 있다.
경서정: 고목이 황량하고 새소리가 처량하다 (비새호 고목, 자규가 밤달을 울린다) 는 소문을 실색시키고, 여근심과 촉도에 쓸쓸한 환경 분위기를 연출하며 촉도의 어려움을 강력하게 부각시켰다.
과장 사용:? 산봉우리가 하늘로 가도 척도 마르지 않고 소나무가 거꾸로 절벽에 기대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극언산봉우리의 높고 절벽의 위험은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백은 변화무쌍한 필법으로 촉도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고대 촉도, 고준, 험준함, 험한 면모를 예술적으로 보여 색채가 현란한 산수화를 그려 냈다.
2.? 심지어 봉우리가 하늘에 가도 벼랑에서 돌만 골짜기를 돌며 천둥을 돌리지 않는가? 이 몇 마디 묘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시인은 먼저 산세의 높은 위험을 폭로한 다음, 정적에서 움직이고, 물석이 격동하고, 계곡이 요란한 아슬아슬한 장면을 썼는데, 마치 일련의 영화 장면처럼 시작되었다. 시작은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연이어 하늘을 잇는 원경 그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마른 소나무 거꾸로 매달린 절벽의 클로즈업을 부드럽게 밀어냅니다. 그 후, 미행한 것은 한 조의 빠른 장면이었다. 터뷸런스, 폭포, 절벽, 돌돌, 만곡우뢰의 음향에 맞춰 재빨리 눈앞을 스쳐 지나가고, 아슬아슬하고, 눈도 쉴 틈이 없어, 마치 산을 넘나드는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촉도의 난감한 묘사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위의 산세의 위험이 이미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면, 이곳의 산천의 위험은 더욱 짜릿할 것이다.
3.? 촉도가 어렵습니까? 이백은 왜 이렇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이렇게 감동적으로 묘사하는가?
그 사이를 관통하는 낭만주의 격정에 있다. 시인은 산수를 동정하고, 자유분방하며, 그는 자연 경관을 냉막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으로 감탄하여 자신의 이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그 물살이 터뷸런스, 기봉험, 시인의 정서적 기질을 부여하여 날으는 영혼과 장엄한 자태를 드러냈다. 시인은 상상력, 과장, 신화 전설을 하나로 융합하여 서정을 쓰는 데 능하다. 언산의 높고 험준한 말은:? 육룡회일의 고도가 있다. -응? 위험한 도로 처럼, 말:? 땅이 무너지고 산이 장사의 죽음을 무너뜨린 후, 천사다리석 스택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응? 시인은 누에총개국에서 오정개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육룡회일에서 자규 야통까지 쓰고, 천마천마처럼 상상을 달리며, 광대하고 아득한 예술경지를 창조하고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려한 산천 경물을 통해 시인을 보는 것 같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붓을 내려 오악을 흔들고, 웃음은 창주를 자랑스러워 하는가? 키가 큰 이미지.
당 이전의' 촉도난' 작품은 짧고 얇았으며, 이백은 이 악부의 고제에 대해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고, 그는 삼언, 사언, 오언, 칠언을 운용하여, 11 언 등 들쭉날쭉, 장단 불균형한 문장식으로 매우 분방한 언어 풍격을 형성하였다. 운발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자유분방한 기백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촉중의 험난한 환경을 묘사하며, 연달아 운발을 바꾸고, 극도로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는 그가 풍부하고 기발한 상상력과 자랑스러운 현실을 표현한 낭만주의 정신에 상호 보완적이고 보완적인 역할을 했다.
4. 시 전체의 마지막 문단은 검각을 썼는데, 천보 초년의 당나라 사회에 어떤 현실적 의의가 있습니까?
풍운이 변하고 험상이 무성한 아슬아슬한 분위기 속에서 마침내 촉중 요새검각을 썼다. 대검산과 소검산 사이에는 30 리 길이의 잔도가 있는데, 군봉은 검처럼 우뚝 솟아 있고, 연산은 우뚝 솟아 있고, 벽을 깎아서 문처럼 끊어져 천연 요새를 형성한다. 그 지세가 험난하고 수수수난하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이 분리주의자들은 왕을 그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은 검각의 위험에서 정치 형세에 대한 묘사를 이끌어 내야 한다.
그는 서진 장재 \ "검각명 \" 으로 변신했습니까? 형승지, 산적 친지? 문장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교훈으로 삼고, 전란의 발생을 경계하고,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연계하여 촉중 승냥이를 폭로하는 것이다. 이를 갈고 피를 빨고 사람을 마처럼 죽일까? 촉도 맹수를 묘사하는 동시에 정치적 어둠을 비추는 쌍관문으로 국사에 대한 우려와 우려를 표현하며 시편에 현실의 내포와 깊은 뜻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