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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희재의 만찬의 작가는 누구인가요? 그림은 그 귀족의 삶을 묘사합니다

'한희재의 만찬'은 중국 회화 역사상 걸작이자 중국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10대 명화 중 하나이다. 남당대 환관 한희재의 집에서 잔치를 벌이던 장면을 긴 두루마리 형태로 표현한 것입니다. 비파 듣기, 북 치기, 춤 감상하기, 왕무산의 류모 춤 감상하기, 잠시 쉬어가며 옷 갈아입기, 청명한 합주 연주하기 등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지막으로 모두 해산됩니다. 한희재는 훗날 남당의 군주 이우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목소리와 외모를 비밀로 하여 매일 밤마다 성대한 연회를 열고 손님들과 함께 즐겁게 지냈다. 이 그림은 한나라의 밤잔치의 전 과정을 묘사한 것이다. 이 긴 두루마리의 선은 정확하고 매끄럽고, 솜씨는 섬세하고 민첩하며,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컬러링이 우아하고 레이어링이 풍부하며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에는 천여 년 전의 고전 그림 '한희재의 밤연'이 전시되어 있다. 이 마을의 보물은 남당 왕조(937-975)의 유명한 화가인 고홍중이 만든 것으로,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는 것은 기적입니다.

장난(Jiangnan) 출신인 고홍중(Gu Hongzhong)은 인물화를 잘 그리는 것으로 오랫동안 유명하다. "한희재의 만찬"은 당시의 실제 생활을 묘사하고 실제 인물과 실제 사건을 반영하며 심오한 주제와 높은 예술성을 지닌 작품입니다. 고홍중의 명화를 대대로 전수한다고 하면 좀 특이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중국 화서 『선허서보』에 따르면, 남당오대 학자인 한희재는 북방의 유력 가문 출신으로 매우 재능 있는 관리였다. 당나라 말기에 진시가 되어 시와 서예, 그림에 능통하였다. 서예와 그림에 소질이 있고 정치적 재능도 풍부하다. 하지만 이 사람은 노래 실력을 키우고 관능에 빠졌습니다. 집에 손님들이 자주 모여 연회를 열고 즐겁게 노래를 부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밤의 연회에 마음과 영혼을 담아보세요.

약한 후계자 리유는 한희재에게 크게 의지하고 그를 총리로 삼고 싶었지만 걱정이 됐다. 당시 나라는 남북으로 분열되어 남당의 세력이 약해졌고, 북쪽의 강력한 후주(後周) 왕조가 남당(南唐)에 심각한 위협이 되었다. 후대 스승 이우(Li Yu)는 남당(南唐)의 관료로 일했던 북방 사람들이 혹시 생각이 바뀔까 봐 의심했다. 어떤 사람이 리우 황제에게 오늘 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중앙정부 일부 관리들이 북측부장 한희재의 집에 모일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뒷주인 Li Yu는 실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Gu Hongzhong과 Zhou Wenju를 보내 밤늦게 Hanzhai에 몰래 들어가 그의 배후 활동을 알게되었습니다.

Gu Hongzhong은 손님 중에는 새로운 과학 분야의 최고 학자 인 Lang Can, Taichang 의사 Chen Yong, Ziwei Lang Zhu Xian 및 기타 관리들과 부사 Li Jiaming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Jiaofang의 일부 유명 가수와 매춘부도 포함됩니다. 밤잔치의 분위기는 손님과 주인이 함께 어울리고 술을 마시는 등 매우 활기가 넘쳤고, 쉬기도 전에 술에 취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밤잔치가 진행되는 동안 가수들도 노래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손님들은 모두 기쁨에 취해 있었습니다.

구홍은 한희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 관능에 빠지는 행위가 사실은 자신을 보호하려는 시도임을 마음속으로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자신이 권력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황제의 목적에 의해 의심과 박해를 받지 마십시오.

귀국 후 고홍중과 주원주는 각자 자신의 시각 지식을 바탕으로 '한희재의 야회 그림'을 그려 이우의 스승인 리우에게 선물했다. Li Yu는 그림을 본 후 Han Xizai에 대한 경계심이 훨씬 덜해졌습니다. 그 후 한희재는 남당(南唐)의 관직을 역임하다가 중서부신, 광정궁 총각이 되었고 선종하였다.

"한희재의 밤 연회"에는 두 개의 원본 그림이 있지만 Zhou Wenju가 그린 그림은 분실되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보는 것은 Gu Hongzhong의 작품입니다. 구홍중의 '야연'은 길이 28.7cm, 너비 335.5cm이다. 비단에 채색된 이 그림은 한희재를 중심으로 한 두루마리 형태입니다. 전체 그림은 '음악 듣기', '춤 보기', '휴식', '맑은 불기'의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연회". 각 섹션은 독립적이며 연결되어 전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단에서는 한희재가 손님들과 함께 연회를 벌이고, 교방의 부대사인 리자밍(Li Jiaming)의 누이가 비파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두 번째 단락에서는 Xizai가 직접 드럼을 연주하는 Wangwushan의 춤 "Six Mo"를 설명합니다. 세 번째 문단에서는 손님들이 흩어진 후 사회자와 여자 무용수들이 휴식을 취하고 몸을 씻는다는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 네 번째 문단에서는 시자이가 사복을 입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여성 연주자들의 관악기 연주를 듣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문단은 손님에게 다가가서 여자 첩들을 놀리는 내용이다. 처음 두 섹션은 귀빈들이 피아노 연주자의 손과 가수 및 댄서의 신체에 초점을 맞춰 조용히 듣거나 조용히 지켜보는 부분입니다. 드러머와 보드 연주자들이 모두 박자에 맞춰 연주를 했고, 현장에서 라임이 나오는 것 같았다. 고홍중의 세심한 관찰 덕분에 그는 한희재의 밤연회 장면을 5개 장면에서 40여 명의 목소리와 얼굴, 미소가 모두 비단 위에 생생하게 나타났다.

사진 속 음악은 선율적이고, 춤은 우아하며, 와인이 섞이고, 웃음소리가 요란해 걱정과 우울, 권태에 빠진 한희재의 정신 상태를 더욱 부각시킨다. 문단마다 얼굴 각도도 다르고, 의상도 다르고, 동작이나 표정도 다르지만, 얼굴에는 미소가 하나도 없고, 늘 깊고 우울한 게 하나 있다.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지만 우울하고, 소리와 외모에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소극적인 남자의 복잡하고 모순적인 내면세계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일반적인 잔치 사진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 생각의 깊이가 있습니다. 사실 이는 단순히 한희재의 사생활을 묘사한 그림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 특정 시대의 스타일을 반영하고 지배계층의 내부 모순을 드러낸다는 점이다. 어떤 면에서는 당시 지배층의 오만함과 사치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