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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기 10세기 초, 한때 영광스러웠던 당나라가 멸망하고, 통일된 정치권력이 분열되고, 역사 속에 유명한 '오대십국'이 등장했습니다. 10세기 중반이 되어서야 송나라는 점차 중원을 통일하고 통일된 정치 세력을 재편성했다.

이 격동의 시대에 당시는 영광스러운 여정을 완성했으며 당나라 말기의 마지막 노을도 그 광채를 잃었습니다. 5대 시인의 별들이 날마다 밝게 빛나고 있다. 그 중 가장 눈부신 인물은 남당(南唐) 황후 이우(Li Yu)이다. 양적으로 보면 이유의 시는 30여 편에 불과해 문(文), 위(魏), 풍연사(鳳燕施)의 시보다 적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말은 자신의 약간의 말로 다른 사람들을 많이 이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Qing Tanxian은 "Futang Ci Hua"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ou Zhu가 쓴시는 Taibai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방탕자, 나라를 정복한 무능한 왕이지만 그의 말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회자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의 강한 비명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우리의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이 글은 이우 시 창작의 역사적 배경에서 출발하여 이우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업적을 비교적 포괄적으로 논의하고자 한다.

1. 리우씨의 창작 배경

문학 작품을 평론할 때 '사람을 알고 세상에 논평'해야 한다. 그가 사는 시대의 분위기. 특히 시. 그러므로 이유의 자가 지닌 사상적 내용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서는 그의 생애경험과 결합되어야 한다.

Li Yu(937-978)는 원래 이름이 Congjia이고 호가 Chongguang이며 Zhongyi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Lianfeng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당(南唐)나라의 지도자 이경(利智)의 여섯째 아들. 왕자가 죽자 신명으로부터 정무를 보고받고 동궁에 거주하였다. 원종 19년에 태자로 즉위하였다. 원종이 남순을 순행하는 동안 왕자는 금릉에 머물면서 나라를 감독했고, 1961년 25세의 나이로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15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1975년 송 장군 조빈이 금릉을 함락시키고 이듬해 변경으로 가서 불순종후 작위를 받았고, 후에 용희현공 작위를 받았다. 태평천왕 3년 7월 7일, 송 태종에 의해 독살되었다. 그의 나이는 42세였다.

리유는 감상적이고 재능 있는 시인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예술적 분위기가 강한 환경에서 살아왔습니다. 그의 아버지 리징(Li Jing)은 "재주가 많고 독서에 능하며 승마와 사격에 능했다"고 양신에게 서예를 배웠고 팔분서예에 능했다. "노래와 시가 모두 매력적이다." 두 남동생(한왕충산, 기왕충천)은 문학적, 예술적 성취가 풍부하다. 두 여성(제1왕비와 제2왕비)은 노래와 춤을 잘한다. 주나라 이후 그는 "글과 역사에 정통하고 노래와 춤을 잘하며 특히 비파를 잘한다"고 한때 남은 악보를 화려한 옷과 깃털로 완성했습니다.

이런 예술적인 분위기 속에서 리유는 다양한 예술에 조예가 깊고 성취도도 높다.

공서: 바늘집기 못, 금으로 엇갈린 칼, 옷깃 꿰매기 기술 등 위부인과 종왕의 등자 방법을 전수했다고 주장하는 '서서'가 있다. Huang Tingjian의 "Li Hou Master Postscript"는 그의 붓놀림이 심오하고 우아하다고 말했고 "Xuanhe Painting Book"은 그의 금박 칼 서예가 "매우 얇을 수 있지만 여전히 바람이 불고 활기차다"고 말했습니다. "

그림을 잘 그린다: " 『맹희보충담』 2권: “포스터가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깃털이 좋다.” (“묵죽이 상큼하고 특별하다.” (두무의 " 우화 장: 후기: 묵죽") "그림으로 그린 ​​숲속의 나무와 새는 규칙적인 물의 흐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것보다 높습니다." (궈약서의 "그림과 지식")

리듬을 아는 것: 쉬쉬안은 리유의 비문을 썼는데, 그는 리듬을 잘 알고 세련되고 우아하며 "문예평론가였다. "음악, 계속해서 "음악이론"(쉬쉬안의 "기승") 소장) 송소사의 『안문엽설』: “남당 황제는 음악에 능통하여 모든 음악이 뛰어나고, 또한 그는 국장(國將)이었으며, 『년가산』이라는 노래를 지었다. '년가산포(Nianjiashan Po)'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그 예언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궁궐 사람들이 밤낮으로 연주했고, 두 달 만에 양쯔강 남쪽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감상: 10만 권이 넘는 장서를 보유한 야상서적, "여러 대조와 세심한 평론, 완전하고 완전하며 주필의 책과 다르다." Bibiography"는 내궁에서 가장 많은 서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당시 모든 서화"입니다. 이황후를 주제로 한 추기가 있습니다"( "맹희 보충 담화"2 권)

< p>Li Yu의 "글은 한위 왕조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Yasongwen과 Fufan의 30권과 "잡설"장 수백 권을 썼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륜"(마링의 "남당서·후주전기")

이우의 예술적 재능과 시인 기질이 결합되어 그의 서는 평범함을 뛰어넘는 시의 특성을 갖게 되었다. 가사 Li Yu의 예술 경력에서 그의 Ci는 가장 큰 영향력과 가장 큰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Li Yu의 삶은 나라의 멸망 전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라가 망하기 전에 그는 술 취한 작은 황제의 삶을 살았습니다.

