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내렸다. 멀고 가까운 화이트. 나란의 왕부에는 줄지어 늘어선 배추가 있을 수 없고 강남도 천지를 깔아 놓은 함박눈이 내리지 않을 것이다. 정원아, 정자야, 창문의 오목한 모퉁이, 비탈에 있는 섣달 매화 위에는 모두 부드럽고 서늘한 층일 뿐이다. 노신 선생과 북방의 눈은 "강남의 눈, 그러나 촉촉하고 아름다운 것" 이라고 묘사되어 있다. 아직 어렴풋이 청춘이 있다는 소식이며, 매우 건장한 처녀의 피부다. 설야에는 핏빛 보주 동백, 백중 은청 한 쪽매화, 짙은 노랑의 왁스 매화 ...... "남방의 눈은 확실히 처자의 부드러움과 같고, 마치' 버드나무 해안, 소풍잔월' 과 같고, 북방의 눈은 철판 구리파,' 대강동', 그리고 북풍이 휘몰아치는 것과 같다
잔설이 휘황찬란하여 이 부드러운 그림도 푸대접하게 되었다. 이때 매화도 한 쪽씩 두 쪽씩 서늘한 바람과 함께 떨어지고, 열리거나 떨어지는 것은 모두 적막한 황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리 소리도 그윽하고 원망스럽게 울렸다. 밤, 조용해, 차가워. 지난 일이 생각났다. 지난 일을 생각하면, 달빛이 아무도 없는 곳에서도 점점 흐릿해지는 것 같다.
지난 일은 애통해할 만하고, 서글픈 마음이 가득하다.
예전에 한 친구가 나에게 나란이 어떤 사람인지 물었던 것을 기억한다. 나의 대답은 사실 그에 대한 자신의 신취와 환상이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나는 이것이 훌륭한 탁세가의 아들, 백의가 눈을 이기고, 즉시 교두보를 치고, 표정에는 늘 좀 쓸쓸하고 우울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말은 정확하지도 않고 틀리지도 않지만, 이 사람의 영혼 깊은 곳에 닿은 바탕색으로 여겨져야 한다.
그는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그의 아버지는 내각 학사 유명한 나란 명주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손바닥 진주였다, 큰 것은 황제 주변의 개인 경호원이었다, 가난한 집의 관점에서 이 사람은 먹고 입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금의 말을 적용한다고 해서 어느 정도의 경제적 기초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돈이 있으면 마구 먹고, 어떤 사람은 부귀와 몸을 가꾸어도 내색을 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소원을 이루면 의기양양하고, 어떤 사람은 천하를 얻어도 득의양양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람과 사람의 경지가 다르기 때문에 책을 읽은 것과 읽지 않은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가 가난한 집안의 자식들의 분투와 고달픔에 관심을 기울일 때 귀족 공자의 정신적인 외로움과 고민을 부정하고 이를 무병 신음으로 비난할 권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란성드 () 는 전형적인 세가의 자제로, 전신은 꾸밈이 없는 귀족 기풍이다. 그는 나로 하여금 구룡이 쓴 추류향을 생각나게 했다. 이 사람은 상복을 입어도 저속하지 않고 호화롭게 살더라도 얼마나 가슴을 펴고 배를 쌓지 못한다. 오히려 가부 문 앞의 감시견과 안자에 차를 몰던 마부들은 영문도 모른 채 득의양양하여, 천하가 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의 활법을 방향으로 정의한다면, 어떤 사람은 바깥을 향하고, 평생의 정력은 사회적 성취와 사회적 인정을 받고, 매 틈마다 자신의 가지와 잎을 넓히고, 모든 사람과 친분을 쌓고 불시의 수요에 대비한다. 어떤 사람들은 내성적으로 살고, 눈은 외부의 풍운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바람이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전자가 실패할 때는 격렬한 고통이 있을 것이고, 큰 소리로 울부짖어 터뜨릴 것이다. 후자가 실의에 빠진 시간은 오히려 끊임없는 슬픔이다. 이런 슬픔을 마음속에 숨기고 발효시켜 더욱 짙고 숙명적인 슬픔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후자는 전자보다 외롭게 살기 쉽다. 이런 외로움은 거의 일종의 운명이어서 탈출할 수 없다. 의심할 여지없이, 나란은 후자여야 한다.
가장 잘 어울리는 가장 쉽게 외로움을 잊게 하는 약은 바로 젊은 부부로, 사건을 들며 눈썹을 잡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그래서 나란은 결혼했습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아내가 있고, 낙애와 화기애애한 집이 있으면, 자신의 정신의 집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가 울고 싶을 때, 아내의 가슴에 얼굴을 묻을 수 있다. 그의 가슴에 부드러움이 너무 많을 때, 눈썹펜을 집어 들고, 아내에게 눈썹을 그려 줄 수도 있고, 연지를 찾아 함께 앉아, 아내 자수를 하고, 자기가 시를 짓고, 부부가 정원에 가서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할 수도 있다. 술에 취해 있을 때 달빛도 유난히 매력적이고 휘영청.
하지만 결혼한 지 불과 3 년 만에 아내가 죽었다. 자신의 영적 고향이 다시 파괴되었습니다. 혼자 또 외로운 광야에 서 있었다. 바람이 불어와 불어오니, 마음은 어디로 날아가야 할지 모르겠다. 나중에 다시 결혼했지만, 한 사람의 진정한 사랑은 한 번만 있을 수 있고, 감동은 한 번만 있을 수 있으며, 감정은 모방할 수 없습니다.
얇은 술 한 잔, 매화 황혼, 눈물, 눈물, 눈물, 실의에 빠진 사람은 모두 실의에 빠진다.
이때, 왜 그가 인간간의 서글픈 손님이라고 말했는지 다시 물어볼 필요가 있다. 왜 그가 무슨 일로 인해 눈물을 흘렸는지 다시 물어볼 것이다. 천하의 실의와 서글픔은 같고, 천하의 외로움과 슬픔은 같고, 천하의 불쌍한 사람은 같다. 넓은 여어와 두루미 소포의 마음도 똑같다. 다 똑같아요.
그렇다면 인생의 큰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가난이 판이한 우리의 결말도 마찬가지다. 피리 소리가 그윽하고, 지난 일이 쇄도하고, 과거의 아름다움은 재현할 수 없는 슬픔이 되었다. 너와 나는 상대적으로 바람이 머리를 불고, 과거를 떠올리고, 같은 단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