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영화의 냄새는 사실 세상의 불꽃놀이 냄새일 수도 있고, 사소한 냄새일 수도 있고, 거리와 골목의 냄새일 수도 있다. 요즘 홍콩 TV드라마는 애니메이션 특수효과와 빅씬, 해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더욱 집착하는 것 같다. 사람들로 붐비는 압리우 스트리트, 남녀노소 영화가 가득한 언덕과 계곡으로 가득한 템플 스트리트, 미녀들이 난무하던 란콰이퐁, 시끌벅적한 사람들로 붐비는 홍콩식 찻집, 조용했던 캔톤 로드, 그 시절을 누구나 그리워한다. 한밤중에 가난한 사람들이 집에 살았습니다.
핵심은 시대적 문제일지도 모른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영화가 중국 홍콩에서 제작됐는데, 그만큼 공연도 매우 좋았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팬들은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고, 당시에는 이런 슈퍼스타가 나오는 영화가 있으면 많은 팬들이 볼 것이고, 자연스럽게 고전 영화도 많이 만들어질 것이다. 요즘 중국의 영화, TV 기술은 홍콩을 능가하고 연기력도 좋은 아티스트가 많지만, 홍콩 영화는 점차 쇠퇴하고 있고, 게다가 국내 영화를 선호하는 아티스트도 많지 않습니다. 홍콩 영화의 부상 본토에는 팬이 거의 없으며 홍콩 영화는 그다지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1990년대는 홍콩영화의 '영광의 시대'였다는 사실을 인정하자. 당시 중국 홍콩은 '동양의 헐리우드'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었다. 예술가, 가수, 영화 감독, 감독 등 모두 매우 훌륭합니다. 이제 이 "영광의 시대"는 아래에서 간단히 언급할 여러 가지 이유로 오래 전에 지나갔습니다. 홍콩이 새로운 뛰어난 배우, 감독, 감독을 배출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오늘날 홍콩 예술가계에는 추이하크(Tsui Hark), 우요한(John Woo), 웡징(Wong Jing) 등이 고전하고 있으며, 특히 뛰어난 신인 감독은 거의 없다.
'오리엔탈 할리우드'는 물론 할리우드도 '슈퍼스타 효과' 지원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후계자 부족'은 홍콩의 영화 및 TV 산업이 지금까지 발전하지 못한 직접적인 이유입니다. 영광스러운 시대에 많은 뛰어난 영화 감독들이 일반적으로 '프랑스 뉴 웨이브'의 계몽을 받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 이기주의 문화가 만연한 가운데 '죽도록 즐겁게 지내는 것'이 점점 더 당연해지고 있습니다. 홍콩 영화는 관객의 지평이 넓어지고 전체 시장이 커졌기 때문에 여전히 홍콩 스타일이다. 따라서 최근 몇 년간 많은 홍콩 배우들이 부족한 점을 깨닫고 새로운 블러드 나이트를 선보여 시장을 자극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