아버지 시대에 그는 후주 왕조에 항복했습니다. 스스로는 송나라의 가신이 되었고, 나라는 점점 약해졌고 군사와 정치에 있어서 자주적인 권력을 갖지 못했습니다. 그는 목숨을 구하고 예속된 왕이 되지 않기 위해 송나라와 온갖 타협을 했다. 『송나라사: 남당이씨』는 “우씨는 황실의 군사 원정과 가경 사건에 대해 들을 때마다 사신을 보내 조공을 바치곤 했다. 대경은 연회를 사는 곳으로 더욱 유명했고, 보물을 선물로 바치지 말며, 좋은 선물이든 나쁜 선물이든 조공을 바치지 말라." 그의 절충외교로 인해 작은 궁정은 카이바오 8년까지 유지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전히 한 나라의 주인이었습니다. 사치와 정욕의 삶을 살아보세요. 『오국기』에는 “궁전의 벽은 금색과 붉은 양탄자로 덮고 은못과 거북등껍질로 고정했으며, 눈도 녹색 다이아몬드로 구분해 붉은 양탄자를 붙였다”고 한다. , 그리고 그 밖에 매화를 심었습니다." "Mo J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Li 황후) 궁전의 주요 누각은 밤에 큰 구체를 걸어 태양처럼 방을 비춥니다." Tao Gu의 "Qing Yilu"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유는 장추의 주씨 집에 사는 척했습니다. 육의당에는 향을 피우는 하녀가 있는데, 그녀의 향기구는 연꽃, 삼구봉, 접힌 사자로 수십 종류로 만들어졌습니다. 홍추의 향서에는 "왕후가 천막에서 직접 향을 지었다. 정향, 침향, 백단향, 사향을 각각 한두개씩 가져다가 갈아서 만든다"고 적혀 있다. 가루를 내어 거위즙과 배즙을 넣어 쪄서 태워 방 안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여기에서 그의 삶의 풍요로움과 사치를 엿볼 수 있습니다. 생활 환경은 그의 초기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리유는 “탑과 탑, 사찰을 좋아해 스님을 구할 기회가 없었다. 궁궐을 떠난 후 자주 불당을 짓고 옷을 갈아입고 예배를 드리며 꽤 지냈다”고 말했다. (노유의 『남당서』)』 조빈이 송군을 이끌고 금릉으로 갈 때까지 이우는 여전히 형거사에서 승려들이 독경을 부르는 것을 듣고 있었다.

리유는 정치인이 아니다. 『우친자이 서문』에는 “이충광은 낭만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이었으나 실수로 남의 주인이 되었고, 그가 송나라에 개입한 것을 원망했다”고 적혀 있다. , 서예, 음악, 그림을 좋아하고 관능에 빠져 나라를 다스리는 데 소홀했지만 송나라는 우호를 쌓고 공물을 바쳤으며 국내에서도 세금, 수수료, 세금을 감면했습니다. 인민의 힘을 강화하기 위해. 그러나 결국 그는 포로가 되는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1975년 송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리유러가 항복했다. 1976년, 그는 명덕(Mingde) 기슭에서 흰 옷과 거즈모자를 쓴 채 범죄에 맞서야 했고, 불순종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Li Yu는 Bianjing에서 2년 넘게 수감생활을 했습니다. 체포된 후 정신적 고통과 굴욕을 겪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송나라의 역사에는 "태평천국 부흥 2년에 우(禹)가 가난하다고 말하였다"고 하였으며, 금릉궁(金陵室) 박물관에 있는 사람들에게 "낮과 밤에 나는 눈물로만 얼굴을 씻었습니다." ( "여름 탈출 만화"). 이 말에서 그의 처지의 비참함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죽지 않았으며 그의 말은 가족과 나라의 고통, 현재의 슬픔과 과거의 기억을 표현한 것으로 송나라 통치자들의 눈에는 일종의 반역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송태종에게 독살당했다. 그의 후기 생활 환경은 초기 궁궐생활과 전혀 달랐다. 쾌락의 분위기에서 생존이 불가능한 상태로 전락함. 그제서야 그는 정치와 삶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고, 과거 삶의 위안과 영혼의 자유, 조국의 사랑스러움을 느꼈고, 과거의 모든 잘못을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공허해지고 모든 것이 파괴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고통스럽고 절박한 감정 속에서 제작된 작품은 자연스럽게 감상적이고 우울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2. 리유 초기 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성

이유의 개인 생활의 큰 변화는 그의 창작물의 내용과 어조의 차이를 결정했습니다. 그는 초기에 2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한 유형은 화려한 궁궐 생활과 남녀 간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어조는 경쾌하고 경쾌하며 문체는 남조의 공체와 화가의 시풍을 이어받은 것이다.

전자를 반영하는 전형적인 시에는 "Huanxi Sand"가 포함됩니다.

