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마두금 연주 기법

마두금 연주 기법

마두금을 연주할 때, 보통 앉는 자세를 취하고, 거문고를 두 다리 사이에 끼우고, 거문고는 왼쪽으로 치우친다. 왼손 호랑이 입 약간 열려, 엄지손가락 마이크로 부금 마두금봉, 낮은 손잡이에서 검지, 가운데 손가락의 손톱 상현, 약지로 현을 누르고 새끼손가락의 손가락 끝 상현을 누르는 것이 중요하다. 새끼손가락은 연주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늘 외현 아래에서 윗현으로 뻗어 들어간다. 높은 손잡이에서는 음위 거리가 작기 때문에 각 손가락은 손끝으로 현을 눌렀다. 오른손으로 활을 잡을 때 호랑이 입으로 활 손잡이를 잡고 검지, 중지는 활대 위에 놓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활털을 조절한다. 운궁 중 활모와 현을 직각으로 유지해야 한다. 마두금의 정현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비교적 가는 현이 안현에 있고, 굵은 현이 외현에 있기 때문에, 반사도 관계로 a, e 를 정하기도 하고, 때로는 정사도 관계로 a, d, 정오도 관계로 정현을 d, a 로 정하기도 하는데, 반주할 때 음역은 단 한 옥타브에 불과하다. 연주 방법도 다른 현악기와는 달리, 활의 활털은 안쪽, 외현 사이에 끼지 않고 두 현 밖에서 문지르기 때문에 독특한 음색, 부드러움, 두툼함, 깊음, 연주가 있어 특히 크고, 낮고, 호방하며, 초원 풍미가 풍부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른손 활법에는 긴 활, 반궁, 짧은 활, 점프 활, 연궁, 연점프 활, 데이튼 활, 타궁, 타궁, 깨진 활, 흔들기 활 등이 있고, 왼손지법에는 탄음, 발음, 비브라토, 타음, 활음, 이중음, 현이 있다 마두진의 연주 특징은 손톱으로 현쪽에서 현을 터치하여 발음하는 것이기 때문에 음색이 선명하고 밝으며 풍부한 범음을 연주하기에 적합하고 선명한 예술적 풍격을 지녔다.