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눈 오는 날 사진을 찍으려면 반드시 익혀야 할 촬영 기교를 공유해야 한다.

눈 오는 날 사진을 찍으려면 반드시 익혀야 할 촬영 기교를 공유해야 한다.

20XX 년 11 월 6 일, 베이징은 폭설을 내렸고, 경성의 이런 아름다운 설경은 북경의 1 초미의 아름다움을 말도 안 되게 했다. 눈은 모든 건물을 하룻밤 사이에 차분하게 만들어 주며, 도시의 내면에 들어가 따뜻함과 관련이 있거나 관련이 있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극단적인 날씨에 블록버스터를 찍고, 이렇게 동화 같은 날씨에 색다른 작품을 어떻게 찍는지 함께 살펴보자.

1, 간결한 구도

만약 당신이 거리 촬영 애호가이거나 사진 미니멀리즘 애호가라면, 설경은 큰 선물이며, 눈이 올 때 순백색과 망망망한 모습이 있어 간결한 그림을 쉽게 찍을 수 있다.

사진은 그리스 사진작가 바실리스 탱고 (Vassilis Tangoulis) 의 작품으로, 설경을 촬영할 때 ND 필터와 느린 셔터를 사용한다. 화면 속 설경은 조용하고 아득하다. 자칫하면 생각에 잠기고 아름다운 자연에 녹아든다. 그의 카메라 아래에서 마치 온 세상이 조용하고 평화로워진 것 같다. 간결한 구도, 섬세한 질감, 연극 같은 분위기는 자기도 모르게 빠져들게 한다. 그의 이 흑백 풍경 작품은 화면이 간결하고 우아하여 우리에게 시적인 흰색 세계를 보여 주었다.

눈 속을 걸으며 미세한 구석을 관찰하면 독특하고 아름다운 설경을 찍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2, 적절한 시간 선택

촬영은 빛의 예술, 폭설이 흩날리는 날, 어느 시간대에 찍은 사진이 더 층층감과 미감이 있다. 눈송이가 대지를 덮을 때 천지는 온통 하얗고, 맑은 날 아침이나 저녁에 촬영하면 눈의 질감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설경 속 마을이나 안개를 촬영하면 좋은 빛이 분위기를 더 잘 렌더링할 수 있다.

사진사 유순아 계집애의 울란부통댐 초원에서 유래한 작품으로, 빛의 렌더링으로 이른 아침 해가 뜰 때의 설경은 은은한 장미빛을 띠며, 사진은 아름답고 환상적이다. 역광 아래 설경, 나무는 모두 특히 몽환적이고 아름답게 변했다. 빛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촬영한 설경은 냉난방 대비와 강렬한' 시각 효과' 를 가지고 있다.

3, 색상 대비

단조로운 순백색은 오래 보아도 시각적인 피로를 일으키기 쉽다. 이때 대조적인 색채 대비를 이용해 설경을 받쳐주다가 오히려 눈길을 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눈 속의 주변 정물을 관찰하여 점프하는 색깔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빨간색 계통의 대비가 눈 속에서 더욱 감동적이다.

사진은 고궁박물원의 웨이보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늘 폭설이 흩날리는 고궁, 붉은 담의 흰 눈, 아름다움을 촬영했다.

빨간색은 눈에 띄는 순백색이 아주 좋은 대비색이다. 우리는 촬영할 때 이런 색을 찾아 코디할 수 있고, 작은 풍경도 빛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아주 세부적인 것을 많이 촬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약간의 주의할 점은, 빨간색이 화면에 나타날 때, 눈색의 표현을 고려하기 위해 화면 속의 빨간색이 지나치게 편향된 경우, 빨간색이 보라색이나 분홍색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초기 촬영 시에는 RAW 형식을 사용하여 나중에 빨간색 색조와 채도를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눈 장면 노출

정확한 노출은 눈 장면을 촬영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먼저 눈의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눈이 지면이 타일로 깔린 후 거울 반사작용이 생겨 눈 표면의 특징은 밝기가 크고 대비가 작으며 반사율이 높고 층이 부족하며 색조가 단일하다는 것이다. 이렇게 카메라가 촬영한 광경은 사람의 눈에 보이는 실경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카메라나 핸드폰을 직접 들고 설경을 향해 빛을 측정하면 촬영한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이때 노출보상을 해야 정상적인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의 대부분 면적이 적설로 덮여 있다면, 측광 후 1-2 단 노출 보정을 늘리는 것이 적당하다.

사진은 캐나다 중국인 사진작가 조림의 작품이다.

조림은 일찍이 문장 논증을 쓴 적이 있다. 측광의 원리는' 백가흑감감' 으로 눈밭을 촬영할 때 종종 두 가지 극단이 생기기 쉽다.

첫째, 화면 비율이 비슷하면 촬영자는 노출을 두려워해 노출 보정을 줄이고 화면을 어둡게 한다. 둘째, 화면 빛이 비교적 크면 촬영자가 어두운 곳을 잘못 측정하여 화면 속 하얀 눈 부분을 과도하게 노출시킬 수 있다. 가장 정확한 측광 방법은 화면에서 가장 밝은 넓은 영역을 찾아 점측한 다음 노출 보정을 +2.0 파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서 가장 밝은 넓은 영역이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고 순백색이 되며 화면의 다른 부분도 자체 색상과 밝기에 따라 나타납니다.

설경 사진 촬영이라는 극단적인 경우, 측광 방법보다 신경을 많이 쓰는 것 외에도 촬영을 돕기 위해 몇 가지 촬영 부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액세서리는 편광경입니다. 백설 표면에는 큰 강도의 편광 반사가 있을 수 있으며 편광경과 함께 화면의 광비를 많이 줄일 수 있다.

5, 눈 하늘 장비 보호

눈밭에서 촬영할 때, 기재의 습기와 추위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간단하게 비닐봉지로 렌즈와 기재를 포장하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보온에도 주의해야 한다. 저온으로 배터리 소비가 빨라야 한다. 촬영하지 않을 때, 배터리를 제때 떼어내고 옷 주머니에 넣어 보온을 하면, 배터리의 수명을 효과적으로 연장할 수 있다. 물론, 배터리를 몇 개 더 준비하여 미연에 예방할 수도 있다. 배터리가 추운 곳에서 따뜻한 곳을 얻을 때 습기가 응결되기 쉬우므로 카메라를 비닐봉지에 미리 밀봉하면 이런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천을 휴대하여 기체를 청소할 수 있어 물기가 촬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그림책은 인문 사진작가 샤오린의 작품이다.

그는 폭설이 막 와서 아직 모든 것을 완전히 덮지 못했을 때, 이 때의 촬영은 매우 흥미로워졌다고 말했다. 특히 야외에서 촬영할 때 산 위의 바위와 조용히 흐르는 강은 위치와 표면의 울퉁불퉁함 때문에 종종 변화무쌍한 화면 구성을 형성하는데, 이때 기회를 잡고 자세히 관찰하면 수묵산수화 풍격이 풍부한 풍경 작품, 대기, 대기를 촬영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