붉은 태양은 이미 3피트 높이에 있고, 황금 용광로는 향기로운 짐승을 더하고 있으며, 붉은 비단 이끼는 주름을 이루고 있습니다. 모든 단계. 미녀는 금비녀처럼 춤을 춘다. 술에 취하면 꽃의 수술을 따서 냄새를 맡아보세요. 나는 멀리서 다른 홀에서 피리와 북이 연주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시는 강남의 전성기 시절 궁중의 노래와 춤을 묘사하고 있다. 촬영할 때 먼저 외부 장면을 클릭하고 연회 준비에 대해 썼습니다. 영화의 두 번째 부분은 잔치에 관한 것입니다. 금 비녀가 춤을 추고, 꽃술에서 자주 냄새가 나고, 얼마나 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다른 궁궐의 피리와 북을 반영하여 곳곳에서 번영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옥집의 봄':

이브닝 메이크업은 피부를 밝게 해주는 첫 번째 방법이다. Spring Palace에는 많은 첩과 물고기가 있습니다. 성샤오의 소리가 물을 날려버리고 구름이 한가로워지며 "네온 옷"이라는 노래가 계속해서 연주됩니다. 바람에 누가 더 향기롭나요? 음주촬영 랑안감정이 끊이지 않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붉은 촛불을 켜고 말발굽이 밤하늘을 맑게 해주기를 기다립니다.

시 전체가 화려하고 화려한 어조로 노래와 춤, 연회의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날 밤 궁궐에서. 객관적인 묘사인 것 같지만 사실은 밤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암시하는 말이다.

저녁 화장을 마친 궁녀들의 빛나는 모습부터 궁궐 곳곳에 맴도는 음악과 즐거운 분위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잔치의 즐겁고 황홀한 장면까지, 노래하고 춤추는 즐겁고 화려한 장면이 아름다움이다. 술은 고요함과 무관심으로 바뀌었다. 짙은 색과 연한 색의 대비가 뚜렷해 잔치에 대한 집착과 밝은 달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더욱 멋스럽고 우아하다. 이는 “행복한 말은 만들기 어렵지만, 가난한 말은 만들기 쉽다”는 전통적인 문학이론의 관점을 깨뜨린다.

후자를 반영한 ​​대표적인 시로는 <보살인>이 있다.

밝은 달과 어두운 베일이 안개를 가리니 오늘 밤 랑비안에 갈 수 있겠노라. 양말을 신고 금박신발을 들고 향기로운 계단을 올라갑니다. 그는 화실 남쪽 기슭에 있는 그를 보고 잠시 몸을 떨었다. 종은 나오기 어려우니 자비를 베풀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시는 이우가 소주후(여왕)를 위해 지은 시로, 소주후와 그와의 사적인 만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렬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등장인물들의 내면적 사랑을 평이한 언어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향기로운 꽃과 밝은 달빛이 비치는 흐릿한 밤, 젊고 소심한 소왕비는 금실을 들고 있습니다. 수놓은 신발, 꽃향기 가득한 길을 따라 당황한 표정으로 몰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다정한 말을 속삭인다. 이런 남녀의 사적인 만남에 대한 묘사는 서정적인 단언의 경계를 뛰어넘어 드라마와 소설의 줄거리와 재미를 겸비하고 있어 감동적이며, 왕과위의 '사랑의 언어가 전문적이고 절묘하다'는 경지에 이른다. 말했다.

또 다른 예는 "야만인 보살"입니다.

봉래 뜰의 폐쇄된 옥상에 있는 소녀는 낮에는 화실에서 잠을 자며 말문이 막힙니다. 초록빛 구름빛 아래 베개를 던지고, 옷을 수놓는 동안 이상한 향기를 맡아보세요. 비즈락이 잠복해 움직였고, 그 꿈을 은막으로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의 얼굴에는 느린 미소가 가득했고, 무한한 애정으로 서로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 시는 샤오저우후를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상단에는 낮잠을 자고 있는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약간 신비롭고 조용한 영역을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해 쓰십시오. 길고 검은 머리와 부드러운 머리카락, 수 놓은 옷의 향기가 도처에 퍼집니다. 아래쪽 블록은 조용히 돌아섰고, 작사가는 안쪽 방으로 몰래 들어가 꿈 속의 여인을 놀라게 했다. 마지막 문장에서 그녀는 겁을 먹고 분노할 뿐만 아니라 매력적이기도 한데, 이는 그녀가 시인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음을 보여준다. 시 전체는 미학적 관점에서 시작하여 두 사람의 사랑과 기쁨으로 간결하고 아름답게 쓰여졌습니다.

이런 종류의 말은 인물이나 장면을 묘사하는 면에서 화간 시인보다 예술적 요약력이 크지만, 여전히 부드럽고 우아한 문체를 갖고 있어 화간 시인의 숨결을 잘 보여준다. 이것이 그의 초기 작품들의 단점이다.

또 하나는 벗어날 수 없는 쇠퇴의 운명을 느꼈을 때 드러내는 묵직한 슬픔이다. 이유는 “항상 불행하고 나라를 걱정하며 날마다 신하들과 함께 잔치를 베풀고 애통함을 느꼈다”(<중국문학작가사전>). 수고했고 돌아오지 못했다. 즐겁게 지내는 것 외에도 당연히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을 것이고, 말로 표현하면 슬픈 작품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청평러":

봄이 다가오고 눈은 슬픔으로 가득 차고 마음은 상했습니다. 떨어진 매화는 눈덩이처럼 여전히 가득합니다. 빗질한 후. 기러기들이 왔다는 소식은 근거가 없고, 갈 길은 멀고, 집으로 돌아가려는 꿈도 이루기 힘든 이별과 미움은 마치 봄풀과 같아서, 멀어질수록 더욱 깊어진다. 살아 있는.

이 시는 현장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먼저, 떨어지는 꽃과 그 사이에 서 있는 사람들, 가슴 아픈 이유에 대해 적어 보세요. 두 번째 부분은 편지도 꿈도 없이 떠나는 것에 대한 내용으로, 나중에는 타인에게 전해지는 이별에 대한 끝없는 증오를 생생한 은유로 표현한다.

또 다른 예는 '검은 밤의 외침'이다.

어젯밤에는 바람과 비가 내리고 커튼과 커튼이 가을 소리로 바스락거렸다. 양초가 자주 새고 물이 뚝뚝 떨어져 똑바로 서지 못합니다. 세상의 일들은 흐름에 따라 흐르고 오직 꿈만이 생생하게 나타난다. 술취함으로 가는 길은 안정적이고 자주 방문하기에 적합하지만 다른 것은 불가능하다.

이 시는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삶의 지루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을 바람과 가을 비는 사람들을 잠 못 이루게 하는데, 이는 이미 슬픈 일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연민의 느낌이 있는 삶의 고민을 묘사합니다.

이유의 초기 시에는 위의 두 범주와 다른 내용도 일부 있다. 예를 들어, 은둔을 갈망하는 『어부』의 두 시:

파도에는 눈이 가득하고, 복숭아와 자두는 조용하고, 봄 한 무리, 포도주 한 병, 장대, 어떻게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농부와 같습니다.

봄바람 하나, 나뭇잎 배 하나, 누에고치 하나, 가벼운 갈고리 하나, 전국 곳곳에 꽃이 피고, 오우 위에 술이 있고, 드넓은 파도 속에서 당신은 자유하다.

이렇게 보면 리유가 젊었을 때 불교의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강의 매화를 바라보는 것>(두 편의 시)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꿈은 멀고 봄은 남쪽에 있고, 오케스트라가 보트에서 연주하고 있고, 강은 푸르고, 도시는 날아다니는 고양이와 가벼운 먼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몽상은 아득히 먼 남국의 가을이다. 수천 마일의 산과 강은 차갑고 멀고, 갈대꽃 깊은 곳에 외로운 배 한 척이 정박해 있고, 월명탑에는 피리 소리가 난다.

전자는 장강 남쪽의 봄 풍경을 글로 쓴다. 먼저 그는 양쯔강 남쪽의 샘물의 아름다움과 배 위의 오케스트라의 번창함에 대해 글을 쓰고, 그런 다음 도시의 복잡함, BMW와 자동차의 소음, 축제에 대해 글을 씁니다. 수도에 있는 사람들. 전성기에는 장난이 가득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자는 장강 남쪽의 가을 풍경을 글로 쓴다.

먼저 시골의 광활한 풍경과 가을철 주변 들판의 황량함을 쓰고, 외로운 배와 대비되는 먼 둑의 갈대 피어를 글을 쓰는데, 그 풍경은 모두 생생하다. 마지막 문장에는 달빛 아래 피리소리가 적혀 있는데, 가을 생각이 가득 느껴지네요.

위 말은 점차 화지안 시인의 영향을 벗어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3. 리유 후기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성

인생의 큰 변화로 인해 리유의 후기시는 대부분 과거를 회상하고 포로들의 불행을 애도한다. 붉은색과 녹색의 매력적인 분위기는 작품이 씻겨 ​​내려가자마자 사라져 버립니다. 슬프고 슬프다. 콘텐츠와 예술 모두에서 Xiaoci의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조국을 정복하는 소리는 피 한방울, 눈물방울로 가슴 아프게 들린다. "빨간 벨벳을 씹고 탄랑을 보며 웃는다"("진주의 호주")와 같은 재미있는 인생 묘사는 영원히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눈썹은 닫히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뜨게 된다"("오디 따기")와 우울한 묘사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며, '세상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꿈만이 살아난다'('검은 밤의 외침')라는 묘사처럼 안도감을 주장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펜 밑에서 흘러나오는 것은 가슴 아픈 가족의 슬픔과 조국에 대한 증오이다. 슬픔을 아름다움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행복한 만남':

숲속의 꽃들은 서둘러 시들었습니다. 무기력하게 아침에는 찬 비가 내리고, 저녁에는 바람이 옵니다. 연지 눈물, 함께 취하면 언제까지 갈까? 당연히 생명은 자라며 물을 싫어합니다.

이 시는 늦봄의 잔향을 묘사하면서 삶의 좌절에 대한 무한한 후회를 형상화한 현장 서정 작품의 전형이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봄을 그리워하며 꽃을 소중히 여기는 작가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숲속의 꽃들이 서둘러 시드는 이유를 지적하고 있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삶에 대한 합리적 사고를 상기시킨다. 사람의 생명의 샘이 일찍 죽는 것도 비바람에 너무 많이 노출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외부 풍경과 내부 풍경이 하나로 통합되어 꽃과 사람이 갑자기 마주 보는 모습이 매우 애틋하다. 다음 영화는 풍경을 의인화하여 서로 헤어질 수 없는 감정을 그린다. 결론은 자신의 개인적인 좌절감과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는 모든 결점을 결합한 것 같아 이 말이 매우 감동적이다.

또 다른 예: "양귀비 양귀비":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어요.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조각된 등불과 옥 벽돌이 여전히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단지 Zhu Yan의 변화일 뿐입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이 시는 조국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과거를 회상하고, 눈앞의 장면과 기억 속의 장면을 묘사하는 것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세요. 봄꽃과 가을달은 아름다운 것이지만, 그것이 하루빨리 '오길' 바라는 작은 건물 안의 '동풍'은 봄의 소식을 전하지만, 작가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한숨을 쉬게 된다. 이 모든 것이 시 속 인물들의 우울함을 촉발하는데, 한 나라의 지도자가 되어 포로가 된 그의 슬픔은 매우 현실적이고 심오합니다.

이 단어는 그의 마음 속의 깊은 고통과 고통을 표현합니다. 조국이 정복된 후. 슬픈 기분이지만 높은 예술적 기량도 보여주고 있다.

이런 말로는 '무한의 나라', '과거의 것', '조국'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다. 남당 소황제의 삶과 옛 왕의 삶에 대해 그가 그리워하는 것은 과거 황제들의 향유이고, 그가 겪고 있는 것은 현재 포로들의 불행이다. 이유의 후기시에 반영된 내용과 감정의 범위는 기본적으로는 황실 생활의 좁은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서는 인정할 만한 것이 없다. 이유의 후기 시에서는 멜랑콜리의 구체적이고 진정한 의미를 명확하게 묘사하지 않고 그 외형만을 글로 표현하여 풍경과 혼합시키는 경우가 많았다. 그의 말은 개인의 슬픔과 보편적인 의미를 요약한 것이다. 이 말을 전염성이 강한 고통은 아름다운 삶을 잃었거나 억압받는 사람들을 감동시켜 그들로부터 일종의 영적인 반응을 얻고 비슷한 표현을 하는 데 사용된다. 자신의 경험에 대한 강한 반응, 심지어 공감까지 불러일으키는 것은 작가의 주관적인 생각을 뛰어넘는 객관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유씨는 넓은 범위에서 할 수 있는 일이다.

예술적 특징으로 볼 때, 리유의 후기 시는 자신의 깊은 감정과 고통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꿈 속에서는 내가 손님인지 모르겠다”,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다, 조국은 밝은 달빛에 뒤돌아 볼 수 없었다. 평생 동안 동양을 미워했다'는 말은 그가 포로가 된 후 손에 쥔 모든 일이며, 옛 삶의 상실과 나라와 가족의 파멸을 쏟아냈다. 사려 깊은 그의 서정성은 요약에 뛰어나고 암시가 풍부하며 호소력이 강하고 창조력이 뛰어나며 주변 사물에 대한 특별한 감성을 갖추고 있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한편으로는 그의 문학적, 예술적 성취가 심오하고, 동시에 조국이 정복된 후의 고통스러운 삶에 대한 깊은 경험으로 인해 이러한 뛰어난 서정예술을 이루게 되었다.

둘째, 사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지극히 적절한 은유를 사용해 '슬픔'과 같은 매우 추상적인 감정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는 데 능숙하다.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과 같다", "샘물의 강"은 슬픔의 풍부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샘물은 무한한 슬픔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또 다른 예: "흐르는 물과 떨어지는 꽃은 봄이 되면 떠날 것이다" 등등.

다시 한번 말하지만,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이미지는 생생하고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구어에 가깝고 놀라운 표현력을 갖고 있어 시인의 금박과 녹색 문체를 더욱 탈피한다. 화지안.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책가방 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며, 후기 단계에서도 가루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어제 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는데 조국은 달빛에 뒤를 돌아볼 수 없었다", "생명이 자라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하며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선화로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물을 미워한다'는 것은 모두 붓이 닿을 수 없음을 의미한다. 예술적 개념은 고통스러운 삶에 대한 그의 심오한 감정을 표현하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대중적인 언어를 창조하면서도 동시에 그것은 예술적인 언어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련되었습니다. 그의 후기시는 Wen Tingyun 등의 조각, 문장, 수사법과는 완전히 다르며 물에서 나오는 무궁화와 같아서 사람들을 더욱 신선하고 맑게 만듭니다.

넷. 문학사에서 이우의 자의 위상

문학사에서 이우의 위상은 왕궈웨이가 『천하의 말』에서 말한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리 선생님, 그의 비전은 가수의 말에서 학자의 말로 변할 정도로 감정이 깊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Li Yu의 Ci시는 주제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남당자(南唐子)부터 이우(伯玉)의 자까지 통화간자의 차이가 분명해졌다. "Hua Jian Ji"의 저자는 모두 서기관이지만 그 범위는 Feng Yue Zhen Fen으로 제한됩니다. 그 기능은 술자리에서 노래를 부르고 음악 연회에서 음악을 부르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 서정성에 관해서라면, Nineteen은 금가루로 칠해져 있지만 마음이 가난한 매춘에 관한 것입니다. 이우의 시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된 심정을 표현하는 서정적 기법은 당후기 시인들이 여성의 불행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의도치 않게 또는 구불구불하게 표현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왔다. 그의 후기 시는 자신의 경험과 삶에 대한 실제 감정을 여러 나라의 정서로 표현하여 시의 원래 장벽을 뛰어넘고 시의 영역을 확장하여 내용과 문체 면에서 문정균(文庭雲)과 풍연사(鳳燕施)를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새로운 방향과 새로운 힘. ci는 삶을 노래하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ci와 시는 같은 목적지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시인들이 자신의 감정과 염원을 다방면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시풍이 되었고, 이는 훗날 소와 신의 위대한 시인들이 등장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후대의 대담한 예술기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제약받지 않는 시인.

둘째, 리유는 가사의 예술적 수단과 작문 능력을 풍부하게 했으며, 그의 가사에 담긴 선화 기법과 감상적이고 애절한 정서도 후대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송나라의 Yan Jidao, Qin Guan, Li Qingzhao, 청나라의 Nalan Rongruo이든 우리 모두 Li Yu Ci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Wang Shizhen의 "의성 제1집 서문"은 Ci에 우아함의 학교가 있다고 믿습니다. (Li) Jing과 Yu는 조상이며 Shuyu와 Huaihai에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이유 시의 이러한 예술적 성취는 그의 특이한 개인적 경험과 시 창작에 대한 노력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동시에 당후기와 오대 이후 일부 시인들의 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로 인해 그들은 풍부한 창작 경험을 축적했으며, 이 기간 동안 서서의 웨이좡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었다. 그는 오랫동안 화건사(Huajian Ci) 학교에 다녔으며, 남당 왕조의 풍연사(Feng Yansi)와 이정(Li Jing)이 그를 이 방향으로 직접 지도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이우는 시의 문체를 변혁하고 시의 문학적 위상을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하였으며, 송시와 송시의 번영을 위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데 탁월한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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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하기 쉬운 숙어

1. 실수하기 쉬운 숙어

의지 지는 것(예배하는 것) 불리한 처지인 것, 자신을 포용하는 것(위반하는 것), 자신을 포기하는 것, 슬픔(아무것도 할 수 없음, 흐름은 끝이 없고, 세상은 뒤집어지고,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에너지가 강하고 매달린 광선이 뼈를 꿰뚫고 음식이 배에 싸이지 않고 기다릴 수 없으며 언제나처럼 사람들의 삶을 돌보고 섬세하고 허식하며 많은 금을 약속하고 걷지 않습니다. 멀리서 둥지에 떨어지지 마십시오 오만하고 푹신하고 인기가 있고 피부가 나른하고 나른한 얼굴,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서로 돕고 계속 좋은 일을 하십시오, 황량의 달콤한 꿈, 메이룬의 아름다운 바퀴, 흔적 거미의 나른함, 묵묵히 규칙을 지키는 것, 열심히 일하는 것, 놀라는 것, 예상치 못한 것, 종소리가 지쳐 대나무에 글을 쓰기가 어렵다는 평판, 새와 까치가 날고 수다 떨고 웃음이 나고 사람이 교묘하다 세속적인 일에는 두려움이 없고 이마와 손으로 축하하며 귀신과 귀신이 악령을 숭배하고 금표는 의문을 제기하고 유명하고 헤매며(캐스팅) 과녁(새)을 향해 몰려든다. , 하얗고 흠이 없음(무결함), 스스로 할 수 없음(이미), 모든 호수를 낚시에 다 써버리고(낚시), 토란(竽)을 남용하여 양을 보충함, 세상의 낙원(출처) ), 마시다 갈증을 해소하는 비둘기(鸩), 정황증거(증상)가 광범위함, 뜸(화끈거림)으로 손을 데울 수 있음, 침대의 사적인 자세(嬫), 자세(고의) 고의적인 행동

2 . 변화의 변화 오해된 관용어

1. 도처에 재난이 닥쳤습니다. 이것은 신음하고 비명을 지르며 도처에서 난민이 된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애도하는 기러기 애홍은 재난의 희생자들이 안타깝게 부르짖는 모습을 비유한 것이다.

2. 걸으면서 운전하다: 고대에는 가난해도 겸손하게 살 수 있다고 했습니다. 요즘은 차를 타지 않고 여유롭게 걷는다는 뜻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평화, 평화, 조용함.

3. 편히 쉬고 고국으로 돌아가라: 고향에 만족하고 쉽게 이사하고 싶지 않다. 무겁고 매우 중요합니다.

4. 배고픈 아오(áo) 배고픈 상황을 묘사합니다. 아오아오, 울부짖는 소리, 먹이를 주는 소리.

5. 皚(bì)路蓝丝: 디젤 트럭을 운전하고 허름한 옷을 입고 산과 숲을 열어준다. 준루, 차이체. 푸른 줄무늬, 너덜해진 옷. 창작의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6. 단점을 고수하세요. 보수적이고 개선 방법을 모른다고 설명하세요.

7. 틈새를 지나가는 백마 : 작은 틈새를 날아가는 말이 말처럼 시간이 매우 빨리 지나간다는 비유이다. 흰 망아지, 말.

8. 활과 컵을 들고 있는 뱀 그림자: 의심스럽고 당황함을 상징합니다.

9. 물 한 잔은 자동차에 도움이 됩니다: 물 한 잔을 사용하면 불타는 장작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은유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10. 긴 것(cháng): 불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가난이나 검소함을 묘사합니다.

11. 중요하지 않음: 언급할 가치가 없습니다. 겸손한 진술.

12. 모방할 가치가 없음: 모방할 가치가 없는 규칙. 훈련, 원칙.

13. 불합리함: 그 사람을 추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오만함이나 완고함을 묘사합니다. 명확하게 하기 위한 은유입니다.

14. 들불처럼 퍼지다: 뉴스가 빠르게 퍼지는 것을 비유합니다. 신, 송아지.

15. 기대에 부응하세요. 대중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푸, 설득력이 있어요.

16. 충분하지 않은 것(wei)은 누군가를 비난하거나 처벌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많아요.

17. 가깝지도 멀지도 않습니다. 가깝지도 멀지도 않습니다. 즉, 닫힙니다.

18.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음: 비굴하지도 오만하지도 않게 적당한 비율로 사람을 대하라. 겸손하고, 오만하고, 높다.

19. 좋지 않음(láng) 좋지 않음(yūu): 성공하지 못하고 미래가 없는 사람을 비유합니다. 잡초, 잡초, 들판의 잡초.

20. 낡은 틀에 빠지지 않음: 독창적인 스타일을 갖고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는 비유.

21. 다른 사람이 방해하는 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huì): 다른 사람이 방해하는 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 부리, 입.

22. 흐르지 않고 막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낡은 사상과 문화가 파괴되지 않으면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가 세워질 수 없다는 비유이다.

23. 반대: 옳지 않다고 생각하며 경멸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24.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마음에 두지 마세요.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25. 게시되지 않음: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없는 내용을 설명합니다. 게시, 제거, 수정.

26. 전염병은 아니지만 인기가 없다: 오페라가 지루하고 지루하지 않고 빠르다는 뜻이다. Bing은 오페라가 지루하고 지루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Fire는 긴급 상황과 서두름을 의미합니다.

27. 옆으로 보기: 사람들을 옆으로 바라보고 감히 똑바로 쳐다보지 않습니다. 두렵고 화난 표정을 묘사합니다.

28. 훌륭함: 훌륭한 수준에 도달한 기술을 설명합니다.

29. 성 아래 동맹: 적이 성 아래에 도착하여 저항할 수 없을 때 적과 맺는 동맹. 일반적으로 강제로 서명해야 하는 조약을 말합니다.

30. 진심으로 두렵다: 두렵고 불안하다. 원래는 군주제 시대에 대신들이 군주에게 바치는 추모비에 사용했던 공식이었습니다.

31. 옛날 옛적에: 시간이 그리 오래 흐르지 않았습니다.

32. 과거의 삶의 우여곡절: 큰 세상을 보았고 평범한 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33. 식인종과 삼키기: 다양한 방법으로 점령하고 합병하세요. (누에, 고래, 부사로서의 명사)

34. 바다의 한 방울(sù): 아주 작은 비유. 기장, 기장.

35. 흐르는 물처럼 좋은 조언을 따르십시오: 물이 아래로 흐르는 것처럼 선의의 조언을 빠르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십시오.

36. 매우 행복함: 나쁜 사람들은 나쁜 행동으로 인해 처벌을 받거나 맞으며, 이는 모두를 매우 행복하게 만듭니다.

37. 너무 커서 적절하지 않음: 크기는 크지만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38. 지혜는 크지만 어리석음: 똑똑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예리함을 드러내지 않지만 겉보기에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인다. 많은 칭찬.

39. 늦게 꽃이 피는 사람(Late Bloomer): 중요한 일을 맡을 수 있는 사람은 장기간의 훈련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성취가 상대적으로 늦다는 것을 말한다.

40. 의무를 다하라: 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겸손하거나 회피하지 않고 책임을 질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자비와 정의, 정의는 마땅히 해야 할 일까지 확장됩니다.

41. Delongwangshu: 경멸적인 의미를 지닌 탐욕에 대한 은유.

42. 홀에 들어가기: 배움이나 기술이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단계적으로, 점차적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43. 예배하다: 경멸적인 의미를 지닌 극단적인 예배에 대한 은유.

44. 복귀 : 동진의 셰안은 동산에서 은둔생활을 하다가 요직을 맡았다. 권력을 잃었다가 다시 지위를 되찾는다는 비유이다.

45. 카다몬 나이: 여성의 나이 13세 또는 14세를 의미합니다. 이 말은 당나라 두목의 시에서 따온 것이다.

46. 법원에 가기: 서적, 문서, 기소장 등 책을 확인하고 심문을 받으세요. 법정에서 재판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47. 어려운 시기: 많은 사건이 일어나는 시기.

48. 귀와 눈의 영향: 귀는 자주 듣고, 눈은 자주 보고,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젖어, 젖어라.

49. 친숙하다: 여러 번 들었기 때문에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친숙하다.

50. 귀로 알림: 얼굴을 맞대고 말할 뿐만 아니라 귀로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성실한 교육을 설명합니다. 그 말씀은 아가서에서 나왔습니다.

51. 관료적 절차(rù): 불필요한 의식이나 에티켓이 많습니다. 이는 중복된 잠금을 해제하는 절차에 대한 비유이기도 합니다. Wen, 에티켓, 缛, 수많은, 성가신.

52. 믿을 수 없다: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하는 말이나 행동을 말한다. 이, 평범해요.

53. 별도의 궁중 예식: 원래는 손님과 주인이 서로 만나서 뜰 양쪽에 서서 서로 경의를 표하는 것을 가리킨다. 요즘은 대등한 입장에 서서 서로 대립하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54. 떼를 지어 온다: 차례로 오고, 계속해서 도착한다.

55. 무대에 등장하세요. 메이크업을 하고 무대에서 연기하세요. 오늘날 정치 무대에는 (비꼬는 의미로) 많은 비유가 등장합니다.

56. 어디에나 있습니다. 몸을 굽혀 집으면 어디에나 있습니다. 현장에서 무언가를 설명하는 것, 찾고 있는 특정 유형의 예, 기사의 오타 등이 많이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라고도 합니다.

57. 공감: 개인적으로 은혜를 받은 듯 매우 감사하다. 주로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다른 사람에게 감사를 표할 때 사용됩니다.

58. 높은 위치에서(líng): 거만하고 멈출 수 없는 상황을 묘사합니다. 만들고, 부어라, 물병.

59. 오래된 것을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세요: 오래된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만드세요.

60. 모든 사람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합니다. 예, 맞습니다. 맞습니다.

61. 개의 꼬리가 밍크를 이어간다: 나쁜 것을 취하여 좋은 것과 연결하여 좋은 것과 나쁜 것이 비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비유이다(주로 문학 작품을 말한다.) ).

62. 성공하지 못함(kuì): 마지막 부분을 제외하고는 완료되지 않았다는 비유입니다. 상실, 결핍, 흙바구니.

63. 가만히 서 있는 것: 현상 유지에 만족하고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속도를 유지하고, 봉인하고, 제한하는 이전 단계를 따르세요. "그러므로"는 "고체"로도 사용됩니다.

64. 이상하고 다채로운 것을 묘사합니다. 빛도 이상하고 광채도 이상하고 땅도 이상하고 색깔도 복잡하다.

65. 관계리(lí) 테스트: 사물에 대한 관찰과 이해가 매우 좁고 일방적이라는 뜻입니다. 리, 조개껍질로 만든 국자.

66. 뛰어난 장인정신: 건축, 조각 등의 뛰어난 장인정신을 설명합니다. 마법의 장인정신이라고도 합니다.

67. 덧없는 구름: 빠르게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은유.

68. 신기루: 세상의 번영과 환상적 사물에 대한 은유.

69. 한단아: 남을 흉내낼 수 없어 원래 알고 있던 것을 망각한다는 비유이다. 이 단어는 "Zhuangzi"에서 나왔습니다.

70. 항허(hang xiè) 一气: 비슷한 냄새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모인다는 비유이다.

71. 교사가 되기를 좋아함: 자신을 겸손한 사람이 아닌 교육자라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함.

72. 두루미와 어린애 같은: 노인의 좋은 안색을 묘사합니다.

73. 晙(hù)不怛(quān): 계속해서 악을 행하고 회개하지 않음. Chu는 의지하고, Xun은 회개한다는 뜻입니다.

74. 환란병시: 의심, 오해, 장벽 등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환란, 물처럼 녹는 빙시의 모습.

75. 숨김: 이보다 더 깊게 숨길 수는 없습니다.

76. 재난은 소강에서 발생한다: 재난은 내부에서 발생한다. Xiaoqiang과 Zhaobi는 인테리어에 대한 은유입니다.

77. 지지(jī) 함께: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것을 묘사합니다. 지지, 수많은.

78. 작은 것이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다.

79. 일수 계산: 일수를 계산하여 진행 상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성공을 설명합니다. 프로세스, 계산.

80. jiān은 머리카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거리가 매우 가깝고 중간에 머리카락 하나도 들어갈 수 없습니다. 상황이 극도로 위급하다는 뜻이다.

81. (82) 가장 작은 징후를 알라: 가장 작은 징후를 보면 발전 추세를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웨이는 새로 드러난 Zhu의 징후를 나타냅니다.

82. Jiang Lang은 자신의 재능을 다 써버렸다: 재능과 아이디어의 고갈을 비유한다.

83. 강물의 양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강의 물은 매일 하류로 흐릅니다. 날이 갈수록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는 뜻이다.

84. 기둥과 북을 붙이다(sè): 경직되고 완고하며 적응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비유. 스트링거의 짧은 나무 조각이 끼면 피치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85. 황금률: 지켜야 하며 변경할 수 없는 신조입니다. 대부분 경멸적입니다.

86. 도둑을 환영하기 위해 문을 여는 것: 나쁜 사람을 끌어들이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이씨가 고개를 숙여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87. 바람은 갑자기 나온다. 동굴이 있어야만 바람이 들어올 수 있다. 은유적인 뉴스와 전설이 전혀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88. 양상군자: 도둑이라고도 불린다. 이 언어는 "후한 왕조의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89. 어린 시절 연인: 소년과 소녀는 어렸을 때 천진하고 의심 없이 함께 놀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